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
Feedback
🇰🇷4LEAF의 차트READING방🇰🇷

🇰🇷4LEAF의 차트READING방🇰🇷

رفتن به کانال در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نمایش بیشتر
3 458
مشترکین
-424 ساعت
-277 روز
-9130 روز
آرشیو پست ها
#비트코인 여전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110.5K를 이탈하면 5연터가 깨지기 때문에 단기 상방관점이 힘들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즉 손익비는 굉장히 좋은 롱 포지션 자리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당 관점 말고
#비트코인 여전히 지켜보고 있습니다. 110.5K를 이탈하면 5연터가 깨지기 때문에 단기 상방관점이 힘들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즉 손익비는 굉장히 좋은 롱 포지션 자리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당 관점 말고는 올라갈 수 있는 관점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봉 20일이평을 잠시 이탈했지만 어짜피 내일 아침 마감만 잘되면 되기때문에 여전히 상방관점으로 시장을 보고 있고요. 자고 싶은데.. 좀 참아볼게요 흑흑..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발표 이후 급락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4시간봉 기준선 등 지지구간은 다 지켜주고 있고요. 실제로 아주 정석적인 5파 연장 터미널이 진행되었습니다. 거래량도 매우 이쁘게 진행이 되었더라고요. (5파에서 거래량 터
#비트코인 발표 이후 급락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4시간봉 기준선 등 지지구간은 다 지켜주고 있고요. 실제로 아주 정석적인 5파 연장 터미널이 진행되었습니다. 거래량도 매우 이쁘게 진행이 되었더라고요. (5파에서 거래량 터짐) 해당 모습으로 진행이 맞다면 터미널 패턴이기 때문에 100% 되돌림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터미널 패턴은 형성된 시간의 50% 내로 빠르게 되돌림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물론 5파 연장 터미널의 최대 범위는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추가 하락도 가능하겠지만 해당 관점이 맞다면 고점을 다시 넘는 상승이 진행될거로 생각중입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발표가 나온 이후 눌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4시간봉의 전환선까지 살짝 눌린 이후 지지가 나와주고 있는 상태네요. 아직까지는 큰 걱정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112K 초반까지의 눌림은 어느정도 예상을 했기 때문에
#비트코인 발표가 나온 이후 눌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4시간봉의 전환선까지 살짝 눌린 이후 지지가 나와주고 있는 상태네요. 아직까지는 큰 걱정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112K 초반까지의 눌림은 어느정도 예상을 했기 때문에 전환선의 지지만 꾸준히 받아준다면 문제는 되지 않을거로 생각이 되네요. 발표가 어떻게 나왔든 분석하고 있는데로 대응을 하고 있고 리스크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무리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오늘은 푸근한날이니 알람울리면 올게요~ 모두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습니드아

#비트코인 1시간봉의 전환선까지는 눌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눌린다면 노란색선인 기준선까지도 내릴 수 있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물론 안가면 좋겠지만 상승을 낮에 많이 해줬기 때문에 어느정도 지표를 식히는 움직임은
#비트코인 1시간봉의 전환선까지는 눌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눌린다면 노란색선인 기준선까지도 내릴 수 있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물론 안가면 좋겠지만 상승을 낮에 많이 해줬기 때문에 어느정도 지표를 식히는 움직임은 나와야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여전히 일봉상 기준선의 저항을 받고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눌림도 고려를 하는게 맞을거같네요. 저는 111.5K의 알람만 걸어두고 지켜볼게요.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밥하고 밥먹고 밥 치우고 오겠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잘 올라주고 있지만 기존에 공유드렸듯이 일봉 상 기준선이라는 매우 저항 구간이 있습니다 116~117까지 보는 관점에는 변함없지만 일봉 상 기준선은 한방에 뚫기는 쉽지않아보이네요 이런모습때문에 어제 아침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잘 올라주고 있지만 기존에 공유드렸듯이 일봉 상 기준선이라는 매우 저항 구간이 있습니다 116~117까지 보는 관점에는 변함없지만 일봉 상 기준선은 한방에 뚫기는 쉽지않아보이네요 이런모습때문에 어제 아침9시전에 113.1k 위에서 지지를 받아주길 바란건데... 시간봉 지지구간이 약 112.2k 구간에 있기때문에 한번 눌리고가는 모습도 만들어질수 있을거같네요 최소 115, 그리고 116~117까지 올라간다는 관점에는 변함은 없고요 지금은 묵묵히 갈길 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는 이만 퇴근합니다. 컴백홈하자마자 바로 라이브를 할거고요. 약 200불구간 손절나갔지만 나쁘지 않게 대응했다고 판단중입니다. 관점 유지하면서 집가서 올게요!

내가 생각한 근거가 틀어졌을 때 손절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손절을 두려워하지마시길 바랍니다. 112.1에 정리하지 않았다면 112.7에 정리했을 가능성이 높겠죠. 그렇게 된다면 손익비 좋은 매매가 되지 않았을겁니다. 손절을 두려워하지마세요. 손절은 좋은 기술이면서 돈을 잃지 않게 해주는 방어막중에 하나입니다. 근거가 어긋날때는 칼같이 손절하세요. 그게 시장에 살아남는 법입니다.

패턴매매는 역시나 안맞네요 숏은 하차하겠습니다.!

112.1k 에서 지지받으면 빠르게 끊어낼 생각입니다. 롱 포지션 갖고 있으면서 혹시나 추세가 전환되는 자리에서 헷징으로 숏 잡아보고 있는거고요. 손절나가더라도 손익비적으로 나쁘지 않기때문에 (약200불 구간) 손절 무서워하지않고 이렇게 자리보이면 계속 시도해볼 예정입니다. 추세가 언제든 전환될 수 있기때문에 그렇습니다

#비트코인 강하게 반등을 해준 비트코인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헤드 앤 숄더에 넥부분을 리테스트 해주는 움직임으로도 볼 수 있을거같습니다. 그래서 파동 관점 생각하지 않고 해당 패턴만 봤을 때는 충분히 손익비가 괜찮다고 보여서
#비트코인 강하게 반등을 해준 비트코인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헤드 앤 숄더에 넥부분을 리테스트 해주는 움직임으로도 볼 수 있을거같습니다. 그래서 파동 관점 생각하지 않고 해당 패턴만 봤을 때는 충분히 손익비가 괜찮다고 보여서 숏 포지션을 동일하게 들어갔습니다. 현재 저항받고 있는 112K를 지지 받는 움직임이 나온다면 정리를 할거고요. 손절구간이 짧기때문에 그리고 너무 이쁘게 헤드앤숄더가 보이기 때문에 한번 시도해볼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역시나 오늘 아침 9시부터 일봉 상 기준선이 내려오기 때문에 하방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이전 브리핑 참고) 아직 채널은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롱 포지션은 들고 있으나 112K 위에서 추가적인 부분익절 선택은 나
#비트코인 역시나 오늘 아침 9시부터 일봉 상 기준선이 내려오기 때문에 하방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이전 브리핑 참고) 아직 채널은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롱 포지션은 들고 있으나 112K 위에서 추가적인 부분익절 선택은 나쁘지 않았던거 같네요. 우선 현재의 하락은 차트에서 보이는거처럼 4시간봉 기준선(노란색선)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높은 프레임에서 겹치는 지지구간이기 때문애 해당 구간을 이탈한다면 채널을 깰 확률이 저는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상승 관점은 좀 더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물론 장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천천히 지켜볼거고요. 혹시나 지지구간 이탈하거나 채널 이탈하면 그때 상황보고 대응을 하도록 할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해당 채널을 메인으로 생각하면 될 거 같네요. 현재의 고점도 채널 중단에서 한번 저항을 받은걸 보니 해당 채널의 신뢰도는 더욱 더 올라가는거같습니다. 우선 채널 하단에서 베어트랩이 컨펌된 상태로 상승중이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해당 채널을 메인으로 생각하면 될 거 같네요. 현재의 고점도 채널 중단에서 한번 저항을 받은걸 보니 해당 채널의 신뢰도는 더욱 더 올라가는거같습니다. 우선 채널 하단에서 베어트랩이 컨펌된 상태로 상승중이기 때문에 채널 상단까지 상승을 기대하고 있고요. 해당 채널을 하방이탈하기전까지는 롱 포지션 잘 가지고 가면 될거같네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더리움 굿모닝입니다. 새벽동안에 이더리움이 좀 빠져서 이더리움부터 한번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더리움같은 알트의 파동분석을 크게 의미있게 보진 않지만 한번 카운팅을 해보면 비코에 맞춰서 C파동 진행중이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
#이더리움 굿모닝입니다. 새벽동안에 이더리움이 좀 빠져서 이더리움부터 한번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더리움같은 알트의 파동분석을 크게 의미있게 보진 않지만 한번 카운팅을 해보면 비코에 맞춰서 C파동 진행중이지 않을까 보고 있습니다. C파동으로 예상은 며칠전부터 하고 있었고 어떤 모습으로 상승을 해줄까 하고 보고 있었는데 의심되는건 이렇게 또 5.연.터 말곤 보이는게 없네요. 4300을 한번 깨주길 바랬는데 새벽에 생각대로 깨주는 모습을 보고 이렇게 5연터로 진행이 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채널상으로도 가로채널이 이쁘게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채널 상단까지 올라가면 파동도 완성이 되지않을까 생각되네요. 당연히 해당관점은 (2) 파동을 이탈하면 폐기됩니다. 지금보니 (4) 파동만 이탈해도 폐기해도 무방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알트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변동성 나도 몰라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알트는 평소보다 리스크 관리 빡시게!

굿모닝입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채널 한번 안으로 들어왔네요. 오랜기간 밖에 있던 움직임이었기 때문에 얼마나 해당 채널이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채널 하단에서 2번의 저항 후 들어왔기 때문에 이탈하지 않는다면 상단까지의 상승도 기대해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채널 한번 안으로 들어왔네요. 오랜기간 밖에 있던 움직임이었기 때문에 얼마나 해당 채널이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채널 하단에서 2번의 저항 후 들어왔기 때문에 이탈하지 않는다면 상단까지의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을거로 생각이 되네요. 현재 롱 포지션에 대한 리스크는 없는 상태로 만들어놨고 이전 고점인 113.3K를 넘는것이 매우 중요할거로 생각되네요. 저는 조금 더 지켜볼게요!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