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LEAF의 차트READING방🇰🇷
Відкрити в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Показати більше3 472
Підписники
-324 години
-277 днів
-8130 день
Архів дописів
///
아직까진... 크게 보이는건 없습니다.
이더리움 기준 현재 자리에서 삼각수렴 나오면 가장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긴하는데..
아직 파동 자체가 강한 하락 이후 첫 파동이기 때문에 예상하기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비트코인 또한 어느정도 상승폭이 줄어든 상황이기 때문에 지금은 조금 더 기다려보는게 좋을거같네요.
오늘도 라이브를 할거니까 라이브에서 자세하게 얘기 나눠보시죠!~
///
굿모닝입니다.
차트적으로 큰 움직임은 아직 없습니다.
반등은 나와주고 있고
워낙 하락의 깊이가 깊었기 때문에 이러한 반등은 어찌보면 자연스럽다고 볼 수 있어보입니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이나 지표는 4시간봉 이상 말고는 어느정도 식혀준건 사실입니다.
저는 여전히 이더리움 3220에 롱 포지션 가지고 있는데 본절로스 나가기전에는 홀딩할 예정입니다.
아직까지 차트적으로 유의미한 모습이 보이는 건 없습니다.
채널정도만 지지구간에서 반등해줬다고..
개인적으로 상승장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어제 라이브에서 공유드렸듯이 긴 하락빔 이후 그 저점을 이탈한 이후에는 여지없이 추가 하락이 발생한 경우가 그렇지 않은경우보다 훨씬 많습니다.
상승장을 기다리는 입장이지만 현재는 상/하방 모두 가능하다고 생각하며 중립적으로 시장을 보고 있습니다.
며칠동안 이 상태를 유지할 생각이고요.
개인적으로도 v자 반등보다는 옆으로 박스권을 만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는 3220 롱 포지션(반익완료) 홀딩하고 본절에 SL걸고 자고 올게요.
아직 3220 이 보이기 때문에 추가 매수없이 현재 포지션만 유지하겠습니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오늘의 라이브 결론
1. 단기 상방관점 보고 있다.
2. 찐 반등인지는 조금 더봐야할거같다.
3. 비트코인은 찐반등이 가능하다고 생각되나 이더리움은 솔직하게 모르겠다.
4. 3220 이더리움 롱 포지션은 본절걸고 홀딩한다.
5. 현재자리에서 횡보를 하면 하방이 조금 더 유리하다.
6. 혹시나 여기서 한파동 더 내려가면 단기 반등 이후 추가적인 하락도 고려해야한다.
7. 결론적으로 아직은 찐반등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확률은 반반이라고 본다.
저는 이더리움 롱 포지션 현재 자리에서 반익절 진행하겠습니다.
3220 -> 3300
개인적으로 다시 3215까지 내려갈 수 있다고 보고 있고요.
생각보다 상승의 힘이 크지 않은거같아서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반익절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마인드셋
복합조정 혹은 엔딩다이아고날 등 여러가지 관점을 롱 포지션의 근거로 세웠지만 중간에 모든 근거들이 깨졌습니다.
그 흔한 채널 하나 만들어지지 않는 것을 보고 무포로 관망했고 10% 큰 하락을 피했습니다.
아침에 반익 반본으로 연패를 끊어냈고 현재는 롱 포지션을 계속 보유중입니다.
시장을 이기려는 자존심 보다는 근거가 명확한 자리에서만 매매를 해야한다는 걸 다시 한번 배웠습니다.
근거가 명확하지 않은데 롱 포지션을 계속 고민했다면 엄청나게 손해를 봤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손절은 짧게, 진입근거는 명확하게!
이 두가지를 다시 마음속에 담고 계속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손해를 보신분들도 다시 이겨낼 수 있으니까 너무 좌절하지 마시고 이 하락을 기회로 삼아서 다시 일어나시길 바랍니다.
오늘 새벽에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더리움
우선 잘 올라와주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3220에 진입 이후 현재 포지션은 반익절없이 계속 보유하고 있습니다.
롱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지만 불장??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채널내에 들어왔고 차트상 보이는 구간이라서 진입을 했지만 긴 꼬리를 하방 이탈한 이후에 반등이라서 반등이 얼마나 갈지 예상하기 쉽지 않습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불장 자체가 쉽지 않다고 보고 있긴합니다.
결국 채널을 지켜주는 지 상단까지 가주는 지 그리고 그 채널을 뚫고 계속 올라가주는 지 아직도 확인할게 너무나도 많이 남아있습니다.
하락장 때도 하락의 끝까지 와야 하락장이구나 생각하지 하락하는 중에는 하락장이라고 생각못합니다.
조그마한 반등에도 다시 불장 시작이구나 라고 생각하죠.
즉 지금은 불장의 대한 기대보다는 그냥 차트적으로 보이는데로 대응을 하려 합니다.
당장은 채널안에 들어와있고 지표가 과매도니까 롱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는거고 현재 포지션이 본절로 나가거나 채널밖으로 이탈한다면 그때는 다시 포지션을 잡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더리움
운전중이라서 브리핑이 늦었습니다
기다리던 3180 딱 찍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전 3220에 롱 포지션 진입되었고요
채널 내부에서도 다시 들어왔기때문에 다시 이탈해서 저항받지않는 한 상승관점으로 시장을 볼생각입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롱포지션 반 익절 후 본절 정리되었습니다.
현물차트에서 진입 실패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래 3180쯤에 값도 보이고 비트코인 또한 다시 100K 아래에 값이 보이기 때문에 다시 눌릴 수도 있어보이네요.
우선 단기적으로 짧게라도 수익을 봤으니 조금 더 차트 지켜보겠습니다.
#이더리움
해당 채널을 뚫고 다시 트랩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더리움 롱 포지션 진입했습니다.
해당 채널이 유효하다면 채널은 지켜줄거로 생각이 됩니다.
채널 상단까지 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유의미한 트랩의 모습이 나왔기 때문에 진입을 해봤고요.
당연히 채널 이탈하게 되면 그때는 빠르게 짜르겠습니다.
#비트코인
3일봉 120일이평입니다.
해당 이평은 상승과 하락장의 기준이 되곤 하는데요.
먼저 화살표를 잘 보시면 긴 하락장 이후 해당 이평을 뚫고 지지해주면 상승이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2번 더 지지를 해주고 마지막에 뚫리면 그때부터는 강한 저항이 됩니다.
뭔가 과거와 지금이 너무나도 비슷한건 저의 착각일까라??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하락장으로 가는 초기 단계일수도 있겠단 생각이 들기 때문에... 급하게 대응은 안하려고 합니다.
모든지표가 과매도는 맞지만 지금 이자리에서 반등해줄 이유는 아직 찾질 못했고 상승장 전 마지막 조정이라고 하더라도 천천히 매수해도 문제는 안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꿀잠자고 있었는데....
일어나니 세상이 바뀌어있네요.
결국 이 채널은 진리의 채널이 되었습니다...
너무 정확하게 채널 하단을 찍어준상태인데요.
우선 무포인 상황에 차트를 보면...
10월 11일 긴꼬리를 이탈했기 때문에 저는 하락장에 대한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지난 영상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러한 긴꼬리 이후 반등은 해주지만 결국은 저점을 갱신한경우에는 계단식 하락으로 진행된적이 많았으니까요.
당장 반등한다는 근거는 솔직하게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승장으로 가는길이었다면 제가 일어났을 때 벌써 더 빠르게 반등을 했어야 하지 않나 싶네요.
우선 차트좀 더 보고 대응해도 늦지 않을거같네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Вже доступно! Дослідження Telegram за 2025 — головні інсайти рок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