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
Feedback
① 김프로 l 투자인사이트 정보정유

① 김프로 l 투자인사이트 정보정유

رفتن به کانال در Telegram

알파시그널 공식 채널 시장 방향을 단정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기반 시장 해석과 리스크 관점, 전략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무료 브리핑 · 리스크 체크 · 멤버십 안내 @Crtl_A

نمایش بیشتر
766
مشترکین
اطلاعاتی وجود ندارد24 ساعت
+107 روز
-230 روز
آرشیو پست ها
뉴욕증시 개장 이후 제법 낙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전일 발생했던 5% 짜리 장대양봉의 매물공백 부근을 구태여 체울필요가 있을까싶은데...일단 작은 프레임에서는 추세적인 하락이 지속되고 있네요. 어찌됬든 많은 시장참여자들이 저
뉴욕증시 개장 이후 제법 낙폭을 키우고 있습니다. 전일 발생했던 5% 짜리 장대양봉의 매물공백 부근을 구태여 체울필요가 있을까싶은데...일단 작은 프레임에서는 추세적인 하락이 지속되고 있네요. 어찌됬든 많은 시장참여자들이 저 구간을 보며 숏 포지션을 진입하고 있으니 해당구간까지 도달할수도 있겠다라는 플랜비 시나리오 정도는 만들어놓고 대응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사우디 입장은 알겠는데, 타이밍 참....😨
사우디 입장은 알겠는데, 타이밍 참....😨

보통 주식시장에서 이와같은 패턴이 나오면 급등의 전조증상으로 해석하고 하는데, 요즘엔 크고작은 노이즈가 너무많아서 사실 차트로만 해석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럴땐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구조적인 이해와 함께 유리한
보통 주식시장에서 이와같은 패턴이 나오면 급등의 전조증상으로 해석하고 하는데, 요즘엔 크고작은 노이즈가 너무많아서 사실 차트로만 해석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럴땐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구조적인 이해와 함께 유리한 포지션(현재 롱 포지션)만 진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물려도 롱 포지션은 버틸만한 위치니까요

이란 관련 노이즈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제처럼 조금만 분위기 전환될 수 있는 상황만 만들어져도 5~10% 짜리 장대양봉을 한번 더 세워줄 수 있을듯합니다. 이번 옵션만기에는 나름대로 상승할만한 명분도 충분한 상황이니만큼 맥스페인값까지 회귀하는 정상적인 움직임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트럼프 리딩방...휴...😤😤

속보: FT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 평화 협상 가능성에 대한 게시물을 올리기 불과 15분 전, 트레이더들이 약 5억 8천만 달러 규모의 원유 가격 변동에 베팅했습니다. 약 6,200건의 선물 계약에 해당하는 이 포지션은 발표 직전에 체결되었으며, 이후 급락한 유가와 정확히 일치했습니다. 이 거래는 20분 만에 1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

이란 관련 노이즈가 지속되면서 유가 vs 위험자산 힘겨루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미국선물도 힘에 부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최대한 급락 구간 위주로만 대응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전일 상승분을 반납하게된다면 실망매물들이 제
이란 관련 노이즈가 지속되면서 유가 vs 위험자산 힘겨루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미국선물도 힘에 부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최대한 급락 구간 위주로만 대응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전일 상승분을 반납하게된다면 실망매물들이 제법 강하게 나오면서 박스권 하단부까지도 위협받을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드네요.

유가가 잘 내려주고 있습니다. 지난번 급락 이후 데드켓을 보였던것처럼 하루이틀 하락하면서 위험자산이 상승하다가 또 데드켓이 나와줄수도 있다라는점 염두해야될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가 5일 유예를 했으니 또 이번 주말에는 경계
유가가 잘 내려주고 있습니다. 지난번 급락 이후 데드켓을 보였던것처럼 하루이틀 하락하면서 위험자산이 상승하다가 또 데드켓이 나와줄수도 있다라는점 염두해야될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가 5일 유예를 했으니 또 이번 주말에는 경계심리가 커질 수 있겠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옵션만기를 앞두고 멕스페인값까지 회귀해줄 수 있느냐가 중요할듯하네요.

💰 가상화폐 브리핑 뉴욕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이 중동전쟁 해결을 위해 이란과 생산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주장하며 앞서 예고했던 이란 발전소 공격을 보류하면서 3대지수 모두 상승마감 해주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도 뉴욕증시와 비슷
+2
💰 가상화폐 브리핑 뉴욕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이 중동전쟁 해결을 위해 이란과 생산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주장하며 앞서 예고했던 이란 발전소 공격을 보류하면서 3대지수 모두 상승마감 해주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도 뉴욕증시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며 강하게 반등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추가적인 상승흐름을 보이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박스권 상단부에서 학습 숏 포지션들이 진입하는점과, 전일 급등에서 발생한 매물공백(FVG)으로 인해 눌림이 발생할수도 있겠으니 이점 유의하며 구간별로 롱 포지션을 계속해서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하나 중요한것이 이번주 금요일이 옵션만기인데... 새로운 노이즈만 없다면 이 분위기 힘입어 75k까지 상승해줄수도 있지 않을까하네요. 6개월간 콜옵션만 주구장창 뚜드려맞았는데 과연??

또 보이는게 있으면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한 저녁시간 되시고 내일 브리핑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이게맞죠??😎😎😎

5%짜리 급등이 나오는바람에 매물공백(FVG)가 단기적으로 발생했는데 무시하고 그냥 올라가줬으면 좋겠네요. 일단 주말에 발생했던 급락까지는 회귀한 상황인데, 추세적인 하락을 만들어냈던 구간까지는 회귀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보입니
5%짜리 급등이 나오는바람에 매물공백(FVG)가 단기적으로 발생했는데 무시하고 그냥 올라가줬으면 좋겠네요. 일단 주말에 발생했던 급락까지는 회귀한 상황인데, 추세적인 하락을 만들어냈던 구간까지는 회귀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보입니다. 나아가서 박스권 상단부를 재탈환해준것도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보입니다. 양국이 헛소리만 하지 않는다면...분위기는 이어갈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주중엔 좀 올라가즈앙~~~🙏🙏🙏
그래...주중엔 좀 올라가즈앙~~~🙏🙏🙏

밑에서 주워놨던 포지션 분할익절~~~🥰🥰
밑에서 주워놨던 포지션 분할익절~~~🥰🥰

이러면 이란이 뻥카치는듯한 뉘양스네요...😅 이렇게 된다면 유가하락 → 위험자산 상승쪽으로 분위기가 잡힐수도 있겠습니다.
이러면 이란이 뻥카치는듯한 뉘양스네요...😅 이렇게 된다면 유가하락 → 위험자산 상승쪽으로 분위기가 잡힐수도 있겠습니다.

데드라인을 5일 연기한건 단기적으로 호재, 이 안에 회담이 잘 진행되면 연속적인 상승을 할테고 그렇지못하면 또 주말에 내리꼽는...😭
데드라인을 5일 연기한건 단기적으로 호재, 이 안에 회담이 잘 진행되면 연속적인 상승을 할테고 그렇지못하면 또 주말에 내리꼽는...😭

급등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