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Feedback
동남풍이 분다 | Eastern Wind

동남풍이 분다 | Eastern Wind

Open in Telegram

리서쳐 출신 3인의 일기장입니다.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한 홍보성 글은 게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니라 단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Show more
4 875
Subscribers
-524 hours
-237 days
-10130 days
Posts Archive
24시간 매출 Top 7 프로토콜 가운데 3개가 하이퍼리퀴드 관련 Hyperliquid Axiom Based https://fxtwitter.com/HyperliquidNews/status/1968248641052877233

Hyperliquid KR, Paxos 초대석 요약
Paxos Labs의 정체성과 초기 Hyperliquid 기여
- Paxos Labs는 Paxos가 Nucleus를 인수해 만든 DeFi·수익 인프라 전담 팀으로, PayPal 등 대형 파트너십 경험과 규제 기반을 갖춘 것이 강점 - Hyperliquid 초기부터 참여: Hyper EVM 런칭 첫날 LHYPE, WHLP를 Looping Collective와 함께 출시 - GMX, Gains 등을 벤치마킹하며 Hyperliquid VM을 활용한 구조화 상품 가능성을 일찍 주목
V2 제안 배경과 방향
- 커뮤니티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며 기초 수익 재분배 구조를 명확히 하고 AF와 생태계 인센티브 간 균형 강조 - 엔터프라이즈 파트너(예: PayPal/Venmo) 유입 가능성을 제안 설계에 반영 - Hyperliquid의 핵심 성장 축인 빌더 코드와 대체 프론트엔드(HIP-3)를 전면에 배치
USDH 결과와 경쟁 과정
- Native Markets의 프로포절 자체가 굉장히 뛰어났다고 평가하며 이에 더하여 커뮤니티와 방향성 설정이 되어져 있었고 초기 기여에 대한 부분들도 잘 반영된 결과 - Ethena 역시 강력한 후보로 평가, 전문성·규제 친화성·USD 기반 디파이 통합 능력이 돋보였음 - Paxos Labs는 커뮤니티 선택을 존중하며, 오히려 여러 팀이 공존할 수 있는 건전한 경쟁 환경을 강조
Paxos Labs의 향후 계획
- USDH를 따내진 못했지만, Hyperliquid에서 수익 인프라·대체 프론트엔드·HIP-3 참여·대출 등 관리형 프리미티브 구축 지속할 예정 - 규제 친화적이고 중립적인 장기 파트너로 남겠다는 입장을 재확인 - 또 다른 스테이블을 발행하는 것은 HL에서 오히려 유동성 파편화를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 스테이블 발행에 대해서는 보류 상태 - Paxos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를 HL 네이티브 성장에 접목시키겠다고 언급
USDC의 Hyperliquid 진출에 대하여
- 스테이블코인 수직 통합 경쟁이 본격화될 조짐으로 보여짐 - 스팟 시장에서는 이미 USDC/USDT가 프로토콜 차원에서 기본 거래쌍으로 자리잡고 있어 신규 진입자 대비 분명히 우위가 있음 - 그러나 네이티브 빌더들도 구조화 상품·프론트엔드 차별화를 통해 여전히 경쟁력 확보 가능하다고 생각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Hyperliquid로 브릿지된 USDC 규모가 $6B 규모에 근접 https://x.com/MBXXVV/status/1968135404001132673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Hyperliquid로 브릿지된 USDC 규모가 $6B 규모에 근접 https://x.com/MBXXVV/status/1968135404001132673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 Upheaval 에어드랍 디테일 공개 - TGE 이벤트 런치패드 : 4% (40M) 그중 절반 $PUP 보유자 전용($HYPE로 런치패드 참여 가능) 나머지 2%(퍼블릭) 세일방식 : 오버플로우방식에 모금금액 올라갈수록
☑️ Upheaval 에어드랍 디테일 공개 - TGE 이벤트 런치패드 : 4% (40M) 그중 절반 $PUP 보유자 전용($HYPE로 런치패드 참여 가능) 나머지 2%(퍼블릭) 세일방식 : 오버플로우방식에 모금금액 올라갈수록 가격이 올라가는방식 ($0.02 ~ 최대 $0.08 까지 상승 20M ~ 80M) - 시즌1 에어드랍 시즌 1 에어드랍 (20% = 20M 토큰) 배분 비율: 15% → $PUP 보유자 40% → Based XP 보유자 45% → Upheaval 포인트 보유자 - 시즌2 에어드랍 TGE 이후 시작 포인트 발급 대상: Upheaval DEX 유동성 공급자 (V2, V3) $PUP, $XYZ 및 HyperEVM 마켓 거래자 Upheaval HIP-3 DEX 거래자 $UP, $PUP 토큰 보유자 🖥 디테일정보

Kalshi의 John Wang, HIP-4 Event Perpetuals 제안 하이퍼리퀴드 빌더들이 자체 perp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HIP-3는 이벤트를 위한 예측 마켓에 활용하기엔 제한적인 부분이 많아 (오라클 지연
Kalshi의 John Wang, HIP-4 Event Perpetuals 제안 하이퍼리퀴드 빌더들이 자체 perp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HIP-3는 이벤트를 위한 예측 마켓에 활용하기엔 제한적인 부분이 많아 (오라클 지연, 1틱 변동성 1% 제한, 급격한 가격 변화 반영 어려움) 예측시장에 특화된 컨셉을 제안. 오프닝 경매, 오라클 및 가격 조작 가능성 없음. https://www.bedlamresear.ch/posts/hip-4-event-perpetuals/

gmeow
gmeow

여기 돈 못 넣어서 커촹반에 넣고 있습니다 중국몽 https://fxtwitter.com/adcock_brett/status/1967937116220080178

It’s Hyperliquid’s Moment 지난 1년 동안 Hyperliquid의 성장과 성과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Jeff와 팀, 그리고 생태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빌더들을 알아가면서, 이 커뮤니티가 정말 특별하고 독보적인 존재라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Circle은 이제 여기 있습니다. 우리는 투자하고 있으며, 이 놀라운 커뮤니티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Hyperliquid.
마지막 문구가 가장 마음에 드네요 Hyperliquid 로 글 끝맺음한거 아주 잘했다 써클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Circle and USDC Expansion with Hyperliquid Circle은 HyperEVM에 Native USDC와 CCTPv2를 공식 런칭하며,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유동성이 깊은 달러 스테이블코인
Circle and USDC Expansion with Hyperliquid Circle은 HyperEVM에 Native USDC와 CCTPv2를 공식 런칭하며,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유동성이 깊은 달러 스테이블코인을 Hyperliquid 커뮤니티에 도입했습니다. 앞으로는 HyperCore에서도 직접 입금과 CCTP 연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Circle은 HYPE 토큰 투자를 시작으로 Hyperliquid 생태계의 직접적인 이해관계자가 되었으며, HyperEVM과 HIP-3 빌더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나아가 Hyperliquid Validator 참여 가능성도 검토 중입니다. Hyperliquid 사용자와 개발자를 위한 의미 Native USDC와 CCTPv2가 HyperEVM에 적용됨에 따라, Hyperliquid 사용자들은 안전하고 원활하게 USDC를 네트워크 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핀테크, 온·오프램프, 금융 서비스 기업들이 세계에서 가장 유동성이 높은 디지털 달러와 함께 Hyperliquid와 쉽게 통합할 수 있게 만듭니다. Circle은 개발자 도구, SDK, API 등을 통해 Hyperliquid 생태계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Circle의 투자와 파트너십 Circle은 Hyperliquid에서 HYPE 토큰 보유자로 참여했으며, HyperEVM 및 HIP-3 빌더들을 위한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추가로 Validator 참여 검토와 더 많은 개발자 지원 및 인프라 투자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https://www.circle.com/blog/circle-and-usdc-expansion-with-hyperliquid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Repost from Mlm onchain
Native $USDC & CCTP V2 is now live on HyperEVM https://x.com/circle/status/1967928959947116873

Hyperliquid vs CEX Perp Volumes Market Share Hyperliquid vs CEXs : 4.8% vs BINANCE : 10.4% vs BYBIT : 24.0% vs OKX : 22.4% O.
+1
Hyperliquid vs CEX
Perp Volumes Market Share
Hyperliquid vs CEXs : 4.8% vs BINANCE : 10.4% vs BYBIT : 24.0% vs OKX : 22.4%
O.I Market share
Hyperliquid vs CEXs : 5.5% vs BINANCE : 14.3% vs BYBIT : 20.7% vs OKX : 37.3% https://hypeflows.com/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키네틱은 corewriter를 통해 Hypercore와 가장 활발히 상호작용하는 프로젝트로, 현재 1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https://x.com/frank_harmonix/status/1967118641016828012
키네틱은 corewriter를 통해 Hypercore와 가장 활발히 상호작용하는 프로젝트로, 현재 1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https://x.com/frank_harmonix/status/1967118641016828012

제가 Hyperliquid 관련하여 예전부터 이야기 하던 것들 중 하나인 스테이블 페어 Convert 기능이 HL Core에 드디어 도입 되었네요.
CEX에 자산을 보관하는 것도 좋지만 온체인에 자산을 보관할때도 안전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 Hyperliquid 쓰면서 걍 멀티시그 걸어놓으면 DEX에서도 충분히 편하게 온체인에 자산 보관 및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향후 HyperUnit에 좀 더 여러 메이저 자산들이 온보딩 되고 신규토큰 상장 이후 해당 자산들에 대해 유동성 충족이 바로바로 되게 된다면 일반 토큰 Convert 기능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저는 더이상 바낸을 쓸 이유가 별로 없어진다고 보는 중 그냥 장기적으로 봤을땐 바낸이 업비트처럼 출금 거래소 되는 거임 Hyperliquid.

이제 Hyperliquid의 포트폴리오 페이지에서 USDC <> USDT로 시작하여 스테이블코인 간에 직접 교환할 수 있습니다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이제 Hyperliquid의 포트폴리오 페이지에서 USDC <> USDT로 시작하여 스테이블코인 간에 직접 교환할 수 있습니다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미쳤네요

Liquid x HLKR trading competition, Seoul Grand 777 이벤트 기한 시작 : 9월 17일 수요일 10AM KST 종료 : 9월 24일 수요일 10AM KST 이벤트 참여 방법 - Liqui
Liquid x HLKR trading competition, Seoul Grand 777 이벤트 기한 시작 : 9월 17일 수요일 10AM KST 종료 : 9월 24일 수요일 10AM KST 이벤트 참여 방법 - Liquid 앱 다운로드 혹은 HLKR 코드 입력 (선택) - Liquid 앱 내에서 왼쪽 상단 프로필 클릭 후 Choose your community 란에서 HLKR 선택 (필수) - 최소 $1M($1,000,000) 이상의 거래량 달성 (필수)
상금 내역 1등 ₩77,777,777 2등: ₩7,777,777 3등: ₩777,777 또한 상위 5명의 트레이더는 오는 9월 28일에 Liquid팀이 한국에서 주최하는 특별한 정식 파티에 초대됩니다.
+ 이번 캠페인이 엄청난 상금 규모를 가지는 것도 있지만, Liquid의 Frank가 하버드 수학과에서 2년 연속 1등을 차지한 이력과 Two Sigma의 매크로 부문에서 최고 AI 과학자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는 것 자체도 Liquid 팀에 불리시하게 만드는 요소인 것 같습니다. +팀 자체적으로 유망하다는 것도 있지만 Paradigm과 파트너로써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알고있어서 해둬야한다면 지금 해두는게 가장 좋은 시기일 것으로 보입니다.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Hyperliquid KR, Paxos 초대석 진행 일시 및 장소 - 9월 16일 오후 11-12시 - https://x.com/i/spaces/1ynKOMndpPyJR 지난번 Native Markets 스페이스에 이어 US
Hyperliquid KR, Paxos 초대석
진행 일시 및 장소 - 9월 16일 오후 11-12시 - https://x.com/i/spaces/1ynKOMndpPyJR
지난번 Native Markets 스페이스에 이어 USDH 관련 이벤트의 또 다른 주인공이었던 Paxos를 초대해보았습니다. Paxos는 앞으로 하이퍼리퀴드에서 어떤 활동들을 보여줄지 궁금한 이야기들을 물어보고 답변을 받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합니다. 질문하고 싶었던 것들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이번 스페이스는 B harvest의 Carl 및 humbleman님과 함께합니다.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HIP-3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어떤 팀들이 무엇을 하고 있을까? HIP-3와 주요 빌더들 HIP-3는 새로운 파생상품(perps) 시장을 누구나 개설할 수 있는 기능 이번 글에서는 No limit holdings의 Chr
HIP-3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어떤 팀들이 무엇을 하고 있을까?
HIP-3와 주요 빌더들
HIP-3는 새로운 파생상품(perps) 시장을 누구나 개설할 수 있는 기능 이번 글에서는 No limit holdings의 Chris가 testnet에 배포된 34개 마켓 중 실제 메인넷에서 운영될 가능성이 높은 16개를 추려 소개하였습니다 Unit - 주식 파생상품(perps): 애플 등 글로벌 주식 거래 지원할 것으로 보임 Volmex - 변동성 파생상품 (ETH/BTC vol perps, 구조화 상품) Zigg - MEV-aware perps, OI caps 최적화 등 실험적 DEX Liquid - 소규모/리테일 친화형 파생상품 DEX Kinetiq - HIP-3 시장 생성 플랫폼 (Exchange-as-a-Service) Ventuals - 비상장기업 perps (실물 데이터 + EMA 결합) hyperddot - AI/GPU futures, 자산 토큰화 perps 계획 Aura - 국채/금리 기반 RWA perps 가능성 Hyperbet - Plinko 등 게임형 베팅 파생상품 Sekai Finance - 누구나 LST 생성 → HIP-3 활용 가능 Flow DEX - Flowdesk 가 배포했을 것으로 예상 - Testnet에서 pXLP, pLily 시장 운영 Global Compute Index - GPU perps, AI 칩 자원 비용에 베팅
아직 더 구체적인 정보가 필요한 케이스 Felix - HIP-3 확장 예상 (구체적 내용은 추측 단계) HyperBeat - 아직 불확실 (테스트 마켓만 존재) Sports Players Perpetuals - 특정 선수 가치 기반 파생상품 실험 - 명확한 정보 X (https://x.com/BalliesUniverse 해당 계정을 Chris는 태그) Qwerty DEX - HL 관련 활동 확인했으나, 아직 명확한 정보 없음
+ Chris는 작년 4~5월부터 No limit holdings 에 합류하여 Hyperliquid 에서 개발 중이며 Supercexy를 구축하였음 https://x.com/chrisling_dev/status/1967614817436565946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