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
Feedback
🇰🇷4LEAF의 차트READING방🇰🇷

🇰🇷4LEAF의 차트READING방🇰🇷

رفتن به کانال در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نمایش بیشتر
3 460
مشترکین
-124 ساعت
-277 روز
-9130 روز
آرشیو پست ها
116 vs 111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추가로 상승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무포지션으로 유지를 하고 있는데요. 혹시나 추가로 고점을 넘기지 못한다면 이렇게 눌림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시나 눌림이 강하게 진행된다면 개인적으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추가로 상승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여전히 무포지션으로 유지를 하고 있는데요. 혹시나 추가로 고점을 넘기지 못한다면 이렇게 눌림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시나 눌림이 강하게 진행된다면 개인적으로 111050 부근까지도 눌림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저는 여전히 포지션 없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21:30 에 발표가 있는데 해당 발표 이후에 움직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직은 위로 올라갈지 아래로 갈지는 모르니까 이럴때는 리스크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퇴근중입니다 모두 고생많으셨고요 저는 컴백홈해서 올게요 (기차에 사람이 너무 많....)

모두 맛점하십쇼. 오랜만에 무포로 편안하게 차트 보는중입니다. 여전히 116 이나 111 어느곳이든 갈 수 있다고 보고있어서 마음편하게 해당 구간오면 매매하겠습니다.

추가로 공유를 드리자면 이전 라이브를 통해서 강한 4파동을 하락시에 5파 연장 터미널 진행으로 보이며, 100% 되돌리는게 원칙이라고 했습니다. 즉 어제의 상승으로 5연터시 얼마나 빠르게 되돌리는지 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공유를 드리자면 이전 라이브를 통해서 강한 4파동을 하락시에 5파 연장 터미널 진행으로 보이며, 100% 되돌리는게 원칙이라고 했습니다. 즉 어제의 상승으로 5연터시 얼마나 빠르게 되돌리는지 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지금 상승 자체도 5파 연장 터미널이라면 되돌림의 가능성도 고려를 해야합니다. 물론 최소 상승범위만 넘어섰기 때문에 추가 상승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리고 더 크게 5연터라고 생각했을때(이전 관점들 참고하세요) 더 올라가야하는게 맞죠. 그러나 우리는 확률을 생각하면서 매매하는 트레이더입니다. 그리고 그 확률이 50%에 가까이 올때는 제일 조심해야하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돈을 번다는 생각도 중요하지만 잃을 수 있다는 생각도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어떻게 해야 돈을 안잃을 수 있을까, 번 돈을 어떻게 해야 계속 유지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계속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즉 저는 113.7~116.2 구간의 수익을 포기하더라도 혹시나 떨어졌을 때의 수익을 다 날리는 그 더러운 기분을 느끼기 싫어서 정리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락한다는 얘기 아닙니다. 하락할지 상승할지 지금 이자리는 모르겠으니 수익 확정시키고 올라가면 숏치고 내려가면 롱 치는 가장 베이직한 상태로 돌아가겠습니다.

헷징을 들어간 이유 1. 숏 관점이 보여서는 아니다 2. 지표가 과매수다 3. 플랫의 A파 분화 가능성 4. 5연터가 아니라면? 5. 109.4에서 113.7이라면 배부르게 먹었다(제일 중요) 6. 개인적으로 반반 구간이라고 생각 7. 하나의 관점에 매몰되지 말자

즉 그냥 풀익절했고 무포 상태로 이해하심 됩니다

시간적으로 이 움직임 가능성도 보임
시간적으로 이 움직임 가능성도 보임

#비트코인 새벽동안에 비트코인이 잘 올랐습니다 원래 116k 중반까지 롱 포지션을 가지고 가려했으나 이전에도 이렇게 올라가다가 되돌린 경험이 있기때문에 현재자리에서 롱포지션만큼 숏 포지션에 진입했습니다 발표 이후 상승한 파동
#비트코인 새벽동안에 비트코인이 잘 올랐습니다 원래 116k 중반까지 롱 포지션을 가지고 가려했으나 이전에도 이렇게 올라가다가 되돌린 경험이 있기때문에 현재자리에서 롱포지션만큼 숏 포지션에 진입했습니다 발표 이후 상승한 파동이라서 모두 되돌릴 수 있다고 보고 있고요 바로 상승한다면 116~117 부근에서 숏 포지션의 비율을 지금 더 늘릴예정입니다 즉 지금은 중립구간으로 판단. 그에 맞춰서 저도 안전하게 리스크관리하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지금자리에서 모든포지션 헷징 걸겠습니다

하트없으면 진짜 삐져야지

#비트코인 저항을 다 깨부수면서 올라가고 있는 비트코인입니다. 포립은 오늘도 죽지 않았네요. 채널 아래로 이탈하는 움직임이 나오는게 아니라면 저는 롱 포지션을 계속 유지할 생각이고요. 베어트랩이 맞다면 CME GAP이 있는
#비트코인 저항을 다 깨부수면서 올라가고 있는 비트코인입니다. 포립은 오늘도 죽지 않았네요. 채널 아래로 이탈하는 움직임이 나오는게 아니라면 저는 롱 포지션을 계속 유지할 생각이고요. 베어트랩이 맞다면 CME GAP이 있는 116~117까지 올라간다고 보기때문에 굳이 지금 대응할 필요성은 없겠네요. 저는 조금 눌리더라도 상방관점 유지할게요.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5연터의 되돌림은 어느정도 진행이 되었다고 생각되네요 추후에도 비슷한 무빙이 나오면 경험적 데이터로 쌓을수있는 좋은 움직임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오늘 발표가 있습니다 즉 어제처럼 또 다 내리고 다 올릴수있습니다
#비트코인 5연터의 되돌림은 어느정도 진행이 되었다고 생각되네요 추후에도 비슷한 무빙이 나오면 경험적 데이터로 쌓을수있는 좋은 움직임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오늘 발표가 있습니다 즉 어제처럼 또 다 내리고 다 올릴수있습니다 똑같은 움직임에 계속 당하고 있다면 리스크관리는 하면서 대응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이전 브리핑들에서 중요한 지지구간 및 관점은 모두 공유드렸고 리스크 관리도 했으니 마음편히 회식갔다올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는 이제회식갑니다 다행스럽게올려주고있는데 좀 더 지켜보시죠 모두 맛저하세요!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오전에 한번 롱 포지션을 터는 무빙을 진행한 이후에 다시 반등을 해주고 있습니다. 일봉상 전환선(흰색선)의 지지를 받아주고 있으며, 최후의 지지구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공유드렸듯이 110.5K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오전에 한번 롱 포지션을 터는 무빙을 진행한 이후에 다시 반등을 해주고 있습니다. 일봉상 전환선(흰색선)의 지지를 받아주고 있으며, 최후의 지지구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공유드렸듯이 110.5K가 깨지면 단기 상승관점이 깨지는데 해당 가격 바로 위에 일봉상 전환선이 있기 때문애 매우 중요한 지지구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위에 있는 노란색선인 기준선을 얼마나 강한 힘으로 뚫어주냐에 따라서 추후 방향성이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오늘 21:30에 발표가 있어서 추가적으로 변동성이 발생할거로 보고 있습니다. 회식이 있긴한데.. 최대한 정신차리고 그때까지 버텨보도록 할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는 110500 깨지면 롱 포지션은 전량 익절로 마무리하고 무포로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아암 졸려..) 비트코인이 자는 동안에 조금 반등을 해줬습니다. 5파 연장 터미널 이후 되돌림인데 생각보다 속도가 빠르지 않네요. 터미널 패턴 다음 파동이기 때문에 최소한 고점을 다시 갱신을 해야하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아암 졸려..) 비트코인이 자는 동안에 조금 반등을 해줬습니다. 5파 연장 터미널 이후 되돌림인데 생각보다 속도가 빠르지 않네요. 터미널 패턴 다음 파동이기 때문에 최소한 고점을 다시 갱신을 해야하는데 생각보다 속도가 빠르지않아서 관점 폐기도 고려를 냉정하게 하고 있습니다. 우선 중요한건 채널내로 재 진입인데 현재는 한번 저항을 받았습니다. 이전에 지지가 되었던 구간들이 이제는 역으로 저항이 되고 있기 때문에 상승이 쉽지는 않을거같네요. 우선 현재 저점을 다시 갱신하는 건 상승입장에서는 매우 좋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마 오늘, 내일이 상승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굿모닝이니다.

빅롱을 기대하며 3시간 뒤에 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