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LEAF의 차트READING방🇰🇷
Открыть в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Больше3 452
Подписчики
-524 часа
-287 дней
-9630 день
Архив постов
#비트코인
고점에서 114k까지의 조정에 비해.. 반등 파동이 너무 빠르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락했던 파동만큼 반등이 진행되는게 전체 조정파동에서는 일반적이긴한데 생각보다 너무 빠르다는 생각을 계속 하고 있긴합니다.
또한 올라온 파동이 B파동보다는 x파동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롱 포지션도 부분 익절을 하면서 대응을 계속 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롱 포지션이 6:4정도로 많고 121.4k 부근까지의 상승 확률이 조금 더 높다고 보고 있긴한데 조심해서 좋을필요는 없으니 굳이 롱 포지션 추격매수나 현물을 더 매수하진 않을께요.
리스크 관리는 롱/숏 포지션 둘다 해놨기 때문에(이더리움 숏 포지션은 못들어가겠더라고요.) 지금은 차트의 완성을 천천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아직 0.618을 넘지 않았기 때문에 큰 관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어제 공유드린 3개의 관점 여전히 가능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롱 / 숏 큰 구간에서 다 수익중이긴하지만(122k -> 117k, 120k -> 114k, 114k -> 119k) 최대한 안전하게 포지션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추세는 상승이 맞지만 비트코인이 개인적으로 고점 갱신보다는 어디서든 저항을 맞고 내려올 수 있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를 빡새게 하고 있어요.
비트코인 1~2% 상승이라고 대불장, 1~2% 하락이라고 대하락 이렇게 설레발치지 않고 있고요.
어제 공유드린 3개의 관점 중에서 우선순위가 높은거 위주로 대응하면서 최대한 안전하게 현재 포지션을 운영할 생각입니다.
1차적으로 생각할 건 0.618을 넘는지, 그 다음으로는 121.4k를 도착하는지 이 2개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자는사이에 비트코인이 1파동 더 올라가줬네요.
일봉상 전환선(흰색선) 위에까지 올라갔기 때문에 큰 저항없이 천천히 상승하고 있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어제 라이브에서 공유드린 3가지 관점 여전히 유효하기 때문에 저는 큰 대응없이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이 고점을 살짝넘었는데 불규칙인지 아니면 그대로 올라가는지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혹시몰라 LOSS 뺐었는데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더리움도 오늘은 조금 움직임이나 이런것좀 더 파악해볼게요!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중요공지
안녕하세요. 포립 입니다. 중요공지 드립니다.
저희는 언제나 여러분들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강조합니다.
그러한 뜻에서 저희는 커뮤니티 상단의 메인 공지와 교육 신청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 자본시장법,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형법 등 현행법에서 금지하는 행위들을 상시 숙지하며, 관련 법규에 위반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커뮤니티 내에서 유사 수신 행위를 일절 금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행위를 권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또한 제재하고 있습니다.
- 해외 가상 자산 거래소의 이용에 대한 위험성을 고지하고 자산을 안전하게 개인 지갑에 보관하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해외 가상 자산 거래소 내의 특정 서비스는 비인가된 금융 상품으로 분류될 여지가 있으므로 사용치 않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해외 가상 자산 거래소의 레퍼럴 링크를 통해 소정의 레퍼럴 수수료를 받고 있음을 밝히며, 이를 유저분들의 선택 사항으로 두고 있습니다.
- “미성년자”의 타인 명의 도용, 가입 및 거래를 금지하며, 방 활동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본 커뮤니티의 운영자 또는 운영진은 절대 먼저 1:1대화를 요청하거나 절대 금전요구, 투자권유, 일임매매 등을 하지 않습니다. 사칭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칭이나 불법행위를 목격하셨을 시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저희 강사분들의 고유 창작물을 무단으로 복제하거나 배포하는 등의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희 강사진은 고문 계약을 체결한 로펌을 통해 이러한 모든 행위에 대해 앞으로도 강력하게 대응할 것임을 미리 밝히는 바 입니다.
또한, 저희 강사분들을 사칭하는 사례에 대한 제보가 있었습니다. 저희 강사진은 무료로 강의하고 있으며 기술적 분석을 강의하는 것에 대한 보상으로 절대 금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시세 조정을 하거나, 강사를 사칭하여 프로젝트를 홍보하는 등의 행위는 중대한 범죄행위임은 물론 직접적인 피해를 입으실 수 있음에 주의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저희는 국가에서 지정한 불법적인 행위를 일절 금지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유저간 알선 행위 등의 불법 행위를 목격하셨거나 강사진의 이름을 사칭하여 위와 같은 불법 행위를 저지르는 것을 목격하신 분은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강사진은 저희 스스로와 여러분들을 위해 모든 불법적인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저는 현재 구간에서 롱 포지션 부분 익절 진행하겠습니다.
114.8K -> 118K
하락을 할거같아서 부분 익절을 하는 건 아니고요.
현재도 포지션상 롱포지션이 조금이라도 더 많지만 어제 라이브에서 공유드렸듯이 해당 관점도 충분히 살아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익절을 해놓고 지켜보려 합니다.
추가로 지속 말씀드렸듯이 제가 개인적으로 보던 이더리움의 최대 윗값인 3800을 해줬기 때문에 어느정도 눌림도 나올 수 있다고 보여지네요.
여전히 1순위 관점은 121.4K 부근까지의 상승이지만 혹시 모르기 때문에 롱 포지션도 어느정도 익절해놓고 마음 편하게 지켜보도록 할게요!
현재 포지션은
122.1K + 120.1K 숏 포지션 (반 익절 이상 완료)
114.8K 롱 포지션 (부분 익절 완료)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비트코인은 크게 움직임은 없습니다.
전형적인 주말장의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은 여전히 이런 B파동 반등 중이라고 보고 있고요.
0.786~0.886 사이까지는 반등을 해주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저는 여전히 114k 중반대의 롱 포지션을 보유하고 이더,수이,페페 현물도 보유중입니다.
수이가 단기간에 약 14% 수익을 줬는데 비트코인이 121K 부근에 어떤 움직임을 주냐에 따라서 현물도 정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추가로 이더리움은 약 3800부근까지의 반등을 기대하고 있는데 고점 갱신은 실제로 기대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이더리움은 고점이 나왔을 가능성을 더 높게 보고 있기때문인데요. 어쨋든 고점을 갱신하든 갱신하지 않든 중요한건 저는 여전히 비트코인이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 움직임에 집중을 할게요!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점은 변동없습니다.
저점 갱신을 하지 않는 이상 저는 121.4k 부근까지는 최소 상승을 해줄거로 저는 보고 있고요.
해당 구간에서는 손익비가 괜찮는 숏 포지션자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개인적으로 이더리움은 3800 부근까지는 보고 있는데.. 고점 갱신까지는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이더리움은 고점이 나왔을수도 있다고 보고 있긴한데.. 어쨋든 헷징으로 잘 잡았기 때문에 3800이 넘으면 오는거로 할게요!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Уже доступно! Исследование Telegram 2025 — ключевые инсайты год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