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풍이 분다 | Eastern Wind
前往频道在 Telegram
리서쳐 출신 3인의 일기장입니다.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한 홍보성 글은 게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니라 단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显示更多4 875
订阅者
无数据24 小时
-237 天
-10030 天
帖子存档
하루 전에 비슷한 주제에 대해 말했던 Alexander Good
가장 큰 문제는 당신이 무제한 손실을 안고 있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현물 롱 포지션이고 무기한 선물 숏 포지션이지만, 거래를 끝내기 위해 현물/락업된 토큰을 팔 수 없기 때문입니다.
Repost from Hyperliquid_한국지부 공지방
Rysk Finance
Rysk는 기존 디파이의 가장 큰 문제였던 ETH, BTC 같은 핵심 자산의 낮고 불안정한 수익률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통 금융에서 검증된 전략인 커버드 콜(covered call)을 완전히 새롭게 재해석해 온체인에서도 유동적이고 거래 가능한 형태로 구현했습니다.
사용자는 복잡한 옵션 지식이 없어도, 즉시 USDC 수익을 얻고, 원하는 매도가를 직접 정해 맞춤형 전략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또한 ETH, BTC뿐 아니라 LST, LRT 등 다양한 자산에 적용 가능하며, 정해진 만기나 일정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든 거래할 수 있습니다.
https://app.rysk.finance/
https://x.com/ryskfinance/status/1960300970824421853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Repost from infinityhedge
ZACHXBT: CRYPTO EXCHANGE CRYPTO[.]COM HAD A MASSIVE INCIDENT THEY COVERED UP IN THE PAST THAT THEY NEVER MADE PUBLIC...(I'M JUST NOT ALLOWED TO LEAK DETAILS RN)
미친 BTC->ETH 고래, 누적 BTC 매도 $2.55B
https://x.com/mlmabc/status/1960327920666177564
Repost from Tree News
TRUMP MEDIA & TECHNOLOGY: WILL INTEGRATE CRO TOKEN ON ITS TRUTH SOCIAL AND TRUTH+ PLATFORMS - RTRS
Repost from BZCF | 비즈까페
정말 인상적인 영상.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1. '일 안해도 들어오는 돈' > '쓰는 돈' 인 상태가 경제적 자유다. 아무리 연봉 높아도, 나가는 돈이 많아서 계속 일해야 하면 자유 아니다.
2. 돈 벌려면 '하나' 집중하는 게 좋다. 사이드 잡 하는 것보다, 될 것 같은 일에 100% 집중해서 결과 만들어내는 게 좋다.
3. 시장 통제할수 없다. 하지만 지출은 통제할 수 있다. 쓸데없는데에 돈 쓰지 마라.
4. 복리가 중요하다. 인간이 35살 이상 살 수 있게 된 지 얼마 안됐다. 그래서 길게 생각하는 것 자체가 어렵다. 복리는 쌓인다. 지금 백만원이 몇십년 뒤에 몇억이다.
5. '분산'해라. 하나 회사에 몰빵하지는 마라. 너는 영웅이 아니다. 시장에 투자하고, 복리를 누려라. 그게 제일 쉽다.
https://youtu.be/2_owzZFLxp8
Repost from 제이슨상님 Unemployed by Agents
+1
요즘 크립토 투자 시장이 넘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유동성 토큰에 투자하는 유명 헤지펀드도 -70%를 기록하고, VC도 신규 딜보다는 후속 라운드에 참여하거나 펀드 자금이 DAT 딜로 들어가는 추세입니다. 신생 펀드 수와 펀드 규모도 줄어들고, 투자 딜 수도 줄어들고 있습니다. 기존 펀드들의 LP들도 이미 들어간 펀드들의 수익금 회수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구요.
더군다나 non crypto VC들의 자금은 거의 AI 쪽으로 몰려있고, crypto VC들의 경쟁인데, 아예 시드 라운드 위주의 소듀모 펀드만 살아남거나 a16z, 멀티코인 등 대형 펀드들만 살아남는 상황입니다. 그 중간 어중간한 AUM의 펀드들이 제일 애매한 상황이구요.
알트코인도 똑같습니다. 하이퍼리퀴드나 에테나처럼 명확한 바이백, 매출 구조를 갖고 있지 않으면 시장에서 주목받기도 어렵고 애매한 포지션의 팀들은 정말 힘들구요. Flight to quality, 우량주 투자만 선호되는 상황입니다. 애매한 크립토 펀드나 어중간한 알트코인들이 정리되는 시기가 올 것 같네요.
마지막 500m 한도 오픈
인당 최대 한도는 $10k로 하향
https://fxtwitter.com/binance/status/1960281650488836191
Repost from Four Pillars Research (KR)
: : [이슈] 뉴트럴(Neutrl), 회의론자의 질문에 답하다
작성자: 재원
- 뉴트럴의 수익 모델은 다음과 같이 크게 세 가지 축으로 구성된다: ① OTC 시장에서 락업된 토큰을 대규모 할인율로 매입 후 무기한 선물 숏 포지션으로 헤지, ② 현물–선물 간 베이시스 거래를 통한 펀딩 프리미엄 수취, ③ 가능할 경우 헤지된 담보 토큰의 스테이킹 수익 확보다.
- 세 가지 전략을 결합함으로써, 기존 헤지펀드 수준의 마켓 뉴트럴 전략을 합성 달러(synthetic dollar) 구조로 패키징하여 일반 투자자도 실질적인 트레이딩 수익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 현재 사설 베타(private beta) 단계에서 약 5천만 달러 규모의 자금이 유입되어 연 환산 약 29%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향후 2년간 상위 100개 알트코인에서 550억 달러 이상의 토큰 언락이 예정되어 있다. OTC 세컨더리 시장의 월간 거래량은 약 2~4억 달러로 추산되며, 기회는 충분하다.
- 알트코인 펀딩 비율은 과거 1년간(2024년 4월~2025년 4월 기준) 약 77.5%의 기간 동안 양수(positive)로 나타났으며, 이는 장기적으로 숏 포지션 보유자가 펀딩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보여준다.
- 뉴트럴은 KYC, 에스크로, 법적 계약 등을 통한 상대방 검증, 가격 리스크 헤지, 리저브 버퍼 운용 등을 통해 펀딩 역전이나 시장 충격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
📱 이슈 아티클 전문 (포스트)
🌎 이슈 아티클 전문 (웹사이트)
FP Website | Telegram (EN / KR) | X (EN / KR)
부분 청산(partial liquidation) 업데이트가 추억의 고래 2TheMoon의 작품이었네요
https://fxtwitter.com/GuthixHL/status/1960248854034731433
디스코드에서는 아직도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방향성은 맞으셨던 분..
저는 쓰레기 트레이더라 트레이딩 안하지만 하리 커뮤니티 부자 되는거 보면 기분이 좋네여 🌧
외않해?
https://t.me/CryptoFamily_ilhyun/7888
다음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에서: - 프리마켓 펀딩 비율이 일반 펀딩 비율의 1/20에서 1/100로 변경될 것입니다 - 이전에 발표된 대로 무허가 검증인 (Validator) 세트가 21개에서 24개로 늘어날 것입니다 - HLP의 수수료 분배율이 1%로 감소하고, 나머지는 Assistance Fund로 갈 것입니다 다양한 시장 참여자에 의해 유동성이 계속 심화됨에 따라, HLP의 거래량 점유율은 하이퍼리퀴드 전체 거래량에서 무시할 수 있는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 이는 프로토콜의 유동성 네트워크 효과를 반영하는 건전한 발전입니다. 참고로, 하이퍼리퀴드에서의 수수료는 전적으로 커뮤니티로 향합니다.https://t.me/hyperliquid_announcements/420
现已上线!2025 年 Telegram 研究 — 年度关键洞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