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LEAF의 차트READING방🇰🇷
Открыть в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Больше3 451
Подписчики
-224 часа
-277 дней
-9830 день
Архив постов
오늘은 짧게 현재의 관점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퇴근하고 만드려니 좀 피곤하긴한데..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있다면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비트코인
채널 하단 + 1:1 구간까지 내려왔습니다.
저는 108.2k를 SL로 잡고 롱 포지션 진입했습니다.
5연터가 결정나는 자리로 보고 있고요.
108.2k를 건드리기만 해도 미련없이 정리하고 숏 포지션 위주의 대응을 할 생각입니다.
그 전까지는 5연터의 관점이 살아있기 때문에 롱 포지션을 진입했고요.
108.4k까지도 빠질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위에도 보이는 값이 있어서 미리 진입했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실력이 부족한 방장이지만
이번 주말에 지난번에 이어서 엘리어트 파동이란 책 읽어주는 방장 2편 진행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이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완전 초급 내용은 그래서 넘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 이건 교육생들에게 비공개로 공유중)
관심있으신분들이 많다면 진행을 슬쩍 해볼 생각이긴 한데 관심있으시다면 하트좀..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스믈스믈 내려오고 있습니다
5파 연장 터미널이 맞다면 108.2k는 해당 관점이 폐기가 되는 구간이 됩니다
즉 약 108.4k부근까지 내려온다면 108.2k를 손절로 잡고 롱포지션을 잡아볼만한 구간인거죠
그래서 저는 해당 가격대를 기다리고 있고요
혹시나 제 생각과 다르게 바로 올라간다면 그땐 5연터가 완성되고 나서 매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아무리봐도 비트코인은 이런 그림밖에 그려지지 않네요.
또 5파 연장 터미널로 보고 있고요.
이렇게 되면 엔딩의 마지막 파동을 만들러 올라가는 길일거로 저는 보고 있습니다.
현재 5파동이 지그재그로 진행이 된다면 0.618을 이탈하지 않고 올라갈거로 생각되네요.
저는 올라간다면 숏 포지션을 잡으려고 기다리고 있고요.
1+3파 만큼 상승을 해야하기 때문에 110k는 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개인적으로 112k 즉 최고점은 넘으면 안된다고 저는 보고 있기 때문에 해당 구간을 손절로 잡고 리스크 관리를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개인적으로 보고 있는 채널 공유드립니다.
채널 하단 베어트랩 이후 상단을 뚫고 올라가던 비트코인이 다시 불트랩 이후 내려오고 있네요.
채널 하단까지는 무난히 내려올거로 보고 있는데 중요한점은 저점을 한번 낮추는지가 매우 중요할거로 보고 있습니다.
저점을 낮춰야 상승이 가능한 5파 연장 터미널의 관점이 폐기가 되기 때문이죠.
저점을 한번 낮춘다면 숏의 입장에서는 한번 숨을 쉴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저는 109.4k의 숏 포지션 유지하고 있고요. 우선 볼절로스 설정하고 움직임 지켜볼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코 + 이더 모드 5파 연장 임펄스로 보고 있습니다.
ABC파동의 C파동이 맞다면 5파 연장 임펄스의 특징상 빠르게 되돌릴거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지 못한다면 엔딩으로 1~2파동 더 올라갈 수 있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110k 부근가면 리스크 관리 한다고 보심 됩니다.
지금 여기서 안내린다고 어떡하지 라는 생각보다는 올라갔을때는 어떻게 매매를 할지 고민을 하는게 더 합리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아직 손절은 나가지 않고 수익구간이긴 하지만 저의 평단 위로 올라갈때를 대비해서 계속 차트를 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그런 습관을 가지시는게 더 매매에 도움이 되실거같습니다!
#비트코인
출근하는 길에 움직임이 나와서 브리핑이 늦었습니다.
우선 포지션을 말씀드리면 109.6k의 숏 포지션은 상승이 나오기전에 약 70% 익절을 완료했다고 미리 공유를 드렸습니다.
그리고 강한 상승을 해주면서 109.6k에서 본절로스로 정리가 되었네요.
그러나 저는 한번 더 숏 포지션을 모아갈 생각인데요. (현재 109450에 1차 숏 진입된상태)
차트에서 그려놓은거처럼 5파 연장 충격 파동으로 상승이 마무리가 되었을 가능성을 보고 있습니다.
ABC파동이 맞다는 가정하에 5파 연장 충격파동이 나왔다면 일반적으로 전체 다 되돌리는게 특징이기 때문에 강한 하락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해당 내용은 하락이 나온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린거고요.
위로 올라가는 경우의 수는 지속적으로 말씀드렸듯이 엔딩다이아고날을 만들러 올라가는 경우겠죠.
그렇게 된다면 고점을 다시 한번 갱신해줄거로 저는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약 110k 부근을 손절로 잡고 고점을 넘는다면 그때는 손절을 하고 다시 한번 차트 만들어지는 것을 보고 포지션을 잡을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롱 포지션 잡기에는 늦었다고 보고 있어서 추가로 올라온다면 숏 포지션 위주로 잡도록 할게요.
그래도 아래서 70% 리스크 관리를 끝내놓은 상태였어서 어쨋든 수익으로 해당 매매도 이어지고 있네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정석적인 삼각수렴이 진행될 지는 좀 더 지켜보긴 해야할 거 같은데요.
삼각수렴이 맞다면 가장 긴파동만큼 진행이 되기 때문에 약 109.1K부근까지는 상승이 가능해보이네요.
그렇게 되면 15분봉에서 하락 다이버전스가 걸릴 확률도 있어보이네요.
저도 여기서 바로 내려가면 좋겠지만 삼각수렴의 가능성이 보여서 해당 내용 공유드립니다.
이더는 저점을 한번 낮추긴 했네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Уже доступно! Исследование Telegram 2025 — ключевые инсайты год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