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 1교대
前往频道在 Telegram
4 466
订阅者
+1024 小时
+3287 天
+1 94530 天
吸引订阅者
六月 '26
六月 '26
+1 574
在36个频道中
五月 '26
+817
在26个频道中
Get PRO
四月 '26
+63
在14个频道中
Get PRO
三月 '26
+23
在6个频道中
Get PRO
二月 '26
+220
在8个频道中
Get PRO
一月 '26
+258
在15个频道中
Get PRO
十二月 '25
+162
在34个频道中
Get PRO
十一月 '25
+23
在0个频道中
Get PRO
十月 '25
+243
在6个频道中
Get PRO
九月 '25
+263
在9个频道中
Get PRO
八月 '25
+1 347
在10个频道中
| 日期 | 订阅者增长 | 提及 | 频道 | |
| 24 六月 | +3 | |||
| 23 六月 | +10 | |||
| 22 六月 | +4 | |||
| 21 六月 | +19 | |||
| 20 六月 | +28 | |||
| 19 六月 | +145 | |||
| 18 六月 | +118 | |||
| 17 六月 | +10 | |||
| 16 六月 | +7 | |||
| 15 六月 | +2 | |||
| 14 六月 | +17 | |||
| 13 六月 | +7 | |||
| 12 六月 | +8 | |||
| 11 六月 | +18 | |||
| 10 六月 | +25 | |||
| 09 六月 | +99 | |||
| 08 六月 | +265 | |||
| 07 六月 | +66 | |||
| 06 六月 | +271 | |||
| 05 六月 | +413 | |||
| 04 六月 | +3 | |||
| 03 六月 | +16 | |||
| 02 六月 | +1 | |||
| 01 六月 | +19 |
频道帖子
| 2 | 내일도 빠지면 무포 짐승들은 하닉을 살것
이것은 마지막 경고요 | 1 794 |
| 3 | https://t.me/+IePPowfWUL4yMTE1 | 574 |
| 4 | 20분정도 뒤에 6월 랍아 잠깐 키겠습니다
내용은 늘 하던거 + 6월 큰 조정 2개를 어떤 로직으로 다 피했는지 정도
블로그에 쓰려다가 어짜피 정리하는거 말하면서 정리하면 좋을거같아서 | 1 914 |
| 5 | 이그전 시그널 진짜 개지리네; | 2 250 |
| 6 | https://t.me/egzion/6381
이그전에서 하락관련 포스팅이 나오면 얼마 안가서 조정이 왔던 기억이
(현재 증시 하락뷰 내용아님) | 2 306 |
| 7 | 삼성전자가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현재 수급구조가 SK하이닉스에게 더욱 더 가속화 모멘텀을 만들고 있음.
CSOP측의 SK하이닉스 인버스 상품이 만들어지지 않은 한, 이 구조는 고착화될 것임. | 1 693 |
| 8 | 글썼어여 제목으로 어그로좀 끌었음
https://blog.naver.com/sanoulzig/224322786715 | 1 825 |
| 9 | https://newmoneymoves.io/
주식을 할 수록
압도적인 수익률을 낸 지인들이랑 대화를 해볼수록
조금 하단이지만 여전히 일반인과 비교하면 유의미한 수익률을 낸 지인들과 얘기를 해봐도
개별종목보다는 탑다운으로 산업공부부터 해야할 필요성을 계속느낌
며칠전 세자리 찍은 동생이랑 축하 겸 술마시면서 이런저런 대화를 해봤을 때 더 확신했음
유튜브에 ai에 대해 탑다운으로 얘기해주는 사람들은 많지만
그런걸 봐도, 증권사에서 세미나 여는거 가서 들어도 머니무브스만큼 접근성 좋으면서 디테일하면서 신뢰있게 잘 알려주는 매체는 없다고 느낌
https://newmoneymoves.io/ | 2 636 |
| 10 | 주말 기념 복통 치료제
SK하이닉스
• 1억 이상 주주: 25,398명
• 전체 인구 대비: 0.049%
• 1억 미만/이하 주주: 437,583명
• 전체 인구 대비: 0.846%
삼성전자
• 1억 이상 주주: 40,501명
• 전체 인구 대비: 0.078%
• 1억 미만/이하 주주: 1,065,491명
• 전체 인구 대비: 2.061%
둘 중 하나
• 1억 이상 주주: 40,501~65,899명
• 전체 인구 대비: 0.078~0.127%
• 1억 미만/이하 주주: 1,065,491~1,503,074명
• 전체 인구 대비: 2.061~2.907%
삼전/하닉 중 하나 1억 이상
• 전체 인구 기준: 약 1,300~800명 중 1명
• 성인 기준: 약 1,100~670명 중 1명
삼전/하닉 중 하나 1억 미만/이하
• 전체 인구 기준: 약 49~34명 중 1명
• 성인 기준: 약 42~29명 중 1명 | 1 630 |
| 11 | <전닉 1억 이상 보유자 비율>
1. 1억 이상 보유자는 전체 투자자중 닉스 기준 6% , 전자 기준 4%도 안됨
2. 재미있는 점은 1억이상 보유자들 평단이 더 높음
3. 어디가서 수익률 자랑하고 치킨쏘려는 목적으로 하는 투자인건지, 돈을 벌려는건지 본질적인 고민을 하는데서 오는 차이라고 봄
* 10억이상, 100억 이상 발라내보면 어떨까? 차이는 더 극명할듯 | 1 576 |
| 12 | 30대 남성들은 도대체 무슨 싸움을 하고 있는건가 | 9 501 |
| 13 | 하닉 신고점이 나왔을 때 전고점이 뚫리지않는다는걸 전제로 풀레버로 질렀으니 대전제가 깨지기전에 무포로 돌아갈일은 없습니다
제 기준 무포는 100%입니다. | 2 601 |
| 14 | https://m.blog.naver.com/pillion21/224317328950
다 너무 좋은 얘기인데
그 중에 인상 깊은 문장들 가져왔어요
블로그 내용 중 발췌
답은 너무 명확했다. 나는 앵커링에 걸려 들은 것이다.
돈을 벌겠다고 시장에 들어왔는데, 어느 순간부터, 돈보다 내가 익숙한 방식이 더 중요해져 있었다.
목적과 방법이 바뀌어 버린 것이다
내가 차화정을 보내 버린 것에 무감각했다면.. 나는 그때도 주식시장에 들어올 생각을 못 했을 것이다.
참고로.. 내 주위 파생투자자들은, 그때도 들어오지 못했고. 지금도 들어오지 못했다.
책도 읽기 어렵고, 좋은 블로그 글도 읽기 어렵고, 공부할 시간을 내기 어렵다고 한다.
그런데 유튜브를 보고, 커뮤니티를 보고, 그리고 남의 수익률을 부러워할 시간은 있다.
투자에서 가장 무서운 것은 무지가 아니다. 잘못된 습관을 너무 오래 반복하는 것이다.
아주 오래도록 말이다. | 6 418 |
| 15 | SK히이닉스 채용 근황(feat. 인재전쟁)
1.
삼성전자에서 경력직으로 지원했던 사람들에게 지원 기간 남았으나 미리 탈락통보.
신입으로 지원하라고 돌려서 이야기하는 걸로 추정.(둘 중 하나밖에 지원 못함)
2.
최근에 삼성에서 메모리/LSI/파운드리 구분 없이 인력이 너무 많이 빠져나감.
특히 설계 인력 유출을 심각하게 보고 있는것 같음.
삼성 인사팀에서 하닉한테 경력직 그만 데려가라고 얘기했다고 함.
정부 통해서도 압박이 들어감.
하닉->삼성 경력직 채용 막힘.
단순 뇌피셜이 아닌 임원단에서 나온 얘기라 신빙성 있는듯.
3.
SK하이닉스는 이례적으로 설계 세자리수 공고를 냄.
난 설계 세자리수 채용을 본적이 없음.
신입 채용도 있겠지만 삼성 경력을 우회적으로 신입으로 받으려는 시도인 것 같음.
경력이 아닌 신입으로 받으면 문제 없는듯?
반도체 인재전쟁이 격해지고 있습니다. | 2 771 |
| 16 | 어제 전자로 리밸런싱했다가 자살직전임
아침에 다시 하닉으로 다시 스위칭 했었다가 미련이 남아서 삼전을 다시 좀 가져왔더니 자괴감 지림 | 2 696 |
| 17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60619_0003675247?sicode=01
'다음 달 일본소재 글로벌 기판 제조사 한 곳과 추가 계약이 있을 예정으로 향후 신규 계약 건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것'
와우 무라타? | 2 747 |
| 18 | 코인충들은 하리랑 바낸 바빗에 도게자 박고 감사해야한다
증권사에 있었으면 미장 안할 사람들 많았는데
다 상장해줘서 이제 속슬 디램 샌디 마이크론 편하고 익숙한 UI에서 롱칠수 있게하고 세금도 안 내게해주잖아
하라고 상장해줬잖아... | 2 660 |
| 19 | 코인에 특별한 어떤 무언가가 새로 나오지 않는다면
Ai가 뒤지기 전까지 코인에 돈이 들어올 이유는 없음
돈이란 돈은 몽땅 AI로 가느라 코인에 유동성 들어올 일이 없고
Ai가 뒤지기 시작하면 어짜피 더 뒤질 섹터는 크립토임
걍 한마디로 '특별한 무언가'가 나오기 전까지
향후 몇년간 코인은 쳐다볼 이유가 없는 자산군이라는게 내 생각
긍정적으로 보면 특별한 무언가는
새로운 기술이거나 어떤 네러티브겠고
그렇지 않다면 그레이트 리셋으로
작은 유동성만으로 큰 변동성을 내는 상황일거라 생각함
내가 생각하는 상황은 후자임
디젠이 비유를 잘 해줬는데 저정도 워딩이면 다들 좀 와닿으시려나
지방아파트 재건축 해봐야 다른애들 한참 더 올라있을테고
빠질 땐 더 빠져있음
당시에 썼던 글인데 보고싶으신 분은 펼쳐서 보시고..
STRC랑 MSTR 얘기가 화제인데 둘중에 누가 뒤질지는 사실 별로 관심은 없고
내가 했던 생각중에 아무래도 후자로 일단 나온거 같은데
비트가 진짜 개 처박아도 ai 사이클이 진행되는한 비트에 포폴을 할애할 일은 없을듯..
본능적으로 하따를 잡을 순 있겠지만 이것도 최대한 지양할 생각
호신용 이더숏이 너무 달콤해서 코인숏 주식롱 전략은 너무 완벽한거 같다
-
코인으로 돈도 많이 벌었고 많이 잃어도 보고 느낀건
투자든 트레이딩이든 우상향하는,추세가 좋은 섹터 안에서 해야한다는거임
그래야 MDD관리도 되고, 예기치못한 크래쉬가 생겨도 생존이 가능하다는것
그리고 큰 돈일수록 더더욱 안전한 자산군에서 꾸준히 우상향하는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는것
-
코인은 그런면에서 이제 내게 별로 매력적인 자산군은 아니게 되었음
지금 개처박을지는 모르겠지만
주식 고점이 나온 이후에 코인은 무조건 처박는다고 생각함
이미 처박았고 지금도 내리고 있고 ai 사이클 다 지나고 나면 다시 또 처박고 횡보 오래하겠지
이러면 이제 다음 상승 사이클 기대하면서 조금 사볼순 있겠다고 생각함
왜냐면 그 때는 내가 말했던 작은 유동성으로도 큰 변동성이 나오는 상황이 나올거라 생각하기 때문
설마 주식 고점찍고 내려올 때 코인이 오를거라 생각하는 사람은 없겠지
그렇다면 우하향이 정해진 자산군 내에서 투자를 할 이유가 있는가?
-
이란전쟁이 발발한 이후 관심은 호르무즈에 집중되었음
하지만 계속 호르무즈에 집착한 사람들은 결국 결과가 좋지 못했음
전쟁은 매번 좋은 매수기회였다.
다만 나도 당시 계좌가 너무 빠지면서 리스크관리 때문에 매수 기회를 제대로 잡진 못했음 ㅠ
그 이후엔 나름 유연하게 대처했다고 생각함
당시 생각들은 https://t.me/vinil_11/1232 여기서부터 읽어보시면 되고(여전히 생각은 동일하다)
향후 주식뷰는 2-2에서 작성했었는데
당시에 결론은 실적이 유가를 이긴다. 였음
결국 그 한마디로 노이즈를 무시하고 롱뷰를 계속 관철할 수 있었음
호르무즈에서 배가 실제로 나오기전까진 믿지 못하겠다는 분들은
미국,이란 협정이 나오고 유가는 계속 내려서 70불근처에 실제로 호르무즈도 열려서 배도 통행하지만
아이러니하게 여전히 호르무즈에 갇혀있음
석유는 무한이라고..
유연한 사고를 가지고 항상 주도섹터에서 놀자.
먹을 룸의 크기가 다르잖아~
유연한 사고를 위해 나도 에너지를 배제하진 않고 있긴한데
나중에 해당 섹터 오르면 도움은 되겠지. 실제로 투자하는건 모르겠지만 | 2 873 |
| 20 | 3시전까진 전닉을 100이라 치면 전자가 8%
현재 전자 57%
다행인점은 대부분의 리밸런싱을 3시14분 삼전 1분 장대 전에 했다는거고
아쉬운점은 계획이 하닉 271,272쯤에 일부 매도를 하고 전자로 스위칭하는거였는데
역시나 오르다보니 계획대로 하기 어려웠음 그래도 하닉 매도는 잘했던거 같음
이제 남은건 전자가 제발 이젠 키 어느정도 맞춰주길 기도하는것 뿐... | 2 437 |
现已上线!2025 年 Telegram 研究 — 年度关键洞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