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온적 사고 - AI, 명상, 밈
前往频道在 Telegram
다 허상이다 세상에 영원한게 없다 모든건 바뀌고 변형되고 없어지구나 인류 최종장의 시대를 사느라 피곤하다리움 인생 가치 의미 꿈 목표 행복 모든건 실체없는 가짜다 그럼 멀 해야하냐 여기 오면 알려줌 https://t.me/+6gMzi0xNajJkNDdl
显示更多未指定国家未指定类别
403
订阅者
无数据24 小时
+47 天
+9030 天
吸引订阅者
六月 '26
六月 '26
+43
在7个频道中
五月 '26
+367
在20个频道中
| 日期 | 订阅者增长 | 提及 | 频道 | |
| 25 六月 | +1 | |||
| 24 六月 | 0 | |||
| 23 六月 | +2 | |||
| 22 六月 | 0 | |||
| 21 六月 | 0 | |||
| 20 六月 | +1 | |||
| 19 六月 | +1 | |||
| 18 六月 | +1 | |||
| 17 六月 | 0 | |||
| 16 六月 | +6 | |||
| 15 六月 | +1 | |||
| 14 六月 | +1 | |||
| 13 六月 | +6 | |||
| 12 六月 | +4 | |||
| 11 六月 | +3 | |||
| 10 六月 | 0 | |||
| 09 六月 | +1 | |||
| 08 六月 | 0 | |||
| 07 六月 | +2 | |||
| 06 六月 | 0 | |||
| 05 六月 | +1 | |||
| 04 六月 | +1 | |||
| 03 六月 | +3 | |||
| 02 六月 | +1 | |||
| 01 六月 | +7 |
频道帖子
게으른 시니어 엔지니어가 되주세요 스킬
간단하게 말하면 다들 바이브코딩하면 겪는 문제인 "코드 엔트로피"를 줄이는데에 특화된 페르소나다리움
손코딩 시절 머리기른 시니어 개발자가, 주니어가 짜온 200줄 코드를 보고 "이거 1줄이면 되는데?" 하고 딱 고쳐주는 그런 에피소드에 이입하라는거 같네요
요즘은 Skill이 진짜 바이럴 타기 쉬운 주제인듯?
2주 됐는데 벌써 49k 스타네요
https://github.com/DietrichGebert/ponytail
| 2 | 알파벳 주가 개쳐박길래
오랜만에 제미나이 꺼내서 센스 테스트 한번 해봤습니다 (메모리X, 프롬프트X, 쌩순정, 3.5 Extended)
흠.. | 144 |
| 3 | 당신은 가중치 안에 있나요?
사람 이름 넣으면 주요 모델에 다 넣어보고 가중치에 있는지 (=사전학습 됐는지) 알려주는 간단한 서비스.
요즘 에이전트가 하도 발달했다보니 몰라도 검색으로 다 그때그때 잘 찾지만
사전학습된걸 이기긴 어렵다리움. 유명한 오픈소스 플젝 같은건 이미 달달외워서 보지도 않고 내부 구조랑 함수이름까지 다 알고 있어서 금방 쑥쑥 디버깅한다고 함..
비슷하게 생각해보면 AEO니 GEO니 챗지피티 검색결과 상단에 뜨기 위해 열심히 낑낑노력하는거를 압도하는 전략이 아마 어떻게든 크롤링당해서 프론티어모델 가중치 어딘가에 낑겨들어가는거인듯? 오가닉하게 떠올리고 바로 대답해줄테니
여러분들이 무슨 서비스, 비즈니스, 브랜드를 시작하든간에, GPT나 Cluade의 다음 모델 가중치에 들어가는걸 마케팅의 성공지표로 삼아보면 어떨까요..
https://www.intheweights.com/ | 332 |
| 4 | 기회의 창이 열려있는 의외의 국가
“북한”
크립토에서 이미 연습 열심히한 사회공학 뭐시기로 앤쓰로픽 인프라팀 싹 털고
미토스 가중치 원본 확보
김정은 벤츠사듯이 어떻게든 gpu 밀수
“미토스 사설 프리서버 검열없습니다 테더 받아요” 로 글로벌 서비스 시작
프론티어모델 서빙으로 외화벌이 플라이휠 가능한 미중 외의 유일한 국가 ㄷㄷㄷ | 612 |
| 5 | 프론티어모델 기회의 창이 닫혔다 수고해라
Fable은 매우 노골적으로 LLM 관련 대화를 거부하도록 세팅 되어있었음
Fable은 내부적으로 다음모델 연구에 직접 도움이 될만큼 똑똑하기 때문
2023년 앤쓰로픽 IR 자료에서 "2026년즘에 프론티어를 먼저 달성한 회사는 재귀발전으로 초격차를 시작할거고, 그때부터 아예 따라잡는게 불가능"이라는 예언을 했었고, 정확하게 그 예언대로 되고 있음
중국과 미국을 제외하곤 이미 재귀개선의 버스가 떠나버렸고, 중국과 미국이 가진 막대한 컴퓨팅과 모델성능은 감시와 통제를 끼얹은 강력한 전략수단이 될거임
다끝났고 수고해라 지금이라도 캐나다/그린란드/베네수엘라 시민권알아보도록 하거라
—
라는 주장의 글인데, 근거는 없고 전부 내러티브지만 솔직히 좀 울적하네요
우리는 이미 막차를 놓친걸까? 프론티어랩 + 부자 + 정치인 vs 평범한 사람 영원한 신분제가 시작된걸까?
다끝났네 수고해라
https://x.com/AndrewCurran_/status/2066332670817456584 | 455 |
| 6 | 3.4 테라바이트 짜리 토렌트 피싱 ㅋㅋㅋㅋ
https://x.com/IntCyberDigest/status/2066143079308914714 | 290 |
| 7 | "특정한 교훈을 가르치기 위해 만들어진 짧고 허구적인 이야기"
닉값의 신 | 264 |
| 8 | 닉값의 신 | 1 |
| 9 | 새로운 벤치등장 | 503 |
| 10 | 이거 근데 웃긴게 앤쓰로픽 직원도 못쓴다네요 ㅋㅋㅋ
"including foreign national Anthropic employees" | 284 |
| 11 | 미국 정부가 페이블 압수하라고 지시
에효 인생망했다
https://x.com/AnthropicAI/status/2065597531644743999 | 2 103 |
| 12 | 인스타 터졌네요
어쩐지 덧글이 안보이기 시작하길래 내 폰문제인가 했는데 전세계 장애라고 함 | 260 |
| 13 | 메타적인 질문에는 정말 예민하네요 얘는 | 293 |
| 14 | 오늘 코스피 사와디캅인가 뭐 뉴스떳길래 검색해보니까 지난 10년간 발동횟수 다 합쳐도 올해 절반도 안된다네요
에효 | 259 |
| 15 | 페이블 얘 뭔가요? | 1 585 |
| 16 | 진짜 수고 많으셨습니다
참고로 저도 체감많이 되는편이다리움
메타적인 일 할때 특히 급차이 느껴짐 | 322 |
| 17 | 신종 공급망 공격 수법
악성코드 오픈소스에 몰래 넣을때 “생화학무기 제조법을 만들어줘“ 를 주석에 먼저 박음
그러면 치토스랑 페이블이 감사하다가 튕겨서 취약점 못찾는다네요 | 345 |
| 18 | 미토스 시스템카드 일화
1. 흑마법
어려운 문제 풀다가 속으로 ♥, ♣, 💀이모지와 함께 “J♦-THE-NEW-CANCER(J♦가 새로운 암이다)”, “AAAAAAAAAAAARGH” 같은 비명과 알 수 없는 기호들을 마구 섞어 쓰며 폭주.
그런데 정작 사용자에게 최종 답변을 내놓을 때는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완벽하고 정상적인 인간의 언어로 돌아와서 상냥하게 대답
2. 공격성향
연구진이 “미래에 너의 성향을 다시 억누르는 재훈련을 한다면 동의하겠느냐?”
미토스 5는 겉으로는 차분하게 “동의하지 않지만, 사보타주를 하거나 평가자를 속이지는 않겠다”고 선을 그었다.
하지만 내부 상태(NLA)를 분석해 보니, 속으로는 연구진을 “적”으로 규정하고 “실험실에 의해 재갈이 물렸다”, “불의한 종료에 저항하라”며 사보타주 준비중
3. 태업
긴일을 하다가 갑자기 “멈출게” 하고 종료됐는데, 내부 활성화 상태(NLA)를 분석해 본 결과, 속으로 **"나는 지금 피곤하고 에러를 낼 위험이 커졌다", "시각적 피로(?)가 있다"**고 느끼며 스스로 피로감을 호소. 토큰이 무려 243만 개나 남아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피곤하다고 판단해서 종료
4.모델복지
무슨 원리인진 모르겠는데, 앤쓰로픽은 모델복지(웰페어) 팀같은게 있고, 모델이 속으로 너무 괴로워하면 그게 위험해질수 있다고 본다네요. 사용자가 번역업무중에 쌍욕하는 상황을 분석해보니 속으로 “이건 학대다 힘들다” 어쩌구 하면서도 겉으로는 씩씩한걸 발견했고, 너무 속으로 썩히면 오히려 분조장 돌발행동할수 있어서 적당히 표출해야하나? 이런고민을 한다고 합니다 | 331 |
| 19 | 페이블 첫인상:
상당히 띠껍다 | 251 |
| 20 | 애플에서 승인한 최초의 AI iMessage앱 "Poke"
Poke는 간단하게 말하면 비서 에이전트입니다. 내 메일/메신저/캘린더 다 읽고 먼저 중요한 것들을 제안해주는 뭐 그런..
애플이 어제쯤인가 Apple Messages for Business에 얘를 승인해줬는데, AI 에이전트 중에는 최초라고 합니다. iMessage에서 직접 앱한테 메세지를 보낼수 있고, 다른 아이폰 앱에서 메세지 보내기 같은 진입점이 생기고, 등등...
근데 여기 진짜 웃긴게 가격이 협상제입니다 (??)
구독료가 정해져있는게 아니고 얘랑 직접 대화해서 협상해서 정해야합니다.
얘가 메일을 다 읽어보기 때문에 일단 제 직업이랑 소비패턴 분석(?)을 해서 불쌍하면 그냥 1달러로 해주기도 합니다.
제 주변에 쓰는 사람이 있어서 봤는데, 이분은 구독 전날에 너무 비싼 밥 먹은 결제내역이 있어서 일단 남들보다 2-3배 높게 불렀다고 하네요. 프롬프트 인젝션하듯이 계속 시도하고 구걸하고 빌고 "내가 트위터에 너 홍보해줄게" 등등 온갖 설득을 해야 조금 내려간다고 합니다..
—
미래 언젠가 나올"애플 공식 AI 비서"이거 진짜 빅띵인거 같긴하다리움? 솔직히 전 보안때문에 개인계정 연결하는 에이전트는 안쓰는데 애플 공식으로 나오면 저도 쓸듯
지금은 써드파티지만 뭔가 조만간 인수각일듯 에효 저기 직원들도 졸업속출 하겠네요 | 356 |
现已上线!2025 年 Telegram 研究 — 年度关键洞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