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LEAF의 차트READING방🇰🇷
Открыть в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Больше3 457
Подписчики
-224 часа
-267 дней
-9230 день
Архив постов
#비트코인
좀 눌리나? 라는 생각으로 보고 있는데 0.382 이제야 왔네요.
어느정도 최소 하락구간은 온거같은데... 0.5까지도 열어두고 있긴합니다.
우선 롱/숏 포지션은 본절설정해놓은 상태고요.
지금은 어디서 하락이마무리가 되는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전 브리핑들에서 다 공유드렸듯이 바로 하락하는 시나리오도 있긴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추가 반등이 나와주는게 추후 카운팅에도 편하지않을까 생각이 되네요(1연터 혹은 복합조정보다는 5연터를 기대하고 있긴합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그러면 저의 관점이 맞다는 가정하에 주말간 어디까지 눌리는게 가능한지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저점에서 상승한 파동이 충격파동 즉 임펄스가 맞다면 상승한 파동은 지그재그의 A파동일 확률이 높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그재그가 맞다면 0.618은 넘으면 안되죠.
즉 113.8K 를 넘지 않는다면 추가 반등은 언제든 진행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113.8K를 넘게된다면 그때는 이 상승을 x파동 정도로만 볼 생각입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능성은 낮지만 바로 내려가는 카운팅은 이러한 복합 조정을 보고 있습니다.
W파동이 플랫으로 마무리가 되었고 지금 반등이 x파동인 경우에는 충분히 복합조정으로 진행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우선 이 관점 가능성을 적게보고 있는이유는..
어제 상승이 진행되기전 하락의 모습이 엔딩다이아고날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엔딩다이아고날 즉 1파 연장 터미널이 맞다면 최소 엔딩다이아고날이 시작된 지점까지는 되돌림이 나와야하는데.. 아직 상승의 길이가 좀 모잘라보이긴합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더 상승을 보고 있고요.
바로 내려간다면 숏 수익이 극대화는 못되겠지만... 어쨋든 수익은 지켰으니.. 이에 만족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주말이라서 어떤 움직임이 나올지 예상이 안되는 상황이라서 지금은 조금 더 차트가 만들어지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거의 밤을 새서 그런가 헤롱헤롱하네요.
우선 비트코인은 이러한 상승 채널을 이탈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다시 반등을 해주고 있는데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기대하는 최고의 반등가격대가 이런 채널 리테스트 구간이네요.
5파 연장 터미널이라는 가정하에는 지금보다 추가상승을 해줘야하는게 맞다고 보고 있습니다.
물론 어제 새벽부터 상승한 파동이 x파동이라면 이제 다시 내려가겠지만 지금 당장 x파동이라고 볼만한 근거가 많지는 않네요.
111k에서 상승한 파동을 지그재그의 A파동이라고 했을 때 주말간 B파동을 만들고 마지막 C파동 상승이 이러한 상승채널의 하단까지 올라와준다면 좋은 숏 추매 자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개인적으로 주말간 그냥 횡보할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움직여야 플랫 조정정도 만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고요.
123.8K의 숏 포지션과 113K의 롱 포지션 갖고 있으면서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든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는 되었으니 차트 만들어지는거보고 대응할게요! (숩다 수워)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고갱관점은 없지만 고갱이 불가능한건 아닙니다. 모두 착각은 금물
중요한건 대응이라는거 잊지마세요!
항상 올라도 좋고 내려도 좋게 만드는게 실력이고 트레이딩입니다.
#비트코인
이전 프렉탈 + 일봉 구름대 + 파동적으로 고민했을 때는 또 또 또 5연터의 가능성이 현재는 가장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5연터의 2파동은 0.618을 최소 넘겨야 하며, 이전에 진행되었던 5연터는 0.618~0.786 사이에서 하락이 진행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121.3K 부근에 보고 있는 값이 있으므로(더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해당 가격대에서는 충분히 추가 숏 포지션을 진입해볼만 하겠네요.
주말동안 횡보하면서 패턴 만들어지는것을 보고 대응할 생각입니다.
지금은 따로 숏/롱 비중 늘리지 않고 있고요.
이제 주말이라는 상황상 큰 움직임은 어느정도 마무리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네요.
본가에 내려온 상태라 라이브는 하지 못해서 죄송하고요.
최대한 챗을 통해서라도 궁금점은 해결해드릴 수 있도록 할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물론 여기서 바로 내려가는 관점도 있습니다.
지난 영상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복합조정의 관점도 공유를 드렸어요.
그래서 저는 롱 / 숏 둘다 갖고 있으면서 어느 방향으로 가든 대응할 수 있도록 해놓은 상태입니다.
현재는 패턴 완성 기다리는 중입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비비빅롱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헷징롱을 잡아놓은건 또 신의한수가 되었네요.
(123.8k 숏 + 113.1k 롱)
근데... 저는 롱 포지션 정리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그 이유는 현재 상승한 모습을 누가봐도 전형적인 임펄스 파동입니다. (이정도는 되야 임펄스..)
그리고 혹시나 5파 연장 터미널의 2파동이라고 가정을 한다면 진행될 수 있는 파동은 임펄스가 2개가 진행되는 지그재그겠죠.
즉 지금 올라온 상승은 A파동, 그리고 주말동안 횡보를 하면서 B파동을 만들고 다음주에 C파동이 완성된다면 5파 연장터미널의 2파동이 지그재그로 완성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물론 찝찝한 점은 이슈로 올린거라 바로 다 내릴 수 있는데 그럼 다시 숏 수익이 늘어날거기 때문에 저는 현재 포지션을 그대로 유지해보려고 합니다.
안전하게 갈게요. 지금 자리에서는 한쪽 방향을 막 예측하면서 포지션 비율을 늘리기에는 너무 강하게 올라온것도 사실이라고 생각됩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저는 여전히 반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내려온게 충격파동이 아니기때문에 터미널을 만들기위해서라도 반등이 나와야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락을 했을때도 거래량도 적고 rsi도 튀지않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론 반등을 더 기대해볼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이 살짝눌렸네요
롱포지션은 물려있긴한데 어짜피 숏포지션이 훨씬많기때문에 수익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번은 반등이 나올때인거같아서 롱포지션은 그대로 갖고있을거고요
지지구간에 거의다오고있기때문에 지지여부 확인하면서 롱추매여부결정하겠습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전 롱포지션의 비중을 조금 더 늘렸습니다
3시간 그리고 4시간봉에서 이쁜 상승다이버전스가 보이네요
거래량을 보니 이쁘게 만들어지고 있는거같아서 숏포지션의 40%정도까지 늘렸고요
내려온파동이 누가봐도 임펄스가 아니기 때문에 1파연장터미널 혹은 5파연장터미널의 2파동을 만들기위해 반등이 진행될 가능성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두 터미널의 기준은 0.618이 될거고요
0.618 이상으로 올라가야 5파연장터미널의 가능성이 생긴다고 어제 라이브에서 공유드렸죠
5파연장터미널이 진행되어야 90k까지 내려가는 하락이 가능할거로 생각되는데 우선 반등이 진행되는지보면서 추후 대응을 해볼게요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구름대 지지구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물론 한방에 뚫릴수도 있겠지만 지지를 받고 단기 반등도 가능하다는것을 생각해야합니다.
구름대가 얇은 구간으로 내려가는것이 아니고 전환선 + 기준선과 이격도 멀기때문에 단기반등이 가능하다는 점도 생각을 하고 대응해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어제 진입한 헷징 롱포지션은 숏포지션의 익절이라는 의미로 진입을 해놓은 상태이고요.
저는 포지션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좀 더 차트를 보도록 할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Уже доступно! Исследование Telegram 2025 — ключевые инсайты год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