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
Feedback
🐋 오르카 알파 정보방 : ORCA ALPHA Main

🐋 오르카 알파 정보방 : ORCA ALPHA Main

رفتن به کانال در Telegram

< ORCA ALPHA > 기본적인 소통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이뤄질 예정입니다. ▶️채팅방(kr) -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https://open.kakao.com/o/g4ee5wld ▶️Collab, Promotion - DM https://twitter.com/korsolpi https://twitter.com/alpha_orca

نمایش بیشتر
1 636
مشترکین
-224 ساعت
-167 روز
-6830 روز
آرشیو پست ها
주말간 생각1 : 코스피 밸류에이션, 국민연금 *글 20%만 읽을 사람을 위한 방장 생각 선정리 : AI 패권 경쟁은 진짜다. 주도주는 데이터로 증명되었고 흐름에 돈을 놓아야하지만, 코스피 밸류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단단
+4
주말간 생각1 : 코스피 밸류에이션, 국민연금 *글 20%만 읽을 사람을 위한 방장 생각 선정리 : AI 패권 경쟁은 진짜다. 주도주는 데이터로 증명되었고 흐름에 돈을 놓아야하지만, 코스피 밸류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단단하지 않을 수 있다. 코스피 상승전인 작년부터 대한민국의 가장 큰 문제는 인구문제와 환율 문제임 환율과 코스피 밸류에이션을 계속해서 추적하던 박종훈씨의 의견은 코스피의 압도적인 성장세로 그동안 묻혀왔음. 방장도 알고는 있었지만 AI패권을 놓고 경쟁하는 상황에 주가부양 의도를 가진 코스피의 파멸적 상승을 막을 수는 없는 의견이라고 생각했음. (한번 꼭 보시길 추천) 최근 코스피가 거의 9000에 도달했지만, 오히려 환율은 1560원까지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음. 원래대로라면 증시가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과정에 외국기관과 해외투자가 들어오며 환율은 낮아졌어야 했음.
그렇다면 왜 코스피와 환율이 동시에 올라갔을까? 무엇을 의미할까?
국민연금 이야기 : 한국 증시의 가장 큰 고래인 국민연금은 국민의 노후대책방안이면서 무너진 인구 피라미드의 최후 부양책임. 하지만 이를 건전하게 운영하기 위해서는 자국 국가 주식인 코스피의 포트폴리오 비중을 줄이려 했었음. 기존 14.4%에서 13%로 하지만 이재명 정부에서 국민연금에 부양책 외 한가지 추가 미션을 부여했음. 바로 환율 안정을 위한 주가 부양을 도와달란 것임. 국민 연금은 이창용 한은 총재시절부터 환율이 1500원 이상으로 올라갈 때 해외 포폴을 줄이고, 원화의 비중을 높여 환율 방어와 동시에 외국인들이 매력적으로 투자할만한 코스피의 주가 부양을 책임졌음. 그 결과 코스피는 8800을 돌파함. 하지만 여기서부터 국민의 돈을 책임지는 국민연금의 포폴 비중이 무너지기 시작함. 지난 해 13%로 코스피 비중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둔 국민연금의 코스피 비중은 환율 대응을 명분 삼아 기존 제한 선인 14.4%을 돌파해 6월 말 20.8%의 새로운 목표 비중을 설정했으며, 기존 없었던 규칙인 포폴 허용범위를 비공개로 확대할 예정임. 박종훈씨는 국민연금이 현재 20.8%의 새로운 목표비중이라면 375조의 코스피 종목을 들고 있어야 하지만, 추정으로 555조의 30%넘는 코스피 비중을 들고 있음을 지적함.
그렇다면 환율은 왜 상승했을까?
오늘 블룸버그에서도 이에 대한 경고가 섞인 아티클을 배포함. 코스피가 역사적 강세로 전환되면서 해외 기관/개인은 -103조의 매도물량을 던졌음. 하지만 개인과 한국 기관/연기금은 57조, 46조의 매수로 코스피 지수를 방어함. 즉 마지막 상은은 우리 손으로 올린 것이라는 사실과 외국인들은 차익실현을 했다는 결론이 나옴. + 개인의 신용매수, 대출 현황을 알아보면 됨. 블룸버그에서는 이 돈이 일부 일본으로 빠져나갔다는 것과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560원이라는 환율은 글로벌 자금 이탈과 한국 경제의 수급 불균형 상태에 처해있다는 것을 지적함. (블룸버그 아티클) 외국 펀드들은 이것을 인지하고 있었음.
연기금의 "미실현 손익"
추정치로는 14.4% 기준으로 연기금은 290조를 수익실현을 했어야함. 하지만 새로 바뀐 규칙으로도 180조를 수익실현한뒤 리밸런싱의 타이밍을 가져야함. 하지만 모두 아시다시피, 압도적으로 가장 큰 고래인 국민연금이 수익을 실현하기 시작하면 13%로 줄이기 위한 의도였던 것처럼 국내 증시시장에 엄청난 충격을 줄것임. 예를 들면 마치 밈코인 devsell이 나오는 것처럼 이를 국민연금과 국가가 지혜롭게 흘려보내야함. 따라서 환율이 결국 올랐기 때문에 코스피에 큰 레드시그널이 켜질 수 있다는 점과 지난 주 젠슨황 내러티브로 데이터로 증명되지 않은 주가까지 동시에 펌핑되는 것을 본 입장으로는 반대의견도 견지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다들 더 큰 상승을 위해 의견들을 들어보고 정치적 상황까지 고려해 포폴을 리밸런싱할 타이밍이 오지 않았나? 싶음.

달러 1538원 테더 1492원의 시대✔️ 김프는 역프 -3% 보통 역프인 경우👀 1. 국내 매도세가 강할 때 2. 달러가 급등할 때 3. 자금이 해외로 빠져나갈 때 ✍️ 지금은 달러 인덱스가 100도 안됨 근데 이렇게 환
+1
달러 1538원 테더 1492원의 시대✔️ 김프는 역프 -3% 보통 역프인 경우👀 1. 국내 매도세가 강할 때 2. 달러가 급등할 때 3. 자금이 해외로 빠져나갈 때 ✍️ 지금은 달러 인덱스가 100도 안됨 근데 이렇게 환율이 올라간다는 건 원화 가치가 굉장히 떨어지고 있다는 것

[티 한잔 하실분?] 차 한잔 가볍게 하고, 에어드랍 노려보세요! 안녕하세요 도진입니다. AI 오픈소스 신뢰계층 구축하며 대형 내러티브를 이끄는 TEA PROTOCOL 과 함께 AMA 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TEA 자
[티 한잔 하실분?] 차 한잔 가볍게 하고, 에어드랍 노려보세요! 안녕하세요 도진입니다. AI 오픈소스 신뢰계층 구축하며 대형 내러티브를 이끄는 TEA PROTOCOL 과 함께 AMA 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TEA 자체 토큰 출시 및 에어로드롬 상장 확정 - 유익하고 강력한 미래 크립토 먹거리에 대한 이야기 예정 - 일정 : 6/3 22:00 KST (상장 전날 진행) - 주제 : 티 파티 개막: 신뢰 레이어, 오픈소스 경제 & TGE 최신 소식 - 게스트 : Timothy Lewis (tea Protocol 공동 창립자 & CEO)
☑️ 사전 질문 이벤트 진행
- $TEA 대한 무엇이든 물어봐주셔도 좋습니다 - 구글폼 접수만 진행하면 끝(링크) - 사전질문 상품 : 치킨 3마리, 커피 20잔 - AMA 진행장소 : 이도진 메타버스 채팅방 진행 예정
* AMA 참여 이벤트 : 치킨 7마리 커피 80잔

Bullbit 🇰🇷 한국 공식 커뮤니티가 오픈을 했습니다 🎆 Bullbit은 Base 기반의 Perp-Dex입니다. Hackenclub과 QuillAudits의 감사를 받았으며, 시드 구문 없이 편하게 다양한 페어를 거
Bullbit 🇰🇷 한국 공식 커뮤니티가 오픈을 했습니다 🎆 Bullbit은 Base 기반의 Perp-Dex입니다. Hackenclub과 QuillAudits의 감사를 받았으며, 시드 구문 없이 편하게 다양한 페어를 거래할 수 있도록 구축이 되어있습니다. Bullbit 한국 커뮤니티 오픈을 기념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간단한 참여 방법으로 상품 받아가세요 ‼️ 🎁이벤트 상품: 커피 100잔 🗓이벤트 기간: 2026.06.01 ~ 2026.06.15 ⁉️이벤트 참여 방법: 1️⃣ Bullbit 한국 공지방 입장: 입장하기 2️⃣ Bullbit 한국 커뮤니티 채팅방 입장: 입장하기 3️⃣ Bullbit 한국 X 팔로우: 트위터 4️⃣ 커뮤니티 입장 후 해당 공지글에 Bullbit 응원글로 댓글 달기 5️⃣ 해당 트윗 RT / Like / Comment 6️⃣상단의 퀘스트 완료 후 구글폼 접수 해당 오픈이벤트외에도 채팅을 통해서 다양한 상품을 받아가실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Bullbit 거래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 심심해서 텔레그램 RPG 미니게임 &lt; Telefantasy &gt;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고전 텍스트게임인데, 이런 장르게임 명칭이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telefantasy_bot 접속 후 /star
⚔️ 심심해서 텔레그램 RPG 미니게임 < Telefantasy >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고전 텍스트게임인데, 이런 장르게임 명칭이 있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telefantasy_bot 접속 후 /start 명령어를 통해서 해당 미니게임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던전 탐사 및 스킬 적용, PvP 정도까지 구현하였는데요. 시간 날 때 마다 짬짬히 한번 빌드업 해보겠습니다. #Telefantasy #Telegram #RPG

중요한 내용이므로 일독을 권합니다. https://m.blog.naver.com/shin0503988/224246913595

이러고 갑자기 나타나면 탄다 vs 안타다 아직 안탔음?
이러고 갑자기 나타나면 탄다 vs 안타다 아직 안탔음?

이번 비트코인 하락으로 마이클 세일러의 손실액은 34억불(약 5조)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이번 비트코인 하락으로 마이클 세일러의 손실액은 34억불(약 5조)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Repost from 크립토마카세
카카오톡 개인 이용패턴 수집 해제할 수 있는 건 해제하자…! 2026년 2월 4일부터 카카오톡에서 개인 이용 기록 및 이용 패턴 수집이 시작 💋수집 및 활용 내용 - SNS, 게시판, 콘텐츠 이용 기록 수집됨 - 위치 기반
카카오톡 개인 이용패턴 수집 해제할 수 있는 건 해제하자…! 2026년 2월 4일부터 카카오톡에서 개인 이용 기록 및 이용 패턴 수집이 시작 💋수집 및 활용 내용 - SNS, 게시판, 콘텐츠 이용 기록 수집됨 -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 패턴 포함됨 => 수집된 정보는 기계적으로 분석·요약되어 맞춤형 기능, 콘텐츠 추천, 광고 등에 활용 💋동의 해제 방법 - 카카오톡 설정 > 계정 > 계정 이용 > 서비스 이용 동의 에서 해제 가능함 - 위치 정보 수집 해제는 탈퇴 시에만 가능 * 해제할 항목은 사진 참고!!

그거 아세요? 비트코인 5% 정도만 더 떨어지면 MSTR의 비트코인 평균 매집가 밑으로 내려간단 사실..😱
그거 아세요? 비트코인 5% 정도만 더 떨어지면 MSTR의 비트코인 평균 매집가 밑으로 내려간단 사실..😱

쿠팡 개인정뷰 유출 보상 쿠폰 받기 오늘부터 쿠팡 개인정보 유출 관련 보상안인 쿠폰들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근데 진짜 개 양아치인게 쿠폰 받는거 마저 잘 못찾게 해뒀네요. 아직 덜 맞은거 같음... 🍀 쿠팡 보상 쿠폰
쿠팡 개인정뷰 유출 보상 쿠폰 받기 오늘부터 쿠팡 개인정보 유출 관련 보상안인 쿠폰들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근데 진짜 개 양아치인게 쿠폰 받는거 마저 잘 못찾게 해뒀네요. 아직 덜 맞은거 같음... 🍀 쿠팡 보상 쿠폰 받는 방법
- 쿠팡 트래블 접속 - 홈 화면 상단 보상 관련탭 클릭 - 화면 맨 하단 쿠폰 받기 버튼 접속
🔗 쿠팡 보상 페이지 접속

Gate 거래소에서도 TradFi를 지원하는 군요 Gate 거래소에서 멀티 자산 거래 트레이딩 모듈 Gate TradFi가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Web2 금융시장의 역할을 거래소들이 흡수하려는 움직임이 많이 보이네요. 🍀
Gate 거래소에서도 TradFi를 지원하는 군요 Gate 거래소에서 멀티 자산 거래 트레이딩 모듈 Gate TradFi가 공개되었습니다. 최근 Web2 금융시장의 역할을 거래소들이 흡수하려는 움직임이 많이 보이네요. 🍀 Gate TradFi?
- USDT를 담보로 하여 금, 외환 지수, 원자재 등의 CFD 거래가 가능 - 별도 플랫폼 필요 없이 Gate 앱에서 바로 거래 가능 - Web2 + Web3 자산 모두를 하나의 Gate 계정에서 통합 관리
☘️ 지원 거래 자산
- 금 (XAU/USDT) - 외환 (EUR/USD, USD/JPY 등) - 글로벌 지수 (S&P500, NASDAQ100,FTSE100) - 주식 CFD (FAANG, 주요 기술주) - 원자재 (원유, 구리, 백금) - 이후 지속 추가
🌱 Gate TradFi 장점 및 사용법
- Web2/Web3 분할 포트폴리오 구성 가능 - 편리한 거래 및 빠른 거래 - 통합 자산관리 및 VIP 전용 수수료 - Gate App 8.4.0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 - KYC 진행 대상 사용 가능, TradFi 탭 참고
확실히 요즘 Web3 쪽 움직임이 심상치 않네요. 여러 거래소 들에서 증권 연동도 많이 시키고 이제는 실물 자산들까지 넘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잘 지켜볼 시기인 듯 합니다. 🔗 Gate 거래소 공지 링크 #Gate #TradFi

요즘 코인 안하고 뭐하고 있냐?? 라고 많이들 물어보셔서... 요즘 코인판을 잠시 옆으로 두고 저는 Ai 툴 들을 사용하며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정말 요즘 노래, 코딩, 자료 정리, 영상 제작, 이미지 제작 등 정말 많
요즘 코인 안하고 뭐하고 있냐?? 라고 많이들 물어보셔서... 요즘 코인판을 잠시 옆으로 두고 저는 Ai 툴 들을 사용하며 컨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정말 요즘 노래, 코딩, 자료 정리, 영상 제작, 이미지 제작 등 정말 많은 Ai 툴들이 있는데요. 사용하면서 느껴보니, 3년만 지나도 이러한 툴들을 사용하지 못하면 도태된다라는 결론이 나오더라구요. 몇 년 이내에, 아니 이미 Ai 툴을 얼마나 잘 다루느냐가 남들보다 더 나은 삶을 살지 아니면 못한 삶을 살지를 결정할 듯 합니다. 앞으로 자식들 교육 또한 방향이 많이 바뀌겠네요. 향후 이러한 툴들을 사용해보고 느낀점들을 좀 더 자세히 쓸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고, 오늘은 엊그제 잘 뽑힌 발라드곡이 하나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한번 감상하고 가세요. 🎶 다인(DAiN) - 나 다음의 너 #발라드 #Ai #그시절 #감성

Repost from 두신의 NFT
✔️ CloneX 상황 요약 정리 📌 상황 요약 - 어제 나이키 매각 소식 후, 0.1ETH에서 0.4ETH까지 400% 급등하고 다시 0.27 ETH로 옴(단기 고점찍고 지지구간) 📈 나이키가 매각했는데 왜 상승하나요?
✔️ CloneX 상황 요약 정리
📌 상황 요약 - 어제 나이키 매각 소식 후, 0.1ETH에서 0.4ETH까지 400% 급등하고 다시 0.27 ETH로 옴(단기 고점찍고 지지구간) 📈 나이키가 매각했는데 왜 상승하나요? - 루카네츠 펏지펭귄 40억에 인수 후 레전드 운영 1ETH -> 35ETH - Orange Cap Games OCG가 문버드 인수 후 리브랜딩 + TGE 소식 0.2ETH -> 4ETH
이런 과거 유사 사례들이 시장 기대감 자극해서 상승 NFT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못참지 #NFT #CLONEX #NIKE

🎵 하락장 망각을 위해 만든 음악 듣고 가세요 최근 하락장에 한 발 물러나 하락장 잊기 위해 노래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우울할 때 듣기 좋은 싱잉랩으로 하나 뽑아봤는데 듣고 가세요 : ) 🎶 KAiN - Doodle 노래
🎵 하락장 망각을 위해 만든 음악 듣고 가세요 최근 하락장에 한 발 물러나 하락장 잊기 위해 노래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우울할 때 듣기 좋은 싱잉랩으로 하나 뽑아봤는데 듣고 가세요 : ) 🎶 KAiN - Doodle 노래 들으러가기(유튜브) #싱잉랩 #Ai

📌 코인 과세 궁금해서 국세청 전화 문의한 내용 ✔️1. 기본 구조 질문 : 2026년에 발생한 가상자산 수익은 모두 신고 대상이 맞나요?
- 25년 신경 안써도 될 것 같음, 하지만 26년 수익 부터 메모 추천 - 2027년에 생긴 수익은 2028년에 신고·납부 - 과세 시작 : 2027년 1월 1일 이후 양도/대여 부터 과세 시작 20%(+지방세 2%)=22%분리과세 - 기본 공제 : 한국에 주소가 있으면 신고 대상 250만 원은 ‘연 단위’ 예상이 되고 있음 - 양도(매매) 수익, 대여 수익 과세 대상 코인 보유만 → 과세 대상 아님 코인 매도해서 이익 남음 → 과세 대상 해외 매도·교환도 과세 대상
✔️2. 김치 프리미엄 관련 질문
1). 김치 프리미엄 기본 과세 여부 해외 거래소와 국내 거래소 간 시세 차이를 이용해 발생한 수익도 과세 대상에 포함되나요? 2). 해외 → 국내, 국내 → 해외 방향과 관계없이 시세 차익이 발생하면 과세 대상인가요? 3.) ‘김치 프리미엄’으로 인한 차익은 일반 매매 차익과 동일하게 가상자산 양도소득으로 보나요? 국세청 답변 김프 수익도 매매 차익으로 봐야 할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법이 나와봐야 함
✔️국세청 답변 말고도 고려해야 할 부분 시세차익 목적으로 해외 거래소에서 국내 거래소로 차익 거래를 하는 경우 -> 외국환거래법에 따라서 과태료 문제가 생길 수 있음. 관련 법에 따르면 현재 미화 1만 달러 이상 반출 시 당연히 세관장 신고 필요, 10만 달러 이상 반출 시 별도 증빙이 있을 때 가능 . 예시로 유학 경비 명목으로 해외 계좌에 돈을 송금 → 코인 매매 → 국내 전송/매도 → 시세차익을 챙긴 후 과정에서 외국환거래법 위반으로 과태료 부과된 사례가 있음. 가상 자산을 해외 거래소로 전송하는 것은 외국환법상 신고 의무가 없지만 유학 경비 혹은 무역 대금 허위 명목으로 신고하여 외화를 해외로 송금하고 국내 매도한 경우는 외국환거래법 위반으로 과태료 부과 정리하자면 - 그냥 해외 거래소로 비트코인 보내서 거래, 국내로 그 코인을 보내 매도하고 수익을 챙김 → 이런 경우 현행 외국환법 위반으로 바로 처벌되는 판례는 없음 - 해외로 돈을 보낼 때 거짓 명목으로 현금을 송금, 외환 신고를 해야 하는데 불법 송금·은닉 등의 정황 → 이런 경우 외국환거래법 위반으로 과태료/기소 사례 존재
✔️3. 에어드랍 / 포인트 / 보상 토큰 수익 시점
코인 발행사에서 주는 경우는 그런 경우는 사업 소득으로 신고 해야하는데 상장 전/ 상장 후 두 가지로 고려 - 상장 전 코인을 받은 경우 취득세 X 상장 안되서 시세가 없다 - 가치가 없어서 취득세 X - 베스팅 토큰은 베스팅 당시 받은 시점 맞춰서 계산 - 포인트 -> 상장 전 받은 포인트가 나중에 상장되서 포인트 바뀐 기점을 기준으로 봐야한다 - 상장된 코인을 받은 경우 내년 5월 신고 필요
✔️4. 기록하는 기준
2027년에 세금을 내기 위해 어떤 자료들을 준비해야 할까요? 어떤 식으로 기록해야 하나요? : 가이드라인이 나온 기준이 전혀 없어서 추후에 확인 필요 상장이 된 경우 매도를 한 시점 기준에 기록을 꼭 하기 에어드랍 상장 전 물량을 받은 경우, - 적어도 제 3 자가 봤을 때 받은 시점 당시에 상장이 안된 걸 볼 수 있으면 됨 - 예를 들어서 3월에 받은 에어드랍 물량이 상장이 안되어 가치가 0임 -> 9월에 상장 (이것이 9월에 상장 되었다는 것을 증명할만한 자료를 준비하면 된다)
✔️5. 야핑관련
콘텐츠를 써서 코인 받는 경우 5월 사업 소득 신고 필요 (블로그, 유투브 등 모두 사업자 등록 필요)
✔️국세청은 126
명확하게 알고 싶어서 126에 전화했고 대기는 평균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자세하게 답변 주셔서 좋았고, 잘 모르겠다고 하셨던 부분은 다시 전화 오셔서 전달 해주시기 까지 하셨어요. 다만 답변의 80프로가 모호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뉴스가 나올 때 까지 명확한 법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추후에 확인 부탁드린다고 했으니 참고해주세요..!

📌 코인 과세 궁금해서 국세청 전화 문의한 내용 ✔️1. 기본 구조 질문 : 2026년에 발생한 가상자산 수익은 모두 신고 대상이 맞나요?
- 25년 신경 안써도 될 것 같음, 하지만 26년 수익 부터 메모 추천 - 2027년에 생긴 수익은 2028년에 신고·납부 - 과세 시작 : 2027년 1월 1일 이후 양도/대여 부터 과세 시작 20%(+지방세 2%)=22%분리과세 - 기본 공제 : 한국에 주소가 있으면 신고 대상 250만 원은 ‘연 단위’ 예상이 되고 있음 - 양도(매매) 수익, 대여 수익 과세 대상 코인 보유만 → 과세 대상 아님 코인 매도해서 이익 남음 → 과세 대상 해외 매도·교환도 과세 대상
✔️2. 김치 프리미엄 관련 질문
1). 김치 프리미엄 기본 과세 여부 해외 거래소와 국내 거래소 간 시세 차이를 이용해 발생한 수익도 과세 대상에 포함되나요? 2). 해외 → 국내, 국내 → 해외 방향과 관계없이 시세 차익이 발생하면 과세 대상인가요? 3.) ‘김치 프리미엄’으로 인한 차익은 일반 매매 차익과 동일하게 가상자산 양도소득으로 보나요? 국세청 답변 김프 수익도 매매 차익으로 봐야 할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법이 나와봐야 함
✔️국세청 답변 말고도 고려해야 할 부분 시세차익 목적으로 해외 거래소에서 국내 거래소로 차익 거래를 하는 경우 -> 외국환거래법에 따라서 과태료 문제가 생길 수 있음. 관련 법에 따르면 현재 미화 1만 달러 이상 반출 시 당연히 세관장 신고 필요, 10만 달러 이상 반출 시 별도 증빙이 있을 때 가능 . 예시로 유학 경비 명목으로 해외 계좌에 돈을 송금 → 코인 매매 → 국내 전송/매도 → 시세차익을 챙긴 후 과정에서 외국환거래법 위반으로 과태료 부과된 사례가 있음. 가상 자산을 해외 거래소로 전송하는 것은 외국환법상 신고 의무가 없지만 유학 경비 혹은 무역 대금 허위 명목으로 신고하여 외화를 해외로 송금하고 국내 매도한 경우는 외국환거래법 위반으로 과태료 부과 정리하자면 - 그냥 해외 거래소로 비트코인 보내서 거래, 국내로 그 코인을 보내 매도하고 수익을 챙김 → 이런 경우 현행 외국환법 위반으로 바로 처벌되는 판례는 없음 - 해외로 돈을 보낼 때 거짓 명목으로 현금을 송금, 외환 신고를 해야 하는데 불법 송금·은닉 등의 정황 → 이런 경우 외국환거래법 위반으로 과태료/기소 사례 존재
✔️3. 에어드랍 / 포인트 / 보상 토큰 수익 시점
코인 발행사에서 주는 경우는 그런 경우는 사업 소득으로 신고 해야하는데 상장 전/ 상장 후 두 가지로 고려 - 상장 전 코인을 받은 경우 취득세 X 상장 안되서 시세가 없다 - 가치가 없어서 취득세 X - 베스팅 토큰은 베스팅 당시 받은 시점 맞춰서 계산 - 포인트 -> 상장 전 받은 포인트가 나중에 상장되서 포인트 바뀐 기점을 기준으로 봐야한다 - 상장된 코인을 받은 경우 내년 5월 신고 필요
✔️4. 기록하는 기준
2027년에 세금을 내기 위해 어떤 자료들을 준비해야 할까요? 어떤 식으로 기록해야 하나요? : 가이드라인이 나온 기준이 전혀 없어서 추후에 확인 필요 상장이 된 경우 매도를 한 시점 기준에 기록을 꼭 하기 에어드랍 상장 전 물량을 받은 경우, - 적어도 제 3 자가 봤을 때 받은 시점 당시에 상장이 안된 걸 볼 수 있으면 됨 - 예를 들어서 3월에 받은 에어드랍 물량이 상장이 안되어 가치가 0임 -> 9월에 상장 (이것이 9월에 상장 되었다는 것을 증명할만한 자료를 준비하면 된다)
✔️5. 야핑관련
콘텐츠를 써서 코인 받는 경우 5월 사업 소득 신고 필요 (블로그, 유투브 등 모두 사업자 등록 필요)
✔️국세청은 126
명확하게 알고 싶어서 126에 전화했고 대기는 평균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자세하게 답변 주셔서 좋았고, 잘 모르겠다고 하셨던 부분은 다시 전화 오셔서 전달 해주시기 까지 하셨어요. 다만 답변의 80프로가 모호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뉴스가 나올 때 까지 명확한 법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추후에 확인 부탁드린다고 했으니 참고해주세요..!

Stable 2차 입금 진행하신 분들 31일에 반환된다고 하네요. 이제 좀 줘라... 🔗 Hourglass 공식 트윗
Stable 2차 입금 진행하신 분들 31일에 반환된다고 하네요. 이제 좀 줘라... 🔗 Hourglass 공식 트윗

BitMEX Year End Gala 캠페인 진행 중! 크리스마스 기념 Bitmex에서서 Year End Gala 이벤트를 진행 중 입니다. 연말 트레이딩 대회, 초대 보상, 연말 럭키드로우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 이네요
BitMEX Year End Gala 캠페인 진행 중! 크리스마스 기념 Bitmex에서서 Year End Gala 이벤트를 진행 중 입니다. 연말 트레이딩 대회, 초대 보상, 연말 럭키드로우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 이네요. ☘️이벤트 정보
- 기 간: ~ 1월 16일(금) 21:00까지 - 트레이딩 대회 : 3 BTC > 거래량 / 수익 / 수익률 리더보드 기준으로 뽑음 - 친구초대 캠페인 = 0.5 BTC > 초대자 $5 + 친구 $5 지급 > 조건: 가입 → KYC → 첫 거래 완료 > 최대 10명까지 가능 (최대 $50) - 플스5럭키드로우 이벤트 (최대 5대) > 누적거래 $100,000이상 시 자동 응모 > 기간 : 12월 18일 오후 9시 ~ 1월 16일 오후 9시
BitMEX l 이벤트 페이지 #BitMex

안녕하세요 파구정보 입니다. 제가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제목: '스테이블코인 실전 투자' 알트코인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폭락하고, 비트코인의 변동성 또한 증가하는 와중 크립토 투자자가 택할 수 있는 대안으로써의 스테이블코
안녕하세요 파구정보 입니다.
제가 책을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제목: '스테이블코인 실전 투자'
알트코인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폭락하고, 비트코인의 변동성 또한 증가하는 와중 크립토 투자자가 택할 수 있는 대안으로써의 스테이블코인에 관련된 내용을 담았습니다. 메인 저자는 다나와 부사장을 역임하신 '전직광부' 이관헌님이고, 어정규님과 강기태님도 함께 하였으며 저는 투자 심화 부분에 대해 집필 하였습니다. 현재는 예약판매 중이며, 관심있으신 분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Yes24 교보문고 알라딘 항상 감사 드리며, 책 이외에도 크립토, 특히 디파이에 관련된 내용이 궁금하시면 DM 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그렇듯, 제가 아는 선에서라면 최대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