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Feedback
🇰🇷4LEAF의 차트READING방🇰🇷

🇰🇷4LEAF의 차트READING방🇰🇷

前往频道在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显示更多
3 472
订阅者
-324 小时
-277
-8130
帖子存档
하락장이 오더라도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채널 그으면서도 하락장때 매매는 다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만에하나 하락장이 진행이 되더라도 이 시장은 정말 많은 기회가 주어지는 시장입니다. 언제든 매매를 할 수 있는데 단 하나 우리가 그러한 준비가 되지 않으면 매매를 못합니다. 청산을 당하거나 무리한 매매를 해서 물리거나 공부를 하지 않고 무지성으로 매매를 한다거나 하면 좋은 기회가 와도 잃어버리게 됩니다. 하락장은 어떻게 보면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기때문에 혹시나 하락장이 진행되더라도 너무 큰 걱정은 하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엔딩다이아고날 혹은 1연터라고 가정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우선 0.618찍은거 보이시죠? 선행은 안찍었고 로그는 찍었습니다. 이런사실 자체가 찝찝합니다. 또한 해당 1연터는 엔딩일 수 있지만 하락파동의 시작인 리딩
#비트코인 엔딩다이아고날 혹은 1연터라고 가정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우선 0.618찍은거 보이시죠? 선행은 안찍었고 로그는 찍었습니다. 이런사실 자체가 찝찝합니다. 또한 해당 1연터는 엔딩일 수 있지만 하락파동의 시작인 리딩 즉 하락의 첫 파동일 수도 있습니다. 해당 가능성을 외면하지는 마십쇼. 혹시나 제가 매매를 한다면 이렇게 정리를 해볼거같습니다. 첫번째로 핑크색 추세선 위로 회복을 해야합니다. 그래야 그나마 트랩의 가능성이 생깁니다. 두번째로 이러한 다이아고날 즉 터미널 패턴이 맞다면 흰색선을 돌파를 해야합니다. 흔히 말하는 B-D추세선으로 해당 모습이 컨펌이 되는 구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플하게 핑크색 추세선 위로 올라왔을 때 한번 그리고 흰색 추세선 돌파 후 지지해줄 때 한번 들어가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가장 안전한 구간은 어쨋든 흰색 추세선을 돌파하고 리테스트를 해줄때입니다. 흰색 추세선을 돌파를 해야 해당 모습이 컨펌이 된다는점 절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이브정리 라이브 정리 한번 하겠습니다. 1. 무지성 상승장 없다고 105K부터 얘기했습니다. 2. 2021년 상승장 이후 하락장 초기와 모습이 매우 유사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3. 비트코인도미넌스가 높아서 상승장에 대한 기대심리가 있는건 알고 있는데 지금 비트가 2%빠질때 알트가 1%빠지니 이런모습이 진행되면서 비트코인도미넌스가 우리가 원하는 모습과 다르게 움직일수도 있습니다. 4. 두번째 차트에서 보이듯이 주봉상 60이평을 이탈하면 여지없이 하락장이 진행되었으며, 현재는 뚫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5. 엔딩다이아고날 즉 1연터를 많은사람들이 보고 있습니다. 근데 1연터는 조건이 하나 있는데 2파동이 1파동의 0.618이상 되돌리면 안됩니다. 선행차트상 되돌리지않았지만 로그차트로는 0.618넘었습니다. 즉 찝찝합니다. ❗️ 결론입니다. 매매는 심플하게 할 생각입니다. 지금은 무포이며, 이제 주말입니다. 횡보하면서 채널 상단까지와주면 숏 포지션에 진입할 생각이고 그냥 내려간다면 아래에서 롱 포지션 진입을 하겠습니다. 상승장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시는건 알고 있지만 지금은 냉정할때라고 생각합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왼쪽은 비트코인, 오른쪽은 이더리움입니다. 결과론적인 내용이지만 제가 원래 보던 그림이 진행이 되고 있는거같습니다. (요즘 한번씩 트랩이 나오면서 꼭 원래 보던 관점이 늦게 나오네요.) 현재 롱 포지션을
#비트코인 #이더리움 왼쪽은 비트코인, 오른쪽은 이더리움입니다. 결과론적인 내용이지만 제가 원래 보던 그림이 진행이 되고 있는거같습니다. (요즘 한번씩 트랩이 나오면서 꼭 원래 보던 관점이 늦게 나오네요.) 현재 롱 포지션을 가지고 있지만 0.5분할만 가지고 있고요. 96.6k이 SL를 걸겠습니다. 해당 채널대로 진행이 된다면 아직까지는 하락이 한참 남았다고 판단이 되며, 지속적으로 공유드렸듯이 하락장의 가능성에 대해서도 2022년 차트와 함께해서 자주 공유드렸습니다. 하락장은 항상 하락이 끝난뒤에야 "아~ 하락장이었구나" 라고 알게됩니다. 즉 조심해서 나쁠건 없기 때문에 해당 채널내에서 어떻게 움직이는지좀 지켜보겠습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알트코인 저는 현재 자리에서 알트코인 정리를 했습니다. (0.1% 손해) 갑자기 왠 알트코인 정리?? 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아직 제가 공유드렸던 채널이 뚫린건 아닙니다. 근데 현재 제가 분석하는 채널이 두개인데 파란색 채널이 맞다면 이더리움은 약 2600 부근까지 내려가는게 정배라고 볼 수 있죠. 그러나 노란색 채널 즉 지금 자리를 지지받는다면 파란색 채널은 무의미해지겠죠. 즉 지금 분석이 갈리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파란색 채널의 신뢰를 매우 높게 보고 있기 때문에 지금은 어느정도 정리를 해놓고 천천히 대응을 하려합니다.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대응 먼저 하나 하겠습니다. 저는 여기서 알트코인 현물은 정리하겠습니다. 딱 지금 0.1% 정도 손해중인데 그래도 방어를 어느정도 알트들이 해줘서 비트코인은 내려왔지만 알트들은 손해가 아니네요. 알트코인 현물 미리 정리하겠습니다.

리스크관리는 기계적으로 감정없이..

97.8 도착했습니다 평단까지 도착해서 97k에 진입한 롱포지션 물량만 정리를 합니다 물량은 그대로 평단은 더 아래로... -. 해당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오전에 무지성 롱을 주의하자고 공유드렸습니다 저도 롱포지션 시도중이지만 물량 줄인다고 공유드렸으며 지금은 1분할만 진입한 상태입니다 또한 알트는 현물로만 대응을 한다고 했죠 잠깐의 반등에 장미빛미래를 꿈꾸신건 알지만 시장은 그렇게 만만하지 않습니다 저는 저점이탈시에는 롱포지션 손절 및 알트코인 현물도 정리할생각입니다 하락장이 하락이 끝나야 하락장이었구나라는걸 알게된다고 했습니다 즉 대응은 필수이며 손절도 대응 중 하나입니다

운전하느라 이제야 떨어지는거봤네요 저는 여기서 97k에 분할익절한 물량만큼 다시 롱포지션 진입했습니다 추가로는 안받을거같고요 손절은 짧게 보도록할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지금 상황보시면 아실겁니다. 무지성 상승장이라고 추격매수한사람들은 지금 눌림 및 하락에 다시 손절이 나갈겁니다.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둘다 CME GAP이 생겼습니다. 현물러들은 그래도 괜찮겠지만 배율 쓰시는 분들은 이런거 하나하나 다 체크하셔야합니다. 최근 CME GAP 터치 안한적도 없고 하락에 의한 반등이라는 가능성에 대해서도 꼭 열어두시고 대응하십쇼. 우선 저는 최고점에서 반익절을 했으니 마음편하게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마인드셋 냉정하게 생각해봅시다. 한동안 계속 떨어졌는데 이 반등에 상승장 시작? 이런 생각은 하지 맙시다. 올라주면 좋은거지만 떨어졌을때도 생각을 해보자고요. 21년 상승장뒤에 하락장때도 이러한 움직임은 계속 나왔습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상승장 시작되면 좋죠. 근데 이전에도 저점 절대 안깬다 이런얘기가 계속 있었는데 현재 두번 연속 깼습니다. 지금도 또 깰 수 있어요. 절대 이 시장을 쉽게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저 쌀때 사서 좀 오르면 팔면서 리스크 관리하고 다시 내려오면 분석해서 더 쌀때 사고 올라가면 오른대로 좋게 대응을 해야지 무지성 상승? 언제까지 속으실겁니까 물론 저도 잘 못합니다. 손절도 하고요. 근데 여러분들 아시겠지만 전 이번 큰 하락은 다 피했습니다. 큰 돈을 못벌어도 큰 손절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126k에서 시작한 트럼프 빔때도 전 숏 포지션이었고 이번에도 숏 포지션이었기 때문에 수익을 봤습니다. 제가 잘했다? 이런 얘기 하려는게 아닙니다. 절대 한쪽만 믿지마시고 무지성 ? 이런거 보지 마시길 바랍니다. 심플하게 현 상황말씀드리면 다우이론상 하락장이 맞으며, 고점과 저점은 낮아지는 상황입니다. 냉정하게 생각을 하십쇼. 하락장이 시작이다가 아니라 무지성 상승장이라고만 생각하지마시고 대응을 할 수 있을땐 하자는 의미로 이 글을 적었습니다.

#비트코인 현재 자리에서 비트코인 롱 포지션 반익절 진행하겠습니다. 98.7k -> 100.3k 다시 말씀드리지만 무지성 상승장? 이런거 기대 안합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기대때문에 제대로 수익도 못보고 익절도 못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냉정하게 지금 상승은 상승장으로 가는 길보다는 강한 하락으로 인한 당연한 반등정도로 생각합니다. 즉 리스크 줄이고 올라가주면 현물이 수익줄테니 좋고 떨어져도 반익절했으니 좋은 상태로 계속 유지하겠습니다. 누가 뭐라하든 저는 이러한 리스크 관리하는 매매가 저한테 잘맞는거같습니다. 상승장 시작? 115k 넘기전에는 말도 안된다라고 생각되니 저는 상황에 맞춰서만 대응하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등이 잘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롱 포지션도 수익중이고 매수한 알트코인들도 모두 수익중으로 진행되고 있네요. (이더, 아발, 솔라나, 인젝 매수) 나쁘지 않은 흐름이지만 방심할단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찐 반등?? 이건 잘 모르겠고 지지구간에서 어느정도 반등이 나오는거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절대 방심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알트 매수에 대한 기준을 가지고 대응을 했고 나쁘지 않은 자리에서 잡았기 때문에 천천히 대응해봐도 괜찮을거같네요. 큰 하락으로 밤새 힘드셨을텐데 오늘 후딱 퇴근하셔서 불금보내시면서 컨디션 회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꾸벅

현재 매매 상황 105.7k의 비트코인 숏 포지션은 98.3k에서 모두 익절 (이더리움 롱 포지션 약 2% 손절(2배 롱)) 우선 숏 포지션으로 수익을 크게 봤고 현재 롱 포지션은 98.7k에 진입해서 살짝 물려있습니다. 분할로 진입하기 위해 물량을 많이 진입하진 않았기 때문에 총 3분할로 진입할 예정입니다. (3분할 약 2% 손절 나가도 이전 숏 수익에 반도 안되는 상황) 크게 베팅을 하거나 인생 롱 타점이다 이런 생각은 없습니다. 그저 차트에 보이는대로 대응을 하는거고 해당 자리는 한번 기다렸던 자리이니 트라이 해볼뿐 인생타점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더리움 우선 현물을 매수한 이유는 현재 이더리움이 하락채널 하단 리테스트 중이라는 가능성을 보고 매수를 했습니다. 결국 이더리움이 버텨줘야 알트코인들이 상승이 가능한데 어떻게 보면 최후의 지지구간에 도착을 한 상태입니다.
#이더리움 우선 현물을 매수한 이유는 현재 이더리움이 하락채널 하단 리테스트 중이라는 가능성을 보고 매수를 했습니다. 결국 이더리움이 버텨줘야 알트코인들이 상승이 가능한데 어떻게 보면 최후의 지지구간에 도착을 한 상태입니다. 저는 해당 채널을 완전하게 하방이탈하게 된다면 알트코인 현물매수를 모두 정리할거고요. 채널 중단까지 재 상승을 해준다면 그때는 추가 매수로 대응할 예정입니다. 기준은 잡혔고 손절구간도 명확하니 공유드린대로 대응을 해볼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4LEAF의 차트READING방🇰🇷 - Telegram 频道 @fourleaf_cloud 的统计与分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