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LEAF의 차트READING방🇰🇷
前往频道在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显示更多3 472
订阅者
-324 小时
-277 天
-8130 天
帖子存档
라이브 결론
1. 비트코인 숏 포지션 이더리움 숏 포지션 유지중 (합치면 그냥 수익 0 손해 0)
2. 이더리움 일봉상 기준선 3일봉상 전환선에서 저항 중
3. 비트코인은 약 108~109k까지도 열려있다고 보는 중
4.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CME GAP은 현재보다 아래에 있다.
5. 이더리움이 CME GAP을 터치하면 채널 내로 들어올 가능성이 높으며 그러면 불트랩이 컨펌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6. 이더리움이 불트랩이 컨펌되면 채널 하단까지 간다는 말이되고 그럼 비트코인도 함께 내려갈 가능성이 높다.
7. 그럼 비트코인도 불트랩이 될거고 그렇게 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둘다 채널 아래로 갈 가능성이 생긴다.
8.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채널 하단에는 둘다 CME GAP이 존재한다.
이상 라이브 내용은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못보신분들은 이 글 참고해주시면 될거같고요.
무조건 숏이다 롱이다가 아닌 현재 보이는 상황만 정리를 해봤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채널입니다.
채널 하단에서 베어트랩 이후 채널 상단까지 잘 상승을 해줬습니다.
이제는 단기 반등의 끝인지 아니면 추가 상승이 진행되는 지 매우 중요한 구간입니다.
다시 채널 내부로 들어온다면 불트랩이 의심되며 그때는 CME GAP이 있는 2700부근까지 하락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일봉상 기준선의 저항을 받고 있고 3일봉 전환선의 저항도 받고 있기 때문에 눌림이 어느정도 진행될 가능성에 대해서도 고려를 하고 있습니다.
카운팅 상으로는 이중 직잭의 가능성도 보이기 때문에 저는 3648에 이더리움 숏 포지션(비트코인 숏도 가지고 있죠?)에 진입한 상태이고요.
채널 내부로 들어오면 이더리움 불타기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이더리움은 나쁜놈입니다.
///
#비트코인
평단인 105750까지 내려와서 추매한 물량은 정리하겠습니다.
다시 1분할로 되었고 조금 여유가 생겼네요.
참고로 이더리움 3648에도 숏 포지션 진입되어있는데 얘는 본절로스 걸겠습니다.
여기서 내려갈지 내려가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욕심 안부리고 대응가능한 영역내에서만 매매를 해볼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굿모닝입니다.
저는 104580에 숏 포지션 진입했습니다.
이러한 채널 상단이며, 일봉상 전환선, 4시간봉 60이평 등 유의미한 저항구간이라고 판단했습니다.
30분봉 하락다이버전스도 살짝 보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눌림이 나올 수 있는 자리가 아닐까 판단을 했고요.
개인적으로 이더리움도 상승파동이 어느정도 다 나온게 아닐까 싶어서 이러한 근거들로 비트코인 숏 포지션 진입했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무포인이유
제가 무포로 있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상승장을 거의 무조건으로 보던 기준이 깨졌기 때문입니다.
즉 여기서 상승장인지 아닌지 기준이 세워지지 않습니다.
물론 여기서 상승장이 시작이 되어서 제가 추격매수를 하게되면 평단이 좋지 않겠죠.
근데 며칠동안 파동도 체크해보고 여러가지를 체크해봐도 조정이 끝났다라는 생각은 잘 들지 않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큰 하락을 생각하지도 않아요.
즉 지금은 제가 분석하는 상황에서는 중립구간이 맞습니다.
물론 주말에라도 아랫값 및 윗값내에서 매매를 할수도 있었습니다.
근데 이러한 자리에서 엄청나게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매매하고 싶은 생각은 없었습니다.
몇주동안 쉬지 않고 매매를 했고 그에따라 수익도 봤고 손절도 했지만 지금은 그정도의 매매를 할 정도의 차트 모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잘 올라가주고 있기 때문에 좋은 자리를 놓쳤을 수도 있습니다.
근데 여러분들도 계속 매매를 해보시면서 아시겠지만 자리 및 매매할 수 있는 기회는 계속 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에도 기다려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모습이 그려지는지 차트가 완성이 되어서 보이는게 생기는지 기다리다가 머리속에 그림이 그려지면 그때 매매를 하겠습니다.
⚠️ 중요공지
안녕하세요. 포립 입니다. 중요공지 드립니다.
저희는 언제나 여러분들께 안전을 최우선으로 강조합니다.
그러한 뜻에서 저희는 커뮤니티 상단의 메인 공지와 교육 신청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 자본시장법,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 형법 등 현행법에서 금지하는 행위들을 상시 숙지하며, 관련 법규에 위반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커뮤니티 내에서 유사 수신 행위를 일절 금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행위를 권하거나 조장하는 행위 또한 제재하고 있습니다.
- 해외 가상 자산 거래소의 이용에 대한 위험성을 고지하고 자산을 안전하게 개인 지갑에 보관하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해외 가상 자산 거래소 내의 특정 서비스는 비인가된 금융 상품으로 분류될 여지가 있으므로 사용치 않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해외 가상 자산 거래소의 레퍼럴 링크를 통해 소정의 레퍼럴 수수료를 받고 있음을 밝히며, 이를 유저분들의 선택 사항으로 두고 있습니다.
- “미성년자”의 타인 명의 도용, 가입 및 거래를 금지하며, 방 활동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 본 커뮤니티의 운영자 또는 운영진은 절대 먼저 1:1대화를 요청하거나 절대 금전요구, 투자권유, 일임매매 등을 하지 않습니다. 사칭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칭이나 불법행위를 목격하셨을 시 적극적인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저희 강사분들의 고유 창작물을 무단으로 복제하거나 배포하는 등의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희 강사진은 고문 계약을 체결한 로펌을 통해 이러한 모든 행위에 대해 앞으로도 강력하게 대응할 것임을 미리 밝히는 바 입니다.
또한, 저희 강사분들을 사칭하는 사례에 대한 제보가 있었습니다. 저희 강사진은 무료로 강의하고 있으며 기술적 분석을 강의하는 것에 대한 보상으로 절대 금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시세 조정을 하거나, 강사를 사칭하여 프로젝트를 홍보하는 등의 행위는 중대한 범죄행위임은 물론 직접적인 피해를 입으실 수 있음에 주의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저희는 국가에서 지정한 불법적인 행위를 일절 금지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유저간 알선 행위 등의 불법 행위를 목격하셨거나 강사진의 이름을 사칭하여 위와 같은 불법 행위를 저지르는 것을 목격하신 분은 특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희 강사진은 저희 스스로와 여러분들을 위해 모든 불법적인 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트코인
저는 내일 아침까지는 차트를 관망하면서 보겠습니다.
글쎄요 불장??
불장이라고 볼만한 중장기 이평 하나 넘지 못했습니다.
강한 하락이후 어느정도 반등은 나오는게 당연한거고.
실제로 현재 위치는 CME GAP이 만들어지는 위치기도 하죠.
딱히 상승이라고 볼만한 움직임도 없고
어짜피 최근 경험상 주말 움직임은 노이즈 및 트랩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내일까지 관망하고 천천히 대응할 생각입니다.
급하게 포지션 잡을 이유는 전혀 없다고 생각되네요.
불장 시작이라면 네 그냥 천천히 잡겠습니다.
비트코인이 고점을 올려준것도 아닌 현재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만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이더리움
고점을 살짝 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까지도 내려갈거같지만
손익비적인 매매를 했었기 때문에 숏 포지션은 고점을 넘었을 때 정리했습니다.
손절은 두렵지 않습니다. 관점이 틀렸는데도 포지션을 갖고 있는게 두려운거죠.
단타매매였고 짧게 손절을 잡았던 매매니까 미련없이 정리했고
마음 편하게 지켜보겠습니다. 차트 만들어지는거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现已上线!2025 年 Telegram 研究 — 年度关键洞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