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풍이 분다 | Eastern Wind
Відкрити в Telegram
리서쳐 출신 3인의 일기장입니다.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한 홍보성 글은 게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니라 단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Показати більше4 881
Підписники
-424 години
-297 днів
-9430 день
Архів дописів
Repost from 케이피의 W3
채널에서 첫번째로 공유드릴 글은 추석 연휴 동안에 쓴 <Web3는 시대정신>이라는 글입니다.
업계 종사자로 항상 “Web3가 왜 필요할까?”라는 질문을 품고 지내왔는데요. 이 글을 통해 질문에 대한 저만의 답을 풀어내 보았습니다…
Web3의 대중화는 탈중앙화라는 철학보다는 실제 사람들의 ‘먹고사니즘’을 해결하는데서 올 수 있겠다는 생각이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70% 토큰 분배로 커뮤니티를 열광시킨 하이퍼리퀴드, 야핑으로 먹고 사는 전업 야퍼들의 등장, K-밋업 메타의 성행은 모두 사람들에게 경제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는데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사람들이 Web3에 들어오기도 했고요. 이 현상들의 기저에는 Web3의 ‘분배’ 문화가 자리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점차 빈부격차가 심화되는 21세기에는 이 ‘분배’라는 키워드가 요구될 것이며, Web3는 시위와 폭력이 아닌 평화적 분배의 수단으로 부상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Web3에서 그 가능성을 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읽어주세요 :)
https://xangle.io/research/detail/2334
Repost from BZCF | 비즈까페
어제 올린 글 관련 영상입니다. 리사 수와 OpenAI 그렉 브록만 창업자가 인터뷰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ykSGfq2-xA
Repost from 제이슨상님 Unemployed by Agents
앞으로의 크립토 시장에 대한 생각
요즘 가장 많이 고민하는 포인트는 ‘크립토가 주식처럼 된다면 앞으로 어떤 플레이를 해야할까?(회사로서도, 개인 투자자로서도)’
시장도 사이클 후반부에 들어서고 기관들이 크립토 시장에 들어오면서 앞으로의 크립토 시장은 지금까지의 리테일 위주 시장과는 완전히 다른 양상이 될 것.
1) 기관들의 크립토 파이낸싱 확장
대형 은행, 자산운용사, 핀테크 회사들이 크립토 비즈니스를 확장하면서 새로운 매출원을 만듬. 크립토 자산 운용, 디파이 온체인 파이낸스 상품, 스테이블코인 관련 비즈니스 등을 통한 신규 크립토 비즈니스 확장.
2) 주식과 크립토의 경계가 없어짐
주식의 토큰화, RWA 시장이 커질수록 Robinhood, Galaxy 같은 토큰화 상품 유통 및 발행 플랫폼들이 돈을 벌거고, RWA 대장 플랫폼 Securitize도 사실상 Blackrock이 리드. Pre IPO/예측 시장도 로빈후드 같은 리테일 플랫폼이 수혜.
3) 메이저 알트들만 우상향, 기타 알트들의 PVP 게임
이번 S&P가 크립토 인덱스를 출시한 것만 봐도 앞으로는 메이저 알트들에게만 유동성이 몰릴거라 생각되고(점진적 우상향) 그 외 알트들은 네러티브와 유동성 PVP 게임이 될 것.
4) Crypto native VC, 팀, 프로덕트는 도태될 것
Crypto native VC들도 예전만큼 영향력이 없을 것. Liquid play를 잘 하거나, Paradigm - 스테이블코인(Stripe), Pantera - DAT, 멀티코인 - Solana All In처럼 각자 차별점을 만들어야함. 해시드는 K-culture와 아시아 시장을 레버리지하려는 듯. VC backed coin은 이제 힘을 못 쓸 듯. Crypto native 팀이나 프로덕트도 별 다른 의미가 없을 것 같고 유일하게 디파이 쪽만 볼만할 듯.
5) 이제 나스닥 상장사에도 크립토 관련주들이 많아지면서 굳이 토큰에 직접 투자할 필요가 없어짐. 코인베이스를 포함한 각종 거래소, Robinhood, DATs, Circle, Galaxy, Stripe(상장되면)
결국 앞으로 토큰 그 자체에 대한 매력보다는 크립토 관련 주식들이 더 매력적일 것. 토큰은 메이저 + 거래소 코인(BNB, MNT, HYPE)말고는 장기적으로 볼만한게 없음. 알트들은 남는 돈으로 도파밍용 짤짤이 매매 정도가 이상적인 듯.
투자적인 관점으로는 앞으로 토큰보다는 주식 쪽을 더 많이 볼 것 같고 (크립토, AI, 반도체, 로보틱스) 비즈니스적으로는 크립토 > 증권, 금융 시장 쪽으로 확장할 생각.
Repost from Hyperliquid_한국지부 공지방
Supercexy, Conditional Orders 기능 업데이트
supercexy의 스탑 주문 기능이 이제 단일 자산 트리거에서 완전한 조건부 주문(Conditional Orders) 으로 진화했습니다. supercexy의 조건부 주문을 통해 어떤 페어든, 어떤 방향이든 트리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BTC가 $130K 이상이면 HYPE 롱 포지션을 종료” - “SOL이 $200 이하로 떨어지면 HYPE 롱 진입” https://x.com/try_supercexy/status/1975850627562373528?s=46개인적으로 Supercexy는 지속적으로 간간히 쓰고 입장에서 긍정적인 업데이트인 것 같네요 여러앱 사용해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Supercexy는 한번은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Supercexy 바로가기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Repost from Hyperliquid Announcements
By community request, Hyperliquid has listed MON-USD hyperps. You can now long or short the unlaunched Monad token with up to 3x leverage.
As a reminder, hyperps do not rely on any external data for the oracle price. Hyperps trade like perpetual contracts that users are familiar with, but do not require an external spot or index oracle price. Instead, the funding rate is determined relative to a moving average of the hyperp mark price.
Trading is on low leverage and isolated margin only. Beware of low liquidity, high volatility, potentially extreme funding, and increased liquidation risk. Note: MON-USD will convert to a vanilla perp upon CEX spot listing. See Docs for more.
MON-USD is a hyperp contract that poses higher than normal risk. Do not trade contracts you are unfamiliar with and do not understand the risks for. Read the Docs to learn more about the hyperp mechanism. NFA.
https://app.hyperliquid.xyz/trade/MON
디파이라마
오늘 거래대금 방법론을 개선하는 작업을 하고 있었는데, 일부 CEX가 오더북이 더 깊어 보이고 강한 유동성을 가진 것처럼 보이도록 실제로는 체결될 수 없는 주문을 게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을 때 말입니다. 토끼굴이 깊게 이어지네요.https://x.com/0xngmi/status/1975688327136165934
Repost from Hyperliquid_한국지부 공지방
BTC 고래가 Unit을 통해 3,000 $BTC 입금하여 Unit의 TVL은 $1.54B 을 돌파, ATH 달성
https://x.com/hyperliquidnews/status/1975670758266515562?s=46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메타플래닛(TYO 3350)은 이제 새 일본 총리 등장으로 엔화 약세 + 일본 증시 강세 베팅까지 같이 가져갈 수 있게 된거 같습니다
비트도 요즘 분위기 좋고 이 친구는 비중 더 키워서 계속 모으는 중
* 투자 권유가 아닌 단순 정보 전달 목적이며, 투자 판단은 본인의 선택입니다
Repost from Hyperliquid_한국지부 공지방
Noble, 너 Hyperliquid 맛 좀 보고싶은거구나
WUSDN 티커옥션을 통해 500 HYPE에 낙찰
https://x.com/HyperliquidNews/status/1975552673207492983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Repost from Hyperliquid_한국지부 공지방
Hydromancer
우리의 기술 스택을 사용하여 2주 안에 HIP-3 DEX를 출시하세 요 HIP-3 프론트엔드 템플릿 + HIP-3 전용 API 및 웹소켓 인프라 + DEX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와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지금 최고의 인프라로 HIP-3 아레나에 진입하세요Max는 이를 두고 "Shopify for liquidity" 라는 개념이 하이퍼리퀴드 생태계 전반에서 실제로 구현되기 시작하는 걸 보니 정말 멋지다고 표현했네요 https://x.com/hydromancerxyz/status/1975505846218924435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Вже доступно! Дослідження Telegram за 2025 — головні інсайти рок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