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o
Відкрити в Telegram
Crypto 및 경제 소식 전달 ㆍ제보 & 문의 @Crypto_Baro ㆍBaro 블로그 https://blog.naver.com/crypto-baro
Показати більше2 662
Підписники
Немає даних24 години
+57 днів
-730 день
Архів дописів
2 661
+1
급락을 버틴 ApeX, 극단적 스트레스 테스트 통과
✦ 전 기능 무중단 운영
✦ 입출금 지연 전혀 없음
✦ 대규모 청산 상황에서도 ADL(자동디레버리징) 최소화
✦ zkLink X 인프라, 기록적인 트래픽에도 견고하게 유지
-> 셀프 커스터디(자산 직접 보관)와 강력한 주문 처리 구조로, 트레이더들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도 완전한 통제권을 유지했다고 평가
✔️공식 볼트(Official Vault) 성과- 24시간 기준 APY 76.81% | TVL 1,170만 달러 유지 -> 높은 변동성 구간에서는 청산 수수료가 프로토콜 설계대로 볼트 예치자들에게 수익으로 돌아가며, 시스템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참여자들은 수익을 얻는 구조가 그대로 작동
🏷ApeX 가입 하고 파밍하기#ApeX
2 661
중국 공산당의 일간지인 환구시보의 전 편집장이자, 중국 정부의 비공식 마우스 피스 후시진 트윗 주요 부분:
========================================
"However, China won't wield that power lightly. What matters now is that the US knows China has that capability."
하지만 중국은 그 힘(희토류)을 함부로 휘두르지 않을 것이다. 지금 중요한 건 미국이 중국이 그런 능력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게 된 점이다.
=========================================
"Within that boundary, I believe China will show full respect for US interests."
그 선 안에서는, 중국 또한 미국의 이익을 충분히 존중할 것이라고 믿는다.
=========================================
* 착안점: 트럼프가 빡쳤던 희토류 장난질 부분을 더 푸시하지 않겠다는 의중 간접 전달.
* 결론: 최악으로의 비화는 막힐 듯.
* 아직 미국 외신이나 언론에선 픽업하기 전
* 중국 정부의 추가적인 공식/비공식 루트 입장 표명 대기중
#국제
2 661
CME 비트코인 금요일 종가 약 114,000달러
비트코인은 금요일 종가인 약 11만 4천 달러에서 마감했으며, 대부분의 하락은 CME 선물 마감 직후 발생했다.
이후 초기 반등이 다시 그 종가 수준까지 이어졌다.
현재는 소규모 갭을 둔 채 움직이고 있지만, 최근 변동성과 시장 여건을 고려하면 이번 주말이나 다음 주에는 CME 갭이 주요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은 낮다.
다만, 과거에도 선물 거래 시간 외 대규모 급락(플러시) 이 발생한 사례가 있었던 만큼, 이번에도 금요일 종가 수준은 참고 지표로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BTC
2 661
맨틀 현물을 살거야? 그럼 이 전략은 어떰?
현재 바이빗 스테이킹을 통해 맨틀 수량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이 마땅히 없음
-> 매력 없음
그럼 바이빗의 페어덱스인 APEX에 스테이킹박아놓고 파밍하는 전략임
-> 맨틀 장투할거라면, 현재 맨틀의 메리트있는 투자처가 없기 떄문에 APEX도 고려해볼만한 선택지라 생각
2 661
+1
차트로 보는 맨틀 코인의 전망은
주봉으로 보면 좀 심플한데 피보나치 618, 24년부터 이어진 주요 매물대인 1~1.12 부근을 터치하고 반등이 나왔음
-> 저기가 메인 매물대(지지 레벨)로 판단
다시 저기까지 급락할거라 생각은 안하고 추가적으로 하락한다면 $1.4에서 지지를 받아줄것이라 생각함
-> 이는 기술적 지지로 10.11 트럼프 사태가 다시 발생하지 않는이상 앵간하면 지지받아줄 메인 레벨
-> 실제 9월에 한차례 지지 받은 후 ATH찍으러 감
그리고 재미있는건 상승채널을 그리는 편인데 미들레벨 상승채널을 터치하고 올라왔다는게 좀 신기함(피보나치 618)
그래서 신규 진입했지만 시장이 붕괴된만큼 추가적인 하락은 있을거라 생각해서 필자는 $1.4까지 분할 매수 예정
2 661
상승장 끝나지 않았어, 첫번째 픽 $MNT
저는 시드 자체가 적은편이지만 시장 돌아가는 꼬라지 보는게 재미있어서 렉카를하며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단기 불확실성으로 인한 변동성이 심화될거라 생각을 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지금 조금씩 분할 진입해야겠다 싶어서 첫번째 픽으로 맨틀을 골랐습니다.
고른 이유는 간단합니다.
1. Bybit 생태계 통합: "MNT가 Bybit 생태계의 핵심이 되었으며, 세계 2위 거래소인 Bybit 전반에 새로운 통합과 유틸리티 확대" 2. UR 네오뱅크 전체 출시: 맨틀의 UR 네오뱅크 전체 버전 출시 예정 3. RWA 채택 가속: 11월 CCCC Lisbon 2025에서 RWA ScholarSHIP 프로그램 통해 실물자산 교육 및 채택 확대이와 같이 최근 소식만 보더라도 긍정적이라 할 수 있고 일단.. 바이빗과 한몸이 되었다는것만으로도 미래 기대가치가 크게 올라간다 생각함 -> 외에도 맨틀은 네오뱅크 사업등을 통해 WEB2 금융업계로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고 실제 수익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기 때문에 긍정적
2 661
12일 마감되는 ApeX 첫번째 Epoch Bonus
참고로 ApeX 시즌Ⅰ 부스터 받는 7가지 방법 중 하나인 첫번 째 Epoch는 금일 10월 12일 마감된다고 한다.
Ⅳ. 얼리 어답터 보너스 - Ape 시즌 1에는 두 가지 별도의 조기 참여 보상이 제공 -> 지금 받을 수 있는건 첫번째 에포크 보너스 뿐임 (2025년 10월 6일 ~ 10월 12일) ->10월 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첫 번째 공식 에포크 기간 중 거래를 시작한 트레이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 첫 번째 에포크 부스터 계수를 받게 되며, 이는 시즌 전반에 걸쳐 더 높은 누적 보상을 제공12주간 진행되는 ApeX 시즌1을 선점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라서 시드가 남아있다면 참여해보는걸 추천 #ApeX
2 661
Repost from 코인같이투자 정보 에어드랍🦅
시장에서 제일 잘친다는 봉크가이의 오늘시장 회고입니다.
https://x.com/theunipcs/status/1977047126015459602
그만큼 힘든 장이었다는걸 보여주는 글인것 같습니다. 아무리 철저히 대비해도 시스템적 충격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다. 하지만 ‘대응’만큼은 내가 통제할 수 있다 라는 구문이 인상깊습니다.
모두 오늘 하루 잘 추수르셨길 바랍니다.
2 661
그래서 이렇게 떨어질만한 이슈였냐?
저는 맞다 봅니다. 기본적으로 이 둘이 손에쥐고 흔드는게 현재 주식시장을 받치던 핵심 중 핵심이라 생각을하고 이로 인한 글로벌 경제 충격은 꽤나 클것이기 때문임
당장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국가는 남은 HP가 별로 없고 동아시아(한,일) 역시 체력이 많이 남았다고 할 수 없기 때문
본문에서 얘기했지만 기대감으로 상승하는 코인 시장에서 이런 불확실성은 너무나 안좋음
2 661
역대급 시장 충격, 지금 뭘 사야할까
개인적으로 이정도 시장 충격을 본건 루나, FTX, 관세빔정도 있다고 생각하고 이 3개를 모두 라이브로 본 사람으로써 이번 충격을 가히 역대급이 맞습니다.
그래서 지금 뭘 해야할까 고민을 많이 해봤는데 지금은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의 에어드랍을 하는게 맞다 생각합니다.
왜 당연한 소릴하나요?
-> 왜냐구요? 지금 매크로가 썩 좋지 않기 때문이죠
뭐가 안좋은지 이어서 볼게요
https://x.com/De0_View/status/1976988622109966764
글이 길어서 안읽을 당신에게 주는 3줄 요약 Ⅰ. 역대급 시장 충격: 루나, FTX, 관세빔을 능가하는 '역대급' 시장 충격이 발생했으며, 그 주된 원인은 미중 간의 전례 없는 갈등 심화 (희토류 통제, 수출 통제, 100% 추가 관세 등)이다. Ⅱ. 불확실성 증폭: 미중 갈등은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일본 은행발 대량 청산 가능성까지 겹쳐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미래 기대감이 크게 훼손되었다. (특히 알트코인에 치명적) Ⅲ. 현명한 투자 포지션: 이러한 극심한 불확실성 시기에는 로우리스크 하이리턴의 에어드랍 작업이 가장 합리적이며, 굳이 알트를 산다면 $MNT, $HYPE처럼 실제 수익이 있는 코인을 추천한다.#시황
2 661
지구상에서 가장 강렬한 해양 열파 발생
지구상에서 가장 강렬한 해양 열파 중 하나가 중국과 한국 연안에서 발생했는데, 이곳의 해수 온도는 정상보다 최대 5°C (9°F)까지 올랐다고 한다.
NOAA는 이 사건을 4등급(극심한) 해양 열파로 분류했다.
#환경
2 661
Repost from 김봉찬의 트레이딩 룸
다시 한번 원칙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내가 생각했던 원웨이 추세가 잭슨홀 이후 무너진 느낌을 받았고, 그 직후 바로 모든 계정을 잠그고 로그인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매매는 소액으로만 제한했으며, 주변 사람들에게도 꾸준히 출금을 권유해왔습니다.
솔직히, 내가 아는 패턴이 깨졌음에도 불구하고 강한 반등에 포모를 느끼거나 “복구해야 한다”는 심리 때문에 복수 매매를 이어갔다면,
아마 오늘 저는 청산에 가까운 상황까지 갔을지도 모릅니다.
오늘 이더리움이 4300 부근에서 구조를 만들 때,
‘이쯤에서 조정이 마무리되면 본 계정으로 들어가야겠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폰으로 절대 매매하지 않는다’는 원칙 덕분에 꾹 참고 기다렸고,
결국 ‘더 비싸게 사야지’라는 마음으로 오늘의 하락을 운 좋게 피할 수 있었습니다.
박상기 난도 실시간으로 봤지만, 이런 무자비한 빔은 거의 처음인것 같습니다.
레버리지가 조금이라도 섞여 있었다면 살아남기 어려웠을 겁니다.
저도 현물에서 굉장히 큰 손해를 보고 있고,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만
뭐 어쩌겠습니까, 결국 다시 마음을 다잡는 수밖에 없습니다.
시장은 언제나 우리보다 강하고, 그 안에서 살아남으려면 마음부터 단단해야 합니다.
다시 느끼지만 이게 바로 코인 시장의 본질입니다.
진짜 죽일 땐 말도 안 되게 다 죽이기 때문에,
항상 ‘더 버는 것’보다 ‘덜 잃는 것’을 우선시하는
보수적이고 안전한 접근법이
지금까지 제가 이 시장에서 버텨온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급락으로 큰 손실을 보거나 사고를 당한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인생이라는 게, 지나고 보면 별일 아닙니다.
“그냥 다시 해야지.”
그 마음 하나로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시간이 걸려도 마음만 흔들리지 않으면,
결국 다 해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다들 마음 다잡고,
이번 일은 하나의 경험으로 넘기길 바랍니다.
결국 살아남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니까요.
Вже доступно! Дослідження Telegram за 2025 — головні інсайти рок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