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Feedback
LSKP CFO의 개인 공간❤️

LSKP CFO의 개인 공간❤️

前往频道在 Telegram

해외 / 국내 경제, 증시 및 다양한 이슈를 전달합니다! 협업 문의 : yeominyoon1981@gmail.com Disclaimer - 본 채널/유튜브에서 업로드 되는 모든 종목은 작성자 및 작성자와 연관된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종목 및 상품은 언제든 매도할 수 있습니다. - 본 게시물에 올라온 종목 및 상품에 대한 투자 의사 결정 시, 전적으로 투자자의 책임과 판단하에 진행됨을 알립니다.

显示更多
1 075
订阅者
无数据24 小时
-17
+330
帖子存档
*지금 국장 흐름이 이렇게 나오는건 쏠림 종목들의 파생 시장 수급이 꼬여도 단단히 꼬여 있어서 그런것. 블룸버그 “삼성전자·하이닉스·스페이스X, 기업가치 평가 의미 없어졌다” https://n.news.naver.com/ar
+1
*지금 국장 흐름이 이렇게 나오는건 쏠림 종목들의 파생 시장 수급이 꼬여도 단단히 꼬여 있어서 그런것. 블룸버그 “삼성전자·하이닉스·스페이스X, 기업가치 평가 의미 없어졌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695483?sid=101

코스닥은 호재도 악재, 악재도 악재, 무재도 악재, 존재하는 것 자체가 악재
코스닥은 호재도 악재, 악재도 악재, 무재도 악재, 존재하는 것 자체가 악재

[Web발신] 안녕하십니까 유진투자증권 허재환입니다 =코스닥과 환율= * 코스피 1만 포인트가 멀지 않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코스닥 분위기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 원래 미국 인플레 또는 금리인상 국면에서 미국보다 코스피가, 코스닥보다 코스피가 강했습니다. * 이유는 단순합니다. 미국 수요가 너무 뜨거워 식혀야 할 정도면, 미국 이외 수출 기업들 실적이 훨씬 좋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 반면 반도체 소부장/제약바이오/2차전지 장비 등 코스닥 주요업체들은 수출보다, 국내 투자 싸이클에 더 민감합니다. * 즉 코스닥은 반도체보다 그외 다른 품목 수출이 좋아질 때, 수출보다 국내 투자 모멘텀이 좋아질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 무엇보다 코스피 9천에도, 원달러가 1,530~1,540원대입니다. 수출로 돈을 많이 벌어도, 돈이 국내로 투자하기 위해 들어오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 반도체 투톱 입장에서는 증설이 더딘 만큼 독점적인 실적이 더 이어진다는 의미입니다. * 그러나 그 이면에는 소부장 등 국내 투자 싸이클이 별로 좋지 않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코스피 급등에 종종 코스닥이 힘든 이유이기도 합니다. * 그러나 기회는 찾아옵니다. AI 수요가 늘어날수록 반도체 가격만 올라가는 현상은 한계에 봉착할 것입니다. * AI가 생산성을 높이기 이전, 반도체 가격 상승과 전력요금 인상으로 물가를 자극 중입니다. 고객들의 증설 요구의 목소리는 훨씬 커질 겁입니다. * 오늘 새벽 인텔과 애플의 협력도 유사한 맥락입니다. 우선은 TSMC 의존을 벗어나고, 자국 공급망 확보가 필요하나, 결국 반도체 증설 수요는 더 확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동전주 폐지, 승강제도 꼭 필요하지만 국내 반도체 공장이 더 빨리 지어질 때, 코스닥과 원화가치는 동시에 좋아지게 될 것입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https://t.me/huhjae

디앤디파마텍 "오랄링크 적용 거대고리형 펩타이드 흡수율 개선 확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4037?sid=101

'바이오USA'에 쏠린 눈…K바이오, 빅딜로 수급 반등 노린다 -오는 22일부터 25일(현지시간)까지 美 샌디에이고서 개최 -삼성바이오·셀트리온부터 플랫폼 강소기업까지 총출동 -알테오젠·리가켐·디앤디파마텍·올릭스 등 플랫폼 기업 성과도 기대 -메인 콘퍼런스에서 한국 공식 세션도 첫 마련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6309511?sid=101

코스닥으로 태어난걸 후회하는 중
코스닥으로 태어난걸 후회하는 중

시총 1~9위까지 삼전닉스 계열이 7개 장악 시총은 4970조로 코스피 전체의 65% 차지
시총 1~9위까지 삼전닉스 계열이 7개 장악 시총은 4970조로 코스피 전체의 65% 차지

디앤디파마텍 "오랄링크 적용 거대고리형 펩타이드 흡수율 개선 확인"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8/0005374037?sid=101

'바이오USA'에 쏠린 눈…K바이오, 빅딜로 수급 반등 노린다 -오는 22일부터 25일(현지시간)까지 美 샌디에이고서 개최 -삼성바이오·셀트리온부터 플랫폼 강소기업까지 총출동 -알테오젠·리가켐·디앤디파마텍·올릭스 등 플랫폼 기업 성과도 기대 -메인 콘퍼런스에서 한국 공식 세션도 첫 마련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18/0006309511?sid=101

코스닥으로 태어난걸 후회하는 중
코스닥으로 태어난걸 후회하는 중

이란전쟁이 졸속이라고 평가받지만 미국은 베네수엘라(석유+앞마당), 알래스카(희토류+바닷길), 이란(석유+호르무즈+UAE는 덤), 쿠바(앞마당)까지 다 확보했습니다

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 더 산다…100% 소유 자회사로 https://www.mk.co.kr/news/business/12078211 현대차는 오는 22일 임시 이사회를 소집하고 소프트뱅크가 보유한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 전량 인수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보스턴다이내믹스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면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상용화와 미국 나스닥 시장 상장(IPO)에도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단독] 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 더 산다…100% 소유 자회사로 19일 재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오는 22일 임시 이사회를 소집하고 소프트뱅크가 보유한 보스턴다이내믹스 지분 전량 인수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손정의 회장이 이끄는 소프트뱅크가 보유한 지분 9.65%를 전량 인수하는 방식이다. 이로써 정의선 회장과 그룹사들이 소프트뱅크 지분을 100% 보유하게 된다. 인수 금액은 3억2500만달러(약 5000억원)로 책정됐다. https://www.mk.co.kr/news/business/12078211

Figure 03 로봇 배송 사진입니다! 사진에 약 40대가 배송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https://x.com/adcock_brett/status/206773430856
Figure 03 로봇 배송 사진입니다! 사진에 약 40대가 배송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https://x.com/adcock_brett/status/2067734308560011456?s=46

Repost from [ IT는 SK ]
[SK증권 해외주식 박제민] 인텔(INTC/US): 미국 Foundry 기업의 탄생 ▶️ 트럼프가 지지하는 미국 Foundry 인텔 Foundry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는 중 1) TruthSocial 통해 Nvidia
[SK증권 해외주식 박제민] 인텔(INTC/US): 미국 Foundry 기업의 탄생 ▶️ 트럼프가 지지하는 미국 Foundry 인텔 Foundry 가능성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는 중 1) TruthSocial 통해 Nvidia, Apple 고객사 언급 2) 임기 말까지 미국 내 칩 제조 비율 50% 선언 TSMC Capa 부족에 더해 정치적 압력 가중 ▶️ 서사 완성의 핵심, 18A 서버향 수율 첨단 Fab 확보의 핵심인 18A 수율 순항 1) Computex 서버향 CPU 공개 2) 18A-P 시험 생산 시작 3) 5월까지 월간 7~8%p 수율 개선 톤 유지 ▶️ CPU 쇼티지는 이제 시작 서버향 CPU 가격 상승을 전망 1) Supply: TSMC 선단 Capa 고객사 모두 흥행 2) Demand: 2026년부터 CPU 수요 급증 3) Signal: ARM AGI CPU 수주 증가에도 가이던스 상향 실패 7월부터 예정된 CPU 3사 실적발표에서 P 상승 윤곽은 뚜렷해질 전망 자료: https://buly.kr/4Fult73 * SK증권 리서치 IT팀 채널 : https://t.me/skitteam

인텔, 이석희 전 SK하이닉스 대표 영입…파운드리 강화 https://naver.me/5Hy2yexo 첨단 패키징, 시스템 통합, 백엔드 기술 개발 및 백엔드 제조를 총괄할 예정이다. 👉 시집가도 친정에서 쓰던 물건 쓰기 마련, 중장기적으로 하이닉스향 소부장(후공정)들에게 수혜가 예상 이석희 : 2013년 SK하이닉스에 합류한 뒤 고대역폭메모리(HBM) 개발을 주도했고, 2018년 SK하이닉스 CEO를 역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