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샬 공유방 2.0
리딩방 아닙니다. 경제, 금융, 크립토, 시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며 같이 공부하는 방입니다. 🙏 협업/광고 문의 @korea_duck
Mostrar más📈 Análisis del canal de Telegram 마샬 공유방 2.0
El canal 마샬 공유방 2.0 (@marshallog) en el segmento lingüístico de Coreano es un actor destacado. Actualmente la comunidad reúne a 22 302 suscriptores, ocupando la posición 5 366 en la categoría Criptomonedas y el puesto 167 en la región Corea.
📊 Métricas de audiencia y dinámica
Desde su creación el невідомо, el proyecto ha mostrado un crecimiento acelerado, reuniendo a 22 302 suscriptores.
Según los últimos datos del 25 junio, 2026, el canal mantiene una actividad estable. En los últimos 30 días la variación de miembros fue de -153, y en las últimas 24 horas de -11, conservando un alto alcance.
- Estado de verificación: No verificado
- Tasa de interacción (ER): El promedio de interacción de la audiencia es 10.78%. Durante las primeras 24 horas tras publicar, el contenido suele obtener 6.75% de reacciones respecto al total de suscriptores.
- Alcance de las publicaciones: Cada publicación recibe en promedio 2 405 visualizaciones. En el primer día suele acumular 1 505 visualizaciones.
- Reacciones e interacción: La audiencia responde de forma activa: el promedio de reacciones por publicación es 5.
📝 Descripción y política de contenido
El autor describe el recurso como un espacio para expresar opiniones subjetivas:
“리딩방 아닙니다. 경제, 금융, 크립토, 시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며 같이 공부하는 방입니다.
🙏 협업/광고 문의
@korea_duck”
Gracias a la alta frecuencia de actualizaciones (últimos datos recibidos el 26 junio, 2026), el canal mantiene la vigencia y un amplio alcance. La analítica demuestra que la audiencia interactúa activamente con el contenido, lo que lo convierte en un punto de referencia dentro de la categoría Criptomonedas.
Carga de datos en curso...
| Fecha | Crecimiento de Suscriptores | Menciones | Canales | |
| 26 junio | 0 | |||
| 25 junio | 0 | |||
| 24 junio | +3 | |||
| 23 junio | +1 | |||
| 22 junio | 0 | |||
| 21 junio | 0 | |||
| 20 junio | +1 | |||
| 19 junio | 0 | |||
| 18 junio | +5 | |||
| 17 junio | +4 | |||
| 16 junio | 0 | |||
| 15 junio | 0 | |||
| 14 junio | 0 | |||
| 13 junio | 0 | |||
| 12 junio | +4 | |||
| 11 junio | 0 | |||
| 10 junio | +3 | |||
| 09 junio | 0 | |||
| 08 junio | +1 | |||
| 07 junio | +6 | |||
| 06 junio | +1 | |||
| 05 junio | +9 | |||
| 04 junio | +3 | |||
| 03 junio | 0 | |||
| 02 junio | +1 | |||
| 01 junio | +1 |
| 2 | 23년 반도체 리포트 중- 메모리 업체들이 고전하는 반면, 애플은 하락한 NAND 가격을 통해 막대한 수익
애플은 아이폰의 NAND 용량 차이에 따른 가격 정책만으로 지난해 160억 달러 이상의 이익을 챙긴 것으로 분석됩니다.
NAND 64GB의 1분기 가격은 약 4달러 수준이나, 애플은 이를 소비자에게 판매할 때 추가 비용을 고려하더라도 80~90%에 달하는 마진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1분기에만 46억 달러 이상의 추가 마진을 거둔 것으로 추정되는 이유입니다.
NAND 업체들이 생산 능력을 늘리기 위해 단행한 수 조 원 규모의 투자는 결과적으로 미국 주요 반도체 장비 업체들과 애플, 빅테크 기업들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정작 막대한 투자를 감행한 NAND 제조사들은 약 -90%에 가까운 마진을 기록하며 스스로 '파멸의 길'을 자초하고 있는 상황
(23.5.23 유진)
26.6.25) Micron의 최고사업책임자(CBO) Sumit Sadana:
Apple이 과거 메모리 시장의 '하락 사이클(down-cycle)' 당시, 우월한 협상력을 이용해 '바닥 수준의 가격'을 강요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Apple의 무리한 가격 압박으로 인해 메모리 업계는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그 결과 2023년경 다수의 업체들이 생산 능력 증설을 위한 투자를 중단하거나 축소했습니다. 이러한 과거의 투자 부족이 현재의 공급난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Micron 측의 주장입니다.
Apple은 현재 메모리 가격이 오르자, 이를 이유로 자사 제품의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Micron은 이를 두고 Apple이 본인들의 마진을 지키기 위해 공급업체를 탓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https://wccftech.com/micron-blames-apple-for-the-ongoing-memory-crisis-says-it-took-advantage-of-the-last-down-cycle-to-pay-rock-bottom-prices-deterring-capacity-expansion/ | 428 |
| 3 | 프래그매트릭, 혹시 무슨 일이 생겼나요?
1. 프래그매트릭의 현 상태
- 현재 프래그매트릭의 토큰인 $FRAG는 시총 12만달러, 24시간 거래량 146불을 기록중. 사실 시장이 안좋으니 프로젝트가 잘 안될수도 있고, 토큰이 잘 안나올 수 있는건 맞음. 그런데 이 얘기는 아니고..
2. 금일 나온 의미심장한 공지
- 금일 "F 포인트 프로그램 영구 중단, 기존 모은 포인트도 죄송하게 됐습니다" 하는 공지가 떠버림... 😊 (링크)
이 공지가 굉장히 의미심장한 이유는... 배경을 알아보자면
3. 기존 이상한 정황 1 - "돈이 안빠짐"
- 프래그매트릭의 예치자들이 계속해서 "예치한 BTC를 빼달라" 라는 요청을 하고 있지만 2달이 넘도록 "In progress" 상태에서 더이상 진행이 안되고 있는 상태 (링크)
4. 기존 이상한 정황 2 - "공식 공지"
- 프래그매트릭은 약 한달 전 "인출문제는 Solv 프로토콜 업데이트로 인한 문제이고 인출은 모두 해결되었으며 fragBTC는 곧 종료하고 관련해서 공지를 하겠다" 라고 공지를 함 (링크)
- 하지만 인출을 신청한 사람들은 "여전히 인출이 되고 있지 않다, 갑자기 프래그매트릭 디스코드가 폐쇄되었다" 등의 괴담같은 댓글을 달고 있으며 그 갯수는 수십개 수준.
5. 기존 이상한 정황 3 - "갑자기 멈춘 바이백"
- 프래그매트릭은 원래 약 일주일마다 정기적으로 바이백을 시행 중. 그런데 4월 28일 이후 공지없이 바이백이 멈춰버렸고, 이 타이밍은 공교롭게도 사람들이 출금관련해서 아우성을 하던 때와 겹침
6. 정말 이상한 타이밍의 공지가 아닐 수 없는데..
- 프래그매트릭의 기존 공지들을 살피자면... "문제가 없다"라고 말하기엔 이미 문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고, 소통 창구는 닫아버리고, 곧 나온다던 fragBTC 관련 공지는 나오지 않은 상태.
- 거기에 바이백도 멈췄고, 나와야 할 해명은 없는채로 갑자기 포인트 프로그램 중단 얘기가 나온다는 것은....
요약하자면
시총 12만불의 프래그매트릭, 예치되어 있는 TVL은 디파이라마 기준 877만불. 원래 프래그매트릭 측의 설명대로라면 언제든 인출이 가능해야 하고, 하루만에 처리되어야 하는데...
인출이 두달 넘게 해결이 안되는 상태에서 해명없이 Sunset을 암시하는 공지가 올라왔다는 점은...
혹시 프래그매트릭, 뭔가 문제가 생긴건가요? | 433 |
| 4 | 😊 업비트 아르키움 이벤트 함정
선착순인데 꽝도 있음
사진은 전부 꽝 당한 폐지줍기연구소장님... | 798 |
| 5 | Sin texto... | 818 |
| 6 | ?? : 빨리 우리도 뭔가 띄워!!
빗썸 아키움 상장
*소설입니다 | 994 |
| 7 | 1일차 퀴즈 5개
10만원 이상 거래 100개
파밍 완료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 누르고 참여해야함
거래하는 것도 안전하게 이벤트 페이지에서 거래하기 누른 담에 거래하기 (거래 후 받기 버튼 활성화까지 시간 조금 걸림)
100개 = 5600원 정도
#업비트 #ORDER | 971 |
| 8 | 업비트 ORDER 5일간 이벤트 진행
https://upbit.onelink.me/dH32/3t7qbe3v?exchangeCode=kr
#업비트 | 1 759 |
| 9 | ㄴ 25년내 도입 목표로 진행하던 X Money 이녀석 결국 곧 시작하나보군요. 혜택 나쁘지 않은 편...
연 6% 이자, 25만불까지 예금자보호, 사용자간 송금 무료, 캐시백 3% 등등 최상급 혜택이라 할 수 있죠 😊
(보통 크립토는 무서워서 고액넣기 힘든거 생각하면 고액이자주면서 예금자보호 된다는게 참 조은 혜택) | 805 |
| 10 | 스토리, 'DATA'로 리브랜딩 Source
$IP <-> $DATA 1:1 전환 예정
AI 학습 데이터 등록 및 라이선싱 인프라
Kled와 기술 통합
📔 리브랜딩
· 기존 IP 등록 및 라이선싱에서 AI 학습 데이터 등록 및 라이선싱으로
· 첫 공개 감사 플랫폼 Trace로 인프라 구축
· 데이터 출처와 권리를 검증하는 역할
🔥 관련 주요 소식
· AI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Kled와 기술 통합
· Kled는 Waymo 창업자, LVMH 회장 등이 투자
· 약 11억 건 규모의 라이선싱된 데이터를 DATA에 연동
· Kled 창업자 아비 파텔의 CDO로 합류
· Amazon Alexa 출신 Muttoni가 CEO
✍ 시대 흐름 따라 아예 직관적이고 확실한 수요가 있는 섹터에만 집중하려나봐요
어제 밤에 나온 소식인데 어째 IP 토큰은 일단 좀 오르긴 하는중
#Story #Data #KOL | 1 195 |
| 11 | 😊 조금 빠지는 중인 오전 국장
많이 빠지고 못 올라오는 비트코인
슬픈 날이다 그죠? | 1 292 |
| 12 | 비트코인 9천만원 | 1 946 |
| 13 | 🔴 $59,500 @bitcoin_price | 1 604 |
| 14 | 🔥 플라즈마 Core 카드 무료 등업 이틀 연장 Source
이거 출시 기념 유료 구독제
공짜로 해주는 이벤트
페이백 등 혜택 있고
나중에 뭔가 추가될 수 있으니
일단 만들어두고 보기
https://www.plasma.org/download/TRLLNS
*아직 안드로이드 얘긴 없네요😊
#플라즈마 | 1 849 |
| 15 | 🔥 새로워진 제타체인, 스테이킹하면 수익과 주요 AI 모델 이용 가능 Source
$ZETA 스테이킹
-> 네이티브 스테이킹 보상
-> 추가 AI 크레딧 획득
-> 아누마에서 AI모델 무료 사용
➡️ 스테이킹 페이지
📊 지난 발표 이후 지표
· 프라이빗 메모리 레이어로 전환 발표
· 이후 사용자 수 15만 명 돌파
· 3주 전 10만 명에서 50% 이상 증가
🔥 ZETA 토큰 활용
· 스테이킹 시 네이티브 토큰 보상
· 추가로 스테이킹한 자산 가치 기준으로 아누마 AI 크레딧 제공
· 별도 이동, 락업 없이 아누마가 자동으로 지급
✍ 공지가 5시간 전인데, 공지 시점 기준 $3,000 상당 스테이킹 시 연간 $191 정도의 AI 크레딧을 받는다고 하네요. (클로드 1년보다 많은 금액)
그리고 아누마는 지난글에 정리해뒀지만, 메모리가 남아서 여러 모델 오갈때도 기록이 다 남는 제타체인의 AI. 기존 제타 스테이킹 하신 분들은 따로 뭐 할 건 없고 지갑 바인딩만 하심 됨
#Zetachain #KOL | 1 732 |
| 16 | 기자曰 "혹시 단체로 식중독이라도 걸렸나?" | 1 126 |
| 17 | $CARDS listed on OKX spot | 1 425 |
| 18 | 보다 잠들었는데 이거 뭐임? | 1 897 |
| 19 | 불현듯 찾아오는 운전코인의 결말
#밈코어 | 2 171 |
| 20 | 😊 오늘 월드컵 3차전 오전 10시
마이크론 보느라 밤샜는데
볼 건 봐야지
대한민국 화이팅
#월드컵 | 2 833 |
¡Ya disponible! Investigación de Telegram 2025 — los principales insights del añ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