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Feedback
세종기업데이터

세종기업데이터

前往频道在 Telegram

2015년부터 시장 분석과 정보를 제공해온 세종기업데이터는 유사투자자문업자로서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투자 권유가 아닌 정보 제공 목적이며, 모든 투자 결정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显示更多

📈 Telegram 频道 세종기업데이터 的分析概览

频道 세종기업데이터 (@sejongdata2013) 朝鲜语 语言赛道中的 是活跃参与者。目前社区聚集了 23 474 名订阅者,在 经济与金融 类别中位列第 5 277,并在 韩国 地区排名第 156

📊 受众指标与增长动态

невідомо 创建以来,项目保持高速增长,吸引了 23 474 名订阅者。

根据 23 六月, 2026 的最新数据,频道保持稳定运转。过去 30 天订阅人数变化为 101,过去 24 小时变化为 14,整体触达仍然可观。

  • 认证状态: 未认证
  • 互动率 (ER): 平均受众互动率为 18.65%。内容发布后 24 小时内通常能获得 13.59% 的反应,占订阅者总量。
  • 帖子覆盖: 每篇帖子平均可获得 4 378 次浏览,首日通常累积 3 191 次浏览。
  • 互动与反馈: 受众积极参与,单帖平均反应数为 6

📝 描述与内容策略

作者将该频道定位为表达主观观点的平台:
2015년부터 시장 분석과 정보를 제공해온 세종기업데이터는 유사투자자문업자로서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투자 권유가 아닌 정보 제공 목적이며, 모든 투자 결정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凭借高频更新(最新数据采集于 24 六月, 2026),频道始终保持新鲜度与高覆盖。分析显示受众积极互动,使其成为 经济与金融 类别中的关键影响点。

23 474
订阅者
+1424 小时
+157
+10130
帖子存档
오늘 시장도 참 어질어질하네요. 오전에 시장이 상승하는 것을 보면서 “어!? 오늘은 매수 사이드카 걸리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공교롭게도 그 생각도 동시에 시장이 밀려 내려오더니 점심먹을때 쯤에는 -1% 이상 시장이 하
오늘 시장도 참 어질어질하네요. 오전에 시장이 상승하는 것을 보면서 “어!? 오늘은 매수 사이드카 걸리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공교롭게도 그 생각도 동시에 시장이 밀려 내려오더니 점심먹을때 쯤에는 -1% 이상 시장이 하락했습니다. 점심먹고 들어왔는데 다시 시장이 +1% 이상 상승하더니, 잠시 화장실 다녀와서 시장을 보니 다시 -1% 내외 하락, 그리고 오후장에는 상승세가 쭉 붙으면서 KOSPI 200 기준으로 전일 대비 약 +3.63% 상승 마감을 했네요. 장중 변동성 2~3% 정도는 이제 기본값으로 깔고 가는것 같습니다. ---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삼성전자는 장중 저가 -3%, 고가 +10%로 시장 상승을 견인했고, 시장은 결과적으로 20일선에서 지지가 되었는데, 아마 이보다 더 중요한 포인트는 한국 시간으로 내일 새벽에 발표될 마이크론 실적발표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적 자체보다는 높아진 시장 기대치 충족여부, 가이던스, 누적된 상승 피로도에 따른 차익실현 유혹, 셀온 등등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데 결과적으로 시간외 거래에서 어떤 방향성이 나오는지에 따라 내일 시장의 온도가 결정되지 않을까 싶네요. --- ‘26년 시장을 아주 짧게 복기해보면, 어제와 같은 급락이 나왔을 때 최소 일주일 안에는 장대 음봉을 모두 만회하는 양봉이 나오면서 상승세가 이어졌습니다. 이번에도 이와 같다면, 내일 마이크론 실발 이후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화요일 음봉을 모두 커버하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지가 어쩌면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지 않다면, 그동안의 패턴(?)이 깨지면서 생각보다 깊은 조정 국면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그런데 오늘 삼성전자는 홀로 왜 저리 많이 올랐을까요!? 전자-닉스 롱숏이 걸렸다면, 마이크론 실발을 앞두고 왜 롱숏이 걸렸을까요. 90조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준비를 하고 있다는 언론보도가 있었는데.. 흠... 모르겠습니다.. https://naver.me/F2LjOyhP

주가는 쉬어가지만, 사업은 전진 중인 #포스코인터내셔널 호르무즈 피해는 없고, 유가 상승의 수혜는 가격과 물량 동시 개선으로 옵니다. 다만, 래깅 구조로 인해 올해 유가 상승이 판가에 완전히 반영되는 시점은 내년으로 예상됩니다. 주가 하락시에 스터디해두면 좋을 기업입니다. https://contents.premium.naver.com/sejongdata/sejongdata0304/contents/260624100313816qt

#삼성전자 스냅샷
#삼성전자 스냅샷

레버리지 상품이 엄청 나오네요 ㄷㄷ

Repost from 루팡
$DRAM의 2배 레버리지 DRAM ETF 출시 이 펀드는 Roundhill Memory ETF ($DRAM)에 대한 2배의 일일 노출(수익률)을 추구합니다. 2026년 6월 24일부터 효력 발생.
$DRAM의 2배 레버리지 DRAM ETF 출시 이 펀드는 Roundhill Memory ETF ($DRAM)에 대한 2배의 일일 노출(수익률)을 추구합니다. 2026년 6월 24일부터 효력 발생.

와 오늘 아침에도 장중 변동성이 진짜 ㅎㄷㄷ 하네요. 요즘 지수 1% 변동은 아무것도 아닌것 같습니다;;

대만도 상황이 비슷한거 같네요; https://t.me/globaletfi/20343

뉴욕증시는 반도체 위주로 하락했습니다. 다우는 약보합 수준에서 마무리가 되었지만, 나스닥은 -2.22%,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7.87% 하락했습니다. 엔비디아: -4.15% 마이크론: -13.16% 샌디스크: -13.
뉴욕증시는 반도체 위주로 하락했습니다. 다우는 약보합 수준에서 마무리가 되었지만, 나스닥은 -2.22%,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7.87% 하락했습니다. 엔비디아: -4.15% 마이크론: -13.16% 샌디스크: -13.69% 나스닥 ETF로 가장 많이 거래하시는 QQQ 기준으로 20일선을 이탈하고 윗 꼬리가 제법 길게 달리면서 마무리가 되었네요. 내일 미국 장 마감 이후 마이크론 실적이 발표가 되는데, 높아진 시장 눈높이 충족 여부가 단기 방향성을 결정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것은 브렌트 원유 공매도 잔고의 기록입니다. 이것이 유가 랠리가 반드시 일어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2014-2015년의 끔찍한 상황을 더 이상 볼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분명히 볼 수 있는 것은
이것은 브렌트 원유 공매도 잔고의 기록입니다. 이것이 유가 랠리가 반드시 일어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2014-2015년의 끔찍한 상황을 더 이상 볼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분명히 볼 수 있는 것은, 때때로 현재의 구성이 격렬하고 맹렬한 랠리로 이어지곤 한다는 점입니

호르무즈가 정상화되면, 비워진 창고를 다시 채우려는 수요가 유가의 하방을 받칠 수 있습니다. 이번에 미국 포함 주요국이 방출을 합의한 규모는 4억 배럴로 러-우 전쟁 시기의 약 2배가 넘습니다. 정부도, 트레이더도, 정유사도, 산업체도, 재축적해야 할 주체가 모두 같은 방향으로 향할 수 있다는 것도 생각해볼만한 포인트입니다. 낮아진 원유 재고와 글로벌 재축적 수요가 만들 수 있는 또 다른 유가 상승 압력 https://contents.premium.naver.com/sejongdata/sejongdata0304/contents/260623111650840go

미국 원유 수출: 2주 연속 하락했지만 4주·8주 평균은 여전히 역사적 고점권. 미국 SPR 재고: 2023년 저점을 하향 돌파. 1984년 이후 사실상 최저권. SPR 방출 속도: 최근 8주 기준 데이터상 최대 방출 속도.
+1
미국 원유 수출: 2주 연속 하락했지만 4주·8주 평균은 여전히 역사적 고점권. 미국 SPR 재고: 2023년 저점을 하향 돌파. 1984년 이후 사실상 최저권. SPR 방출 속도: 최근 8주 기준 데이터상 최대 방출 속도. (자료: EIA 데이터 재가공) 미국은 여전히 원유를 많이 수출하고, 동시에 SPR을 빠르게 풀면서 유가 상단을 눌러주는 것 같은데, 버퍼가 많이 얇아졌습니다. 여기에 WTI의 실물 인도 허브인 쿠싱 재고까지 운영 하한선까지 내려왔습니다. 유가는 내려왔지만 에너지 시장이 안정됐다고 볼 수 있을까요..?😢

뉴욕증시도 반도체만 또 올랐네요. 개인적으로는 혼탁했던 하루라고 생각합니다. 다우는 보합수준에서 마무리가 되었지만, 나스닥은 -1.33% 하락 마감했습니다. 그런데,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04% 상승 마감했습니다.
뉴욕증시도 반도체만 또 올랐네요. 개인적으로는 혼탁했던 하루라고 생각합니다. 다우는 보합수준에서 마무리가 되었지만, 나스닥은 -1.33% 하락 마감했습니다. 그런데,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2.04% 상승 마감했습니다. 테슬라를 제외한 빅테크는 모두 하락했고, 브로드컴과 오라클도 각각 -4.54%, -5.0% 하락했습니다. 반면, 마이크론과 샌디스크 등은 각각 +6.94%, +4.13% 상승 마감했습니다.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는 않지만 예전에 누가 돈을 주는 기업들은 하락했고, 그 돈을 받는 기업들의 주가는 상승했다는 표현을 써주셨는데 오늘도 적절한 표현이 아닐까 싶네요. 또 유가는 전일 대비 -2% 이상 하락하면서 안정화가 되었는데, 채권시장에서는 10년물 국채금리가 재차 4.5%를 돌파하는 움직임이 나왔습니다. 엔화도 장중에 중앙은행의 큰 개입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움직임이 나왔는데, 재차 빠르게 반등하는 모습이네요. 뭔가 시장이 정리되지 않고, 각자 움직이면서 다소 어수선했기에 개인적으로는 혼탁했던 하루였다고 생각합니다.

Repost from Narrative Wars
종말론자들의 배팅 - [그림 1]은 각각 3x 롱/숏 ETF의 투자자들의 포지셔닝 변화: 4월 이후 공격적인 투자자들은 지속적으로 숏 배팅([그림 1] 아래)을 쌓아 올리는 중. - Peak-off 내러티브에 의거? 혹은 또
종말론자들의 배팅 - [그림 1]은 각각 3x 롱/숏 ETF의 투자자들의 포지셔닝 변화: 4월 이후 공격적인 투자자들은 지속적으로 숏 배팅([그림 1] 아래)을 쌓아 올리는 중. - Peak-off 내러티브에 의거? 혹은 또다시 무지성 숏에 따른 롱의 연료?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