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863
Suscriptores
+124 horas
+1667 días
+89030 días
Archivo de publicaciones
8 863
Repost from PaguInfo 파구정보 (DeFi Info)
해외 금융 계좌 신고 관련 정보
✅신고의무자
- 25년 12월 31일 기준 국내 거주자 또는 국내법인
✅ 신고기한
- 26년 6월 30일
✅신고기준금액
- 25년 매월 말일 중 하루라도 모든 해외계좌 (가상자산 포함) 잔액 합계가 5억원 초과
✅신고대상
- 해외금융회사 등에 개설한 모든 해외금융계좌 내 현금, 주식, 채권, 집합투자증권, 보험상품, 파생상품, 가상자산 등
* 개인지갑은 이번엔 신고대상이 아니라 함
※ 해외금융계좌 신고 의무 위반.
미(과소) 신고 → 과태료 10% 부과
미(과소) 신고 금액 50억 원 초과 시 → 50억 초과분은 20% 과태료 부과. 형사처벌 및 명단공개 대상.
✅신고방법
홈택스 (www.hometax.go.kr) 또는 손택스 (모바일) 을 이용하여 전자신고
✅주요 해외거래소 계좌 잔액 확인 방법
1. 바이낸스
- 1년 전 (현재기준 24년 6월 14일) 까지의 자료는 Account - Account Statement (https://www.binance.com/en/my/wallet/account/statement) 에서 확인 가능. 말일로 두고 Search 한 후 Export 하면 됨
1년 이상 전의 자료는
- VIP 인 경우 VIP Portal (https://www.binance.com/en/vip-portal) 에서 Report Generator 에 해당 일자를 선택하고 Generate 한 후에 기다리면 PDF 로 생성
- VIP 가 아닌 경우, 맨 밑으로 내려 24/7 Chat Support 를 누른 후 상담원을 통해 해당 상황을 설명하면 VIP 포탈 중 Report 관련 사용 권한을 줌
2. OKX
- https://www.okx.com/balance/statement 에서 1년 내 기록은 확인 가능
- 1년 이전 기록은 https://www.okx.com/balance/statement/custom 에서 추가 생성 하거나, 오른쪽 아래 Chat 버튼을 누르고 해당 사항을 요청하면 이메일로 보내줌
3. Bybit
- https://www.bybit.com/user/assets/exportStatment 로 가서 Account Statement 선택 후 해당 월 (한번에 여러개 선택 가능) 선택 후 기다리면 리포트 생성됨
- 안되면, Help Center - Submit Case (https://www.bybit.com/en/help-center/s/webform) 를 통해 해당 상황을 요청하면 된다 함
8 863
Repost from 루팡
+2
23년 반도체 리포트 중- 메모리 업체들이 고전하는 반면, 애플은 하락한 NAND 가격을 통해 막대한 수익
애플은 아이폰의 NAND 용량 차이에 따른 가격 정책만으로 지난해 160억 달러 이상의 이익을 챙긴 것으로 분석됩니다.
NAND 64GB의 1분기 가격은 약 4달러 수준이나, 애플은 이를 소비자에게 판매할 때 추가 비용을 고려하더라도 80~90%에 달하는 마진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1분기에만 46억 달러 이상의 추가 마진을 거둔 것으로 추정되는 이유입니다.
NAND 업체들이 생산 능력을 늘리기 위해 단행한 수 조 원 규모의 투자는 결과적으로 미국 주요 반도체 장비 업체들과 애플, 빅테크 기업들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정작 막대한 투자를 감행한 NAND 제조사들은 약 -90%에 가까운 마진을 기록하며 스스로 '파멸의 길'을 자초하고 있는 상황
(23.5.23 유진)
26.6.25) Micron의 최고사업책임자(CBO) Sumit Sadana:
Apple이 과거 메모리 시장의 '하락 사이클(down-cycle)' 당시, 우월한 협상력을 이용해 '바닥 수준의 가격'을 강요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Apple의 무리한 가격 압박으로 인해 메모리 업계는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그 결과 2023년경 다수의 업체들이 생산 능력 증설을 위한 투자를 중단하거나 축소했습니다. 이러한 과거의 투자 부족이 현재의 공급난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Micron 측의 주장입니다.
Apple은 현재 메모리 가격이 오르자, 이를 이유로 자사 제품의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Micron은 이를 두고 Apple이 본인들의 마진을 지키기 위해 공급업체를 탓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https://wccftech.com/micron-blames-apple-for-the-ongoing-memory-crisis-says-it-took-advantage-of-the-last-down-cycle-to-pay-rock-bottom-prices-deterring-capacity-expansion/
8 863
근데 항상하는 생각인데,
1. 과연 이 반도체 가격을 버틸 수 있을까?
= 지금 가격정도까지는 버틴다고 봄
2. 근데 증권사들 전망치처럼 2027,2028까지 반도체 가격이 계속 오르는걸 다 받아준다?
= 이건 불가능할 거라고 봄
그러면 언제가 피크ㅇ
8 863
뇌를 빼고 사고하는게 돈이 더 잘 되는 시장입니다
어제 "그냥 하락"했죠
그러면 오늘은 "그냥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올랐으니까 떨어졌으니까, 오늘은 떨어지니까 오른다는 마인드
*투자 조언 아니고, 이미 오버위켄 하실 분들은 그냥 기분이라도 좋게 생각하자는 말*
8 863
마이크론 실적도 잘 나왔고
pce도 무난하게 나왔습니다
이러면 주가 상승을 막을 수 있는건
"그냥 하락"뿐 입니다
사실 이게 가장 무섭습니다
이유가 있는 하락은 대응을 할 수 있지만
그냥 하락은 대응하기가 어렵습니다
본인만의 전략과 타겟프라이스에서 적당히 익절
삼십분전에 썼던건데 안올렸는데 쩝
8 863
삼성전자가 다시 시총1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1. 2026년 특별배당 100조
2. 2027-2029에도 FCF 50% 주주환원 공표
3. 성과급을 위한 자사주 80~90조 매입
이 트리플 발표뿐이다
8 863
Repost from 에테르의 일본&미국 리서치
요즘 메모리를 구하기 얼마나 어려운지, 밸브(Steam)에서 스팀머신 게임콘솔을 출시하려고 램을 구하려고 하니, 메모리제조사들은 1개월마다 가격을 통보하면서 제시한 가격에 제시된 물량만을 살 수 있다고 통보하였습니다. 만약 No라고 하면 제조사들은 밸브에게 다시는 연락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우리는 장기 계약을 아예 체결할 수 없습니다. 아무런 보장도 없습니다. 메모리 업체들은 매달 우리에게 견적서를 보내면서 동시에 구매 수량을 제한합니다. 우리는 사거나 사지 않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그 조건을 거절하면, 그들은 다시는 우리에게 연락하지 않습니다.”
-GamerNexus와의 인터뷰에서-
¡Ya disponible! Investigación de Telegram 2025 — los principales insights del añ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