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o
Ir al canal en Telegram
Crypto 및 경제 소식 전달 ㆍ제보 & 문의 @Crypto_Baro ㆍBaro 블로그 https://blog.naver.com/crypto-baro
Mostrar más2 667
Suscriptores
+124 horas
Sin datos7 días
+6930 días
Archivo de publicaciones
2 666
이번 CPI는 신뢰도가 낮은게 사실
왜냐하면 정부의 셧다운으로 많은 부분이 누락되었기 때문임
누락된 데이터가 나와봐야 진짜 CPI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지금 CPI가 존나 낮게 나온걸로 추후 금리에 대한 예측하기도 무리가있을 뿐더라 당장 스탠스를 보기도 어려움
2 666
스테이블코인으로 참여하는 GATE 런치패드 Kodiak (KDK)
이번 GATE 런치패드는 TGE 시 100% 언락 방식이며 USDT & GUSD로 커밋을 지원하여 한마디로 개꿀 런치패드라고 할 수 있다.
📌GATE 가입하기 (가입 시 Baro 단독 수수료 할인) - 기간 한정 울트라 제휴※ 참여방법 - Earn 들어가서 [Launchpad - KDK 선택 후 [지금 커밋] - 금액 입력 - 확인 및 완료
🗂 런치패드 상세 정보Ⅰ. 런치패드 진행 기간 - 2025년 12월 19일 08:00 (UTC) – 2025년 12월 21일 08:00 (UTC) Ⅱ. 참여 방식 - USDT 및 GUSD로 약정 가능 - 스냅샷 계산 공식 : 시간당 평균 잠금 시간 = 스냅샷에서 총 시간당 잠금 시간 / 총 구독 시간 (48시간) Ⅱ-1 약정 최소 금액 - 10 USDT(KDK = 0.35 USDT) / 10 GUSD(1 KDK = 0.35 GUSD) Ⅲ. 사용자별 할당 상한 - USDT 풀: 21,000 KDK - GUSD 풀: 9,000 KDK ※ KDK 토큰 분배는 2025년 12월 22일 08:00 (UTC) 이전에 분배되며 현물 거래는 2025년 12월 23일 14:00 (UTC) 진행 ※ 조기 참여시 더 많은 할당을 가져갈 수 있으며 신규 사용자는 최대 200% APR, 30일 고정 기간 구독자 2% APR (심플 이언 적용) 💬코멘트 시장이 개 쓰레기일수록 이런 로우리스크 런패류는 필참해야한다고 생각하기 떄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함
2 666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 결론
10.10 이후 암호화폐 유동성이 얇아졌고 그로 인해 매크로에 더 민감하게 반응해서 더 크게 하락하는게 메인 재료지만 제인스트리트의 행위로 인해 안그래도 약한 암호화폐 시장의 모멘텀이 더 크게 무너졌고 그로 인해 하락이 가속화되었다고 해석할 수 있다.
그들의 과거 행태와 지금의 투자 내용을 볼 때 단순 음모론을 넘어 정말 그럴 수 있겠다라고 추정될만한 회사로 매크로가 안정화된다고 암호화폐 시장의 모멘텀 회복은 더욱 더디게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2 666
+1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6
그럼 진짜 비트코인으로 장난질하고 있는걸까?
직접적으로 사실이다 아니다라고 할 수 없지만 제인스트리트로 인해 비트코인의 모멘텀이 손상되고 지속적으로 단기 급락이 발생하는것에 대해 추정해볼 수 있는 수준이라고는 말할 수 있어보인다.
제인스트리트는 장 시작과 동시에 비트코인을 대량 매도 -> 이는 청산 레벨까지 -> 더 낮은 가격에 비트코인 매수 -> 반복실제 제인스트리트는 블랙록의 IBIT ETF를 25억 달러 규모로 보유 중이며, 이는 그들의 5번째로 큰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며 직접 지분을 보유할 뿐만 아니라 IBIT 콜 옵션(추가 IBIT 매수권)의 두 번째로 큰 보유자라고 알려져 있어 이는 꽤나 신빙성있는 주장으로 볼 수 있다. 그들은 이렇게 비트코인을 공짜로 매일 축적하고 있는것이다.
2 666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5
참고로 제인스트리트는 고빈도 매매를 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조성업체 중 하나(어쩌면 가장 큰)로 스프레드로 엄청난 수익을 근 5년간 엄청난 수익을 올리고 있고 2023년 기준 직원 1인당 24억 달러 이상의 보상과 복리 후생을 제공하고 있고 인턴의 경우 2023년 기준 25만 달러의 기본 패키지를 제공받는다고함
2 666
+1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4
게다가 올해 8월 인도에서 시장 조작 혐의로 조사를 받았었고 규제 당국으로 부터 직원들은 협조하지 않았었고 회사의 회계 장부는 인도 회사법에 따라 인도 내에서 보관되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해외에도 관리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옴
그로 인해 인도 증권거래위원회로 부터 인도 파생상품 시장에서 불법적으로 얻은 이익으로 잠정 명령을 통해 4,843,57,70,168 크로어(4,843 크로어)의 벌금을 부과받음
* 총 기록된 이익: 32,681억 루피
해당 조사에서서 결과적으로 제인 스트리트 그룹은 복잡하고 불법적인 방식으로 BANKNIFTY 지수를 조작했다고 잠정 결론내림
2 666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3
제인스트리트는 3분기 순거래 수익은 68억 3천만 달러로, 2024년 같은 기간의 57억 9천만 달러보다 18% 증가했고 첫 9개월 동안 총 매출은 2,400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는 작년 한 해 동안 기록한 205억 달러보다 많이 벌었음
2 666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2
그런데 말입니다.. 단순 이 표만으로 제인스트리트로 인한 하락이 아닌 우리가 모르는 무언가 때문에 하락한다고 하는게 맞을까?
2 666
비트코인 하락이유 제인스트리트 음모론 진짜일까? 분석해봄
위 표는 2017년 이후 비트코인의 평균 일중 변동폭으로 8년전 부터 비트코인은 미국 장 시작 시간에 약세를 보였다는 통계가 있다.
그렇다 사실 비트코인은 과거에도 장 시작과 동시에 하락하며 약세를 보인 통계가 있다는건 사실이다.
2 666
환율 관련 개인적 코멘트 2
우선 위 사진에서 정정하고자 하는 내용
- 달러 약세를 원한다
-> 반대였음 일하는데 좆같아서 감정 배출한다고 막써서 반대로 씀
➖➖➖➖➖➖➖➖➖➖➖➖➖➖➖➖➖➖➖➖
※ 코멘트 시작
1. 체급차이는 분명 있는건 사실임 현재 원화 약세의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관세, 엔화 약세, 한미금리차 등 외부적인 요인이 충분히 있는건 인정
-> 다만 현재 국민연금 통화스왑, 규제를 통한 압박, 구두개입 등 단기적인 액션만 취하는게 문제
2. 현재 미국은 반대로 달러 강세를 만들기 위해 재무장관의 직접적 언급(달러인덱스 저점 떳다, 트럼프 1기 당시 저점이 지금과 유사하다), 국채발행 등으로 인한 외환 유치, 금리조절 등 중장기적인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는 상황.
3. 어쩔 수 없지 + 단기 액션 말고 중장기적인 스탠스와 함께 진짜로 날라가고 있는 환율을 잡아야 하는 시기라 생각되며 만약 강달러가 시작되고 원화 약세가 더 심화된다면 수출국가인 입장에서 내수 뿐만 아니라 경제 자체가 흔들릴 수 있는 상황이라 생각
더 좆박기전에 재정적 통화적 정책으로 날라가는걸 막고 부동산으로 인한 유동성 경색을 풀어서 내수를 살리고 외부적으로는 관세 협상 및 통화스왑을 비롯해 외교로 풀어나가야하는 문제
-> 물론 매우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해야만 하는..
사실상 외통수가 아닐까 싶음
그래서 우리가 뭘할 수 있는데
당장 개인이 할 수 있는게 크게 없음 헤지를 하기에는 달러가 너무 높고 미국의 스탠스를 매일 눈여겨보기에도 피로도가 높고 투자시장 역시 불확실성으로 인해 전망이 크게 갈리기 때문
오히려 이런 시기 금이 가장 적합한데 금 역시 투기성으로 인해 크게 날라가 지금 진입하기에 부적절
¡Ya disponible! Investigación de Telegram 2025 — los principales insights del añ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