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씨커의 일기장
الذهاب إلى القناة على Telegram
문의: @coin_seeker_ledger 코인씨커 운영 채널 리스트 https://linktr.ee/coin_seeker
إظهار المزيد4 936
المشتركون
+124 ساعات
+57 أيام
+13730 أيام
جاري تحميل البيانات...
القنوات المماثلة
سحابة العلامات
لا توجد بيانات
هل تواجه مشاكل؟ يرجى تحديث الصفحة أو الاتصال بمدير الدعم الخاص بنا.
الإشارات الواردة والصادرة
---
---
---
---
---
---
جذب المشتركين
يونيو '26
يونيو '26
+111
في 30 قنوات
مايو '26
+248
في 27 قنوات
Get PRO
أبريل '26
+80
في 24 قنوات
Get PRO
مارس '26
+77
في 10 قنوات
Get PRO
فبراير '26
+59
في 43 قنوات
Get PRO
يناير '26
+27
في 8 قنوات
Get PRO
ديسمبر '25
+64
في 22 قنوات
Get PRO
نوفمبر '25
+370
في 67 قنوات
Get PRO
أكتوبر '25
+575
في 73 قنوات
Get PRO
سبتمبر '25
+345
في 64 قنوات
Get PRO
أغسطس '25
+54
في 14 قنوات
Get PRO
يوليو '25
+55
في 9 قنوات
Get PRO
يونيو '25
+36
في 10 قنوات
Get PRO
مايو '25
+134
في 18 قنوات
Get PRO
أبريل '25
+102
في 7 قنوات
Get PRO
مارس '25
+97
في 32 قنوات
Get PRO
فبراير '25
+133
في 9 قنوات
Get PRO
يناير '25
+427
في 40 قنوات
Get PRO
ديسمبر '24
+184
في 8 قنوات
Get PRO
نوفمبر '24
+96
في 3 قنوات
Get PRO
أكتوبر '24
+35
في 0 قنوات
Get PRO
سبتمبر '24
+19
في 1 قنوات
Get PRO
أغسطس '24
+120
في 9 قنوات
Get PRO
يوليو '24
+77
في 16 قنوات
Get PRO
يونيو '24
+48
في 4 قنوات
Get PRO
مايو '24
+70
في 3 قنوات
Get PRO
أبريل '24
+309
في 32 قنوات
Get PRO
مارس '24
+181
في 2 قنوات
Get PRO
فبراير '24
+25
في 0 قنوات
Get PRO
يناير '24
+54
في 4 قنوات
Get PRO
ديسمبر '23
+100
في 14 قنوات
Get PRO
نوفمبر '23
+19
في 0 قنوات
Get PRO
أكتوبر '23
+14
في 2 قنوات
Get PRO
سبتمبر '23
+19
في 0 قنوات
Get PRO
أغسطس '23
+30
في 0 قنوات
Get PRO
يوليو '23
+11
في 0 قنوات
Get PRO
يونيو '23
+13
في 0 قنوات
Get PRO
مايو '23
+28
في 0 قنوات
Get PRO
أبريل '23
+32
في 0 قنوات
Get PRO
مارس '23
+97
في 0 قنوات
Get PRO
فبراير '23
+76
في 0 قنوات
Get PRO
يناير '23
+53
في 0 قنوات
Get PRO
ديسمبر '22
+24
في 0 قنوات
Get PRO
نوفمبر '22
+123
في 0 قنوات
Get PRO
أكتوبر '22
+60
في 0 قنوات
Get PRO
سبتمبر '22
+122
في 0 قنوات
Get PRO
أغسطس '22
+140
في 0 قنوات
Get PRO
يوليو '22
+93
في 0 قنوات
Get PRO
يونيو '22
+218
في 0 قنوات
Get PRO
مايو '22
+318
في 0 قنوات
Get PRO
أبريل '22
+1 481
في 0 قنوات
| التاريخ | نمو المشتركين | الإشارات | القنوات | |
| 27 يونيو | +1 | |||
| 26 يونيو | +3 | |||
| 25 يونيو | +3 | |||
| 24 يونيو | +3 | |||
| 23 يونيو | +6 | |||
| 22 يونيو | +6 | |||
| 21 يونيو | +1 | |||
| 20 يونيو | +1 | |||
| 19 يونيو | +1 | |||
| 18 يونيو | +6 | |||
| 17 يونيو | 0 | |||
| 16 يونيو | 0 | |||
| 15 يونيو | +5 | |||
| 14 يونيو | +6 | |||
| 13 يونيو | +2 | |||
| 12 يونيو | +1 | |||
| 11 يونيو | +8 | |||
| 10 يونيو | +1 | |||
| 09 يونيو | +1 | |||
| 08 يونيو | +1 | |||
| 07 يونيو | +14 | |||
| 06 يونيو | +4 | |||
| 05 يونيو | 0 | |||
| 04 يونيو | +3 | |||
| 03 يونيو | +2 | |||
| 02 يونيو | +16 | |||
| 01 يونيو | +16 |
منشورات القناة
| 2 | 현재 시스템들을 만들면서 토큰을 쓸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중.
일단은 기본 내 시스템 구축을 하는데, 강제로 토큰을 써버릴 수 있는 구조 형태로 가고 있음.
이전에 AI 를 계속 활용하기 어려웠던 이유는 토큰을 다 써야한다는 압박감에 계속 뭔가를 만들어야한다는 압박감이 있었음.
뭔가 만들지 않으면 안된다는 압박감이 다 있을텐데, 이거를 토큰을 써서 해결이 가능한 자동화 요소에 써버리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전환했음.
즉 AI 를 통해서 뭔가 효율적인 일을 하는 스크립트를 짜는게 기존 방식이었다면, 그냥 AI 가 다 작업하게 해서 일을 수행하는 Task 들을 만드는 방식으로 전환.
이렇게 하게되면 일을 하기 싫고 이번주는 뭐 바쁠 예정인 경우에는 토큰을 쓰면서 생산적인 일에 AI 를 활용할 수 있는 것.
토큰을 남기긴 아까워서 강제로 뭐 필요도 없는거 만드는거보다는 일단 이러한 게 가능한 프레임워크를 만들면 토큰을 의미없게 쓰거나 남는 일이 없어지는것.
예를 들면 숏츠 팩토리, 이미지 팩토리, 블로그 팩토리 등등 이 예라고 볼 수 있음.
이렇게 생산된 애들을 활용하는건 나중의 몫이지만 언제든 쓸 수 있는 요소임.
지금 AI 가 아닌걸 찾기가 더 어려운 시대에 바이럴 도구로써 이런 곳에 안쓰는 토큰을 쓸 수 있게 하는 자기만의 시스템을 만드는게 중요해보임. | 525 |
| 3 | 애플이 가격 인상하면서 주변에 바이브 코딩하던 많은 사람들이 급하게 인상전 맥북을 구입하거나, 그냥 오른거 사는 사람이 많아졌음.
그 이유가 램 값 생각하면 애플 맥북자체가 가성비이고 성능도 좋기 때문인데, 물론 과거에 마진을 후려치면서 돈을 많이 벌어가던 기업이긴하지만
현재 시장 가격으로 보면 가성비라고 불릴 정도로 싸게 팔아온 기업이 정상화하는 정도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듦.
실질적인 애플 실리콘을 많이 사는 소비자로써는 여전히 인텔 기반의 삼성 울트라북 스팩을 사느니 맥북 예전 가격에 사는게 완전 혜자였기 때문.
저 저정도 성능에 저정도 가격 받는게 부품만으로 설명 되는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함.
가장 우려스러운건 인플레이션이 소비자 시장에도 눈에보이게 들어오고 있다는 점이 가장 우려스러울뿐. | 677 |
| 4 | 현금 비중이 무려 30% 기 때문에 현재 슈퍼 숏충이 모드 on | 761 |
| 5 | 일부 반도체 비중을 줄였습니다. 90% 주식 10% 현금 비중에서 70% 주식 30% 현금 비중으로 옮겼어요.
이유는 별거 없습니다. AI 를 이용하여 놀라움을 얻던 부분이 살짝 루즈해졌어요.
급속하게 올랐던 클로드의 열풍도 이번 미국 규제로 인해 어떤 방향이 될지 가늠이 안되기도하고
하이퍼스케일러들이 사주지 않으면 안되는 현 시점에서 큰 톱니바퀴인 openai 의 ipo 연기 가능성 뉴스는 꽤 큰 뉴스라고 생각합니다.
엔트로픽도 연기할 수도 있구요? 빅테크도 돈이 마를수밖에 없는 순간이라고 보기도하고요.
기존 관심 종목에서 지수 ETF와 양자, 바이오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덜어내서 1주로 정찰병 상태로 돌려놨어요.
전체적인 시장이 좋아진다면 지수 etf 에서 시장을 적당히 따라가줄꺼같고 더 떨어진다면 정찰병들의 수익률 하락을 보고 현금으로 매수할 생각입니다.
타이밍을 재면 안된다는거 알긴하는데, 베드 시그널이 너무 나오는데 가만히 있는건 제 스타일이 아닌거같아요. | 1 137 |
| 6 | GPT 5.6-Sol 출시
아직 일반 사용자에게는 출시되지 않은거 같은데, API, Codex 로 일반 사용자에게도 조만간 출시한다네요.
근데 초기 모델명이 Sol -> Terra -> Luna 로 간다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 | 1 078 |
| 7 | 앞으로의 AI 사용 계획 및 생각
- 아마 기존 내 시스템 유지 보수 및 돈이 딱히 될만한거 위주가 아닌 취미 생활로 계속 진행할거 같음.
- 기존에 내가 투자하면서 필요했던 툴이나 계속 살펴봤던 거를 내 사이트에서 내가 쓰기 위해 만드는게 목적.
- 개발을 그래도 계속 하기에 이를 편하게 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에 힘을 씀.
- AI 모델은 지금 이 수준으로도 내 기준은 충분한 성능을 발휘. 아주 리스키한 버그를 수정하는게 아닌 이상은 지금 모델로 충분한 상태.
- 이 정도 만족감에 어차피 앞으로 미국인 외에는 프론티어를 쓰기 힘든 시대라면 이 분야에 과감한 투자가 어렵다고 느껴짐.
- 지수 추종이 여전히 제일 무난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그나마 괜찮다고 보는건 역시 온디바이스 AI 임.
- 현재 AI 기술로도 충분히 가능하며, 일부 CPU 특화로도 실제로 구축된 아이템들이 많음.
- 관련 아이템은 실제 사용자들에게 충분한 만족감과 클로드 만큼의 느껴지는 기술 발전을 체감할 수 있을 것.
- 꽤 걸릴지도 모르지만, 내가 체감되는 분야에 투자하는게 내 원칙이다보니, 이 분야를 계속 파보면서 길게 볼거같음.
- 양자도 그런 부분에서 보고 있긴한데, 어려웠던 양자 기술이 AI 발전으로 인해 가속화될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아주 길게보고, 소규모의 베팅. | 1 022 |
| 8 | Fable 5 는 이제 기대안하고 opus + sonnet 을 최대한 깍아서 Fable 처럼 잘 구현하도록 설계를 해보는중.
물론 버그 수정에는 구리기 때문에 gpt 5.6 이라도 미국인 전용이 아니길 바라면서, gpt 5.6 이 나오면 버그 수정용으로 쓰거나 리뷰용으로 쓰고
Fable 5 는 미국인 아니면 안될거로 보고 지금 기준으로 열심히 굴리는중.
이런 기조로 간다면 솔직히 힘쌘 애들이 자기들만 쓰는 툴을 만드느냐 메모리 가격을 올려서 소비자 물가까지 영향을 준다는 소리로 넘어간다면
이게 주식 시장에 긍정적일지 잘 모르겠음. 물론 내가 소비자라서 그럴지도 모르겠는데, 약간 대기업들끼리 힘싸움하고 거기서 발생하는 이득은 자기들이 다 먹을꺼 같음.
뭐 필요없는 인력 해고라던지 등등 일반인은 남은 모델들 쓰면서 그냥 이런 사이드 프로젝트하거나 기존 프로덕트 쓰는정도?
갈수록 토큰비는 더 비싸지는거같고(예상했던 것과 달리) 싸지는건 없고 비싸지는 초인플레이션으로 가는 기분. | 878 |
| 9 | 바이낸스에서 테니스 라켓 선물 받았어요. 잘써보겠습니다 하하 이참에 운동을.. 감사합니다!
무슨 엄청 큰 박스가 와서 뭔가했더니.. | 1 046 |
| 10 | 음 프론티어는 이제 미국인빼고는 못쓸지도 모르겠네… opus 4.9 라도 내놔라 ㅜㅜ | 1 088 |
| 11 | *트럼프 행정부, 보안 우려로 OPENAI에 새 모델 단계적 출시 요청 - 정보
*OPENAI는 연방 정부의 보안 요청에 따라 GPT 5.6 버전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OPENAI의 모델 미리보기 접근 권한은 연방 정부의 승인을 거쳐 고객별로 제공됩니다. | 936 |
| 12 | 이때 바꾼(고작 20일 전) 맥북 가격이 200만원 올랐네요. 이게 램의 파워군요. 파워 인플레이션 시대 대비해야겠지? | 1 085 |
| 13 | 너무 느리고 못미더워서 다 끄니까 진짜 걱정이 없어서인지 꿀잠잤네요. 또 잘수있을듯. | 1 108 |
| 14 | 아마존에서 Fable5 를 쓸 수 있지만 제약이 있음.
미국 신원 확인.. 이게 claude.ai 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된다면 컴퓨팅파워만 옮겨가서 걍 못쓸지도?
오늘 보여준 성능을 보면 진짜 못쓸꺼같은데.. | 1 117 |
| 15 | 이거 오픈하면서 트위터에 보면 Fable5 되는 일부 유저 + 아마존에서 쓰는사람들이 있는데, 아마 이 영향으로 컴퓨팅 파워가 다시 Fable 로 옮겨져서 그런가 그냥 못쓰는수준이 되어 버렸다.. 아무것도 못고치고 하루종일 일하네 | 1 003 |
| 16 | 루머 나온지 하루만에 오늘은 도저히 못쓸꺼같은 성능을 보여주는중 | 980 |
| 17 | Fable 5 가 곧 돌아올 예정입니다.
아마 주간 구독에 Fable 한도가 별도로 포함될거같네요.
claude code 문자열셋에 Your fable usage .. 이 있는거로 봐서 구독모드에도 있을듯?
기대가 매우 되는데 얼마나 조금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토큰을 미리 녹여두면 초기화도 해줄지도? | 5 819 |
| 18 | 왜 심심하면 죽는거냐 vultr 야.
3개월에 한번은 죽는거같네.
db 가 그래도 멀쩡해서 다행이야.. | 1 052 |
| 19 | 부품 부족하겠지? | 1 133 |
| 20 | 테슬라 3세대 옵티머스 대량양산 임박…대만 부품사 일제히 공급 개시
-7~8월 양산 돌입…밀레 오토메이션, 하모닉 감속기 등 공급 시작
https://share.google/QzJL6IJAD70PGpYq5 | 1 082 |
متاح الآن! بحث تيليغرام 2025 — أهم رؤى العا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