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LEAF의 차트READING방🇰🇷
前往频道在 Telegram
퇴근 후 비트코인 포립입니다. -. 트레이딩뷰 https://kr.tradingview.com/u/FourLeaf_Cloud/ -. 4Leaf의 차트READING방 https://www.youtube.com/@CHARTREADING_BITCOIN
显示更多3 469
订阅者
-624 小时
-287 天
-8330 天
帖子存档
#이더리움
오픈 카톡방에서 아이디어를 주셔서 이런 생각도 해보고 있습니다.
우선 삼각수렴이 아직 안끝났을수도 있겠단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터지질 않고 있어서 좀 의구심이 들었는데 여전히 삼각수렴이 진행중이라면 어느정도 말이 되긴하네요.
약 3900 초반에 CME GAP도 있기 때문에 거기서 삼각수렴이 마무리 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현재는 1:1 헷징만 걸어놓고 지켜보고 있는데 ..
위로든 아래로든 솔직히 보이는게 없어서 차트가 좀 완성이 되는거까지는 기다려보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더 롱은 그대로 갖고 있습니다.
상승관점을 완전 폐기한게 아니라 현물은 어짜피 움직인게 별로 없었고
이더 롱이 어찌보면 주 포지션이라서 헷징걸고 관망좀 하겠습니다.
알트 현물 다 정리하겠습니다.
올라갈만한 그림이 보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은 현물을 들고 있는게 크게 의미가 없다고 판단
현물 정리하겠습니다. (약 0.1% 수익 ㅠㅠ)
#비트코인 #이더리움
위에 3개는 비트코인의 일봉 3일봉 주봉이고 아래 3개는 이더리움의 일봉 3일봉 주봉입니다.
매우 높은 시간프레임이고 화살표로 중요한 지지구간을 표시해놨습니다.
공통적으로 정말 중요한 지지구간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지켜주고 있습니다.
해당 지지구간을 이탈하면 상승관점을 폐기할 가능성이 높고요.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조금씩 바뀌겠지만 이렇게 차트켜놓고 계속 보면서 바뀌는 내용있으면 바로 브리핑 드릴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는 이더리움 롱포지션(3760 진입) 을 4115에 추가 익절좀 했습니다.
단순 리스크를 줄이는 용도이고 현물도 가지고 있고 반등의 힘도 약하니 리스크 관리하면서 내려올때 대비좀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도 상황은 비슷합니다
일봉상 기준선까지 눌렸고 여기를 이탈하고 저항받는다면 하방압력이 강하다고 해석이 될거같습니다
이더리움을 포함한 알트코인들이 상승하기 좋은구조라고 개인적으로 판단했고 그에 맞게 대응하고 있는데 움직임이 아쉽긴하네요
반익도했고 아직 수익중이긴하나 점점 구조가 어려워지는건 사실이니 슬슬 대응할 준비를 하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더리움
굿모닝입니다.
이더리움이 상승분은 다 되돌리고 다시 내려오고 있습니다.
저는 이전 브리핑에서 공유드렸듯이 상승에 한번 베팅해보겠다고 했고 숏 포지션 대응없이 롱 포지션만 현재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보는 기준은 일봉상 기준선이며 약 4080 아래로 내려가서 저항받으면 단기 상승은 마무리 되고 다시 횡보 혹은 하락이 진행된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다시 눌리고 있는데 아직 4080 아래로 내려가진 않았기 때문에 단기 조정정도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더 내려간다면 아쉽겠지만 이더리움이 내려온 모습도 5파 연장 터미널로 보이기 때문에 다시 고점을 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중입니다.
천천히 차트보면서 움직임 보이면 다시 브리핑 드리도록 할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더리움
중요한 지지구간은 지켜주고 있습니다.
1일봉의 60이평에서 저항받고 있는 이더리움이지만 해당 채널을 하방이탈하지 않는 이상 저는 관점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일봉상 아직 기준선 아래로 내려온것도 아니고 개인적으로 5연장 임펄스로 올라온거같아서 눌림도 이쁘게 해준거 같네요.
저는 4100에 알람맞춰놓고 새벽에 올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눌림이 좀 진행되고 있는데
저는 반익절도 해놓은 상태라서 지속 홀딩 예정입니다.
상승장이 맞다면 놓칠 수 없는 자리이고
하락장 중 단기 반짝 반등이었다고 하더라도 반익절해놨으니 저는 기존에 공유드렸듯이 4080 이더리움 이탈하기전에는 홀딩하겠습니다.
대신 이번엔 다르게 대응하는게
4080 이 깨지고 저항받으면 롱 포지션도 정리 후 관망할 생각입니다.
그 이유는 차트적으로 다시 중립 구간으로 내려오기때문에 관점자체가 무의미해진다고 봅니다.
그래서 관점이 생기기전에는 관망하겠습니다.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더리움
다행스럽게도 강한 저항선들을 뚫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봉상 전환선을 뚫었기 때문에 전환선 위에서만 계속 있어준다면 추세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을거같네요.
아직까진 눈에 띄는 하락다이버전스도 제가 보는 기준에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상승관점 유지하고 있고요.
상승장의 시작이 맞다면 지표등을 무시하고 올릴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기때문에 기존에 공유드렸듯이 4080을 기준으로 두고 대응하도록 할게요.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이더는 신이야..
#이더리움
굿모닝입니다.
월요일 아침부터 이더리움을 포함한 알트코인들이 눌림 없이 상승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 공유드렸듯이 4100초반에 숏 포지션은 바로 약 손절했고 3700대에 가지고 있는 롱 포지션만 들고 갈 생각입니다.
알트코인 1차 매수까지 완료했고요.
일봉상 기준선(약 4080)이 깨지지 않는 한 상승 관점을 유지할 생각입니다.
올라가는 모습을 보면서 고점 부근에서의 눌림여부를 결정할생각이고요.
3일봉의 전환선 + 기준선까지 뚫었기 떄문에 한동안 강한 상승장을 유지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이제 좀 가즈아ㅏㅏ
-. 해당 관점은 매수/매도 의견이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모든 매매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现已上线!2025 年 Telegram 研究 — 年度关键洞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