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
Feedback
아스달 (IPO&스몰캡 달인)

아스달 (IPO&스몰캡 달인)

Open in Telegram

텔레그램 ㆍIPO 및 Post 스몰캡 분석 ㆍ상장 후 이벤트 등 추적 ㆍ섹터 및 시장 상황에 대한 생각 공유 매매 권유나 종목 추천이 아닌 개인의 생각을 작성한 것으로 투자에 대한 판단 및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ipo_smallcap ㆍIPO 및 Small cap IR 후기 작성 ㆍ적시성 보다는 정보 및 개인 의견 위주

Show more
2 145
Subscribers
+6624 hours
+1997 days
+34230 days

Data loading in progress...

Similar Channels
No data
Any problems? Please refresh the page or contact our support manager.
Tags Cloud
No data
Any problems? Please refresh the page or contact our support manager.
Incoming and Outgoing Mentions
---
---
---
---
---
---
Attracting Subscribers
June '26
June '26
+327
in 14 channels
May '26
+97
in 10 channels
Get PRO
April '26
+54
in 4 channels
Get PRO
March '26
+89
in 6 channels
Get PRO
February '26
+72
in 3 channels
Get PRO
January '26
+133
in 5 channels
Get PRO
December '25
+64
in 4 channels
Get PRO
November '25
+31
in 2 channels
Get PRO
October '25
+24
in 2 channels
Get PRO
September '25
+131
in 8 channels
Get PRO
August '25
+281
in 11 channels
Get PRO
July '25
+87
in 3 channels
Get PRO
June '25
+104
in 6 channels
Get PRO
May '25
+89
in 6 channels
Get PRO
April '25
+806
in 5 channels
Date
Subscriber Growth
Mentions
Channels
24 June+1
23 June+66
22 June+86
21 June0
20 June0
19 June+4
18 June+50
17 June+4
16 June+1
15 June+2
14 June0
13 June0
12 June+38
11 June0
10 June0
09 June+4
08 June+38
07 June+4
06 June+1
05 June+25
04 June0
03 June0
02 June+3
01 June0
Channel Posts
저 코스피 개인, ETF수급 하루만 코스닥에서 해주면 안되남 '-'a

2
왐마 시장 무슨일이람 무서워라.. 이럴때는 (오늘만) 변동성이 (비교적) 적은 바이오로 헷지해야겠다~😘 시장 파이팅 바이오 파이팅 개인수급 바이오 ETF로 몰려와주시라🥲🥲🥲🫠🫠🫠🫠
285
3
장오를떄 코스피랑 코스닥 3퍼차이나는게 요즘 트랜드인가봉가.. 그나마 코스닥이 장초반 소부장으로 가다가 바이오로 조금 수급이 넘어왔네요.. 10시에 외부일정갈 예정인데 간사이 코스닥 30퍼 가길!🫠
475
4
그로쓰리서치 레폿 나온거도 한몫한듯 전닉전닉아...
474
5
https://www.newsprime.co.kr/news/article/?no=737782 이거로 상을..? 가짜 상한가 같긴한데, 제발 마른 바이오 가뭄에 단비가 되주길..🥲
490
6
그래 차라리 사가라~
566
7
비만약 ‘위고비’ 개발사로 잘 알려진 노보노디스크의 최대주주인 노보홀딩스가 한국 바이오헬스 시장에서 ‘직접 투자’와 ‘신약 에셋 발굴’에 나섭니다. 노보홀딩스는 국내 벤처캐피탈(VC)인 프리미어파트너스가 운용하는 펀드에 출자하며 한국 시장과의 접점을 넓힌 데 이어, 향후 개별 바이오텍 투자뿐만 아니라 신약 자산을 기반으로 한 ‘뉴코(NewCo)’ 설립 모델까지 검토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노보홀딩스가 아직 한국 내 직접 투자 기준이나 선호 자산을 구체적으로 공개한 단계는 아닙니다. 다만 투자 협력 가능성을 열어두면서 한국 바이오텍과의 접점이 펀드 투자뿐만 아니라, 에셋 기반의 협력으로도 확장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됩니다. 아밋 카카르(Amit Kakar) 노보홀딩스 아시아 총괄 매니징 파트너는 최근 진행된 <더바이오>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우리는 자산 발굴과 직접 투자를 이분법적으로 구분하지 않는다”며 “가치 창출 기회가 가장 크다고 판단되는 영역에 따라 양쪽 모두에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한국에서는 아직 입지를 구축해 나가는 ‘초기 단계’”라며 “프리미어파트너스와의 협력을 포함한 파트너십을 통해 시장과 접점을 넓히고 있으며, 한국 내 투자 기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노보홀딩스가 한국 바이오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은 아시아 투자 전략 확대의 연장선에 있습니다. 앞서 회사는 2021년 ‘싱가포르’에 아시아 투자 플랫폼을 구축한 이후, 중국과 일본 등을 중심으로 투자와 파트너십을 확대해왔습니다. 카카르 노보홀딩스 아시아 총괄 매니징 파트너는 “아시아는 헬스케어 수요 증가, 만성질환 부담 확대, 고령화, 혁신 역량 강화가 맞물리면서 글로벌 헬스케어 지형에서 장기적으로 전략적 중요성이 큰 지역”이라며 “아시아는 혁신의 원천인 동시에, 장기 자본의 투자처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로선 초기 단계의 혁신 자산에 투자하는 방안에 무게가 실립니다. 실제 노보홀딩스는 임상 진입 전 단계부터 임상1상 수준의 에셋이 주요 검토 대상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투자 규모 역시 초기 자산 발굴에 맞춰 설계돼 있습니다. https://www.thebio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25751
346
8
오늘 수급에 대한 스달's Thing 1. 개인 화력이 많이 약해짐 6월 2~4일에도 외인이 8조씩 던졌는데 그때 지수는 +0.15%, -1.84%로 선방. 그때랑 가장 큰 차이점은 그떄는 금투 수급도 플러스였다는점. 단일종목 레버리지 생긴지 얼마되지도 않은때인것도 있지만, 당시 각각 개인 순매수 8.5조, 6조하면서도 금투 수급각각 +1천억, +1.2조 였음 오늘은 개인수급이 11조라고 하나, 금투 3조 매도로, 오늘 선물거래도 활발해서 이게 100% ETF는 아니겠지만 계산 편하게 걍 ETF라 생각하면 레버리지 ETF라 가정시 6조 수준 매도 한거라 실질 순매수는 당시보다 적음. 2. 펀더맨털 문제보다는 비중의 문제가 크지 않나 생각 지금 키옥시아도 그렇고 글로벌리 테크쪽 다 빠지고 있긴한데, 까봐야 알겠지만 해외도 다 오버웨잇한거 비중 조절하는게 아닐까 생각. 물론 낼 더 두들겨 패려고 산걸수도 있지만, 굳이 그렇게 팰정도로 한국시장이 지금 고평가는 아니라고 생각 3. 코스닥 외인 3천억, 금투 3,500억 매수 코스피 외인 매도 주체가 MSCI EM 추종 자금이 맞다고 가정시 코스닥을 굳이 올리면서 사줄이유는 없으나, 굳이 팔 이유는 없음 먼저, 앞서 언급한 코스피와의 규모 및 비중차이 + 코스닥은 외인이 팔면 받아줄 개인 수급이 없는게 비중 줄이는 입장에서 매리트없는 상태. 그래서 그냥 개인 투매 받아먹고 있다고 보이나, 이게 코스닥을 올려야 겠다는 의지로는 보이지 않음. 다만, 코스닥이 개인 및 기관수급으로 상승시 외인이 허겁지겁 물량 줄이려고 팔 니즈는 없어 보임. (사실 외인도 코스닥은 다 쳐물려있어서 팔지 못하는거도 있지 않을까??) 결국, 외인수급으로 띄우기보다는 개인수급이 붙어줘야 하는데 그런의미에서 오늘 개인 매도 4,500억은 아쉽지만 금투 로 3,500억 들어온건 나쁘지 않다고 생각. 오늘 코스피대비 아웃퍼폼했다고 보기에는 좀 민망한데, 암튼 이런식으로 2~3퍼씩 꾸준히좀 아웃퍼폼 해주면 코스닥 올라가는건 진짜 한순간이라고 생각. 문제는 그전에 사망할 확률이 매우크다는 점 4. 모르겠고 더럽게 아픔 더럽게 아프다
609
9
막판에 외인 매수 좀좀따리 들어온거 + 선물 순매수 급하게 전환했네요 3시 기준 1.5조 매도이던거 막판에 4,500억 매수! 코스피 순매도는 6조 지만, 지수가 10퍼 빠졌으니 300조 감소 효과가 있어가지고 이 주가 레벨에서는 팔 물량도 제한적이지 않을까? 하며 생각 해봅니다. 으르신들이 주식 그거 다 도박아니야? 했던 이유를 알거같은 요즘 장이네요. 이래놓고 노동부는 퇴직연금도 100% 위험자산 투자가능하게 한다고 하질 않나, 참 대단한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다들 많이 아프셨을테지만, 저희구독자님들 평소에 혼자 아프던거랑 달리 오늘 다같이 아파서 조금은 위안이 되셨으리라 생각하며 마무리👍🤪
632
10
이왕 빠진거 금투세 언급한 탓으로 넘어가면서 금투세 도입이나 늦춥시다
688
11
개인 코스피 10조 순매수 돌파!
649
12
코스닥 800진입..!
658
13
예스티 음전 ㅠ
666
14
여기서 조금 긍정 회로 돌리자면 지수 빠진만큼 비중도 줄어들었을거라 생각보다 덜팔아도 될수도..?🫠
682
15
와 진짜 코스닥 8자 가겄는디.. 결국 MSCI EM 지수 추종하는 자금 규모와, 오버웨잇 비중이 얼마나되는지가 관건이라고 생각하는데, 오늘 하루에 다 소화할 매도 물량은 아니라고 생각. 그러면 코스닥도 팔아야되지 않냐 할수 있는데, 물론 코스닥도 외인이 비중 조절 차원에서 줄일수는 있으나 어차피 외인지분자체가 코스피 외인 30,80조 코스닥 65조라 코스닥 줄이는건 티도 안남. 여러 시황 다루는 채널에서 언급했듯이 펀더맨털문제는 아니라 중장기적으로는 큰걱정은 없는데 이제 레버리지 투자자들이 죽을맛인 상태. 스달이도 코스닥 레버리지 투자자로써, 이걸 지금 1배로 줄이자니 코스닥이 빠질 이유는 코스피가 빠져서 밖에 없고, 안 줄이자니 코스피 외인 지속 매도시 이흐름 나오면 계속 빠지고 그럼 코스닥도 따라빠지는 진퇴양난 상황입니다요.
686
16
외인은 신흥국지수내에서 한국 편입비중이 너무커져서 비중을 줄이긴 했어야했는데, MSCI 선진국 관찰목록 진입하면 비중 좀더 늘린다던지 유예할 수 있어서 간보다가 결국 불발 확정나고 미뤄뒀던 비중 줄이기를 시작한 모습입니다. 국민연금도 팔아야되는 물량 남아있는거처럼 외인도 그런 물량이 기계적으로 계속 나오지 않을까 생각. 생각보다 개인매수가 방어를 못하고 그냥 떨어지는거 받고 있는데, 아무래도 그동안 전닉 몰빵치면서 쓴 돈이랑 자금의 특성(단기자금) 탓에 빠른반등은 가능할수있으나 지속하락시 버티지를 못하는 모양새네요. 그래도 여전히 개인자금 여력이 있는 상황이긴하나 이런상황이 두세번 더나온다면 그때는 개인도 더 못버티고 진짜 공황이 오지않을까 싶은데 그지경 까지는 안가겠거니... 하고 일단은 낙관론을 펼쳐봅니다. 이쯤 빠지면 외인 매도세가 부담스러워서 잠시라도 코스닥으로 이동할법한데 코스닥은 레버리지 ETF수요는 좀있는듯 하나 개별 종목매수는 없는게, 생각해보면 올해주식 시작한 사람들 중 코스닥 종목 아는게 있을까 싶기도 하네요 '-'a 결론 1. 국민연금 7월 매도대기자금 처럼 매도 대기중이던 외인자금들이 MSCI 관찰지정국 편입못되면서 그냥 강매도로 전환한걸로 보임. 2. 코스닥 사라
702
17
어우 끝도 없이미네..
710
18
반등 오이데~ 맛떼루용~ 이제 용자테스트 끝내고 올려주라아아악!! 개인 코스피 오늘 10조매수할 기세
736
19
아니 진짜 양매수인데도 왤케 코스피랑 똑같이 움직이는지 평생 풀지못할 숙제..
768
20
코스닥 양매수 웃음포인트
코스닥 양매수 웃음포인트
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