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
Feedback
🇰🇷4LEAF의 차트READING방🇰🇷

🇰🇷4LEAF의 차트READING방🇰🇷

رفتن به کانال در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نمایش بیشتر
3 472
مشترکین
-324 ساعت
-277 روز
-8130 روز
آرشیو پست ها
아니 이게뭐야아아아

저는 강제로라도 오늘은 관망 무포로 있을 생각입니다. 조금 더 관점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 하는 시기인거같네요. 최악의 경우의 수가 생각은 나지만 그래도 오늘은 조금 관망하면서 객관적으로 차트를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몇달만에 무포니까...

#비트코인 매우 아쉽지만.... 미리 그어놨던 채널대로 가는 느낌이네요. 이렇게 되면... 99k까지는 기다려야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해당 채널이 너무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과매도 구간이라고 하지만 중
#비트코인 매우 아쉽지만.... 미리 그어놨던 채널대로 가는 느낌이네요. 이렇게 되면... 99k까지는 기다려야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해당 채널이 너무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과매도 구간이라고 하지만 중립 구간이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숏도 잡을 수 없고 롱도 잡을 수 없는 구간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채널 하단까지 내려가더라도 하락장으로 가는 길일지 아니면 단기 눌림일지 지켜봐야합니다. 어제 라이브에서 공유드린 엔딩의 모습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난이도는 어마어마하게 올라가고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중장기적인 관점부터 단기적인 관점까지 시간을 가지고 분석을 해야할 거 같습니다. 그전에는.. 관망하며 시드 아끼고 모으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는 퇴근중입니다 날이쌀쌀하네요 장이 이래서 우울하신분들이 많으실텐데 그래도 저녁은 챙겨서 드시길 바랍니다 저는 집에가서 빠른 라이브로 오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잘못하신게 아닙니다 장이 어려운거니 너무 낙담하지 마시고요 다시 일어날수있으니 희망을 절대 놓지 마시길 바랍니다

/// 단타로 들어간 롱포지션 정리하겠습니다 104400 - 103800 중장기 관점을 모두 다시 봐야할거같네요

/// 생각보다 상황이 많이 안좋습니다. 상승장을 기다리고 가능성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던 저도 이게 가능한 모습인가 싶습니다. 롱 포지션은 아직까지는 0.5%도 물려있지않고 약 300불정도 물려있어서 좀 지켜보겠습니다. 퇴근하고 집에가서 상승장이 가능할지 비트코인의 반등이 가능할지. 그리고 중장기적으로 어떻게 봐야할지 분석을 다시 처음부터 하고 공유드리겠습니다. 냉정하게 이평 일목 등 추세는 상승이 힘든게 사실입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보고 공유드리겠습니다.

/// 시장이 어지럽습니다. 하락으로 인해서 시즌종료 얘기가 나옵니다. 이전에 105~106k 왔을때랑은 또 분위기가 다릅니다. 근데 여기서 107~108k만 가도 시즌종료 얘기는 다시 없어질겁니다. 결국 군중심리인데 너무 휩쓸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10월 11일 큰 하락이후 아직 저점을 낮추지도 않고 고점을 높이지도 않고 있습니다. 즉 개미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박스권일뿐입니다. 대신 알트코인이 이 횡보장에 많이 내려왔을뿐입니다. 아직은 시즌종료인데 상승장 중 조정인지 아무것도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그저 우리는 기준에 맞춰서 대응만 잘하면 됩니다. (기준이 없으신분들은 매매를 하고 있는게 맞는지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 말에 너무 휩쓸리지 마시고 스스로의 기준을 세우셔서 냉정하게 분석하는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비트코인 짧게 단타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롱포지션 진입했고요 채널하단 및 상승다이버전스 중첩자리로 보이네요 엔딩다이아고날이라고 하더라도 흰색선으로 표시한곳까지는 상승을 해야하기 때문에 단타로만 접근해볼게요 당연히 물량적게들어
#비트코인 짧게 단타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롱포지션 진입했고요 채널하단 및 상승다이버전스 중첩자리로 보이네요 엔딩다이아고날이라고 하더라도 흰색선으로 표시한곳까지는 상승을 해야하기 때문에 단타로만 접근해볼게요 당연히 물량적게들어갔고 채널 이탈 및 다이버전스 깨지면 바로 튀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더리움 굿모닝입니다. 어느정도 바닥에서 반등이 나와주고 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입니다. 둘다 차트가 거의 비슷해서 이더리움 차트로 공유를 드렸고요. 현재 일목 + 이평 등 추세를 나타내는 지표는 좋지 않습니다. (하락하고
#이더리움 굿모닝입니다. 어느정도 바닥에서 반등이 나와주고 있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입니다. 둘다 차트가 거의 비슷해서 이더리움 차트로 공유를 드렸고요. 현재 일목 + 이평 등 추세를 나타내는 지표는 좋지 않습니다. (하락하고 나서의 모습이니 좋으면 그게 이상하겠죠) 여전히 상방관점을 보고 있지만 상방이 가능한 카운팅은 개인적으로 이러한 엔딩다이아고날 = 1파 연장 터미널정도로밖에 생각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반등이 약 3700부근에서 마무리되고 다시 저점을 갱신한다면 그때는 롱 포지션을 잡아볼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지금 여기서 그냥 계속 올라가는것도 좀 이상할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랜만에 무포인데 좋은 자리가 오기를 기다려볼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굿모닝

바로라이브 키겠습니다.

#비트코인 상승이 가능한 경우의 수는 단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엔딩 다이아고날 말고는 아무리 생각 해도 추후 상승장으로 진행될 관점은 생각나지 않습니다. 근데 저 패턴이 만들어지기까지는 1~2일 시간이 걸릴겁니다.
#비트코인 상승이 가능한 경우의 수는 단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엔딩 다이아고날 말고는 아무리 생각 해도 추후 상승장으로 진행될 관점은 생각나지 않습니다. 근데 저 패턴이 만들어지기까지는 1~2일 시간이 걸릴겁니다. 즉 지금 저 짧은 반등을 먹기위해 롱포지션들어가는건 손익비적으로 너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저 모습이 나오지 않으면 머리만 뜨끈해집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손절하고 저 모습이 보인다면 그때 포지션을 잡겠습니다. 저 모습이 나오지 않는다면 결국 다른 모습을 보여줄거고 그때에 맞춰서 대응을 하겠습니다.

/// #이더리움 #손절 저는 여기서 이더리움 포지션 정리하겠습니다. 평소 물량의 1/3 정도로만 들어갔지만 손절은 항상 아프네요. 3670 -> 3595 반등 충분히 가능한 구간입니다. 근데 거래량도 터졌고 개인적으로 반등을 해주더라도 다시 저점을 한번 더 갱신할거로 생각이 되네요. 물량이 적어서 평소보다 너프하게 봤지만 현재 자리는 관망이 맞는거같습니다. 그래서 정리하고 관망하면서 좋은자리가 보이면 다시 진입하는거로 시나리오를 작성하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3610에 이더리움 추가 롱 포지션 진입했습니다. 평소에 이제 1분할 들어간건데 여기서 반등이 없다면 보다가 자르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이걸 결국 못올리네요.. 절레절레..

라이브는 열시 넘어서 할게요. 저도.. 가정이 있다보니... 집안일(청소) 해야 합니다. 그래야... 삶이.. 가정이.. 평안해져요... 맛저하십쇼..

#이더리움 이더리움은 옆의 유동성을 흡수 후 상승중입니다. 저는 여전히 롱 포지션 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불규칙 플랫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삼각수렴은 아직 폐기되지 않았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점이 깨지면 확실
#이더리움 이더리움은 옆의 유동성을 흡수 후 상승중입니다. 저는 여전히 롱 포지션 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불규칙 플랫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삼각수렴은 아직 폐기되지 않았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점이 깨지면 확실하게 삼각수렴을 폐기할 생각입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시장이 쉽지 않습니다. 저도 최근에는 반익절 + 본절 + 약익절 + 약손절을 반복하고 있네요. 최대한 리스크 관리는 하고 있는데 이 박스권이라는 거 자체가 심리적으로 상승장을 가기직전일까? 하락장을 가기직전일까?? 라는 생각을 들게하는 구간인거같습니다. 난이도도 정말 높으며, 트럼프의 말한마디에 시장이 움직이는 느낌도 있기 때문에 저를 포함 매매를 어느정도 하셨던 분들도 대응하기 어려운 구간들이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럴때는 평소보다도 리스크를 줄이시면서 안전하게 하는 수밖에 없을거같습니다. 저도 다시한번 느끼지만 매매할 수 있는 구간은 언제나 오는거같습니다. 스윙구간을 잡아서 푸근하게 가져가고 싶지만 실제로 스윙구간을 잡더라도 수익이 늘어날수록 아 헷징잡을까 다시 떨어지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도 많이 드는것도 사실이고요. 즉 언제든 대응을 해야하고 안전하게 해야 현생도 살면서 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우선 컴백홈해서 차트 보고 있고 개인적으로 바로 이전 저점 한번 더 갱신할거같은데 해당 구간까지 보고 추가 대응을 하도록 할게요. 하루종일 차트보시고 마음쓰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