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74
Subscribers
-224 hours
-97 days
-2830 days
Posts Archive
1 273
Repost from Manbull (구, AI 버블이 온다) 공지방
⚡️ 요즘 Web3 AI Dev들이 보고 있는 기술분야 : MCP
MCP는 Model Context Protocol 의 약자로,
LLM (AI Agent)가 각종 도구/툴들과 상호작용하기 위해선 API 라는 것으로, 소통을 하게 되는데,
개발하다보면 슬랙/트위터/디코/텔레그램 등 각각의 API를 별도로 연동해줘야해서 개발자입장에선 여간 귀찮은게 아님.
그걸 해결해주는게 MCP로, 이런 다양한 API들을 어그리게이트 해서 한번에 AI Service 에 연결해주는 친구임.
매번 api를 각각 연동할 필요없이 llm에 mcp하나만 연동하면 배민/쿠팡이츠/엑셀/피피티 등 뭐든 접근 가능하게 된다는 소리임
AI Agent 가 성장하면서 TEE 가 각광 받았듯
이런 MCP 영역도 충분히 각광받을수 있어보임.
Web3 AI Dev들이 무엇에 관심을 가지는지를 계속해서 안다면 다음 AI 장이 왔을때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을거라 믿어의심치 않음
암튼 그냥 공유차원에서 전달해봄 ㅎㅎ
더 알아보고 싶은 사람은
https://x.com/mattpocockuk
위 트위터 보길바람. web2 개발자인데 존나 찰지게 설명해줌
1 273
Repost from 임팔의 AI야기
👑 WOOF 에어드랍 확인하세요
🔗 $WOOF 에어드랍 검사기(지갑 연결 필요)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에어드랍 자격 요건
1. Wolves DAO 멤버 2. 48시간 동안 받은 자소서 결과 3. 러그친 게임 NFT 상위 1000명 홀더 4. Valhalla Foundation 상위 2500등 5. AVAX 커뮤니티 & KOL 비공개 세일저는 당연히 적격이고, WPG 채널에서 꾸준히 팔로업 해드린 InfiniGODs 에어드랍 이벤트를 참여했었다면 대상자로 선정되셨을 확률이 높을 것 같아요~ 짝짝짝 아발쪽이 약간 매도에 인색한 느낌(Shame-fi라고 한다죠?)이 있어서, 적격 지갑이 있다면 서브 월렛으로 수령 주소를 변경하는 걸 추천! 프리세일이 아닌 에어드랍으로 진행되니까 참고하세요~ 😂
1 273
Repost from Four Pillars Research (KR)
: : 애니메이션 산업이 Web3를 필요로 하는 이유
작성자: 재원
- 일본 애니메이션이 글로벌 메인스트림 엔터테인먼트로 자리 잡은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불과 몇십 년 전까지만 해도, 대부분의 국가에서 일본 애니메이션은 ‘오타쿠’라 불리는 매니아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며 대중문화의 변방에 머물러 있었다. 하지만, 지난 100년간의 변화와 발전을 거쳐 1990년대에는 제작위원회 시스템과 미디어 믹스 전략을 통해 새로운 성장 국면을 맞이했으며, 2010년대 OTT 스트리밍 서비스의 부상과 함께 황금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 현재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은 여전히 제작위원회 시스템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여러 기업이 공동 투자하여 리스크를 분산하고, 발생한 이익을 투자 비율에 따라 배분하는 구조를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구조는 산업의 양적 성장에 기여했으나, 제작사의 수익성 악화, 중소형 제작사의 자금 조달 어려움, 창작 자율성 저하, 애니메이터 처우 문제, 팬과 창작자 간의 단절 등 다양한 구조적 한계를 드러내고 있다.
- Web3 기반 비즈니스 모델은 이러한 구조적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토큰 이코노미는 자금 조달 방식 다변화, 팬덤의 유동화, 2차 거래 시장 데이터 확보, 오너십 분배, 그리고 2차 창작물의 수익화 등을 통해 애니메이션 산업의 기존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 Web3와 애니메이션 산업의 융합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사례로 애니메코인(Animecoin)을 제시한다. 애니메코인은 Azuki Entertainment, Anime.com, 그리고 Animechain ($ANIME) 등 크게 세 가지 사업 이니셔티브를 통해 탈중앙화된 애니메이션 세상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들어가며
▫️매니아 콘텐츠에서 글로벌 메인스트림 엔터테인먼트로 자리 잡기까지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을 지배하는 제작위원회 시스템
▫️제작위원회 시스템이 지닌 구조적 한계
▫️Web3와 애니메이션 산업이 만난다면
▫️Top Pick: 애니메코인(Animecoin)
아티클 전문 (트위터)
아티클 전문 (웹사이트)
FP Website | Telegram (EN / KR) | Twitter (EN / KR)
1 273
Repost from The Wolf of CT
이드덴버 후기
1. 디젠
- 한국 디젠보다 외국 디젠이 좀 더 오래가는 밈을 잘 포착함. 생명주기가 짧은애들보다 컨빅션 가지고 들어가는 경향이 더 큼. 아무래도 밈이 서양문화가 강하고 투자성향도 한국이랑 달라서 그런거라 생각중.
- 근데 이 사람들도 LIBRA에 개털렸음
- 샌프란시스코 쪽, 특히 버클리 블록체인 클럽이 디젠/스나이핑 잘함.
- 잘하는 카발이 두바이쪽에 하나 있고 동남아 쪽에 하나 더 있는것 같음. 그 이상은 본인의 디젠력이 부족해서 의미있는 대화가 오고가지 못함. 죄송합니다
2. 이더 vs 솔라나
- 솔라나 리서치 인플 Max Resnick 이 이더 덴버 스테이지에서 이더는 왜 망하는가에 대해서 발표함. 참고로 이 사람 이더에서 혼자 다른 노선 걷다가 이더 리서치 카르텔 중 하나랑 싸우고 솔라나로 옮김.
- 비탈릭이 솔라나 breakpoint에서 발표한거라고 생각하면 됨
- 리테일들은 잘 모르지만 현재 메타마스크 월렛 프론트엔드 수수료 대다수가 이 사람이 만든 프로토콜에서 나옴. 근데 리테일들은 이 프로토콜이 뭔지도, 왜 돈을 버는지도, 어떻게 작동하는지도 아마 모를것 같음.
- 현재 이더의 문화를 어떻게 세팅해야하나에 대해서 의견이 많이 갈리는데, 일단 가격을 펌핑해야한다 vs 아니다 탈중앙 철학을 유지하면서 비트코인과 같은 근본을 좇아야 한다로 나뉨.
- 이더 진영에 남은 수장급 리서처가 Justin Drake인데 태국에서 ETH 3.0 발표하고 나서 그게 5년짜리 로드맵이라는 것을 알고 사람들이 크게 실망함. 아마 지금 가격 조진건 이더 고래나 크립토 전문 투자 기관들이 작년 11월 Devcon 발표에서 실망하고 던져서일 가능성이 높음.
3. 빌더
- 빌더들도 이더에 꽤나 염증을 많이 느낀 상태. 롱텀 비전 가지고 들어온 사람들은 이더를 신봉하지만 돈 벌러 들어온 사람들은 솔라나로 탈출중.
- 메인 이벤트도 텅텅인데 해커톤도 텅텅임. 2년 전만 해도 해커톤 사람 너무 많아서 못들어갈 정도였는데 가격 하나만으로 이 현상을 설명하기 어려움. 1. 이더에서 빌딩하다가 실망하고 떠났거나 2. 솔라나로 몰리고 있거나 3. 그냥 크립토에 대한 개발자 관점에서의 컨빅션이 사라졌거나
- 메인베뉴는 비는데 사이드이벤트는 사람도 많고 퀄리티도 좋았음. 이건 마치 이더리움처럼 탈중앙화된 이벤트 운영 아니냐 얘기가 나옴
4. 펌프닷펀
- 펌프닷펀 경쟁자들 여럿 나오는중. 안티 스나이핑 메커니즘이 돈벌러 들어온 개발자들 사이에서 화두인듯
- 솔라나 문화의 부흥과 몰락을 책임졌음. 다음 불장 사이클을 위해서 이와 같은 메커니즘을 가지지만 리테일 친화적인 프로토콜을 만들려고 하는듯함
- 잘하는 디젠들은 별 생각이 없음. 애초에 이들은 트레이더가 아니라 봇/스나이퍼 들이기 때문
5. 개인적인 생각
- 하이퍼리퀴드의 성공에서 보이듯, 사람들은 탈중앙에 전혀 관심이 없음. 온체인에서 열심히 빌딩하다가 솔리디티도 개같고, 유저 경험도 별로인데 블록 타임 줄이는 하드포크는 아직도 요원한 일임.
- 웃긴건 컴퓨터공학적 구조상 유저경험과 탈중앙성은 반비례함. 이더 L1에서 preconfirmation이라는 트랜잭션 속도 빠르게 하는 프로토콜과 MEV경매하는 PBS 프로토콜이 있는데 재단의 손을 완전히 떠나있고, 막상 밸리 수익은 다 여기서 가져가고 있음.
- 그래서 시바 그럴거면 탈중앙 왜했냐, 스테이킹은 내가 하고 수익은 MEV 카르텔에 다 가져가고? 이게 이더쪽 빌더들이 왜치던 불만사항 1위였는데 해결될 기미가 안보임 ㅋ
- 위에서 말했듯이 체인이 퍼포먼스를 내려면 중앙화 되어야하고, MEV나 단순 트레이딩 마저도 중앙화 되어야 사용자 경험, 트레이딩 경험이 좋음. 다들 이번 불장에 1초 동안 밈코 2~3배씩 펌핑하는거 경험했을거임.
- 슬프게도 탈중앙과 시장(트레이딩, HFT)는 그 성질부터가 서로 안맞음. 이 말은 즉 밈코 꿀통은 계속해서 중앙화 될 것이고 무거운 짐은 탈중앙 인프라가 짊어질 것이라는 말. 앞으로 밈코 트레이더나 코인 도박하는 분들은 이더 오지 마시길.
- 사람들이 솔라나는 재단이 중앙화 되어있다고 하지만, 이더도 가만보면 탈중앙은 맞는데 핵심적인 일들은 소수의 몇명이 내러티브 독점하고 있는것 같음. 회사 출근해서 10명이서 아침회의 하는 팀 vs 전세계에 분산되어 있어서 결국 잘하는 에이스 한 명이 솔로 캐리해야하는 재택근무 상상하면 됨.
- 이번에 페트라 하드포크 테스트넷한게 몇일전에 터졌고 현재도 꽤 불안정함. 이게 리눅스 커널이라면 어어 죄송 님들 패치 안하면 ㅈ됨 하면 아마존 구글이 캐리해주지만 이더리움같이 EL 종류만 5개고 CL은 4개에다가 개발에 대한 관여는 크게 안하면서 프로토콜만 만들어대는 재단의 인력 구성이 잘못된것 같음. 작년부터 나오던건데, 이더 공식 클라이언트 geth만지는 헤드 개발자가 사무실에서 펜대 굴리는 놈들이 진짜 코딩하는 애들한테 이래라저래라 하면서 아이겐레이어 advisor로 꿀통은 지들이 빨았다면서 트위터에서 대대적으로 욕한적 있음.
- 본인도 개발자인데 솔직히 컴퓨터 1도 모르는애들이 경제학 학위 들고 이상한 프로토콜 만들어내는게 매우 아니꼽긴함. 근데 막상 얘네들이 트위터 연예인이고 코딩할 시간에 트위터해서 팔로워도 많음 ㅋ
- 솔라나 가만 보면 일단 아닥하고 개발하는 문화가 있는듯. 인력 구성도 개발자 위주고, 아키텍쳐도 분산시스템 잘 아는 사람이 만든것 같다는 생각이 듬. 하이퍼리퀴드 터지거나 솔라나 밈코 다시 부흥 못시키지 않는 이상 이더로 돌아올 가능성이 많이 없어짐.
- 일론 머스크가 말했듯, 인간은 모여서 일해야 퍼포먼스가 난다는 말을 본인도 이제 믿게됨. (참고로 본인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만 6년째)
- 재택근무 오래하다보니 출근하고 싶네요. 직장 출근하면서 지하철에서 폰으로 밈코하시는 분들 화이팅.
1 273
Repost from 피린이
✔️PROM에서 나온 밈코 플랫폼 텔레앱 Rekt me
PROM은 바이낸스 현물과 선물에 상장되어 있고, 현재 업비트 BTC로도 상장되어있습니다.
pump.fun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REKT 포인트의 잠재력도 기대되니 미리 관심 가져보시면 좋겠네요 :)
🚀Rekt.me 플랫폼
• PROM의 Rekt.me: 밈 코인 제작 및 스왑 가능
• pump.fun과 유사한 기능 제공
• 다양한 밈 컨테스트 진행
• $REKT 포인트 수집 강조
🚀Rekt.me 기능 업데이트
• 현재 앱 점검 중, 곧 업데이트 예정
• 기존 $REKT 포인트 계속 사용 가능
- rekt.me 텔레미니앱
- REKT 점검 공지
- REKT 공지
🚀Bonding Curve 기능 추가
• 토큰은 DEX에 자동 상장
• 유동성 풀(LP) 자동 생성, 유동성 추가 필요 없음
• 제2의 pump.fun 가능성 UP!
Web | X | Discord | Tele | Medium
🧙♂️피린이 텔레그램 | 피린이 유튜브
1 273
🎁엑시 새 게임 Atia's Legacy 프리 레지스터
엑시 새게임 프리 레지스터 등록하세요 동물의슾+라그나로크+리그오브레전드 칼바람 같은 요소 등등 작정하고 만들었네요.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퀄 진짜 미쳤습니다✅Pre register / Game trailrer
1 273
Repost from ㈜ 청년열정마라두바이쫀득민트초코손맛푸드
메타마스크 실물카드 웨이트리스트 등록
https://portfolio.metamask.io/card
한국은 미지원 국가인듯 하며, 다만 웨이트리스트 넣는데엔 문제가 없어보이네요. 매년 만불까지 3% 페이백, 이후엔 1% 페이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1 273
Repost from AI MASTERS
WanX 미쳤네요
이틀전 오픈소스로 공개된 WanX2.1의 퀄리티가 놀랍다며 영상들을 공유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친구가 제한 같은게 없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얼마전 챗GPT의 성인모드 관련해서 언급했었기도 했죠🤜
영상 퀄리티가 엄청나면서 생성하는데 아무런 제약이 없다...?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는 아니고 유저들이 만든 레퍼런스 영상을 모아둔 페이지인데, WanX가 영상 생성에 아무런 제약이 없음을 잘 증명 해주고 있습니다🦜
👉 WanX 레퍼런스 페이지 👈
1 273
Repost from 마샬 공유방 2.0
📊 암호화폐 전체 시총 흐름 Source
현재 21년 11월 고점인 $2.83T 아래로 추락
알트코인 시총 이번 사이클 고점은 $436B, 현재 $223B로 고점 대비 대략 반토막
✍️ 오늘 하루 비트는 10%, 이더리움은 15% 빠짐...
#비트코인 #이더리움
1 273
🌟LayerEdge OG pledge pass 민팅
LayerEdge beta버전으로 노드 채굴이 진행중 LayerEdge 란? LayerEdge 는 검증 비용을 대폭 절감하는 비트코인 최초의 proof aggregation layer 쉽게 말하면 비트코인 롤업 아키텍처쪽이라고 하신단다. 시드라운드 투자를 받았고 금액은 미공개.민팅과 task prrofs가 나왔는데 현재는 TASK는 민팅 가능한 2개를 민팅후에 TASK 완료를 하는것이 생김. 1. mint가서 OG Pledge / Free Plege 민팅 2.dashborad가 가서 start node + claim reward(매일 가능) 3.tasks 가서 mint 미션 2개 run 미션 1개 완료 가능 Referral Code : AnDehxL7 ✔️LayerEdge 노드 돌리고 OG 민팅하기
1 273
파이코인 시세(1개당 가격)
2025. 02. 20 = 1,000원
2025. 02. 22 = 2,000원
2025. 02. 24 = 3,000원
2025. 02. 27 = 4,000원
2~3일 간격으로 천원씩 올라가면
2025.02.100 = 6만원대 가능!
1 273
Repost from ㈜ 청년열정마라두바이쫀득민트초코손맛푸드
한국의 천재화가 대승민
볼때마다 감탄나오네 센스지려
칭찬양파 승민이에게 칭찬해주러 가기
https://x.com/crypto_seungmin/status/1895278378313490830
1 273
Repost from 붕어빵 크립토맛
퀴즈풀기
2025.2.27(목) 19:00 - 3.3(월) 23:59 까지
🎁이벤트 보상
- 총 278,548.11 ZETA (10명 추첨)
- 총 278,548.11 ZETA (1/N)
- 지급 3월 7일 예정
☑️퀴즈 정답
- 솔라나, 톤 및 추후 통합될 블록체인과의 호환성
- 이더리움과 코스모스부터 비트코인 및 다른 블록체인을 지원한다.
- 모든 연결된 블록체인의 자산을 제어할 수 있는 유니버설 앱을 구축할 수 있다.
- 비트코인, 이더리움, 코스모스를 포함한 모든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유니버설 L1 블록체인으로 원활한 크립토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 갱신 가능한 TSS(Threshold Signature Scheme)를 활용한다.
- 토큰 래핑과 같은 리스크를 동반하거나, 새로운 체인 지원을 추가하기 위한 복잡하고 비싼 비동기 메시징 통합 및 개발 비용을 요구한다.
- ZETA, 비트코인, 이더리움, BNB 등 다양한 자산의 스테이킹을 지원한다.
- 어느 연결된 체인에서든 네이티브 자산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 ZetaHub
- 제타체인 XP, 즉 사용자의 제타체인 활동 레벨
1 273
https://magiceden.io/marketplace/mad_lads
대략
역사적 고점 220솔
역사적 저점 28솔
최근 40~50솔 사이 유지
지금 FP54솔 정도
대략 1껄만원
1 273
Repost from 크립토3교대크루
<매드래즈를 구매한 이유>
1. 대장 늪의 가치
각 체인별 대장 느프트는 대장 대접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체인내에서 이루어지는 알트코인의 에드를 받기도 하고, 느프트 화리를 받기도 하죠.
재작년~작년 사이에 있었던 느프트 에드 시즌에서
이더리움의 펭구
솔라나의 매드래즈
아톰의 배드키즈까지
체인별 대장 늪들은 느프트 가격 이상의 에드를 받곤 했습니다.
(단, 펭구는 다른 대장늪과 다르게 가격이 비싼지라 느프트 가격 이상의 에드를 받았는 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가물가물하네요)
2. 왜 다른 대장 늪은 구매하지 않는가.
하지만 현재 펭구같은 경우에는 펭구 토큰을 낸 이후, 앱스트랙트에서의 홀대로 인해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nft는 에드 발사대 이상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펭구같은 경우에는 펭구 토큰을 출시했으니, 한동안은 가격 상승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펭구의 존재 가치를 이미 다한 것이죠.
물론 이더리움의 대장 늪이니 체인 내에 주어지는 에드는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장 크다고 생각되는 해당 느프트의 토큰이 발행된 이후이니 굳이 지금 매수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배드키즈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셀레스티아 붐이 오며 가격 상승이 일어나고, 꽤나 다양한 에드를 챙겨줬었는데요.
현재로써는 셀레스티아의 가격이 하락함과 동시에 관련 코인들 역시 가격이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당장 에드를 받을 수 있는 코인 역시 있나? 싶은 상황이라 굳이 지금 매수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3. 매드래즈를 구매한 이유
지금 대장늪중에서 매수할만한 느프트는 매드래즈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매드래즈를 구매한다면, 우선 모나드 에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나드같은 경우에는 프라이빗이라는 컨셉을 지켜가고 있습니다.
그 말은 즉, 에드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의 수가 적다고 판단하고 있는데요
매드래즈를 구매하면 모나드롤을 받을 수 있으니, 모나드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드래즈의 총 개수가 만개인 것을 본다면 적은 에어드랍 인원으로 인한 수혜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0g를 포함한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매드래즈 홀더들은 매드래즈 디코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추가 에드도 노려볼 수 있겠죠.
또한 매드래즈는 백팩에서 민팅된 nft입니다. 백팩 토큰 에드 기대 역시 기대할 수 있겠죠.
백팩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추후 ftx의 포지션을 가져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백팩은 지갑으로써의 기능 뿐만 아니라 ftx의 회사 일부를 인수, 그리고 현물, 선물 마켓을 꾸려가며 활동 분야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다만 백팩 거래소를 써야할 이유가 현재로서는 백팩 토큰밖에 없기 때문에 아직은 ftx의 포지션을 담당할 수 있다는 상상은 시기상조에 가깝긴 합니다.
하지만 매드래즈를 보유하면 백팩에서 vip를 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래소를 상징하는 nft를 보유하게 될 수도 있으니 꽤나 손익비가 좋지 않나 생각 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밈코인으로 인해 솔라나 시장에 돈이 몰렸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말은 즉, 솔라나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늘어났다는 의미입니다.
솔라나 시장에 풀린 유동성을 잡으려면 솔라나 체인을 활용하는 에어드랍이 늘어나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매드래즈를 보유하고 있으면 여러 프로젝트의 에어드랍 작업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리 수혜를 받을 수 있겠죠.
최근 밈코인 시장과 섹스 시장이 주춤하면서 솔라나의 가격이 많이 빠지고 유동성이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밈코인 측면에서는 솔라나를 대체할 수 있는 코인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시금 솔라나로 유동성이 몰려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 에어드랍작업은 코인판 내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공들였던 에어드랍 작업들이 수포로 돌아가는 것도 많이 봤고,
메테오라처럼 갑자기 똥을 싸제끼는 프로젝트들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프로젝트에 목숨을 걸고 에어드랍 작업을 하기에는 리스키한 장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럿 에어드랍 작업에 씨를 뿌린다고 생각하고 매드래즈를 구매했습니다.
솔체인 내에서, 혹은 가끔 다른 체인에서도 대장늪들에게 에드를 챙겨주니 손익비가 괜찮지 않나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은 아니니 본인이 생각하고 판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Available now! Telegram Research 2025 — the year's key insigh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