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김프로 l 투자인사이트 정보정유
Відкрити в Telegram
알파시그널 공식 채널 시장 방향을 단정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기반 시장 해석과 리스크 관점, 전략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무료 브리핑 · 리스크 체크 · 멤버십 안내 @Crtl_A
Показати більше766
Підписники
Немає даних24 години
+107 днів
-230 день
Архів дописів
주말 아니랄까봐 또 자극적인 발언을 해버리네요.
해당 소식과 함께 급락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바닥잡는 구간을 체크하면서 롱 포지션을 계속해서 늘려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권을 형성하면서 상단부 숏포지션, 하단부 롱 포지션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란 관련 노이즈는 조금 긍정적으로 흘러가는듯한 모습인데, 일단은 오후시간쯤 변동성을 키울것으로 보이니까 이슈들만 계속해서 체크하면서 흐름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토요일이라서 별다른 움직임이 없네요.
특별하게 외부적인 요인이 없다면 내일 오후정도까지는 횡보세 정도만 보일듯합니다.
즐거운 주말시간 보내세요~~😘
현재 급락 이후 박스권을 형성하면서 유동성을 쌓고있는데, 그간 주말의 학습효과로인해 숏 포지션이 배팅이 크게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따른 박스권 상단부 돌파시 숏스퀴즈가 발생할 수 있겠고 단기적으로는 73k 매물공백(FVG)까지는 반등세를 보이지 않을까합니다.
+1
몇시간 단위로 이런식으로 스탠스를 바꾸니 시장참여자들의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듯하네요..😅
이럴땐 단순하게 접근해야합니다.
1. 어차피 노이즈는 줄어둔다.
2. 이동평균선 수렴과 적정가격 회귀
그냥 급락에 롱받아놓고 기다리는게 제일 마음 편합니다.
뉴욕증시는 물가불안과 지속되는 이란 노이즈로 인해 3대지수 모두 급락마감하였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뉴욕증시와 커플링 된 움직임을 보이며 전저점을 이탈하려는 모습을 보였지만 저가매수세와 함께 아래꼬리를 달아주고 있습니다.
전일까지만해도 미국과 이란 모두 한발짝씩 물러서는 모습을 보였으나 하루만에 스탠스가 변하며 또 다시 전쟁 장기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일종의 심리전이지 않을까합니다.
주말에 또 노이즈들이 발생할 수 있어 집중해서 이슈들을 체크해볼 필요성이 있겠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조금 긍정적으로 바닥을 잡아주고 있는데,
뉴욕증시가 조금 불안정하네요.
내일부터 또 주말이라서 괜히 노이즈가 발생할까봐 포지션을 줄이는 시장참여자들도 있을법합니다.
지난번에 형성했던 박스권 내부로 회귀하긴했으나 중상단부에 위치하고있는부분과, 이란 노이즈로인해 상단 유동성을 흡수하지 못하고 가격조정을 보인것을 봤을 때 여전히 롱 포지션이 유리한 상황이라고 보이네요.
또 보이는게 있거나 관점의 변화가있다면 브리핑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시간 보내세요~~😘😘
트럼프, 이란 모두 한발짝물러서는 모습에 유가가 하락하며 낙폭을 보이던 위험자산들이 아래꼬리를 달아주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브레이크가 걸린 상황이지만 큰 프레임에서 도지캔들 혹은 양봉을 만들어줄때까지는 변동성이 계속 될 수 있겠으니 이점 유의하며 급락구간별로 롱 포지션을 계속해서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란 노이즈가 계속되네요.
장기화될 가능성이있겠지만 뉴욕증시 위치상 큰 폭으로 하락하기에도 어려운상황이라고 보이네요.
야간시간 잘 지켜보면서 특이사항 있을때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한밤되세요..🥰🥰
상단부 유동성을 충분하게 흡수하지않고 예상보다 빠르게 내리고 있는데,
이번 하락이후 추세전환을 할때는 CME 갭까지 상승을 시도해줄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비트코인이 먼저 박스권 상단부를 이탈해주고 있습니다.
또 추세적인 하락이 나오고 있는데, 오늘 아래꼬리로 말아올리지 못한다면 하루이틀 더 하락세가 이어질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거슬렸던 CME갭도 일단 매꿔주었네요.
지금은 이란 노이즈가 지속되고 있는만큼 외부적인 이슈들과 유가 움직임을 잘 체크해볼 필요성이 있겠습니다.
라이언 지표는 일단 구간별로 타점 잡아가며 평균단가를 내려주고 있습니다.
시장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비중조절이 되기 때문에, 조금만 반등을 하더라도 바로 수익권입니다.
현재 평균단가는 72160p 정도 입니다.
오히려 이렇게 추가매수로 물량을 늘려놓고 익절할때 손익비를 많~~이 챙길 수 있습니다.
중요한건 언제, 얼만큼 진입해서, 어떻게 수익실현을 하느냐겠죠?🤭🤭
+2
💰 가상화폐 브리핑
뉴욕증시는 연준이 기준금리를 동결한 가운데, 중동 에너지 시설 피격 소식에 국제 유가가 급등하며 3대지수 모두 하락마감하였습니다. PPI가 급등한점과 제롬파월의 매파적인 발언 또한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모습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국제 유가와 디커플링 된 움직임을 보이며 하락세를 보여주었고, 이번 상승 이전 형성되었던 박스권 상단부까지 하락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가격조정을 예상했던 상황이지만, 급락으로 내려온만큼 큰 프레임에서 바닥을 잡는 모습을 보일때까지는 차분하게 지켜보면서 분할매수로 대응하는것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한번더 위로 칠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지금은 데드켓바운스 정도로만 해석이되네요.
유가와 위험자산들이 디커플링 된 모습을 보일 수 있겠는데 FOMC 이후 주말쯤을 예상했던것보다 조금 빠르네요.
“이란 가스전 공격” 여파…유가 급등, 비트코인 급락
https://www.blockmedia.co.kr/archives/1065359?utm_source=telegram&utm_medium=social
유동성 하단부부터 털어내고 있습니다.
단기조정에 대해서는 충분히 인지하고 있었던만큼 크게 부담으로 작용하지는 않네요.
여유있게 급락구간별로 롱 포지션을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거래일 박스권 만들면서 유동성만 쌓고있으니까 되게 지루하네요.
세력들 입장에서 본다면 본인들이 열심히 올려놨는데 여기서 까내리면서 추세전환을 일으킨다? 요건 조금 말이 안된다고봅니다.
쌍봉을 만들던, 전고점 돌파 이후 단기상방 추세를 만들던 FOMO를 한번 일으키고 난 뒤에 단기하락추세가 만들어질것 같네요.
오늘도 뭐 별다른 움직임이 없네요.
위아래 유동성 쌓고 방향성 보일때까지는 그냥 여유있게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FOMC 이후부터 변동성을 조금 키우지 않을까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고점한번 더 돌파하고 주말에 또 사람들 열받게 쏟아내리지 않을까...뭐 그렇습니다.
Вже доступно! Дослідження Telegram за 2025 — головні інсайти рок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