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
Feedback
4 395
Подписчики
Нет данных24 часа
-207 дней
-6130 день
Архив постов
코살남 → '코스피에 살림차린 남자' 의 친절한 설명 글.. https://blog.naver.com/dream_350/224324997842 <밥충이가 해석한 요약> 1. 최근 마켓 변동성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코살남 → '코스피에 살림차린 남자' 의 친절한 설명 글.. https://blog.naver.com/dream_350/224324997842 <밥충이가 해석한 요약> 1. 최근 마켓 변동성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레버리지 상품 수급 최근에는 국내 2배 레버리지 ETF와 홍콩 2배 레버리지 ETF의 규모가 커지면서 장 마감 직전 리밸런싱 수급이 시장 변동성에 큰 영향을 주고 있음. 2. 거대한 NAV의 홍콩 2배 레버리지 + 국내 2배 레버리지 수급 (1) NAV = Net Asset Value (순자산가치) 3. 금일과 같은 급락 발생 (6/23 : 지수 -9.99%) 현물 동시호가 진행 중 선물에서는 추가 매도 수요가 발생할 수 있음. 이로 인해 베이시스가 +에서 -로 전환될 수 있음. (1) 베이시스 = 선물가격 - 현물가격 (2) 보통은 선물이 현물보다 비싸기 때문에 베이시스는 +인 경우가 많음 (3) 하지만 장 막판 선물 매도가 집중되면 선물이 현물보다 더 약해지면서 역베이시스가 발생할 수 있음 4. 발생하는 이유 ? → 지수 하락 → 레버리지 ETF NAV 감소 → 목표 익스포저 감소 → 선물 매도 발생 → 선물 추가 하락 → NAV 추가 감소 → 추가 리밸런싱 발생 (피드백 루프) <상세 설명> → NAV 100억 → 목표 익스포저 200억 (2배) → 상태에서 지수가 급락하여 NAV가 80억으로 감소하면 → 목표 익스포저 : 160억으로 줄어들게 됨. 따라서 운용사는 기존 포지션을 줄이기 위해 선물을 매도해야 함. 특히 현물 동시호가 진행 중 선물이 추가 하락하면 NAV가 더 감소하게 되고, 이에 따라 목표 익스포저도 다시 감소하면서 추가 매도가 발생할 수 있음. 5. 결론 (1) 레버리지 ETF는 하락하면 팔고, 상승하면 사는 구조라서 장 막판 변동성을 증폭시키는 경향이 있음 (2) 급락 시에는 현물 동시호가 중 선물 추가 하락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며, 과매도 구간이 발생할 경우 롱 종가배팅이 유리할 가능성이 있음 (3) 급등 시에는 현물 동시호가 중 선물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며, 과매수 구간이 발생할 경우 숏 종가배팅이 유리할 가능성이 있음 (4) 레버리지 상품은 종가마다 리밸런싱이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변동성 드래그(Volatility Drag)에 의한 수익률 훼손이 발생할 수 있음. 따라서 상품 구조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강한 추세장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하게 작동함.

Repost from N/a
글썼어여 제목으로 어그로좀 끌었음 https://blog.naver.com/sanoulzig/224322786715

Repost from 나비효과
2019년 12월, 300만 원으로 시작해 2026년 6월 마침내 100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코인으로 시작해 결국 주식으로 목표를 이뤘네요. 지난 7년이라는 시간 동안, 참 글로 다 적기 힘들 정도로 다사다난했습니다. 어제 샀던 코인이 하루 만에 100배가 뛰기도 했고, 얼굴도 모르는 사람에게 20억 사기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믿고 아꼈던 동생에게 배신을 당한 적도, 반대로 제가 누군가에게 상처를 준 적도 있었습니다.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이제야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 이 판에 들어오지 않았다면 절대 만나지 못했을 소중하고 엄청난 인연들도 얻었습니다. 막상 목표를 달성하고 나니 그저 덤덤한 마음뿐입니다. 사람은 그릇에 맞게 살아야 한다고들 하는데, 제 그릇은 이제 가득 찬 것 같습니다. 주변에 수백억, 수천억 대 자산가분들이 몇 분 계시다 보니 어디 가서 자랑할 만한 금액은 아니겠지만, 저는 이제 여기서 한 걸음 쉬어가려고 합니다. 육아와 투자를 병행한다는 게 참 쉬운 일이 아니네요. 당분간은 푹 쉬고, 삼성전자가 50만 원이 되는 날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그동안 저와 인연을 맺어주신 모든 분에게 고개 숙여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해외 금융 계좌 신고 관련 정보 ✅신고의무자 - 24년 12월 31일 기준 국내 거주자 또는 국내법인 ✅ 신고기한 - 25년 6월 30일 ✅신고기준금액 - 24년 매월 말일 중 하루라도 모든 해외계좌 (가상자산 포함) 잔액
해외 금융 계좌 신고 관련 정보 ✅신고의무자 - 24년 12월 31일 기준 국내 거주자 또는 국내법인 ✅ 신고기한 - 25년 6월 30일 ✅신고기준금액 - 24년 매월 말일 중 하루라도 모든 해외계좌 (가상자산 포함) 잔액 합계가 5억원 초과 ✅신고대상 - 해외금융회사 등에 개설한 모든 해외금융계좌 내 현금, 주식, 채권, 집합투자증권, 보험상품, 파생상품, 가상자산 등 * 개인지갑은 이번엔 신고대상이 아니라 함 ※ 해외금융계좌 신고 의무 위반. 미(과소) 신고 → 과태료 10% 부과 미(과소) 신고 금액 50억 원 초과 시 → 50억 초과분은 20% 과태료 부과. 형사처벌 및 명단공개 대상. ✅신고방법 홈택스 (www.hometax.go.kr) 또는 손택스 (모바일) 을 이용하여 전자신고 ✅주요 해외거래소 계좌 잔액 확인 방법 1. 바이낸스 - 1년 전 (현재기준 24년 6월 14일) 까지의 자료는 Account - Account Statement (https://www.binance.com/en/my/wallet/account/statement) 에서 확인 가능. 말일로 두고 Search 한 후 Export 하면 됨 1년 이상 전의 자료는 - VIP 인 경우 VIP Portal (https://www.binance.com/en/vip-portal) 에서 Report Generator 에 해당 일자를 선택하고 Generate 한 후에 기다리면 PDF 로 생성 - VIP 가 아닌 경우, 맨 밑으로 내려 24/7 Chat Support 를 누른 후 상담원을 통해 해당 상황을 설명하면 VIP 포탈 중 Report 관련 사용 권한을 줌 2. OKX - https://www.okx.com/balance/statement 에서 1년 내 기록은 확인 가능 - 1년 이전 기록은 https://www.okx.com/balance/statement/custom 에서 추가 생성 하거나, 오른쪽 아래 Chat 버튼을 누르고 해당 사항을 요청하면 이메일로 보내줌 3. Bybit - https://www.bybit.com/user/assets/exportStatment 로 가서 Account Statement 선택 후 해당 월 (한번에 여러개 선택 가능) 선택 후 기다리면 리포트 생성됨 - 안되면, Help Center - Submit Case (https://www.bybit.com/en/help-center/s/webform) 를 통해 해당 상황을 요청하면 된다 함

저처럼 테더 역프 물리신 분들은 트레디파이에서 롱이나.. ㅠㅠ
저처럼 테더 역프 물리신 분들은 트레디파이에서 롱이나.. ㅠㅠ

Repost from 돌찬 공지방
자기 전 생각 마무리 : 우리 코인러들은 ai 주식 투자하기에 꽤 좋은 환경에 놓여 있다. Opus 4.8 같은 새 모델이 나오면 바로 써보고, 그걸 돈 버는 수단에 연결해보는 텔레그램 커뮤니티가 있다. 서로의 노하우와 경험도 가감 없이 공유된다. 정확한 타임라인은 기억나지 않지만, 올 2월쯤 오픈클로가 엄청난 바이럴을 타면서 “오픈클로-오케스트레이션”이라는 개념을 텔레그램에서 처음 봤다. 적당히 바이브 코딩에 관심만 있었다면, 그때 오케스트레이션이 뭔지 검색이라도 해봤을 것이다. 그리고 결국 오케스트레이션은 결국 하나의 새로운 투자 컨센서스를 만들어냈다. AI 추론 과정에서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하려면 CPU와 GPU 간의 매끄러운 오케스트레이션이 필수. AI 시대에 마치 구시대의 유물처럼 느껴졌던 CPU 기업들(인텔/암드)의 투자 의견 상향으로 이어졌다. 결국 기술의 최선단에서 느끼는 것들이 투자로 이어지기까지는 아직 시간 딜레이가 있다. 엄청 느리지도, 엄청 빠르지도 않다. 잘 캐치만 한다면 바로 수익이 바뀔 수 있는 정도의 속도감인 것 같다. 지금 Opus 4.8을 써본 사람들은 다들 비슷한 말을 한다. 병렬 에이전트가 미쳤다. 토큰 사용량이 미쳤다. 이 느낌은 또 한 번 Claude Code의 매출 증가, 메모리 증설의 필요성 같은 여러 투자 논리로 이어질 수 있다. CPU와 오케스트레이션을 놓친 게 아쉬워서 쓰는 글 —- 부정적 의견 : agi의 핵심 레시피 - 메타인지 서브 에이전트가 정답이고 더 세련되고 큰 모델을 계속 만드는 게 아니라 최적화(소프트웨어)가 미래라는 의심이 생기면 하드웨어 vs 소프트웨어 춘추전국시대 on ..

Repost from N/a
강세장엔 벌어도 여전히 아쉽다. 6월엔 포모 덜 느끼며 더 잘해봅시다! https://blog.naver.com/sanoulzig/224300771378
강세장엔 벌어도 여전히 아쉽다. 6월엔 포모 덜 느끼며 더 잘해봅시다! https://blog.naver.com/sanoulzig/224300771378

달러가 다시 급등하고 있는 이유는 뭘까? → 달러 환헷징 매매 다시 시작 중이라 이유 찾아보는 중.. 1. 통화량 증가 리스크 (상대적 약세) - 최근 한국 M2는 2026년 3월 기준 약 4,118조 원, - 미국 M2는 2026년 1월 기준 약 22.4조 달러 수준 - 장기적으로 둘 다 늘지만, 원화는 기축통화가 아니라 통화가치 희석·원화 약세 리스크 2. 채권 이자 매력도 (상대적 약세) - 현재 미국 10년물은 약 4.61~4.62%, - 한국 10년 국고채는 약 4.24% 3. 코스피 매도 후 탈출 러쉬 - 매도 타이밍 놓치면 가격에서 한방, 환율에서 두방 맞으니 외인 매도 이후 즉시 환율 반응옴.

지난 주 월요일 5/4일에 토스 증권에서 정찰병으로 1주씩 산 주식들 10일만에.. ㄷㄷ 따리꾼들은 테더 100%가 기본이라서, 변동 자산의 급등락을 잘 견디지 못하는 습성이 있는거 같습니다. 주식 불장일 때는 정말 확실한
지난 주 월요일 5/4일에 토스 증권에서 정찰병으로 1주씩 산 주식들 10일만에.. ㄷㄷ 따리꾼들은 테더 100%가 기본이라서, 변동 자산의 급등락을 잘 견디지 못하는 습성이 있는거 같습니다. 주식 불장일 때는 정말 확실한 자리, 확실한 저평가에서만 크게 배팅하고.. 그게 아니라면 감당이 가능할만한 작은 사이즈로 시작해서 역 피라미드 매매 기법으로 물량을 모은 후 목표가까지 존버하는게 '사팔사팔' 하는 것보다 훨씬 큰수익률을 안겨다 주는 것 같네요.

삼성전자에 실망해서 다시 돌아온 밥충이입니다. 역프 슬슬 분할로 잡고 여행이나..
삼성전자에 실망해서 다시 돌아온 밥충이입니다. 역프 슬슬 분할로 잡고 여행이나..

https://m.cafe.naver.com/ca-fe/web/cafes/thetrading2021/articles/140744?useCafeId=false&tc 전황님 오늘자 근황 1. 누적 수익 : 170억 2. 26년 4~5월 수익 : 100억 → 시장은 매년 우상향이지만 실제로 상승을 주는 기간은 아주 짧은것 같네요

Repost from N/a
이제 pdf를 바로 대시보드에 바로 올라가도록 했습니다. 정규화가 아직 제대로 잘 안잡히는거가 있어서, 일부분은 오히려 가독성이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https://busanstock.vercel.app/
이제 pdf를 바로 대시보드에 바로 올라가도록 했습니다. 정규화가 아직 제대로 잘 안잡히는거가 있어서, 일부분은 오히려 가독성이 떨어질수도 있습니다. https://busanstock.vercel.app/

Repost from N/a
포지션을 없애버리면 들어가기가 더 어려워지는 시장 아직 주식 잘 모르지만 기록함 운 좋게 이번주는 성과좋아서 토스 3위 함 (비공개한 사람은 집계가 안됨) 그런데도 그냥 반도체 끌고 가는게 성과 더 좋아보여서 공부하고 컨빅션
포지션을 없애버리면 들어가기가 더 어려워지는 시장 아직 주식 잘 모르지만 기록함 운 좋게 이번주는 성과좋아서 토스 3위 함 (비공개한 사람은 집계가 안됨) 그런데도 그냥 반도체 끌고 가는게 성과 더 좋아보여서 공부하고 컨빅션을 만들던지 해야겠음. 공부의 부족이 원인이다. 포모 미쳐~~~~~ https://m.blog.naver.com/sanoulzig/224279541415

코인에 실망해서 70% 코접하고 주식 블로그 시작했습니다. 많관부 ♥️ https://blog.naver.com/changstockman
코인에 실망해서 70% 코접하고 주식 블로그 시작했습니다. 많관부 ♥️ https://blog.naver.com/changstockman

코접하고 주식블로그 시작했습니다. 많관부 ♥️ https://blog.naver.com/changstockman

갈수록 정내미 떨어지는 코인판 ㅠ 선취매 이슈가 계속 나오는거 보면, 누군가 재단의 엑싯에 동참하는거 같네유

시장은 계속 변화하기에 누구나 금방 퇴물이 된다는 말이 떠오르네요. 공부하고 경험치 쌓아서 도태되지 말고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합시다 ~

우리는 좋은 시대를 살았다. 현현갭, 현선갭, 선선갭, 다계정, 증정금, 레퍼럴, 김프, 상장따리, 볼트털기, 에어드랍, 풍차돌리기, 밈코인, 디파이, NFT, 화리와 민팅, 포인트작, 런치패드, 초기 체인 노가다 등.. 이름만 들어도 낭만 있던 메타들이었다. 몇 달 가는 것도 있었고, 몇 년 가는 것도 있었다. 조금 빨리 알고, 조금 더 움직이고, 조금 더 오래 버티면 돈이 됐다. 근데 이제는 인정해야 한다. 이 모든 건 사실 시장의 미성숙함에서 나온 알파였다. 정보가 느렸고, 경쟁자가 적었고, 프로토콜은 허술했고, 팀들은 유저 행동을 몰랐다. 그래서 조금만 빨리 움직여도 돈이 됐다. 이제는 다르다. 알파를 찾는 사람이 너무 많다. 알파를 공유하는 채널도 너무 많다. 알파를 자동화하는 도구도 너무 많다. 예전에는 손으로 하던 일을 이제는 봇과 AI가 한다. 예전에는 며칠 걸리던 리서치를 이제는 몇 분 만에 한다. 예전에는 소수만 하던 노가다를 이제는 수십만 지갑이 한다. 알파는 희소해야 알파다. 희소성이 사라지면 그건 노동이 된다. 크립토가 끝난 게 아니다. 크립토 디젠 알파가 끝나가고 있는 것이다. 크립토 산업은 남는다. 스테이블코인, 거래소, 결제, 인프라 쪽은 더 커질 수 있다. 하지만 평범한 개인이 크립토 씬에 있었다는 이유만으로 인생이 바뀌는 구간은 거의 끝나간다. 이건 비극이 아니다. 정상화다. 다음 질문은 이거다. 다음으로 시장이 미성숙하고, 자금과 인재가 몰리고, 개인이 비대칭적으로 먹을 수 있는 필드는 어디인가? 나는 그게 AI라고 본다. 물론 우리가 크립토를 시작할 때보다 어려울 수도 있다. 우리는 코인을 하는 동안 몸이 무거워졌다. 살림살이도 나아지고, 여자친구나 와이프도 생기고, 다른 시간 쏟을 삶의 영역도 생겼다. 반면에 지금 AI 씬에서 잘나가는 친구들은 훨씬 어리고 몸이 가볍다. 우린 따라가기도 벅찰 수 있다. AI 창업을 못 할 수도 있다. AI 툴을 깊게 못 다룰 수도 있다. 그럼에도 놓쳐선 안된다. AI를 열심히 보는게 EV가 높은건 자명하다. 최소한 내 돈이라도 AI 산업혁명의 수혜를 받을 수 있게 배치돼 있어야 한다. 반도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전력, 소프트웨어, 자동화, AI 네이티브 서비스 등.. 최종 승자가 누군지는 몰라도, 이 흐름 밖에(이를테면 크립토) 자산이 전부 있는 건 EV가 너무 낮다. 크립토에서 우리가 배운 건 하나다. 큰 기술 변화 초입에는 항상 말도 안 되는 비대칭 기회가 생긴다. AI도 지금 그 구간일 수 있다. 정답을 맞히자는 게 아니다. 적어도 이 판 밖에 있지는 말자는 것이다. 크립토를 버리자는 게 아니다. 크립토만 하지 말자는 것이다. 과거의 알파에 취해 있으면 다음 알파를 놓친다.

Repost from 갱생코인
<코인 과세 반발에…재경부 "20% 과세 감사해야"> 문정호 재정경제부 과장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가상자산 과세 긴급 점검 토론회에서 "가상자산을 기타소득으로 관리하기 때문에 납세자에 유리한 측면이 있다"며 "종합과세 대상이 되면 최대 45%까지 세율을 부담해야하는데 기타소득이기 때문에 20%만 과세한다는 것은 가상자산으로 큰 소득이 발생하는 투자자들에겐 감사한 제도"라고 밝혔다. ... 문 과장은 "가상자산을 무형자산이 아닌 유형자산이나 현금 등 다른 자산으로 분류하기 어렵다는 생각"이라며 "기타소득이 아니라 자본소득으로 양도소득과세를 하는 것을 과연 원하는 건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타소득으로 양도·대여에 따른 소득도 포괄적으로 규정할 수 있기 때문에 스테이킹, 에어드랍 등 다양한 방식에 따른 소득을 포괄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 금융투자소득세 폐지 이후 주식과의 과세 형평성이 맞지 않는다는 비판에 대해서도 선을 그었다. 문 과장은 "금투세까지 과세가 되고 있다면 국민들에게 가상자산 과세가 무리없이 받아들여질 수 있었을 것"이라며 "그러나 금투세가 가상자산과세의 전제조건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미 대주주 지분, 해외주식, 비상장 주식은 과세를 하고 있으며 단지 '금투세'라는 이름으로 과세가 되고 있지 않을 뿐이라는 설명이다. https://news.bizwatch.co.kr/article/mobile/2026/05/07/0047

이제는 좀 느려진다네요..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