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
Feedback
Baro

Baro

Відкрити в Telegram

Crypto 및 경제 소식 전달 ㆍ제보 & 문의 @Crypto_Baro ㆍBaro 블로그 https://blog.naver.com/crypto-baro

Показати більше
2 665
Підписники
+224 години
+47 днів
+7530 день
Архів дописів
Baro
2 665
🍫 11x11 Stick Drop 채널 합동 이벤트 🎁 이벤트 상품 🔱 골드바 1g (1명) 🍫 황금빛 응원선물 페레로로쉐 (10명) ☕️ 아이스아메리카노 (100명) ⏰ 신청기간 및 발표일 기간: ~ 11월 10일
🍫 11x11 Stick Drop 채널 합동 이벤트 🎁 이벤트 상품
🔱 골드바 1g (1명) 🍫 황금빛 응원선물 페레로로쉐 (10명) ☕️ 아이스아메리카노 (100명)
⏰ 신청기간 및 발표일
기간: ~ 11월 10일 (월) 23:59 PM KST 발표: 11월 11일 (화) 사이드킥 생방송
🎯 참여방법 (입장 후 구글폼 제출)
영우의 크립토로 백억벌기 코인서치 BaroView 원에서억🥷 마리안느의 40살 강남가기 공주의 다이어리 땃쥐급식소 하루에 잠만 5번 잠 바베레토의 코인 ALL-ROUND 아슈🐰 Economic Zoo 크립토DEV🐳🥷 레오의 코인생활기
✋ 주의사항
- 중복 참여는 1회만 인정 -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이벤트 참여로 인정 - 텔레그램 방에서 나갈 시 당첨 무효 처리
#빼빼로데이 #솔로는 #이거라도 #받아가자

Baro
2 665
전체 대비 미미하다며 왜케 호들갑싸시나요? 라고 할 수 있는데 암호화폐시장은 생각보다 하락에 민감하고 PTSD가 각인되어있음 (루나, FTX) 그렇기때문에 조심하자 라는거임 실제 여러 채널에서는 디파이관련 조심해라 라는 글이 올라오고 있기도하고 ㅇㅇ 언제 회복될까요? 라고 물어보면 모름 사람의 심리에 가장 예민한 섹터로 갑자기 알빠롱으로 쳐오를수도 있긴한데 조심하자는거지 매매할때

Baro
2 665
실제 투심을 시각화로 볼 수 있는건 코인베이스 프리미엄 갭 크게 음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암호화폐 시장을 보는 시장의 시선이라고 볼 수 있음
실제 투심을 시각화로 볼 수 있는건 코인베이스 프리미엄 갭 크게 음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암호화폐 시장을 보는 시장의 시선이라고 볼 수 있음

Baro
2 665
전통시장에도 비슷한 문제가 있음 일각에선 이게 암호화폐로 전이될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하곤함 부정할 이유도 없지만 시스템적 리스크라는 얘기는 아니라고 봄 결국 암호화폐 시장 및 전통시장 일부 문제로 인해 투심은 더 악화될 수 있고 이는 단기적으로 가격에 꽤나 치명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봄

Baro
2 665
이게 전통시장에도 있는데 암호화폐 시장에도 있는게 문제인거같음 전체 규모를 놓고 볼 때 매우 미미하며 시스템적 리스크가 아닌 개별적 리스크로 해석할 수 있는 수준의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10.10 이후 투심이 뒤져서 유동성 경색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 이러한 사건은 꽤나 치명적이라 생각함

Baro
2 665
암호화폐발 바퀴벌레 이론 영향권
+1
암호화폐발 바퀴벌레 이론 영향권

Baro
2 665
현재 디파이 관련 노이즈 정리 * 참고채널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BCH - 폐지줍기 연구소 - 룩온채널등등 Ⅰ. 사건 핵심 축 - Balancer 프로토콜 해킹(약 $70M 손실) → Stream Finance xUSD de
+1
현재 디파이 관련 노이즈 정리
* 참고채널 -변창호 코인사관학교 BCH - 폐지줍기 연구소 - 룩온채널등등
Ⅰ. 사건 핵심 축 - Balancer 프로토콜 해킹(약 $70M 손실) → Stream Finance xUSD depeg 촉발 - xUSD $1 → $0.01 급락 → $93M 손실, USDX/sUSDX로 전이 → $120M 시가총액 증발 - xUSD/xBTC/xETH 전체 담보 노출 $285M - Euler, Morpho, Silo, Gearbox 등 재담보화 루프로 bad debt 확산 ➡️24h 내 $1.36B 청산, DeFi TVL 5% 이상 하락 Ⅱ. 타임라인 - 11/3: Balancer 해킹 → xUSD/sUSDX 풀에서 $1M 유출 ↳ Stable Labs, 아비트럼/Base 유동성 제거 - 11/4: Stream Finance 입/출금 중단. xUSD $0.55 회복 → 재하락 ↳ Euler/Silo 유동성 고갈, 인출 지연 - 11/5~6: USDX depeg ($0.82) ↳ Lista DAO vault 이용률 99% → 강제 청산 시작 - Aave USDT 이용률 92.83%, 고래 114.9M USDT 인출↳ - 11/6: 전체 DeFi 청산 $20B 돌파 ↳ Elixir 종료(xUSD 붕괴 → deUSD 폭락). - 본질 문제: 큐레이터(위험 관리자) 모델의 실패 + Earn 구조에서 독립 마켓 연결이 증폭장치로 작동 Ⅲ. 프로토콜별 상황(이미지 참고)

Baro
2 665
흠 시발 불장 끝났나

Baro
2 665
설령 터져도 전체 시장규모 대비 러프하게 잡아도 10% 언더 현장에선 이에 빠르게 대응 중으로 보임 다만 여전히 지속적 팔로업 필요 -> 전통 시장은 지난 12시간동안 소식으로 풀리는중 (이는 저녁에 정리예정)

Baro
2 665
예상했던 대로 Hyperithm USDC에 감겨있던 풍차는 xUSD에 간접적으로 노출되어있던 것 같네요. 다행히 악성부채로 터질 때까지 두지않고 조기 청산해서 시장 충격이 없었던 것 같아 다행입니다.

Baro
2 665
새벽 3시 쯤에 mHYPER 에서 대거 리딤이 발생하면서, Morpho에 숨통이 트였습니다. 이틀새 mHYPER 140M 정도가 줄어들었네요. 사실상 루핑으로 이뤄진 TVL이었고 이제야 바닥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mHYPE
새벽 3시 쯤에 mHYPER 에서 대거 리딤이 발생하면서, Morpho에 숨통이 트였습니다. 이틀새 mHYPER 140M 정도가 줄어들었네요. 사실상 루핑으로 이뤄진 TVL이었고 이제야 바닥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mHYPER 문제는 셀프 루핑 구조였는데 mHYPER 루핑하는데 mHYPER 담보로 유동성 공급을 하기도 했고, 그걸 또 하이퍼리즘이 자체적으로 운영했기 때문에 다른 Pool이 회복하는 동안에도 혼자 회복을 못하고 있었던거 같네요. 이번 사태는 CBB 덕분에 이 정도로 끝나는 것 같네요. 하이퍼리즘은 CBB 쪽에 큰절 10번 해야할듯... 아마 하이퍼리즘은 이번 스트레스테스트로 크게 혼났으니 과도한 루핑이나, 셀프루핑, 레버리지 등 좀 더 소극적으로 플레이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나저나 xUSD 노출된 Euler는 버리는 걸까요? 지금까지 행동으로 보면 고객에게 'xUSD 영향이 전혀 없다.' 거짓말했으니 자체 손실처리하고 넘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Baro
2 665
Hyperithm USDC 쪽 루핑이 항복하면서 유동성이 풀렸습니다. 예치금은 220M에서 36M까지 수직하락
Hyperithm USDC 쪽 루핑이 항복하면서 유동성이 풀렸습니다. 예치금은 220M에서 36M까지 수직하락

Baro
2 665
https://x.com/i/grok/share/V0nzf491fo0eG6c4Z5I4sbOT6 전통시장에서 코인시장으로 이어지는 유동성경색으로 인한 하락 가능성에 대한 경고는 매우 맞는말이라 봄 다만 크게 우려할 사항인가? 시스템적 리스크인가? 이건 아님 현재 전통시장에서 나오는 노이즈도 마찬가지지만 시스템적 리스크로 이어질 가능성은 매우 적음 그냥 전체를 놓고보면 5-10%언더야 하지만 경고는 꽤나 엄중하게 보고 리스크관리를 해야하능건 맞는데 개씹호들갑싸면서 롱충이 비꼬고 다닐 이슈는 아님 지금 코인판이 더 힘든건 10.10사태이후 자체 유동성 감소 및 경색, 투심악화로 인해서 더 크게 작용하는거임 다른거없어 하우스에 사람이없는거여 그냥

Baro
2 665
트럼프 주요 연설·발언 정리
Ⅰ. 경제 내러티브: “골든 에이지 시작”
1. 경제 서사 재프레이밍 - 트럼프는 현재 경제 상황을 “쇠퇴 → 회복”이 아니라 “회복 → 확장 → 황금기 진입”으로 재서사화 ↳ 인플레이션/실업률 같은 단기 지표 논쟁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고 “장기 성장 엔진이 이미 켜졌다”라는 흐름을 강조 2. 암호화폐 관련 국면 - 트럼프는 “크립토는 더 이상 탄압받지 않는다”고 공식화 ↳ Crypto를 금지나 규제 대상이 아닌 성장 산업으로 재정의 - Crypto, 달러 유동성 압박을 완충하는 금융기구로 언급 - AI + Crypto + 제조업 연결 ↳ AI는 생산성 혁신│Crypto 인프라는 자본 접근성 개선│제조업 회귀는 고용 및 순환 자본 재생산
미국을 "비트코인 슈퍼파워, 세계 암호화폐 수도, 그리고 인공지능 분야의 확실한 선두주자"로 만들고 있다고 언급
#트럼프

Baro
2 665
현재 떠돌아다니는 베센트의 암호화폐 관련 발언은 지난 4월 영상임

Baro
2 665
채널 운영하며 첫 합동 이벤트 참여한거 많관부

Baro
2 665
🍫 11x11 Stick Drop 채널 합동 이벤트 🎁 이벤트 상품 🔱 골드바 1g (1명) 🍫 황금빛 응원선물 페레로로쉐 (10명) ☕️ 아이스아메리카노 (100명) ⏰ 신청기간 및 발표일 기간: ~ 11월 10일
🍫 11x11 Stick Drop 채널 합동 이벤트 🎁 이벤트 상품
🔱 골드바 1g (1명) 🍫 황금빛 응원선물 페레로로쉐 (10명) ☕️ 아이스아메리카노 (100명)
⏰ 신청기간 및 발표일
기간: ~ 11월 10일 (월) 23:59 PM KST 발표: 11월 11일 (화) 사이드킥 생방송
🎯 참여방법 (입장 후 구글폼 제출)
영우의 크립토로 백억벌기 코인서치 BaroView 원에서억🥷 마리안느의 40살 강남가기 공주의 다이어리 땃쥐급식소 하루에 잠만 5번 잠 바베레토의 코인 ALL-ROUND 아슈🐰 Economic Zoo 크립토DEV🐳🥷 레오의 코인생활기
✋ 주의사항
- 중복 참여는 1회만 인정 -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이벤트 참여로 인정 - 텔레그램 방에서 나갈 시 당첨 무효 처리
#빼빼로데이 #솔로는 #이거라도 #받아가자

Baro
2 665
알트코인에 대한 부정적 의견에 대한 부정적 의견 전 개인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알트코인은 스타트업이라 생각합니다. 혁신이든 택갈이든 프로젝트 초창기에 투자를 할 수 있는 시장이라는거죠 그만큼 시장의 유동성은 예민하고 가장 먼저 반응하는 시장이며 최근 전통시장을 비롯해 자체 10.10 사태를 통해 유동성 경색과 투심이 크게 사라져 더 큰 하락을 겪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뭐 알트를 안하네 시장이 쳐 망했네 낭만이 다 뒤졌네 사기꾼새끼만 남았네 등의 다양한 의견들이 있는데 전 아니라 봅니다 코인바닥마냥 러셀, 코스닥 등 꼬라지보면 별 다를게없거든요.. 물론 개 잡코들고 홀딩하는건 문제가 있지만 여전히 미래 블록체인과 연결한 새로운 기술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게 암호화폐 시장이라 생각합니다 에

Baro
2 665
전통시장 노이즈로 인한 암호화폐 시장 영향 1. 2025년 11월 초 금융 시장은 유동성 경색(SOFR 4.22% 스파이크, SRF $50B 기록 주입), VIX 19.00 상승, 사모펀드 사기(HPS $500M 손실)로 스
+1
전통시장 노이즈로 인한 암호화폐 시장 영향 1. 2025년 11월 초 금융 시장은 유동성 경색(SOFR 4.22% 스파이크, SRF $50B 기록 주입), VIX 19.00 상승, 사모펀드 사기(HPS $500M 손실)로 스트레스 고조, TGA $926B 축적과 QT 종료(12/1) 기대 속 디레버리징 우려. 2. 암호화폐 시장은 위험 자산으로서 단기 매도 압력 강함(BTC $105k -5%, ETH -4.2%), VIX 상관 0.65와 엔 캐리 청산 리스크로 시총 $182B 증발, 스테이블코인 도미넌스 5.23%↑로 피난. 3. 중장기적으로 QT 종료와 TGA 방출(+$200B 예상)로 랠리 기회(BTC $120k~150k 전망, 확률 60%), RSI 48 오버솔드 신호로 반등 가능, VIX 25+ 시 헤지 전략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