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LEAF의 차트READING방🇰🇷
Открыть в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Больше3 453
Подписчики
-524 часа
-287 дней
-9630 день
Архив постов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4시간봉의 전환선에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하방이 확정되었다고 보기는 어렵겠죠.
그래서 부분 익절을 해놨기 때문에 이제는 편안하게 볼 수 있을거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전히 하방을 위주로 보고 있기때문에 저는 전환선(흰색선)과 기준선(노란색선)을 뚫고 내려갈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타이밍좋게 앞에도 녹색구름이네요.
얇은구름으로 내려가기를 기대해볼게요.
(이더는.... 저도 몰라요.. 흑흑)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간봉 이상에서 강한 음봉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2차 추매물량을 덜어낼게요
평단보다 아래로 내려왔기때문에 익절을 미리하겠습니다
익절을 했기때문에 123k를 넘더라도 거의 손해가 없을거같네요
아시겠지만 미리공유드린 관점대로만 합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도 어느정도 각오는 하고 있겠습니다
123K 고점 갱신 이후로 손절없이 잘 대응해왔지만
매매라는게 항상 익절만 할수있는건 아니니 어느정도 각오하고 있겠습니다
///
이제 고점까지 1%정도남았습니다
워낙 고점에 SL걸고있는사람들이 많을거라서 고점만 딱 건드리고 내릴수 있습니다
그렇게되면 저의 숏 포지션은 손절나가겠지만 그건 어쩔수없다고 봅니다
저의 메인은 고점 갱신은 할수없다이기 때문이죠
고갱을 한다면 롱포지션만 남겠지만 롱포지션도 모두 정리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한동안은 무포를 유지할 생각입니다
123K부터 지금까지 롱 숏 쉬지않고 매매했고 시나리오대로 진행했지만 결국 저의 시나리오가 틀린거라면 새로운 시나리오가 작성될때까진 쉬겠습니다
괜히 상승한다고 무지성으로 따라 들어가지않고 저는 제가 납득할만한 관점이 만들어지면 그때 다시 매매를 할게요!!
#비트코인
플랫, 삼각수렴의 관점은 모두 폐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관점을 메인으로 가지고 가겠습니다.
해당 관점의 핵심은 고점 갱신은 없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123K에 SL 설정완료하며 121.3K에서 추가 숏 포지션 진입을 했습니다.
평단은 120K이고요. 122.5K까지 올라온다면 그때 마지막으로 숏 포지션 진입 이후 123K를 넘을때 칼 손절할 예정입니다.
111K부터 지속적으로 공유드린 전략대로 저는 하고 있습니다.
고점을 넘게되면 127~8K까지도 열리기 때문에 칼 손절로 대응할거고요.
여기서 바로 내려간다면 흐음.. 어디까지 내려갈지는... 가늠이 안되네요. 이건 추후에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저는 브리핑 드린대로 대응을 합니다.
손절이 나가더라도 저의 관점에 맞춰서 대응을 하고 그에 맞춰서 손절합니다.
무지성으로 매매하는것도 아닌 3가지 관점에 맞춰서 대응을 하고 있기 때문에 무리한 매매를 하는것도 아닙니다.
111k 때도 공유드렸던 가격대입니다.
손절 나가면 손절하면되는거지 관점없이 무지성 매매는 안합니다.
#비트코인
가장 첫 번째 관점이라고 공유드렸던 119.4K를 정확하게 터치 해줬습니다.
이제 이 위로는 보이는 자리는 121.4K 뿐인데 저는 지금 121K를 가는것보다 한번 더 아래를 찍고나서 121K 가는것이 더 이쁜그림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불장 혹은 하락장의 느낌을 주면서 통수치는 무빙을 해줄거로 저는 보고 있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잘 대응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119.5K 부근에서 숏 포지션의 비중을 조금 더 높였고요.
추가 포지션은 121K를 넘게되면 그때가서 진입할 생각입니다.
아직까지는 제가 보는 관점내에서 움직이고 있기 때문에 계속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비트코인이 119K까지 상승한 이후에 눌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목표로 했던 119.4K 부근까지는 오지 않아 아쉽긴한데요.
올라가더라도 한파동정도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시간봉 하락다이버전스도 살짝 보이는데 이 힘이 어디까지 갈지는 좀 더 지켜봐야할거같습니다.
저는 이전에도 공유드렸듯이 숏 포지션 위주로 대응할 생각이고요.
제가 보고있는 관점내에서는 공통 하락구간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제 관점대로 대응을 해보도록 할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0.618 되돌림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3번째 관점도 어느정도 고려는 하려합니다.
물론 이제 고작 0.618이기 때문에 고점가까이 올라갈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저는 지속 공유드렸듯이 숏 포지션은 분할로 천천히 들어갈 예정입니다.
현재도 롱 포지션보다는 숏 포지션이 조금 더 많고요.
119~120k까지 올라간다면 2차로 추가 진입할 생각입니다.
공통 구간에 들어섰으니 잘 대응해볼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중요공지
안녕하세요. 포립 입니다. 중요공지 드립니다.
저희는 언제나 여러분들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강조합니다.
그러한 뜻에서 저희는 커뮤니티 상단의 메인 공지와 교육 신청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 자본시장법,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형법 등 현행법에서 금지하는 행위들을 상시 숙지하며, 관련 법규에 위반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커뮤니티 내에서 유사 수신 행위를 일절 금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행위를 권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또한 제재하고 있습니다.
- 해외 가상 자산 거래소의 이용에 대한 위험성을 고지하고 자산을 안전하게 개인 지갑에 보관하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해외 가상 자산 거래소 내의 특정 서비스는 비인가된 금융 상품으로 분류될 여지가 있으므로 사용치 않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해외 가상 자산 거래소의 레퍼럴 링크를 통해 소정의 레퍼럴 수수료를 받고 있음을 밝히며, 이를 유저분들의 선택 사항으로 두고 있습니다.
- “미성년자”의 타인 명의 도용, 가입 및 거래를 금지하며, 방 활동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본 커뮤니티의 운영자 또는 운영진은 절대 먼저 1:1대화를 요청하거나 절대 금전요구, 투자권유, 일임매매 등을 하지 않습니다. 사칭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칭이나 불법행위를 목격하셨을 시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저희 강사분들의 고유 창작물을 무단으로 복제하거나 배포하는 등의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희 강사진은 고문 계약을 체결한 로펌을 통해 이러한 모든 행위에 대해 앞으로도 강력하게 대응할 것임을 미리 밝히는 바 입니다.
또한, 저희 강사분들을 사칭하는 사례에 대한 제보가 있었습니다. 저희 강사진은 무료로 강의하고 있으며 기술적 분석을 강의하는 것에 대한 보상으로 절대 금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시세 조정을 하거나, 강사를 사칭하여 프로젝트를 홍보하는 등의 행위는 중대한 범죄행위임은 물론 직접적인 피해를 입으실 수 있음에 주의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저희는 국가에서 지정한 불법적인 행위를 일절 금지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유저간 알선 행위 등의 불법 행위를 목격하셨거나 강사진의 이름을 사칭하여 위와 같은 불법 행위를 저지르는 것을 목격하신 분은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강사진은 저희 스스로와 여러분들을 위해 모든 불법적인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스믈스믈 올라가고 있습니다.
123K를 넘는 관점은 전 없고요.
올라가더라도 최대가 121~122k 부근으로 보고 있습니다.
0.618을 넘지 않은 상태인데 0.618을 넘는다면 이제 해당 관점도 어느정도는 고려를 해놓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새악이 되네요.
저는 119~120k 부근 그리고 121k~122k 부근에서는 2번 숏 포지션의 비중을 늘릴 생각입니다.
그때까지는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대응해볼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여기서부터가 중요할 거 같습니다.
제가 보는 3가지의 관점 모두 공통 숏 구간에 돌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현재 자리에서 롱 포지션을 추가 익절하며 숏 포지션의 비중을 다시 롱 포지션보다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113k 중반부터 가지고온 롱 포지션의 추가 익절이고요.
현재구간부터는 플랫 혹은 삼각수렴, 그렇지 않다면 강한 하락이 진행되는 파동의 시작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숏 포지션의 비중을 늘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119.4k 그리고 121k 부근까지의 상승이 남아있는 만큼 숏 포지션의 비중을 확 늘리는게 아닌 천천히 조금조금씩 늘려갈 생각입니다.
이더리움도 많이 오르고 알트도 많이 올라서 다시 불장이라는 얘기도 나오는데 아시겠지만 전 여전히 비트코인이 제대로된 조정도 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또 혼자 외로운 싸움을 시작할때가 온거같네요.
123K부터 지금 자리까지 모든 파동을 다 발라먹었는데 지금부터도 또 이겨내보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Уже доступно! Исследование Telegram 2025 — ключевые инсайты год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