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KP CFO의 개인 공간❤️
Open in Telegram
해외 / 국내 경제, 증시 및 다양한 이슈를 전달합니다! 협업 문의 : yeominyoon1981@gmail.com Disclaimer - 본 채널/유튜브에서 업로드 되는 모든 종목은 작성자 및 작성자와 연관된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종목 및 상품은 언제든 매도할 수 있습니다. - 본 게시물에 올라온 종목 및 상품에 대한 투자 의사 결정 시, 전적으로 투자자의 책임과 판단하에 진행됨을 알립니다.
Show more1 075
Subscribers
No data24 hours
-17 days
+330 days
Posts Archive
1 075
Repost from 독학주식📚 (실전투자/인사이트공유🇰🇷🇺🇸)
멕시코전 끝나자마자 시장은 급락이 나오면서 하방으로 밀리는 흐름.
9000포인트를 기준으로 잡고 시장을 대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미국시장이 휴장이라 오늘 국내시장 및 아시아 시장까지 상방으로 열어도 좋았을 위치였는데 시장은 역시나 대응의 영역입니다.
보수적으로 금요일 시장 마무리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1 075
Repost from 주식창고X투자버튼
비싼 종목도 빠지고, 싼 종목도 빠지고, 시총이 높아도 빠지고, 시총이 작아도 빠지고, 악재가 있어도 빠지고, 호재가 있어도 빠지고, 수혜라는데도 빠지고, 피해라니까 빠지고... 이래저래 그냥 빠지기만 하니까
머리가 빠질거 같고 그래서 탈모주가 급등한건가 싶네요
1 075
Repost from 절대수익의 법칙
+1
시장 구조적으로 잠시 쏠림이 나올 수는 있는데 그런거 다 떠나서, 빠질 이유가 전혀 없는 대다수 종목들이 일부 쏠림종목에 디커플링 하면서 지나친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건 지금 우리나라 밖에 없음.
이런 쏠림이 영원히 지속된다고 가정하면 주식공부 할 필요가 없어짐. 그냥 삼전하닉 오를까 말까만 찍고 딸깍하면 되는 도박 성격이 짙어지는 시장이 되는 것.
그래서 지금 시장이 불건전하고 비정상적이라고 말하는거임.
1 075
Repost from 절대수익의 법칙
+1
*지금 국장 흐름이 이렇게 나오는건 쏠림 종목들의 파생 시장 수급이 꼬여도 단단히 꼬여 있어서 그런것.
블룸버그 “삼성전자·하이닉스·스페이스X, 기업가치 평가 의미 없어졌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695483?sid=101
1 075
Repost from 허재환 유진증권 전략
[Web발신]
안녕하십니까
유진투자증권 허재환입니다
=코스닥과 환율=
* 코스피 1만 포인트가 멀지 않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코스닥 분위기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 원래 미국 인플레 또는 금리인상 국면에서 미국보다 코스피가, 코스닥보다 코스피가 강했습니다.
* 이유는 단순합니다. 미국 수요가 너무 뜨거워 식혀야 할 정도면, 미국 이외 수출 기업들 실적이 훨씬 좋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 반면 반도체 소부장/제약바이오/2차전지 장비 등 코스닥 주요업체들은 수출보다, 국내 투자 싸이클에 더 민감합니다.
* 즉 코스닥은 반도체보다 그외 다른 품목 수출이 좋아질 때, 수출보다 국내 투자 모멘텀이 좋아질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 무엇보다 코스피 9천에도, 원달러가 1,530~1,540원대입니다. 수출로 돈을 많이 벌어도, 돈이 국내로 투자하기 위해 들어오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 반도체 투톱 입장에서는 증설이 더딘 만큼 독점적인 실적이 더 이어진다는 의미입니다.
* 그러나 그 이면에는 소부장 등 국내 투자 싸이클이 별로 좋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코스피 급등에 종종 코스닥이 힘든 이유이기도 합니다.
* 그러나 기회는 찾아옵니다. AI 수요가 늘어날수록 반도체 가격만 올라가는 현상은 한계에 봉착할 것입니다.
* AI가 생산성을 높이기 이전, 반도체 가격 상승과 전력요금 인상으로 물가를 자극 중입니다. 고객들의 증설 요구의 목소리는 훨씬 커질 겁입니다.
* 오늘 새벽 인텔과 애플의 협력도 유사한 맥락입니다. 우선은 TSMC 의존을 벗어나고, 자국 공급망 확보가 필요하나, 결국 반도체 증설 수요는 더 확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동전주 폐지, 승강제도 꼭 필요하지만 국내 반도체 공장이 더 빨리 지어질 때, 코스닥과 원화가치는 동시에 좋아지게 될 것입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https://t.me/huhjae
1 075
디앤디파마텍 "오랄링크 적용 거대고리형 펩타이드 흡수율 개선 확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4037?sid=101
1 075
'바이오USA'에 쏠린 눈…K바이오, 빅딜로 수급 반등 노린다
-오는 22일부터 25일(현지시간)까지 美 샌디에이고서 개최
-삼성바이오·셀트리온부터 플랫폼 강소기업까지 총출동
-알테오젠·리가켐·디앤디파마텍·올릭스 등 플랫폼 기업 성과도 기대
-메인 콘퍼런스에서 한국 공식 세션도 첫 마련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6309511?sid=101
1 075
디앤디파마텍 "오랄링크 적용 거대고리형 펩타이드 흡수율 개선 확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4037?sid=101
Available now! Telegram Research 2025 — the year's key insigh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