몰?루
Kanalga Telegram’da o‘tish
본 채널의 게시물은 단순 의견 및 기록용도이고 매수-매도 등 투자권유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내용은 부정확할 수 있으며 매매에 따른 손실은 거래 당사자의 책임입니다. 해당 게시물의 내용은 어떤 경우에도 법적 근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Ko'proq ko'rsatish3 572
Obunachilar
Ma'lumot yo'q24 soatlar
+117 kunlar
+22330 kunlar
Ma'lumot yuklanmoqda...
O'xshash kanallar
Taglar buluti
Ma'lumot yo'q
Muammo bormi? Iltimos, sahifani yangilang yoki bizning qo'llab-quvvatlash boshqaruvchimizga murojaat qiling>.
Kirish va chiqish esdaliklari
---
---
---
---
---
---
Obunachilarni jalb qilish
Iyun '26
Iyun '26
+253
48 kanalda
May '26
+123
39 kanalda
Get PRO
Aprel '26
+152
41 kanalda
Get PRO
Mart '26
+108
60 kanalda
Get PRO
Fevral '26
+96
54 kanalda
Get PRO
Yanvar '26
+150
52 kanalda
Get PRO
Dekabr '25
+52
35 kanalda
Get PRO
Noyabr '25
+96
58 kanalda
Get PRO
Oktabr '25
+163
62 kanalda
Get PRO
Sentabr '25
+148
64 kanalda
Get PRO
Avgust '25
+130
73 kanalda
Get PRO
Iyul '25
+87
46 kanalda
Get PRO
Iyun '25
+182
51 kanalda
Get PRO
May '25
+108
49 kanalda
Get PRO
Aprel '25
+199
56 kanalda
Get PRO
Mart '25
+99
39 kanalda
Get PRO
Fevral '25
+159
64 kanalda
Get PRO
Yanvar '25
+124
25 kanalda
Get PRO
Dekabr '24
+137
41 kanalda
Get PRO
Noyabr '24
+107
36 kanalda
Get PRO
Oktabr '24
+71
25 kanalda
Get PRO
Sentabr '24
+132
31 kanalda
Get PRO
Avgust '24
+112
21 kanalda
Get PRO
Iyul '24
+243
40 kanalda
Get PRO
Iyun '24
+110
12 kanalda
Get PRO
May '24
+235
27 kanalda
Get PRO
Aprel '24
+128
29 kanalda
Get PRO
Mart '24
+106
28 kanalda
Get PRO
Fevral '24
+244
24 kanalda
Get PRO
Yanvar '24
+150
10 kanalda
Get PRO
Dekabr '23
+377
20 kanalda
| Sana | Obunachilarni jalb qilish | Esdaliklar | Kanallar | |
| 28 Iyun | +12 | |||
| 27 Iyun | +2 | |||
| 26 Iyun | +2 | |||
| 25 Iyun | +2 | |||
| 24 Iyun | +6 | |||
| 23 Iyun | +5 | |||
| 22 Iyun | 0 | |||
| 21 Iyun | +2 | |||
| 20 Iyun | +3 | |||
| 19 Iyun | +1 | |||
| 18 Iyun | +4 | |||
| 17 Iyun | +3 | |||
| 16 Iyun | +8 | |||
| 15 Iyun | +4 | |||
| 14 Iyun | +20 | |||
| 13 Iyun | +77 | |||
| 12 Iyun | +11 | |||
| 11 Iyun | +18 | |||
| 10 Iyun | +6 | |||
| 09 Iyun | +5 | |||
| 08 Iyun | +7 | |||
| 07 Iyun | +1 | |||
| 06 Iyun | +3 | |||
| 05 Iyun | +12 | |||
| 04 Iyun | 0 | |||
| 03 Iyun | +13 | |||
| 02 Iyun | +9 | |||
| 01 Iyun | +17 |
Kanal postlari
| 2 | [단독] 반도체 초과이익…7월 공론화 시작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699824 | 179 |
| 3 |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857552?lfrom=kakao
낄끼빠빠모름? | 483 |
| 4 | 투자 큰판 호남 반도체팹…삼성·SK, 10년간 2000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29일 공개하는 투자안의 핵심은 호남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이다. 삼성전자는 광주 군공항기지를 반도체 전공정 팹 부지로 낙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 전공정 팹 4~5기가 들어갈 가능성이 크다. 당초 광주 첨단3지구 등도 검토됐지만 대규모 전공정 팹을 짓기엔 부지가 협소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SK하이닉스도 광주 지역에 전공정 팹 4~5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광주 외 지역에도 반도체 관련 설비가 신설된다. 삼성전자는 충남 천안과 온양에 패키징(후공정) 공장을 추가로 건립할 계획이다. SK하이닉스는 충북 청주에 낸드플래시 공장을 증설할 예정이다.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6062823771 | 299 |
| 5 | 명보형은 귀국 안한다고 하네요
결승까지 보고 선진 축구를 보겠다 | 7 439 |
| 6 | 노무라는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59만 원에서 67만 원으로 올리고, 현 주가 대비 약 90% 상승여력이 있다고 봄
핵심 이유는 메모리 업황 개선, LTA에 따른 실적 가시성 상승, 2분기 성과급 충당금 부담이 예상보다 낮아진 점
다만 HBM은 가격 상승 여지가 크다고 보면서도, 파운드리·LSI는 매출 회복에도 성과급 부담 때문에 손실 확대 가능성을 지적 | 214 |
| 7 | 홍콩 특)
홍콩 국기 + 중국 국기가 같이 걸려있는데
중국 국기를 더 크게해서 걸어둠 | 593 |
| 8 | https://m.blog.naver.com/blissfulnara/224329144748 | 588 |
| 9 | https://m.blog.naver.com/kvv8_10_100/224328890580 | 585 |
| 10 | 지구에 얼음이 녹아 지각이 가벼워지니
지각 활동이 활발해 지고 화산 활동도 활발해져
다시 지구를 시원하게 만드려나봄 | 623 |
| 11 | * 애플이 미국 정부 허가를 받는 건 그렇다치고 과연 CXMT가(그리고 중국 정부가) 애플향 수출을 해줄까?
- CXMT의 26년말 예상 캐파는 350K/M(source : SemiAnalysis)
- 고객사 비중은 모바일향 60%, 서버향 27%, PC향 4%이며, 모두 중국향(source : 상하이거래소 STAR Market
공식 투자설명서(招股说明书))
ㄴ 모바일 고객은 화웨이, 오포, 샤오미 등
ㄴ 서버 고객은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등
- 애플의 연간 LPDDR 수요는 약 250억Gb
- CXMT의 총 캐파 중 LPDDR 비중은 약 35% = 200억Gb
- 최근 중국 정부는 정부 중심의 2조 위안 AI 인프라 구축 플랜을 발표했고, 이중 80% 이상을 자국 칩으로 조달하겠다고 선언
ㄴ 이는 '정부 중심'이고, 각 민간기업 중심의 투자는 별도의 대규모 계획이 존재
- 한편 CXMT의 디램 가격은 더이상 싸지 않음(https://wccftech.com/cxmt-cheap-ddr5-is-a-myth-memory-vendors-tell-us-prices-match-samsung-sk-hynix-micron/)
-> 결론적으로 애플은 CXMT로부터 조달할 물량도, 가격상의 유리함도 없음
-> 전세계에 디램의 전략적 가치만 더 드러내준 셈 | 410 |
| 12 | 당장 코스피에 가지 않아도 코스닥 승강제 1부 편입, 관련 액티브 ETF 상품에서 높은 비중 및 코스닥 활성화 정책 수혜 1순위, 리가켐에 이어 국민성장펀드도 가능
전태연 알테오젠 대표 "코스피 이전상장 재검토"
알테오젠이 코스피 이전상장과 코스닥 잔류를 두고 저울질하고 있다. 지난해 임시주주총회에서 이전상장을 의결했지만 당시와 달라진 시장 환경과 정부의 코스닥 활성화 정책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방향을 다시 판단하겠다는 것이다.
전 대표는 "지난해와 비교하면 시장 환경이 크게 바뀌었다"며 "현재 시점에서는 코스피200에 편입되더라도 비중이 크지 않고 오히려 일부 패시브 자금이 유출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가 추진하는 코스닥 승강제와 성장 지원 정책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https://dealsite.co.kr/articles/164357 | 417 |
| 13 | 한국 축구 대표팀 32강 향해 ‘꽝’ | 691 |
| 14 | GPT-5.6도 규제 예정
성능은 SOTA급 모델 | 711 |
| 15 | 전라도 팹으로 왈가왈부가 많은데
사실 그냥 너 전라도로 가
한건 아니고, 약간의 메릿이 있는걸로 알고 있음
토지 수용권 등을 줘서 근처 산단 개발까지 같이 진행하는 것으로
여기에 토지개발이 같이 들어가게 되면 금융도 같이 풀어줄거라고 해서 꼬드긴 정황(?)이 | 105 |
| 16 | 2026.06.26 17:13:41
기업명: AP위성(시가총액: 1,238억) A211270
보고서명: 주요사항보고서(전환사채권발행결정)
발행금액 : 400억(전체대비 : 16.67%)
발행방법 : 사모
전환가액 : 13,262원(현재가 : 8,210원)
최저조정 : -
표면이율 : 0.0%
만기이율 : 0.0%
납입일자 : 2026-07-06
청구시작 : 2027-07-06
청구종료 : 2031-06-06
* 투자자
수성국민성장코스닥벤처 일반 사모투자신탁(수익차등)
수성코스닥벤처H1 일반 사모투자신탁
수성코스닥벤처H2 일반 사모투자신탁
수성코스닥벤처H4 일반 사모투자신탁(전문투자자)
수성코스닥벤처H6 일반 사모투자신탁
...
공시링크: https://dart.fss.or.kr/dsaf001/main.do?rcpNo=20260626000709
회사정보: https://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211270 | 595 |
| 17 | 개미굴은 이 문장에 과장이 있으며, 따라서 일반인들로 하여금 오해를 하게 만들 소지가 다분히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PCE의 경우, FEDS Note에 따르면 “Computer Software and Accessories” 항목은 core PCE basket의 1.2%이고, 2025년 11월~2026년 3월 4개월 연율 기준으로 core PCE에 +0.66%p 기여했습니다
다만 Fed는 범주 불일치와 품질조정 문제를 반영하면 기여도가 +0.50%p, 더 보정하면 +0.24%p까지 낮아질 수 있다고 계산했습니다(12개월 기준 기여도는 core PCE에 +0.1%p입니다)
CPI 기준으로 보면 관련 항목의 가중치가 너무 작아서 보이지도 않는 수준입니다
2026년 5월 BLS CPI에서 가중치와 YoY 상승률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
- Computers, peripherals, smart home assistants: 0.301% / +1.3% yoy
- Computer software and accessories: 0.031% / +14.5% yoy
- Information technology commodities 전체: 0.746% / -6.3% yoy
=======================
즉 좁은 컴퓨터·소프트웨어 항목은 올랐지만, 스마트폰 등 telephone hardware 하락 때문에 IT commodities 전체는 오히려 CPI에 음의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가정해서 IT commodities 전체 0.746% 항목이 20% 오른다고 해도 headline CPI 기여도는 대략 +0.15%p입니다
눈에 보일 수는 있지만, 연준을 단독으로 움직일 정도의 물가 압력은 아닙니다
아시겠지만 CPI/PCE에는 에너지, 주거, 의료, 금융서비스, 자동차보험, 임금 연동 서비스 물가 등 훨씬 더 굵직한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상은 객관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개미굴의 생각이니, 판단은 여러분이 하시면 되겠습니다 | 569 |
| 18 | 애플 가격 인상 뉴스는 6월 18일부터 WSJ 기사로 나온건데 그때는 메모리 주가 상승 이유에 있었고 어제 인상 뉴스가 하락 이유로 언급되는건 그냥 끼워맞추기일 뿐인거 같네요,
애플은 예전부터 낸드업체에 갑질하던게 돌아와서 이제 을의 입장이 된거 일뿐. | 393 |
| 19 | 과도기(過渡期)
https://blog.naver.com/redbirdstock/224328115780 | 498 |
| 20 | 월가의 논리 대한 소고
어쨋든 어젯밤 미장, 오늘 국장 반도체급락의 이유를 시장(월가)에서 마이크론의 지나치게 높은 gpm 탓으로 해석중인데
만약 마이크론이 저정도 보다 살짝 약한 실적 가이던스를 줫다면, 감동을 주지못했다면서 반도체 급락시켯을것
You didn't touch me...
이점이 월가놈들이 괘씸한부분 | 425 |
Endi mavjud! Telegram Tadqiqoti 2025 — yilning asosiy insaytl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