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
Feedback
🇰🇷4LEAF의 차트READING방🇰🇷

🇰🇷4LEAF의 차트READING방🇰🇷

Відкрити в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Показати більше
3 463
Підписники
-124 години
-277 днів
-9130 день
Архів дописів
그리고 아무 일도 없었다 ㅋㅋㅋ

고점이 나오든 나오지 않든 대응할 시나리오는 어느정도 완성되었습니다 이제는 어떻게 대응할지가 중요할거같아요 올라간다면 반익반본으로 대응하며 116k 중후반에서 숏 트라이 올라가지않고 지속하락한다면 최소 105k까진 숏포지션 홀딩할거같아요 이젠 심플해졌습니다 중간에 헷징도 안잡을거고요 제 평단이 거의 고점이기 때문에 본절나가냐 나가지않냐로 관점이 나눠질거같습니다

여기서 반익절할게요 다시 올라갈수있으니 짧게 대응할게요

본절로스로 변경하겠습니다

고점 갱신한다면 이 관점을 메인으로 116k까지 기다리겠습니다.
고점 갱신한다면 이 관점을 메인으로 116k까지 기다리겠습니다.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기다리니 자리가 한번 오는군요. 단기 고점이 나온거라면 개인적으로 마지막으로 숏 포지션 진입 자리가 온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3, 5분봉이지만 하락 다이버전스도 보이고요. 저점에서 올라온것이 ab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기다리니 자리가 한번 오는군요. 단기 고점이 나온거라면 개인적으로 마지막으로 숏 포지션 진입 자리가 온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3, 5분봉이지만 하락 다이버전스도 보이고요. 저점에서 올라온것이 abc로 보이기 때문에 고점을 넘지 않는다면(불규칙도 가능은 하겠지만) 괜찮은 숏 포지션 진입자리로 보입니다. 저는 114.8k를 짧게 SL로 잡고 숏 포지션 진입을 해봤습니다. SL는 무조건 지킬 예정입니다. 위로는 116.5k까지도 보이기 때문에 안지키면 아프게 물릴거같습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114.6k 숏 진입

굿모니이이이~!

sticker.webp0.20 KB

현재는 쉬고 있는 방장입니다. 단기적으로 관점이 나눠지는 시기고 살짝 정신적으로 타격을 입은 상태이기 때문에 천천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전 손절을 했을때도 결국 매매자리 찾아서 수익을 본 방장입니다. 추가적인 매매를 하기에는 굉장히 애매한자리일뿐, 매매를 할 수없는 자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머리속에 시나리오는 어느정도 만들어지고 있고 이제 위를 먼저 가냐 아래를 먼저 가냐의 차이일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시장은 항상 기회가 존재합니다. 근데 저도 사람인지라 이렇게 손절이 나가면 쓰리긴합니다. 그래도 이럴때 이겨내야하지 않겠습니까? 당장의 매매보다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좋은 자리 근거있는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잠깐 쉬어가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니까 여러분들도 너무 급하게 생각은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당장은 모르는 자리이기 때문에 일찍 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아직 고점이 나온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경우의 수를 열어두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아직 고점이 나온지 모르겠어서 이렇게 경우의 수를 열어두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오늘은 라이브가 힘들거같아요. (어제..그.. 상황아시죠..? 풀어줘야 합니다... ㅎㅎ) 우선 지금 관점은 여전히 반반입니다. 고점이 나왔다면 이제 직하강인데 113.8k까지도 반등은 가능해보이는데 우선 지켜보면서 숏 잡을거같고요. 고점이 나오지 않았다면 여전히 116.5k 부근을 보고 있습니다. (최대 116.8k) 아마 좋은자리가 나와야 매매를 할거같고요. 고점이 나왔다고 하더라도 추후 매매할자리는 굉장히 많다고 생각되어서 급하지 않게 생각을 하겠습니다. 딱 오늘만 라이브 없이 넘어갈게요. 꾸벅

오늘 라이브도 23~24:00 사이쯤에 할게요~!

고점이 나왔는지 아니면 고점을 만들러 가는중인지 아직 확신이 들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관망 중이라고 이해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단기 고점이 나왔다면 아래에서 롱을 타는 방법으로 대응을 할거고 고점이 나오지 않았다면 고점패턴이 만들어졌을 때 위에서 숏을 타는 방법으로 대응할 생각입니다. 매매에 대한 진입가 손절가가 시나리오상 만들어지지 않고 있으니 관망을 할게요.

저는 아직 관망중입니다 앞에서 공유드린 파동들이 어느정도보이면 매매를 할 생각입니다 손절하고 바로 매매하면 뇌동이 될 가능성이 매우높으니 잠시 정신적으로 휴식 중입니다

#비트코인 지금 내려가도 이 두가지 관점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117.8k만 넘지 않으면 해당 관점에는 전혀 문제될게 없네요. 지금 여기가 단기 고점인지 아니면 117k 가까이 다시 한번 갈지는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비트코인 지금 내려가도 이 두가지 관점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117.8k만 넘지 않으면 해당 관점에는 전혀 문제될게 없네요. 지금 여기가 단기 고점인지 아니면 117k 가까이 다시 한번 갈지는 개인적으로는 잘 모르겠습니다. 우선 지금 이 자리에서 하락도 가능은 하다정도만 공유를 드리도록 할게요.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오늘부터 교육이 시작됩니다. 아직까지 대기방에도 들어오지 못한분들은 24/7 BOT을 통해서 문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방이동을 할 예정이니까 절차를 다 완료했는데도 들어오지 못한분들은 꼭 문의를 남겨주세요!

#비트코인 현재 보이는 패턴에 대해서 공유드릴게요. 흔히 나오지 않는 패턴이지만 쐐기형과 비슷하게 보일 수 있는 강세 삼각형입니다. 잘 못보신 모양이겠지만 b파동이 a파동보다 크고 d파동이 c파동보다 긴 삼각형 패턴 중 하나
#비트코인 현재 보이는 패턴에 대해서 공유드릴게요. 흔히 나오지 않는 패턴이지만 쐐기형과 비슷하게 보일 수 있는 강세 삼각형입니다. 잘 못보신 모양이겠지만 b파동이 a파동보다 크고 d파동이 c파동보다 긴 삼각형 패턴 중 하나입니다. 또한 같은 방향으로 추세선이 그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주는 나오지 않지만 이번시즌에 1~2번씩 보이곤 했던 패턴이죠. 강세삼각형의 특징으로는 삼각형 분출이 가장 긴 b파동의 최소 1.618~ 최대 2.618 까지 진행이 됩니다. 2.618은 넘지는 않는다고 하니 제가 개인적으로 보고 있는 116.5k 부근은 매우 좋은 손익비의 숏 포지션 자리가 될거로 생각이 되네요. 해당 패턴은 114.1k 부근까지 하락이 진행되면 추세선이 깨질거로 판단이 되어서 성립이 안될거같습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개인적인 고민은 지금 이자리 일까 아니면 116.7k일까 이 두가지 자리를 보고 있습니다.

굿모닝입니다. 거의 밤을 새면서 차트를 보다가 아침에 손절을 하고 살짝 자고 왔습니다. 우선은 상승장 관점은 강조드렸지만 없습니다. 그렇다고 숏을 들어가기에는 위로 열려있는 구간이 많아서 오랜만에 무포로 있습니다. 보이는자리가 1군데 있어서 그자리에 대한 분석을 조금 더 할거고요. 관점이 명확해지면 바로 다시 매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우선 관점이 틀려서 도움을 못드려서 죄송하고요. 다시 관점 명확하게 잡아볼 예정입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