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브 인사이트 💡
Ir al canal en Telegram
머니 파이프라인을 구축 중인 20대 투자자 (KAIST 졸업) • 슬라브 링크 모음: https://litt.ly/slav_insight • 문의: slav.insight@gmail.com
Mostrar más3 337
Suscriptores
-424 horas
-47 días
+45130 días
Archivo de publicaciones
3 337
+1
지난 주 DCA 내역
1. QLD - 3주 (292 달러)
2. BTC - 432,558 SATS (280 달러)
👉 적립식 매수양식 공유받기
👉 각종 투자양식 공유받기 (주식/코인용)
👉 슬라브의 투자 포트폴리오 현황 ('26년 1분기)
#매매일지
3 337
수급과 주주구성에 관한 드러켄 밀러의 인터뷰 (22년 6월)
선공유 후시청
#좋은영상
https://youtu.be/-7sWLIybWnQ?si=SZc3FnqfJzwj5jzg
3 337
실적(혹은 편더멘탈)도 수급의 재료일뿐. 조금 과장한다면 수급이 전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그렇지만 실적은 보통 시장에서 보편적으로 가장 잘먹히는 재료니까. 가치만 추종하더라도 살아남을 확률이 꽤 높은 투자방식 이기도 한 것 같은데. 수급이 취약해진 시점에 물타기 하다 망하는 케이스도 실적도 하나의 재료일 뿐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아 서라 생각이듭니다.... 저는 지금도 펀더멘탈 기반으로 투자를 하고 있고, 가치투자로 시작했고. 폄하할 생각은 1도 없습니다 재밌는 사회실험 같은 사례가 있는데. 남아공에는 흑인들에게만 주는 흑인주식이 있는데요 Sasol 이라는 회사 22년에 주가가 4~5만 ZAC. 흑인주식인 SOLBE1 티커의 주식은 그 당시 15,000ZAC 지금은 그만큼 차이가 안나긴 하는데 괴리가 굉장히 벌어진적도 있었죠 주가가 펀더멘탈의 결과물이라면 저 가격의 차이는 설명이 안되고, 흑인들이 가난해서 지원금으로 받은 주식을 금방 팔아버리기 때문이라는 설명밖에는 답이 없지않을까 싶고요... 드러켄밀러 역시도 비슷한 얘기 지속적으로 해온 바가 있습니다 유동성에 대한 직접적인 얘기도 평소 많이 하는 편이지만 22년경 디지털금이라 불리는 비트코인과 실제 금은 가격이 왜이렇게 다르게 움직이는가에 대한 설명도 꽤 재밌었던 것 같네요. https://blog.naver.com/bao0130/223558587571 가치투자로 투자를 해오던 제가 수급에 대한 생각을 진지하게 하면서부터 많은 점들이 이어졌다는 생각을 합니다.출처 #좋은글
3 337
[단독] 한은 디지털화폐, 은행 계좌망과 붙는다…전자지갑·국고금 시스템 구축 착수
한국은행 디지털화폐(CBDC) 실험이 은행의 실제 계좌 시스템과 연결되는 단계로 넘어간다. 참여은행이 전자지갑과 국고금 바우처, 디지털통화 관리, 블록체인 연계 인프라를 구축하고 여기에 은행 계정계와 스마트뱅킹을 붙이는 구조다. 실험용 결제를 넘어 CBDC 기반 예금토큰이 은행 거래망 안에서 처리될 수 있는 기본 골격이 만들어지는 셈이다.#CBDC
3 337
+2
이번 주 공모주 청약 일정
<상장>
없음
<청약>
월화 - 한국제16호스팩
화수 - 매드업
수목 - 레몬헬스케어
스팩주는 저는 계속 하고 있는데 하실 분들만 하심 되고
나머지 두 종목은 기관수요예측 보고 할지말지 판단해보겠습니다
#공모주
3 337
Q45. 당장에 5000을 배분한다면 어떻게 하실것 같아요? (Isa,연금,코인을 처음부터 세팅한다면)
A46. 제 투자 스타일은 50~60%는 코어 자산에, 20~30%는 위성 자산에, 나머지는 현금 보유입니다
제 기준 코어 자산 = SPY, QQQ, QLD, BTC까지
BTC는 변동성 크니 10%만 할당
위성자산 = 섹터 ETF나 개별종목
5천만원 기준
1. 코어자산
2500만원 (50%) - QLD (또는 QQQM)
500만원 (10%) - 비트코인
2. 위성자산
1000만원 (20%) - 주도섹터 ETF (현재로서는 KODEX 반도체, SOXX, USD, DRAM 등)
500만원 (10%) - 개별종목 (TSLA, GOOGL, 다른 발굴 종목 등)
3. 현금
500만원 (10%)
#투자생각 #무물
3 337
여당을 무지성 까기 위함이 아닙니다
진지하게 나라가 걱정돼서 그래요
자꾸 2030 보수화를 분석하려 들지 말고 현상을 직시해보세요
+) 젤 도움 안 되는 게 중립인 척 하는 방구석 평론가
오버한다 달라질게 없는데 왜 그러냐..
다 아는데도 그래도 해야할 일이니 하는 겁니다
제발 함부로 훈수질은 ㄴㄴ..
3 337
1. 쿠팡은 죽일듯이 잡으면서 티빙 개인정보 유출에는 입꾹닫
미국기업 스벅엔 국가가 나서서 불매운동 조장
2. 언론은 이미 거의 다 먹혔는데 특히 MBC는 중공방송이라 봐도 무방
3. 중국인한테는 투표권 주지만 자국민은 투표권 박탈
정작 참정권 박탈엔 이 악물고 왜곡 축소 중
해킹 취약한 전자투표 도입 추진
4. 7/7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시행
이젠 SNS에 글도 함부로 못 올림
표현의 자유 박탈
5. 자산 추적 가능한 CBDC 도입 추진
도입되면 이제 돈 벌어도 함부로 쓰지도 못함
6. 이 정도 얘기하면 극우라고 매도함
난 가만히 있었는데 극우가 됨
#시사
3 337
투기 잡겠다며 ‘부동산감독원’ 설립 속도전… 금융·세무·출입국 기록까지 본다
법안에 따르면 감독원은 부동산 거래 조사 과정에서 금융거래 내역과 세무 정보, 자산 변동 현황, 실거래 신고 자료, 건강보험 납부 기록, 주민등록 전입신고 내역, 출입국 기록 등 관계 기관이 보유한 각종 자료를 요청·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 특별사법경찰 제도를 도입해 불법 거래 혐의에 대한 직접 수사 권한도 부여하도록 했다.앞으로는 집 사면 범죄자 취급 #부동산
3 337
Repost from 64비트사령부⚡️ 🇰🇷🇺🇸
청와대 정책실장 김용범 "주식서 번 돈 부동산 못 넣게"
"반도체가 벌어온 국부 부동산 불로소득으로 흡수되면 이번 호황 오래 못 가" 그럼 반도체 호황으로 전국민에 보상금 뿌린다는 생각도 하지 마십쇼 ㅋㅋㅋㅋㅋㅋㅋhttps://www.youtube.com/watch?v=Uyt4zD1kLWs
3 337
Q44. 주식은 남들과 반대로
해야한다고 생각하는사람인데(ex:공포에 사라)요즘 전부 지수 장투를 외쳐서 무서워요ㅠ
A44. 피터린치 왈: 하락장을 대비하거나 예측하려다 날린 돈이
실제 하락장에서 잃은 돈보다 휠씬 많다
미장을 의심하지 마십쇼
폭락은 당연히 오겠죠
2022년 나스닥 -33% 겪어봤는데
현생 살면서 존버하면 되더라고요
국장도 인간지표 인간지표하는데 그 애기 나온지도 1년 다 돼가서..
전 올해까진 좋게 보는데 불안하시면 비중 줄이는 게 맞죠
노이즈에 휘둘리지 말고 본인 주관대로 선택하심 됩니다
#투자생각 #무물
3 337
1. 원화 숏을 강조하시는데도 불구하고 ISA를 추천하시나요?(isa 연간한도를 다 채울수있을정도의 금액이 아닌 시드라면 직투와 isa 중 어느걸 더 추천하시는지) 2. isa에서 투자가능한 국장에 상장된 etf들이 미국 본주와 별 차이가 없나요?(ex:SCHD-타미당) 3. upro,qld,비트,이더를 매월 적립식 투자 하고있는데 잘하고있는걸까요?(20대 중반)
A
1. 결론은 둘 다 하는게 좋습니다
직투 매년 250만원 공제 + ISA 3년 400만원 공제 (서민형)은 디폴트로 두고 그 이상은 모두 달러로 보유
ISA는 세제 혜택은 좋지만 맥스 1억이고, 돈이 묶인다는 단점이 있어 직투랑 병행해야 합니다
2. 환율 때문에 괴리가 좀 있습니다
특히 QLD랑 TIGER 미국나스닥100 레버리지 비교해보심 연평균 수익률이 좀 차이가 나는데
그럼에도 달러 보유를 선호해서 QLD만 삽니다
ISA로는 다른 국내상장 미국 ETF 매매하고요
3. 넵 저는 좋아보입니다
근데 전 집중투자를 선호해서 UPRO 살 돈으로 QLD 수량을
이더 살 돈으로 비트 수량부터 늘리고 있습니다
다소 리스크가 높은건 맞으니 현금 관리가 중요해보이네요
성투하세요!
#투자생각 #무물
3 337
Q42. 달러환전은 언제 많이 해두는편이신가요..?
A42. 환전은 환율 신경 안쓰고
돈 생기면 틈날 때마다 합니다
달러 분산은 원화 숏의 핵심
1. 환율은 예측의 영역이 아님 근데 장기 방향성은 알 수 있음
2. 환차손익보다 시세차익으로 더 별 생각
3. 머지않아 환전도 규제할 수도
#투자생각 #무물
3 337
Q41. 안녕하세요 슬리브님 투자로 궁금한거 남겨드립니다. QLD+QQQI+USD 3가지 종목 15~20년 매달적립식 장기투자 하려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의견 여쭙습니다
1. 현금흐름이 유의미하게 나온다면 괜찮긴 한데
전 커버드콜 별로 안 좋아합니다
젊다면 시세차익을 극대화하는게 맞다고 봐서요
그래도 길게 재투자하실 거면 나쁘지 않다고 봐요
2. USD 장투에 대해선 잘 모르겠습니다
OLD는 지수라 장투가 가능한데
반도체 2배 장투가 지속가능할지는 따로 백테스팅 해보진 않아서요
저라면 USD는 스윙으로 하고 할거면 SOXX를 장투할거 같네요
정답은 없으니 저 셋의 비중도 함께 고려해보세요
전 심플한게 좋아서 QLD만 삽니다
#투자생각 #무물
3 337
Q40. 요즘 관심있게 보고있는 종목이랑 기업은 뭐가 있나요??
A40.
1. 트럼프가 밀어주는 전략자산
반도체 -> 희토류/리튬 ->양자 -> 드론 ->?
2. 중간선거 수혜주
광고주나 퍼스트솔라 같은 태양광쪽도 찾아봐야겠고요
3. 코스닥..
기대심리가 바닥인 현재 정부 부양의지가 있는 코스닥 지수도 보고 있습니다
7월 코스닥 승강제 주목
#투자생각 #무물
3 337
Q39. 미래에셋증권 -20%인데 장기전으로 가야되나요? 아님 자사주 소각해도 너무 바닥이라 손절해야 될까요? ㅠㅠ
A39. 증권주는 2분기 이후로 피크아웃으로 봐서 잘 못 오르고 있죠
미에증은 스페이스x로 선반영이 끝나서 더 빠지는 면이 있고요
처음 진입하신 근거를 생각해봤을 때
그 근거가 훼손되었다면 비중 줄이는 게 맞고
그렇지 않다면 들고 가야겠죠
비중은 감당 가능한만큼만 들고 가는 겁니다
지금 너무 힘들다면 부분적으로 줄일거 같고 그렇지 않다면 그냥 냅둘거 같네요
-20% -30% 수익률보다는 현재 비중이 감당 가능한지가 먼저 따져보세용
#무물
3 337
Q37. Isa 에서 snp, 나스닥 2천 한도 다 채웠으면 직투로 snp, 나스닥 사는 것 너무 겹쳐서 별로일까요?
A37. 아뇹 절세계좌랑 직투 둘 다 하시면 됩니다
나스닥 비중만 잘 설정해보세요
또 QQQ+SCHD로 분산투자 많이 하시는데
5:5로 섞는 건 SPY랑 거의 똑같습니다
그러니 분산을 하시려면 7:3, 8:2로 비율을 조정하시는 게 효과가 있습니다
QQQ 비중이 높을수록 수익률과 MDD이 함께 높아집니다
#투자생각 #무물
¡Ya disponible! Investigación de Telegram 2025 — los principales insights del añ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