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Feedback
벼랑 위의 포뇨

벼랑 위의 포뇨

前往频道在 Telegram

TG 채팅방: https://t.me/+wsAlcUY92B0xY2Y1 트위터: https://x.com/13300RPM *채널의 의견은 특정 기업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显示更多
2 868
订阅者
无数据24 小时
+87
-930

数据加载中...

相似频道
无数据
有任何问题?请刷新页面或联系我们的客服
标签云
无数据
有任何问题?请刷新页面或联系我们的客服
进出提及
---
---
---
---
---
---
吸引订阅者
六月 '26
六月 '26
+41
在18个频道中
五月 '26
+112
在6个频道中
Get PRO
四月 '26
+8
在5个频道中
Get PRO
三月 '26
+52
在23个频道中
Get PRO
二月 '26
+58
在53个频道中
Get PRO
一月 '26
+50
在63个频道中
Get PRO
十二月 '25
+36
在41个频道中
Get PRO
十一月 '25
+61
在43个频道中
Get PRO
十月 '25
+2 975
在69个频道中
Get PRO
九月 '250
在126个频道中
Get PRO
八月 '25
+9
在52个频道中
日期
订阅者增长
提及
频道
24 六月0
23 六月0
22 六月0
21 六月+1
20 六月0
19 六月0
18 六月+11
17 六月+4
16 六月0
15 六月0
14 六月0
13 六月0
12 六月+1
11 六月0
10 六月0
09 六月+1
08 六月0
07 六月+1
06 六月0
05 六月+3
04 六月+3
03 六月+1
02 六月+11
01 六月+4
频道帖子
포필러스 인원 상당수도 아노마런에 참여할 거 같습니다. 저랑, 코백장, 포뇨, 캘빈등 평소에 텔레그램이나 댓글로 이야기 나누던 분들이 다 참여하시기로 했으니 같이 달리면서 이야기도 하고 참전용사님들께 기부도 하고 하시죠! 크립토가 어떠한 방식으로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어떤 방식으로든 돕고싶네요. 포필러스가 호스팅하는 이벤트 말고 이정도로 참석하는 건 거의 최초이지 않나 싶네요. 험블맨 화이팅!

2
포뇨님이 작성하신 글이 정말 크게 바이럴됐네요. 블록웍스 친구들은 아예 포뇨님 글을 가지고 영상까지 만들면서 이런 커멘트를 남겼습니다: "지금 제일 핫하고 모두가 사랑하는 플랫폼에 대해서 비판적인 관점을 던지는 것은 매우 어
포뇨님이 작성하신 글이 정말 크게 바이럴됐네요. 블록웍스 친구들은 아예 포뇨님 글을 가지고 영상까지 만들면서 이런 커멘트를 남겼습니다: "지금 제일 핫하고 모두가 사랑하는 플랫폼에 대해서 비판적인 관점을 던지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https://x.com/BigNillCollect/status/2067344702567862712?s=20) Collector Crypt에 대한 비판적인 관점을 담은 글이었는데, 해당 관점에 찬성하는 사람들과 반대하는 사람들이 모두 논의에 참여해 각자의 의견을 나누는 모습이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현재 조회수는 약 6만 회 정도 나온 것으로 보이는데, 당연히 그 어떠한 마케팅 비용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사람들이 동의하든 반대하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토론하고 싶어지는 글이라면 침체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충분히 주목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어쩌면 리서치 회사와 마케팅 회사를 가르는 지점도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정한 결론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참여자들이 자신의 관점을 공유하고 건강하게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것. 그것이 리서치 회사가 해야 할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반대 관점의 주장들도 충분히 일리가 있고 생각할 것들이 많아서, 저희도 하나씩 읽어보며 배우고 있습니다! 포뇨님의 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research.4pillars.io/ko/research/collector-crypt-has-no-collectors
279
3
: : [크립토/코멘트] HIP-3 후발주자에게 기회는 남아 있는가? 작성자: 포뇨 TradeXYZ가 HIP-3의 상장 레이어를 이미 장악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남은 기회는 새로운 수요를 가져오는 프론트엔드에 있다. 🌎 코
: : [크립토/코멘트] HIP-3 후발주자에게 기회는 남아 있는가? 작성자: 포뇨 TradeXYZ가 HIP-3의 상장 레이어를 이미 장악했을 가능성이 높으며, 남은 기회는 새로운 수요를 가져오는 프론트엔드에 있다. 🌎 코멘트 전문 (X / 웹사이트) FP Website | Telegram (EN / KR) | X (EN / KR)
378
4
没有文字...
500
5
: : [인베스트먼트/이슈] Collector Crypt에 실제 컬렉터는 없다? 작성자: 포뇨 - CC의 누적 총 가챠 결제액 6.35억 달러 가운데 90.6%는 카드 재매입(buyback)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즉시 반환됐다
: : [인베스트먼트/이슈] Collector Crypt에 실제 컬렉터는 없다? 작성자: 포뇨 - CC의 누적 총 가챠 결제액 6.35억 달러 가운데 90.6%는 카드 재매입(buyback)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즉시 반환됐다. 플랫폼에 귀속된 순매출은 4,300만 달러이며, 순수취율(hold rate)은 6.7%다. - eBay와 자체 플랫폼 사용자 간 거래를 모두 합친 2차 카드 거래는 500만 달러 미만이다. 전체 가챠 거래량에서 eBay가 차지하는 비중은 최근 6개 분기 동안 1.23%에서 0.10%로 하락했다. - 소각과 바이백을 모두 합친 CARDS 토큰 가치 귀속 규모는 140만 달러로, 누적 순매출의 3.4%에 불과하다. 반면 CC의 운영 지갑으로 지목된 주소에서는 누적 4,570만 달러의 USDC가 빠져나갔다. - 거래량이 고가 팩으로 이동하면서 CC의 순수취율은 11.2%에서 5.8%로 절반 가까이 낮아졌다. 새로운 고가 팩이 추가될수록 전체 순수취율은 고액 사용자 구간의 낮은 수취율에 가까워진다. - CARDS의 완전희석가치(FDV)는 약 5.35억 달러다. 이는 연환산 순매출 대비 7.3배 수준이며, 약 420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 20.5%의 유통량, 2027년 11월까지 베스팅되는 72%의 내부자 물량을 감안해야 한다. 📱 X 포스트 🌎 아티클 전문 (웹사이트) FP Website | Telegram (EN / KR) | X (EN / KR)
368
6
하이퍼리퀴드와 온체인 금융시장의 변화를 매일 들여다보는 입장에서 이번 스페이스엑스 상장에서 가장 씁쓸한 대목은 따로 있습니다. SPCX 무기한 선물은 주식이 나스닥에서 첫 호가를 띄우기도 전에 한참 전부터 하이퍼리퀴드에 pr
하이퍼리퀴드와 온체인 금융시장의 변화를 매일 들여다보는 입장에서 이번 스페이스엑스 상장에서 가장 씁쓸한 대목은 따로 있습니다. SPCX 무기한 선물은 주식이 나스닥에서 첫 호가를 띄우기도 전에 한참 전부터 하이퍼리퀴드에 pre-IPO 시장으로 열려 있었습니다. 심지어 하이퍼리퀴드 가격과 나스닥 시작가가 거의 일치할 정도였습니다. 진짜 가격 발견이 어디서 일어났는지, 어느 쪽이 효율적인 시장인지를 그대로 증명한 셈이죠. 발빠른 트레이더들은 그동안 하리에서 이미 포지션을 잡고 빠져나왔습니다. 그런 가운데 업비트와 빗썸이 IPO 이벤트를 이용하겠다고 내놓은 게 고작 SPACE와 SPX6900 상장입니다. 황당하기 짝이 없죠. 하지만 이건 거래소만 탓할 문제도 아닙니다. 애초에 한국은 파생을 논하기 한참 전에, 크립토 시장을 규율할 기본 틀조차 아직 없습니다. 제대로 규율하지도, 그렇다고 길을 열어주지도 않는 어정쩡한 태도만 몇 년째 이어지고, 기본법은 여전히 입법 논의 단계에 머물러 있죠. 그 어정쩡함이 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은 국외로 내보내고, 감당하기 어려운 사람만 국내에 남겼습니다. 보호하겠다던 규제와 그 가장 앞단에 선 거래소가 거꾸로 가장 보호가 필요한 사람만 솎아 남긴 셈이죠. 국내 크립토 씬이 망한 지 오래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게 아닙니다. 씨티그룹 전 CEO 월터 리스턴은 "자본은 환영받는 곳으로 가고, 잘 대접받는 곳에 머문다"고 했습니다. 한국 자본은 어디가 자기를 환영하는지 이미 답을 냈습니다. 그 답은 한국이 아니고요.
6 017
7
아직 대한민국 정부는 가부장적인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국가가 나서서 국민들을 훈육하고 통제해야 한다는 마인드죠. 아직도 정부에게 국민은 주권자가 아니라 ‘보호받아야 할 아이’인 겁니다. 대외적으로는 주권자라고 이야기하지만요. 물론 현실적으로 이야기하자면 정부는 국민을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긴 합니다. 결국 그 정도의 차이이죠. 다만 세상이 변하고 있는데 정부의 형태는 그대로라면 문제는 계속해서 생기겠죠. 거래소도 답답할 겁니다. 2018년부터 규제 때문에 사업의 주도권을 빼앗겨 계속해서 가라앉고 있으니까요. 그렇다고 티커만 비슷하고 이름만 비슷한 토큰들을 상장해서 대놓고 피해자를 양산하는 듯한 스탠스를 취하는 것은, 뭐랄까. 좀 어린아이 같습니다. 이러한 행동들이 가부장적인 정부의 형태를 정당화하는 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에겐 훈육할 어른이 필요하니까요. 한국에서 뭔가를 해보려는 같은 처지로서 답답한 마음이긴 합니다. 해외 플레이어들은 토큰화 주식을 이야기하고, 한 거래소에서 모든 것을 거래할 수 있는 슈퍼 금융 앱을 이야기하는데 한국은 아직 STO와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이야기하고 있으니까요. 대한민국 금융 기관들이 뭔가라도 해보려고 "해외"로 나가고 있는 작금의 현실이 결코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지 않습니까? 한국은 미제스 선생님의 명언이 너무나도 잘 드러나는 국가라고 생각합니다. “정부의 규제는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야기하고, 그 결과는 더 많은 정부 개입을 야기한다.” 여러모로 생각할 것들이 많은 이슈입니다.
371
8
키네틱에 대한 첫 페이드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동안은 애정을 담아 자유롭게 썼는데, 이번에는 markets.xyz가 뭔지 잘 모르는 분들을 겨냥해서 쉽게 풀어 썼습니다. 혹시 markets.xyz 앱이 생소하시거나, 아직 써보지 않으셨는데 한번 사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읽어보시고 한번 써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소액으로 자주 이용하는 앱입니다.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549
9
: : [크립토/이슈] 한국 주식도 이제 24시간 거래된다: Markets.xyz가 노리는 리테일 시장 작성자: 포뇨 - 국내 개인투자자는 6월 1주간 국내 주식을 32.4조 원 순매수했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 : [크립토/이슈] 한국 주식도 이제 24시간 거래된다: Markets.xyz가 노리는 리테일 시장 작성자: 포뇨 - 국내 개인투자자는 6월 1주간 국내 주식을 32.4조 원 순매수했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전체 순매수의 73%를 차지했으며, 두 종목의 KOSPI 시가총액 비중도 42%에 달한다. 반도체 대형주에 개인 자금이 이례적으로 집중되고 있다. - 하이퍼리퀴드에서는 삼성전자 10배, SK하이닉스 10배, 현대차 10배, 한국 주식시장 ETF인 EWY 20배 레버리지 무기한 선물이 이미 24시간 거래되고 있다. - 키네틱(Kinetiq)의 markets.xyz(모바일 선물 트레이딩 앱)은 2026년 1월 출시 이후 9,278명의 사용자를 통해 누적 거래량 37.5억 달러를 기록했다. 사용자 1인당 평균 거래량은 약 40.4만 달러다. - markets.xyz는 소셜 기능에 특화되었다. 앱에 게시되는 모든 포지션에는 검증 가능한 온체인 손익 이력이 표시되며, 카피 트레이딩과 반대 포지션 진입 모두 원클릭으로 실행할 수 있다. - markets.xyz에서 발생하는 모든 거래는 KNTQ 배분과 연계된 kPoints를 적립한다. 시즌 2의 최종 스냅샷은 2026년 9월 29일이며, 플랫폼 매출의 100%는 sKNTQ 스테이커를 위한 바이백에 사용된다. 📱 X 포스트 🌎 아티클 전문 (웹사이트) FP Website | Telegram (EN / KR) | X (EN / KR)
426
10
SAM BANKMAN-FRIED LOSES BID TO OVERTURN FRAUD CONVICTION, 25-YEAR PRISON SENTENCE - RTRS
519
11
: : [인베스트먼트/이슈] 에테나(Ethena) 인터뷰: USDe 및 ENA의 미래 모습은? 작성자: 포뇨 - 에테나 팀 관점에서 USDe의 핵심은 APY보다 USDe가 디파이(DeFi)와 CeFi 전반에서 얼마나 자주 담
: : [인베스트먼트/이슈] 에테나(Ethena) 인터뷰: USDe 및 ENA의 미래 모습은? 작성자: 포뇨 - 에테나 팀 관점에서 USDe의 핵심은 APY보다 USDe가 디파이(DeFi)와 CeFi 전반에서 얼마나 자주 담보로 쓰이고, 얼마나 넓고 깊게 통합되며, 얼마나 높은 회전율을 만드는지에 있다. - USDe의 담보 기반 확대는 더 많은 보상을 좇기 위한 방향 전환이 아니다. 에테나는 수익원을 넓히되, USDe가 예측 가능한 합성 달러로 작동해야 한다는 기준은 유지하겠다는 입장이다. - USDe의 성장 한계는 단순히 AUM으로 결정되지 않는다. 에테나의 헤지 포지션이 특정 자산의 미결제약정에서 의미 있는 비중을 차지하고, 펀딩비, 집행 비용, 거래소 집중도에 영향을 주기 시작하는 지점이 실제 한계에 가깝다. - USDe의 유통 범위는 거래소, 지갑, 프로토콜, 파트너 앱을 통해 보다 넓어질 가능성이 높다. 이 과정에서 에테나는 다른 플랫폼의 수익형 상품을 뒷받침하는 보상 엔진이 될 수 있지만, 동시에 최종 사용자와의 접점을 직접 보유하려는 제품도 준비하고 있다. - USDe가 핵심 달러 담보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규모보다 신뢰가 먼저 필요하다. 스트레스 테스트 상황 발생 시 상환과 1달러 페그가 유지된다는 경험, 충분한 유동성, 그리고 기관이 이해할 수 있을 만큼 단순한 위험 구조가 다음 단계의 성장 조건이다. 📱 X 포스트 🌎 아티클 전문 (웹사이트) FP Website | Telegram (EN / KR) | X (EN / KR)
614
12
국내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심 좋을듯
914
13
: : [인베스트먼/코멘트] 하이퍼리퀴드 주말 선물 시장은 국내 주식의 월요일 시초가를 예측할 수 있을까 작성자: 포뇨 하이퍼리퀴드에 상장된 국내 주식 무기한 선물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EWY는 총 62번의 주
: : [인베스트먼/코멘트] 하이퍼리퀴드 주말 선물 시장은 국내 주식의 월요일 시초가를 예측할 수 있을까 작성자: 포뇨 하이퍼리퀴드에 상장된 국내 주식 무기한 선물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EWY는 총 62번의 주말 중 45번 월요일 시초가 방향을 맞혀 73.8%의 적중률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는 16번 중 15번을 맞혔다. 다만 표본이 아직 적어 이를 신뢰할 만한 선행지표로 단정하기는 이르다. 🌎 코멘트 전문 (X / 웹사이트) FP Website | Telegram (EN / KR) | X (EN / KR)
734
14
Mythos 내일 나온다고 합니다. 어쩌면 디파이 재앙의 전조일까 두렵네요. https://x.com/jukan05/status/2064170300452098183
6 301
15
Citrini: "크립토 대부분이 밈성에 가까운 반면, 하이퍼리퀴드는 실제 캐시플로우를 창출하고, 그 위에 AF(Assistance Fund)를 통한 바이백 메커니즘이 프로토콜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수수료의 90% 이상이 A
Citrini: "크립토 대부분이 밈성에 가까운 반면, 하이퍼리퀴드는 실제 캐시플로우를 창출하고, 그 위에 AF(Assistance Fund)를 통한 바이백 메커니즘이 프로토콜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수수료의 90% 이상이 AF로 유입되어 시장에서 HYPE를 매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규모 자체도 압도적입니다. 2025년 1월 출범 이래 누적 매입 규모가 $2B를 돌파했으며, 일부 측정 기준으로는 2025년 한 해 동안 크립토 시장 전체의 토큰 바이백 활동 중 약 절반을 하이퍼리퀴드 단독으로 차지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시가총액 대비 연간 바이백 비율은 약 7% 수준입니다. 최근에는 재단이 AF에 보유 중인 HYPE $1B 규모의 공식 소각을 위한 밸리데이터 투표를 발의했으며, 향후 AF 보유분 전체가 사실상 소각된 것으로 간주될 예정입니다. Bitwise의 현물 HYPE ETF(BHYP US)를 비롯한 하이퍼리퀴드 ETF 출시도 시장의 주목을 끌고 있으며, 여전히 확보 가능한 시장 점유율이 상당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5 411
16
Strategy Announces Approval Of STRC Semi-Monthly Dividends: BBG 🔗 velo.xyz
631
17
Felix 선셋 발표 https://x.com/felixprotocol/status/2063970371284422739?s=46
798
18
AQA v2 드디어 발동 https://x.com/coinbase/status/2063973364117414207?s=46
799
19
아 제발 좀.. https://www.nytimes.com/live/2026/06/08/world/iran-israel-lebanon-attacks
878
20
비둘기도 이탈 선언
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