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
Feedback
LSKP CFO의 개인 공간❤️

LSKP CFO의 개인 공간❤️

Відкрити в Telegram

해외 / 국내 경제, 증시 및 다양한 이슈를 전달합니다! 협업 문의 : yeominyoon1981@gmail.com Disclaimer - 본 채널/유튜브에서 업로드 되는 모든 종목은 작성자 및 작성자와 연관된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종목 및 상품은 언제든 매도할 수 있습니다. - 본 게시물에 올라온 종목 및 상품에 대한 투자 의사 결정 시, 전적으로 투자자의 책임과 판단하에 진행됨을 알립니다.

Показати більше
1 075
Підписники
Немає даних24 години
-17 днів
+330 день
Архів дописів
코스닥 기관 매도세
코스닥 기관 매도세

코스피 기관 매도세
코스피 기관 매도세

하락종목 2439개, 상승종목 173개 기관들이 열나게 매도 중 하...
하락종목 2439개, 상승종목 173개 기관들이 열나게 매도 중 하...

Repost from 묻따방 🐕
코스닥 : 다시 한번 지지선 테스트🔫
코스닥 : 다시 한번 지지선 테스트🔫

멕시코전 끝나자마자 시장은 급락이 나오면서 하방으로 밀리는 흐름. 9000포인트를 기준으로 잡고 시장을 대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미국시장이 휴장이라 오늘 국내시장 및 아시아 시장까지 상방으로 열어도 좋았을 위치였는데 시장은
멕시코전 끝나자마자 시장은 급락이 나오면서 하방으로 밀리는 흐름. 9000포인트를 기준으로 잡고 시장을 대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미국시장이 휴장이라 오늘 국내시장 및 아시아 시장까지 상방으로 열어도 좋았을 위치였는데 시장은 역시나 대응의 영역입니다. 보수적으로 금요일 시장 마무리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비싼 종목도 빠지고, 싼 종목도 빠지고, 시총이 높아도 빠지고, 시총이 작아도 빠지고, 악재가 있어도 빠지고, 호재가 있어도 빠지고, 수혜라는데도 빠지고, 피해라니까 빠지고... 이래저래 그냥 빠지기만 하니까 머리가 빠질거 같고 그래서 탈모주가 급등한건가 싶네요

코스닥은 돌아버리겠네...
코스닥은 돌아버리겠네...

시장 구조적으로 잠시 쏠림이 나올 수는 있는데 그런거 다 떠나서, 빠질 이유가 전혀 없는 대다수 종목들이 일부 쏠림종목에 디커플링 하면서 지나친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건 지금 우리나라 밖에 없음. 이런 쏠림이 영원히 지속된다고
+1
시장 구조적으로 잠시 쏠림이 나올 수는 있는데 그런거 다 떠나서, 빠질 이유가 전혀 없는 대다수 종목들이 일부 쏠림종목에 디커플링 하면서 지나친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건 지금 우리나라 밖에 없음. 이런 쏠림이 영원히 지속된다고 가정하면 주식공부 할 필요가 없어짐. 그냥 삼전하닉 오를까 말까만 찍고 딸깍하면 되는 도박 성격이 짙어지는 시장이 되는 것. 그래서 지금 시장이 불건전하고 비정상적이라고 말하는거임.

*지금 국장 흐름이 이렇게 나오는건 쏠림 종목들의 파생 시장 수급이 꼬여도 단단히 꼬여 있어서 그런것. 블룸버그 “삼성전자·하이닉스·스페이스X, 기업가치 평가 의미 없어졌다” https://n.news.naver.com/ar
+1
*지금 국장 흐름이 이렇게 나오는건 쏠림 종목들의 파생 시장 수급이 꼬여도 단단히 꼬여 있어서 그런것. 블룸버그 “삼성전자·하이닉스·스페이스X, 기업가치 평가 의미 없어졌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695483?sid=101

코스닥은 호재도 악재, 악재도 악재, 무재도 악재, 존재하는 것 자체가 악재
코스닥은 호재도 악재, 악재도 악재, 무재도 악재, 존재하는 것 자체가 악재

[Web발신] 안녕하십니까 유진투자증권 허재환입니다 =코스닥과 환율= * 코스피 1만 포인트가 멀지 않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코스닥 분위기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 원래 미국 인플레 또는 금리인상 국면에서 미국보다 코스피가, 코스닥보다 코스피가 강했습니다. * 이유는 단순합니다. 미국 수요가 너무 뜨거워 식혀야 할 정도면, 미국 이외 수출 기업들 실적이 훨씬 좋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 반면 반도체 소부장/제약바이오/2차전지 장비 등 코스닥 주요업체들은 수출보다, 국내 투자 싸이클에 더 민감합니다. * 즉 코스닥은 반도체보다 그외 다른 품목 수출이 좋아질 때, 수출보다 국내 투자 모멘텀이 좋아질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 무엇보다 코스피 9천에도, 원달러가 1,530~1,540원대입니다. 수출로 돈을 많이 벌어도, 돈이 국내로 투자하기 위해 들어오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 반도체 투톱 입장에서는 증설이 더딘 만큼 독점적인 실적이 더 이어진다는 의미입니다. * 그러나 그 이면에는 소부장 등 국내 투자 싸이클이 별로 좋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코스피 급등에 종종 코스닥이 힘든 이유이기도 합니다. * 그러나 기회는 찾아옵니다. AI 수요가 늘어날수록 반도체 가격만 올라가는 현상은 한계에 봉착할 것입니다. * AI가 생산성을 높이기 이전, 반도체 가격 상승과 전력요금 인상으로 물가를 자극 중입니다. 고객들의 증설 요구의 목소리는 훨씬 커질 겁입니다. * 오늘 새벽 인텔과 애플의 협력도 유사한 맥락입니다. 우선은 TSMC 의존을 벗어나고, 자국 공급망 확보가 필요하나, 결국 반도체 증설 수요는 더 확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동전주 폐지, 승강제도 꼭 필요하지만 국내 반도체 공장이 더 빨리 지어질 때, 코스닥과 원화가치는 동시에 좋아지게 될 것입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https://t.me/huhjae

디앤디파마텍 "오랄링크 적용 거대고리형 펩타이드 흡수율 개선 확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4037?sid=101

'바이오USA'에 쏠린 눈…K바이오, 빅딜로 수급 반등 노린다 -오는 22일부터 25일(현지시간)까지 美 샌디에이고서 개최 -삼성바이오·셀트리온부터 플랫폼 강소기업까지 총출동 -알테오젠·리가켐·디앤디파마텍·올릭스 등 플랫폼 기업 성과도 기대 -메인 콘퍼런스에서 한국 공식 세션도 첫 마련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6309511?sid=101

코스닥으로 태어난걸 후회하는 중
코스닥으로 태어난걸 후회하는 중

시총 1~9위까지 삼전닉스 계열이 7개 장악 시총은 4970조로 코스피 전체의 65% 차지
시총 1~9위까지 삼전닉스 계열이 7개 장악 시총은 4970조로 코스피 전체의 65% 차지

디앤디파마텍 "오랄링크 적용 거대고리형 펩타이드 흡수율 개선 확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4037?sid=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