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k
Feedback
🇰🇷4LEAF의 차트READING방🇰🇷

🇰🇷4LEAF의 차트READING방🇰🇷

Відкрити в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Показати більше
3 457
Підписники
-224 години
-267 днів
-9230 день
Архів дописів
고생하셨습니다~ 후딱 저녁먹고 올게요!!

#비트코인 이전 브리핑과 달라진점은 아직 없습니다. 숏 비중을 높게 유지하면서 하락 관점을 우선시 하고 있지만 여전히 조심해야하는 자리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여기서 강한 하락이 진행되는게 저의 관점 상 베스트지만.. 통수가 난무하는 자리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천천히 보면서 대응을 할게요! 아직까진 이전 관점과 달라진점 없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마지막 ABC가 진행되는 모습이라면 이렇게 카운팅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B파동이 마무리되고 현재 C파동이 진행 중이라면 지금 만들어진 고점을 손절로 잡고 숏 포지션 진입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손익비 일
#비트코인 마지막 ABC가 진행되는 모습이라면 이렇게 카운팅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B파동이 마무리되고 현재 C파동이 진행 중이라면 지금 만들어진 고점을 손절로 잡고 숏 포지션 진입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손익비 일거같네요. 저는 숏 포지션이 롱 포지션보다 많기 때문에 수익이 줄어들더라도 현재 포지션으로 유지해볼 생각이고요. 정말 심플하게 차트의 모습처럼 하락해준다면 가장 쉬운 대응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냉정하게 지금 자리 잘 모르겠습니다. 5연터든 1연터든 복합조정이든... 솔직히 잘 모르는 자리이기 때문에 진짜 지키는 운영해야합니다. 123.8부터 112까지 수익을 끝까지 먹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올라가도 수익을 지킬 수 있도록 헷징을 걸어놓은 상태이고요. 지금은 정말 가능성이 많은 자리라서.. 한쪽방향만 보고 매매를 한다면 진짜 털릴 수 있는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롱인줄알고 롱타면 숏같아지고 숏인줄알고 숏타면 롱같아지는 자리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지금은 위 아래 중립이라고 생각이 드는 방장인데.. 저도 조심하는데 여러분들도 조심하셔야겠죠?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111.7K에서 딱히 눌리는 움직임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단기 저점이 나온 상황이라면 위에 CME GAP도 있기 때문에 해당 관점도 고려는 해야하지않을까 싶네요. 섵부르게 숏 포지션 추매는 하지 않을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111.7K에서 딱히 눌리는 움직임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단기 저점이 나온 상황이라면 위에 CME GAP도 있기 때문에 해당 관점도 고려는 해야하지않을까 싶네요. 섵부르게 숏 포지션 추매는 하지 않을 생각이고요. 지금 당장은 1연터든 5연터든 복합조정이든 다 가능한 중립구간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추가 포지션 없이 모양 만들어지는 것을 한동안 기다려봐야할거같습니다. 수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포지션 운영보다는 수익을 지키는 운영을 해야할때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개인적으로 이더리움 숏 포지션도 올 익절했고요. 지금부터는 최대한 보수적으로 대응할 생각입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109.6K 롱 포지션 진입 이후 어느정도 반등을 해주고 있는 비트코인 입니다. 저점에서 상승한 파동이 ABC파동이라면 1:1자리는 약 111.7k인데요. 개인적으로 보고 있는 값도 있는 구간이라서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109.6K 롱 포지션 진입 이후 어느정도 반등을 해주고 있는 비트코인 입니다. 저점에서 상승한 파동이 ABC파동이라면 1:1자리는 약 111.7k인데요. 개인적으로 보고 있는 값도 있는 구간이라서 해당 구간까지 상승이후 재하락하는 시나리오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어제 라이브에서 공유드린거처럼 현재 구간에서 반등이 진행된다면 5파연장터미널의 관점도 가능성이 생기기 때문에 추가 반등 가능성도 고려는 해야겠죠. 헷징 포지션을 걸어놓은 이유는 수익을 확정화를 어느정도 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반등이 나오더라도 추가적으로 대응할 여지가 생겼다고 이해를 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당장은 관점 변동 없습니다. 올라도 내릴거라고 생각중이고 여기서 그냥 내리는것도 고려하듯이 결국은 추가하락을 기대하고 있고요. 지금 당장은 위아래의 가능성이 열려있는만큼 포지션 변동없이 지켜보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굿모닝입니다요~

오늘의 결론 = 횡보 즉 꿀잠 고생하셨습니다

컴백홈 완료했습니다. 대충 씻고 라이브킬게요~

#비트코인 전체적으로 정리한번 하겠습니다. 폐기되었던 5파 연장 터미널(3번째 관점) 가능성도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30분봉 상승다이버전스가 살아있는 상황에 여기서 강하게 상승한다면 가능한 관점이기 때문에 고려해서 고민해보려
#비트코인 전체적으로 정리한번 하겠습니다. 폐기되었던 5파 연장 터미널(3번째 관점) 가능성도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30분봉 상승다이버전스가 살아있는 상황에 여기서 강하게 상승한다면 가능한 관점이기 때문에 고려해서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반등이 어디서 마무리될지 아직 모르니까요) 여전히 103~105k까지는 최소 내려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해당구간에서 반등이 나오고 반등이 나오는 모양 및 가격에 따라서 추후 관점이 거의 확정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100k 아래로는 내려가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래에 보이는 95k까지도 바로 내려갈 수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패닉셀을 고려할거같네요. 우선 지금은 이정도로 관점을 보고 있고요. 저녁먹고와서 라이브하면서 다시 공유드릴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관점 정리 /// 1. 현재 자리에서 30분봉 상승다이버전스 힘으로 반등을 한다고 하면 관점은 매우 많아진다(1파연장터미널, 복합조정, 5파연장터미널도 가능) 2. 103~105까지 내려갔다가 반등하면 5파 연장터미널의 가능성은 매우 낮아지기 때문에 1파연장터미널 + 복합조정 관점만 가지고 간다. 3. 반등 구간에 따라서 1파연장터미널과 복합조정, 그리고 5파연장터미널은 나뉠가능성이 높다. 즉 아직까지는 정확히 어떤관점으로 진행되는 지 알수 없다. 4. 복합조정 관점이면 조정은 100 쯤에서 마무리될 수 있으나 1파연장터미널과 5파연장터미널은 여전히 92에 있는 시애미갭까지 하락이 가능 5. 결론 : 여기까지 온이상 이제는 어떤모습으로 진행될지 정확히 알 수 없으니 익절 할거하고 헷징도 걸고 대응잘하자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살짝 아쉽긴하지만 보호장치를 걸어야할거같네요 30분봉 상승다이버전스도 생각보다 이쁘게 걸린거같아서 약 30프로 물량정도만 헷징 롱 포지션 걸었습니다 제가 기다리던 자리는 아직 오지않았지만 급하게 내린 모습은 사실이
#비트코인 살짝 아쉽긴하지만 보호장치를 걸어야할거같네요 30분봉 상승다이버전스도 생각보다 이쁘게 걸린거같아서 약 30프로 물량정도만 헷징 롱 포지션 걸었습니다 제가 기다리던 자리는 아직 오지않았지만 급하게 내린 모습은 사실이기 때문에 일정 물량만 수익 확정화시킨다는 생각으로 헷징 걸었습니다 아래로 쭉 밀고 올리는게 정배인거같은데.. 그런 모습을 줄지 아니면 여기서 다이버전스 힘으로 통수칠지 지켜볼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주봉 일목균형표 입니다. 주봉 프레임은 매우 긴 타임프레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하나의 사이클을 분석할 때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상승장 즉 15K에서 상승이 시작된 이후 주봉 상 구름은 단 한번도 뚫린
#비트코인 주봉 일목균형표 입니다. 주봉 프레임은 매우 긴 타임프레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하나의 사이클을 분석할 때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상승장 즉 15K에서 상승이 시작된 이후 주봉 상 구름은 단 한번도 뚫린적이 없습니다. 즉 구름이 뚫린다면 그때는 명확한 하락장으로 진입했다고 해석을 해야겠죠. 그래서 주봉 프레임에서 구름대는 추후 매우 중요한 상승/하락 장의 기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단기적으로 봤을 때 기준선 즉 노란색 선이 99.5K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준선은 매우 강한 지지구간이 될거라고 생각을 하고요. 단기적으로 뚫린다고 하더라도 매우 빠르게 반등을 해주는 구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꼬리로 살짝 터치해주는 모습을 개인적으로 기대해볼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입니다. 전체적으로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올라가면서 비트코인이 빠지니 알트코인이 후루룩 빠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알트대장이라고 불리는 이더리움 또한 시원하게 빠지고 있네요. 채널 상단에서 불트랩도 보이고 4
#이더리움 이더리움 입니다. 전체적으로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올라가면서 비트코인이 빠지니 알트코인이 후루룩 빠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알트대장이라고 불리는 이더리움 또한 시원하게 빠지고 있네요. 채널 상단에서 불트랩도 보이고 4시간, 6시간 그리고 일봉상 하락다이버전스도 컨펌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시원하게 빠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이 반등하는 구간에서 이더리움을 포함한 알트코인이 단기 반등하겠지만 결국은 조금 더 강하게 빠져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저의 이더리움 최종 목표가는 채널 하단까지의 하락입니다. 단기반등이 나오더라도 충분히 가능한 자리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고요. 4800에서 잡은 이더 숏 포지션은 비트코인이 반등하는 시기에 맞춰서 헷징을 걸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아직 비트코인의 조정이 마무리된게 아니니까 그시기에 맞춰서 이더리움도 추가 브리핑 하도록 할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123.8K부터 지속해온 숏관점의 종착역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락채널(녹색)과 확장채널(흰색) 하단까지 열심히 잘 내려오고 있는 모습이네요. 이정도면.. 어느정도 관점이 맞았다라고 할 수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123.8K부터 지속해온 숏관점의 종착역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락채널(녹색)과 확장채널(흰색) 하단까지 열심히 잘 내려오고 있는 모습이네요. 이정도면.. 어느정도 관점이 맞았다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물론 아직 롱 포지션에 진입은 하지 않았습니다. 103k 혹은 105k에서부터 진입할 예정이며, 주봉상 기준선(일목균형표에서 매우 강한 지지구간)이 99~100K 부근에 있기 때문에 해당 구간까지도 밀릴 수 있음을 염두하고 대응해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어쨋든... 잘 내리고 있다는 말이네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굿모니이이잉~

저는 어제 밤을 샜기 때문에 일찍 자보도록 할게요! 급등하면 후다닥 튀어오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많으셨습니다!

#비트코인 아직까지는 채널 하단에서 비비고 있는 비트코인입니다. 하루종일 하락이 진행된만큼 어느정도의 반등은 해주고 있는데요. 111~112K 부근 즉 채널 하단에서 지표들을 식히고 있는 움직임인데 크게보면 해당자리는 삼각수
#비트코인 아직까지는 채널 하단에서 비비고 있는 비트코인입니다. 하루종일 하락이 진행된만큼 어느정도의 반등은 해주고 있는데요. 111~112K 부근 즉 채널 하단에서 지표들을 식히고 있는 움직임인데 크게보면 해당자리는 삼각수렴도 가능한자리라서 어느정도는 횡보가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관점에는 변동은 없고요. 여전히 100K 초반까지의 하락을 목표로 숏 포지션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