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ON의 방구석 분석
前往频道在 Telegram
크립토 및 투자 정보 메모장 가장 좋아하는 프로젝트: Backpack & edgeX
显示更多未指定国家未指定类别
183
订阅者
-124 小时
-27 天
-930 天
帖子存档
183
Repost from N/a
RWA 내러티브의 주도권 싸움은 이미 끝나버렸다......
📊 $MU 24시간 온체인 거래량 체크 🎒백팩(Backpack) $MU: $8.77M ✅ xStock (MUx): $172K ✅ Ondo (MUon): $10.9K여기서 주목해야 할 가장 무서운 점은, 백팩 단일 거래량이 나머지 경쟁사들을 다 합친 것의 48배를 넘어버린다는 것 ㄷㄷ 진짜 핵심은 전통 금융의 가격을 그대로 추종하는 백팩의 압도적인 체결 엔진에 있다는 사실. 경쟁 플랫폼들이 유동성 문제로 실제 가격과의 괴리를 겪을 때, 백팩의 $MU는 미국 주식 야간장 가격 대비 단 0.41%의 오차율로 거의 완벽하게 실시간 동기화되어 돌아가는 중. 거대 자본은 언제나 인프라가 결점 없는 곳으로만 흐름. 말도 안 되는 체결력을 바탕으로 백팩이 혼자서 RWA 시장을 통째로 집어삼키며 만들어갈 거대한 미래를 상상하면 그냥 무섭다 무서워....🎒
183
Repost from What's in my PACK
Backpack Securities가 발행한 $MU(마이크론) 가 이제 Solana에서 Sunrise DeFi를 통해 거래 가능합니다.
마이크론은 이번 주 수요일 장 마감 후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번 실적은 AI 메모리 시장 호황이 실제로 얼마나 강력한지를 가늠하는 중요한 시험대가 될 것으로 보이며, 시장이 반응하는 동안 $MU는 Solana에서 24시간 연중무휴(24/7) 거래될 수 있습니다.
또한 $MU는 실제 마이크론 주식과 1:1로 교환(상환) 가능하며, 전통적인 증권사 계좌로도 이전할 수 있습니다.
제 2의 SPCX가보자고!!!
183
Repost from What's in my PACK
+2
샤넬은 오늘이 제일 싸다?
여자친구가 있는 CCT라면, 당신이 여성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말이 있습니다.
"샤넬은 오늘이 제일 싸다"
1/ 전 세계가 규제중심으로 넘어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이라는 신기술이 등장한 이후, 내내 그레이 영역이었던 크립토에 규제라는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미국은 이미 GENIUS법을 통과시켰고, Clarity 법안도 상원에서 논의 중이죠. 뿐만 아니라, 영영 열리지 않을것 같던 일본 시장도 열리는 중입니다. zoomer에 따르면, 일본은 National Business Corporate Pension Fund가 자산의 1%를 크립토에 배분하기로 했습니다.. 백팩은 창립 이래 꾸준히 이 영역을 준비해온 기업입니다. 백팩의 창립자
@armaniferrante
는 다음과 같은 세가지 지역을 핵심으로 꾸준히 언급해왔습니다. 유럽, 일본, 그리고 미국입니다.
최근 뉴스에 따르면, Binance는 MiCA라이센스에서 배제되며, 유럽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더이상 제공하지 못할것이라고 로이터가 보도했습니다. 전 세계 크립토 거래소의 1황이라 불리던 바이낸스가, 미카 라이센스에 대한 접근성을 잃게되며 글로벌 크립토 요충지 하나를 잃게 된 격입니다. 반면, 백팩은 어떤가요? 라고 묻는 한 유저의 질문에 아르마니는 "우린 괜찮아요. 이걸 위해 3년을 일해왔어요"라고 답했습니다.
일본 역시 JVCEA Type 2 회원으로, 이미 라이센스를 보유한 일본 거래소(사쿠라 익스체인지)를 인수해 진입한 바이낸스와 달리, 자력으로 멤버십을 취득한 거래소가 되었습니다.
2/ 실사용 유저로써, 백팩이 이미 제공하고 있는 경험은 어떤 크립토 거래소, 전통금융 브로커도 해내지 못한 일입니다. 24/5 거래소에서 주식을 매수, 매도할 수 있으며 특히 $SPCX주식은 24/7로 온체인에서 매수, 매도할 수 있습니다.
이미 $SPCX의 온체인 거래량은 솔라나 토큰화 주식 중 1위를 차지했고, 이것이 단순 하나의 티커에서 나온 거래량이라는것은 괄목할만한 성과입니다. 특히 한국 증권사에서 내는 수수료에 비해 백팩에서 주식거래시 내는 수수료는 오늘 제가 거래한 것 기준 3.8bp, 10bp이내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으로 오늘 제가 미장 개장 전 거래한것을 첨부합니다. 크립토 거래소에서 거래하고, 벌어들인 수익으로 주식을 매수하고, 한번에 포트폴리오 관리를 할수있는것은 완전히 새로운 경험입니다. 추후 소개될 카드, 뱅킹 또한 혁신적이겠죠, 당신은 오전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거래하고, 얻은 이익으로 DRAM을 구매한 후에, 저녁엔 친구와 만나서 급한 돈이 필요하다면 당신의 주식을 일부 매도한 후 백팩 카드로 저녁을 먹을수 있게 된것입니다. 단순히 하나의 앱에서 가능한 일이죠.
3/ 남들이 만든것을 따라만드는건 쉽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것은 늘 어렵습니다. 백팩이 하는것은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일입니다. 그 누구도 크립토시장에서 해보지 못한 것입니다. 프론티어는 늘 배척받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그들이 증명해내면 완전히 다른 이야기가 됩니다. 당신이 하이퍼리퀴드의 지분을 아주 early stage에 살 수 있었더라면, $SPCX의 주식을 엔젤 딜로 투자할 수 있었더라면 어땠을까요?
그들이 이미 성공한것을 알고있는 당신은 hindsight bias에 빠져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무것도 모른 채로 돌아간다면, 아주 초기에 그들을 보고 비웃는 군중 중 일부일지도 모르죠.
어때요? 저는 새로운 금융 시장의 미래를 보고있습니다.
그리고 투자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당신의 샤넬 백은 어떤가요?
183
Repost from 기분좋은 마곤
Solana&Backpack vs Base&Coinbase의 양강구도가 펼쳐집니다.
RWA시장을 잡아먹고 있는 백팩 securities 발행 $SPCX 과 엮어서
$SPCX 가 연일 상승을 만들면서 증권시장 뿐만아니라 토큰화 증권시장에서도 뜨거웠습니다. 특히 솔라나체인의 활로를 뚫으며 모든 쉴링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가독성을 위해서 X에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링크)
1/ Solana 체인 볼륨 ATH 달성작년 pumpfun으로 촉발된 솔라나 체인의 부흥 이후, 킬러앱의 부재로 체인의 활용가치가 떨어지고 솔라나토큰도 이번 하락에 50불대를 다녀옴. 최근 솔라나 체인의 데일리 볼륨량이 ATH를 찍음. 바로 백팩이 발행한 증권 토큰 $SPCX 이 모든 온체인 토큰 , 밈토큰, 핫한 $HYPE 를 모두 제치고 거래량 1등을 차지했기 때문임.
2/ Backpack securities가 발행한 $SPCX 점유율기존 tokenized stocks, RWA섹터로 엮인 RWA 발행사인 ondo, centrifuge, Xstocks은 거의 3파전으로 나누어 RWA시장을 독식하던 중이었음. 하지만 Backpack이 발행한 $SPCX가 온보딩되자 마자 모든 구조가 바뀜. 최소 50%이상의 점유율을 "단 $SPCX" 코인으로 가져가버리고 있음. 여기서 이제 새로운 비교대상이 생겨남 Backpack MC : $130M, FDV : $520M Ondo MC : $1.79B, FDV : $3.67B Centrifuge MC : $138M, FDV : $167M 거기에 거래소 사업과 라이센스 가격까지 합하면? 뭐가 그렇게 다르길래 시장을 잡아먹은 걸까요?
3/ Backpack 발행 $SPCX 구조백팩이 발행한 $SPCX가 24시간 거래량 $108M을 달성하며 모든 토큰 볼륨을 제치며 온체인을 독점한 이유가 있음. - 최초로 거래소이자 브로커권한 을 가진 곳에서 발행하고, - 파운더의 본적인 Solana 체인에 Backpack wallet을 통해 출금 - 브로커 유동성과 연결되어 DEX에서 거래되며 - 다시 거래소로 입금해서 권리행사, 배당을 받을 수 있음 - 그리고 마지막으로.. Backpack 거래소에서 IBKR 인터네셔널 브로커와 연결된.. 찰스 슈왑, 로빈후드, 피델리티, Webull 로 주식 송금이 가능함
4/ Solana의 부활탄Solana는 Backpack으로 부활탄을 쏘고 있고 무엇이 체인을 살리기 위한 정답인지 깨달았음. 파운더인 아르메니가 솔라나 개발언어를 만든 사람 출신이기도 하지만, 왜 Backpack 체인을 만들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 질문은 여기서 해소됨. FTX부터 시작된 미국의 유산이 깃들어 있는 유저풀을 Backpack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으며, "솔라나와 Backpack은 서로를 제1 파트너로써 활용할 수 있게됨." 또한 기관들도 체인에서 보증된 자산을 거래하게 됨으로써 허들이 점차 낮아지고 있고, 기관볼륨이 유입될 것임. 이에 제가 보는 경쟁자가 딱 하나 있음.
6/ Coinbase의 Tokenized stock 발표코인베이스는 6월 16일 tokenized stocks을 발표했음. 소셜로 방향성을 잡았다가 침체 되어 있는 Base체인을 살리기 위한, 정답지는 이미 나와있는 상황임. 바로 토큰화 주식의 체인 런칭. 분명 전통 금융 브로커 라이센스도 갖추고 있으니, 선택할 수 있는 플레이는 현재 더 많아질 것으로 추측됨.
7/ Solana&Backpack vs Base의 양강 구도가 펼쳐질 것임다시 돌고돌아 미국이 리딩하는 토큰화 주식 양강구도에서는 체인 싸움이 될것으로 예상됨. 그건 Solana vs Base Solana는 리테일과 트렌드, 볼륨 중심이며 Base는 빌더& 리걸 중심임. 당장은 Backpack의 성공적은 $SPCX 런칭과 추후 쏟아질 토큰화 주식 런칭, 각 체인의 고점을 생각하면 Backpack과 Solana의 우세를 점치고 있지만, Base도 어떻게 변화할지 이 거대한 흐름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83
Repost from 기분좋은 마곤
Backpack 그리고 발행한 $spcx 가 잘됐네~ 수준이 아니라 아예 토크나이즈 스톡 순위를 바꿔버렸습니다
지금까지 역대 발행된 토큰중에서 가장 거래량이 많고, 현물로 현재 거래되는 토큰 중 압도적 거래량 1등입니다.
이거 밈토큰 하이프 모든체인 포함해서 솔라나 $spcx가 1등이란거임
압도적인 편의성으로 다른 발행자들에 비해 과점유를 시작부터 찍어버렸음
온도 파운더도 백팩글와서 댓글달고 어그로 끌더라고요 그 이유가 있었음
판도가 바뀐다 미래의 금융이 다가온다
183
Repost from 존토방
🎒 Backpack은 이제 다음 스텝으로
Backpack Stock이 오픈되고 합성,파생이 아닌 진짜 주식을 매수하고 배당까지 받고 뉴욕주법 기준 실소유권도 갖고 그거를 이제 일반증권사로 까지 출금이 가능하게 된다면..?
백팩은 단순한 크립토 프로젝트가 아닌 실물 + 온체인을 한 몸으로 묶은 양방향 구조가 되어버렸습니다..
앞으로 백팩안에서 이제 한 계좌 안에 갖고 계신 모든 자산이 같은 담보가 묶여진다면 어떨까요..
백팩에 대해 배워보기 : https://learn.backpack.exchange/
183
Repost from What's in my PACK
🎉백팩 이사회 Michael S. Powowar 영입
백팩 US가 전 SEC 위원(위원장 대행 역임) Piwowar를 이사회에 영입했습니다.
US president로는 전 CFTC 위원장 대행 Mark Wetjen이 맡고 있어서, SEC·CFTC 양대 미국 금융 규제기관 출신 거물 둘을 백팩 US에 리더십으로 앉히게 되었네요.
핵심 메시지는 "미국 규제 정통성과 신뢰도"를 전면에 내세워 미국 시장 확장을 밀어붙인다는 의지가 명확히 보이는 행보인것같습니다!!!
183
Repost from 기분좋은 마곤
백팩 Stocks 퍼블릭 열렸습니다
crypto스톡/퍼프 + stock현물 거래 가능
stocks 현물은 뉴욕 증권법에 따라 실제소유권, 현금 배당, 기업 행위참여가 순차적 출시 예정
24/5 시장, 6월에는 zero fee
이후에는 100k를 주문넣던, 1M을 주문넣던 브로커리지 모델에 따라서 주문 "한번당 퍼센트 수수료가 아닌 $1~$2 수수료" 로 고정됨.
베타기간 동안에는 1000개의 주식 및 ETF 리스팅 해둠, 핫한 ETF는 모두 다 들어가 있을거임
존나 잘 만들어 놨으니 enjoy.
거대한 파도가 몰려온다.
https://backpack.exchange/stocks
183
Dear edgeX Community,
We want to be transparent with you: we have observed a sudden and irregular price movement of the EDGE token and are actively investigating the cause.
Our team is working urgently to understand what has occurred. We will share our updates as soon as we have confirmed information to report. In the meantime, please rely only on official edgeX channels for updates and be cautious of unverified speculation.
We appreciate your patience and continued trust in the project.
183
Repost from What's in my PACK
💓백팩 5만불 trading 쇼 (?) 진행!
거래하고 5만불 쉐어 나눠가지는거네요 요즘 거래량 많지않아서 빈집꿀통일듯
특히 토큰 500k있으신분들 수수료혜택도 좋아서 괜찮아보이네용!
- 리워드 계산식 = (내 유효 거래량 / 전체 유효 거래량) × 총 상금 풀 - 보상을 받으려면 참여 신청(Opt in) 후 현물 + 선물(perpetual) 시장에서 1만 달러 이상 거래해야 합니다. - 총 $50,000 상금 풀을 기준으로, 각자의 유효 거래량 비율에 따라 보상을 나눠 받습니다. - 수수료 0 거래 및 API 거래(예: USDT/USD 페어, VIP 2 이상 메이커 거래)는 트래커에는 표시되지만, 보상 계산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보상은 캠페인 종료 후 며칠 내 USD로 지급됩니다. - 한 번이라도 참여 신청을 완료했다면(PC 또는 앱), 모든 기기에서 자동으로 참여가 인정됩니다.
183
짧게 요약 :
1. 엣지엑스 스테이킹 나올거고,
2. 엣지토큰 유틸리티는 거버넌스 역할도 병행하며,
3. 수수료 일부를 공유한다고 함(프로토콜 수익분배),
4. 거래수수료 할인도 되며,
5. 추후 프로토콜의 의사결정 참여용도로도 쓰일예정
(참고 : 스테이킹 방식은 엣지 계정에서 바로 스테이킹 가능, 언스테이킹은 7일 쿨다운 이후 풀기 가능한 구조인듯)
183
Repost from 스내치의 스웨덱스와 바이브레터
✅ 요즘 조용한 Armani가 외칩니다.
"TGE후에 왜 이렇게 조용하냐구요?"
"주식이 곧 올라갑니다. 리얼 찐 스톡이에요! 우리는 CEX!!"
183
Repost from 쉬었음청년 집가고싶다
🪡edgeX 바이비트, OKX, 코인베이스, 쿠코인, 게이트 상장 컨펌
https://etherscan.io/token/0xB0076DE78Dc50581770BBa1D211dDc0aD4F2a241
183
Repost from 내 부인 아르카나
📌 edgeX 쪽에서 지금 심상치 않은 움직임이 포착 📌
무려 5000만 USDC가 edgeX로 브릿지됐고, 그 과정에서 Amber Group까지 등장.
DefiLlama 기준으로도 edgeX 자금은 하루 만에 1.9억 달러에서 1.4억 달러로 5000만 달러가 줄어들었는데,
온체인 추적 결과 이 감소분과 거의 정확히 맞아떨어지는
: 5000만 USDC가 실제로 edgeX 쪽으로 이동한 정황이 확인된 상태.📛
더 흥미로운 건, 이 자금을 받은 주소가 현재 edgeX 내부에서 약 7500만 USDC를 들고 있다는 것....😓
그냥 평범한 자금 이동으로 보기엔 규모도 크고 타이밍도 너무 절묘한 시기.
하필이면 3일 뒤가 $EDGE TGE라는 점까지 감안하면, 어느쪽으로든 매우 긍정적인 이슈.지금 커뮤니티에서 가장 강하게 나오는 해석은 두 가지 첫째, TGE 직후 가격 방어와 유동성 관리를 위한 본격적인 마켓메이킹 준비. 둘째, 이전부터 돌던 “재무 자금의 절반인 9500만 달러 규모를 바이백에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에 맞물린 사전 입금. 즉, 단순 입금이 아니라 TGE 이후 판을 크게 만들기 위한 실탄 장전이라는 말. 특히 Amber Group 이름이 같이 잡혔다는 건 더 재밌는 부분인데 그냥 아무 지갑이나 움직인 게 아니라, 실제 마켓메이커가 포착됐다는 점에서 이번 5000만 USDC 이동은 매우 의도가 담긴 준비 작업으로 보여짐.
정리하면..... 1. 5000만 달러가 온체인에서 그대로 확인됐고 2. 그 자금은 edgeX 안으로 들어갔고 3. 이 와중에 Amber Group까지 연결.공식 발표는 아직 없지만, 지금 보이는 그림만 놓고 보면 edgeX는 TGE는 매우 화려하지 않을까.
롱치라는 말은 안할게. 근데... 숏은 배팅하지마라.
183
Repost from 스내치의 스웨덱스와 바이브레터
백팩의 post-TGE 상황을 좀 정리하자면,
1. 일단 Armani가 내뱉은 말을 신뢰 불가. 항상 제품은 딜레이되었고, 여전히 working on it, soon 상태. 오죽하면 soonmani라는 별명도 있음.
2. 비큐님이 말한 상황이 정답임. 얘네의
최종 엑싯은 IPO임. 따라서 토큰은 swap을 위한 중간 매게 + 거래소 혜택에 불과함. 팀의 기조는 CEX 리스팅 할 바에 제품 개발 한다임.
3. 그렇기에 토큰 하방/상방이 명확해짐. 거래서 밸류에 따라 적절한 하방이 생기는거고, 예측 가능한 상방도 설정되는 상황
4. 그리고 얘네 내부 상태가 좀 이상함. 너무 personal한 의견을 유저에게 쏟아붓고, 다른 팀원이 주워담는 경우가 너무 많음. 팀이 중국 NFT 돌려 쓰기를 허용 했었다거나 등. 팀 기조가 획일화되어 있지 않음. 어제도 그런일이 한 차례 있었음. (상당히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함)
5. Web3이기에, CEO와 상당히 자유롭게. 그리고 격없는 대화가 이뤄지는 건 좋음. 다만 어제의 Armani와 몇몇 팀원에게서 느껴지는 늬앙스는 감놔라 배놔라 하지말라는거임. 어찌보면 맞말이지만 판단은 자유에 맞기겠음.
(이건 얼마전에 올라온 글인데 읽어보시길. https://x.com/i/status/2037174466397270176)
6. 어제의 otc deal은 명백한 오판이며, 독소조항으로 가득찬 IPO문서는 유저들이 미래를 품고 투자하는게 아닌. 불확실성에 베팅해야하는 형국임. 계산해보면 최악의 상황에서는 IPO가 성공적이어도 유저는 go big이 아닐 수 있음.
7. 앞으로 필요한 프로덕트는 맞다는 생각은 변함 없음. 로드맵상 제품이 모두 잘 출시되고, 유기적으로 연결된다면 웹3에서 한 차원 나아간 제품일거라는 생각임.
8. 어떤 이유가 되었던, 지금 가격이 되도록 MM, Liquidity, buyback 등 가능한 조치 수단을 사용하지 않는 것은 팔거면 팔고 떠나라는 팀의 입장임.
183
Repost from edgeX 한국어 공지 번역 채널
🎉 edgeX KR Community Call 안내
안녕하세요! 간만에 돌아온 edgeX KR Community Call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콜에서는 특별한 게스트 분들과 함께 풍성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참여자 안내
호스트: Sodam 게스트: KF (edgeX Co-founder), Wedom📅 진행 일정 및 장소 진행 시간: 2026.03.27 (금) 18:00 KST 진행 장소: edgeX KR Telegram 채널 (음성/화상 채팅) ❓ 사전 질문 접수 게스트 분들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해당 공지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现已上线!2025 年 Telegram 研究 — 年度关键洞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