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956
订阅者
-124 小时
+1747 天
+12730 天
吸引订阅者
六月 '26
六月 '26
+216
在25个频道中
五月 '26
+165
在33个频道中
Get PRO
四月 '26
+63
在29个频道中
Get PRO
三月 '26
+33
在30个频道中
Get PRO
二月 '26
+23
在7个频道中
Get PRO
一月 '26
+161
在61个频道中
Get PRO
十二月 '25
+152
在42个频道中
Get PRO
十一月 '25
+782
在68个频道中
Get PRO
十月 '25
+232
在47个频道中
Get PRO
九月 '25
+171
在62个频道中
Get PRO
八月 '25
+79
在23个频道中
Get PRO
七月 '25
+95
在34个频道中
Get PRO
六月 '25
+69
在33个频道中
Get PRO
五月 '25
+119
在44个频道中
Get PRO
四月 '25
+67
在14个频道中
Get PRO
三月 '25
+91
在13个频道中
Get PRO
二月 '25
+512
在22个频道中
Get PRO
一月 '25
+1 794
在12个频道中
Get PRO
十二月 '24
+79
在20个频道中
Get PRO
十一月 '24
+49
在1个频道中
Get PRO
十月 '24
+74
在4个频道中
Get PRO
九月 '24
+60
在4个频道中
Get PRO
八月 '24
+18
在2个频道中
Get PRO
七月 '24
+49
在3个频道中
Get PRO
六月 '24
+70
在15个频道中
Get PRO
五月 '24
+151
在11个频道中
Get PRO
四月 '24
+626
在15个频道中
Get PRO
三月 '24
+123
在8个频道中
Get PRO
二月 '24
+206
在23个频道中
Get PRO
一月 '24
+319
在40个频道中
Get PRO
十二月 '23
+372
在24个频道中
Get PRO
十一月 '23
+129
在21个频道中
Get PRO
十月 '23
+88
在16个频道中
Get PRO
九月 '23
+742
在0个频道中
| 日期 | 订阅者增长 | 提及 | 频道 | |
| 26 六月 | +3 | |||
| 25 六月 | +1 | |||
| 24 六月 | 0 | |||
| 23 六月 | +5 | |||
| 22 六月 | +31 | |||
| 21 六月 | +156 | |||
| 20 六月 | +1 | |||
| 19 六月 | +1 | |||
| 18 六月 | +1 | |||
| 17 六月 | 0 | |||
| 16 六月 | +1 | |||
| 15 六月 | +1 | |||
| 14 六月 | +3 | |||
| 13 六月 | +2 | |||
| 12 六月 | 0 | |||
| 11 六月 | +3 | |||
| 10 六月 | +3 | |||
| 09 六月 | 0 | |||
| 08 六月 | +1 | |||
| 07 六月 | 0 | |||
| 06 六月 | +1 | |||
| 05 六月 | +1 | |||
| 04 六月 | 0 | |||
| 03 六月 | +1 | |||
| 02 六月 | 0 | |||
| 01 六月 | 0 |
频道帖子
deai : pluralis, iota
decensored ai : vvv, pod
pouw : nock, ambient, pearl
reasoning : serv
defi : 3jane, pendle
rwa : lienfi
data : reppo
robotics : bot
perpdex : varinational
privacy : zec, torn
neobank : ethfi
gamefi : cambria
지금 보는 프로젝트들은 이정도인데 먼가 느낌적으로 이번 하락장엔 zec을 많이 모아야 될꺼같음
| 2 | pluralis 자리가 살짝씩 나는거 같으 2개 넣음
https://agora.pluralis.ai/ | 458 |
| 3 | Ornn, a16z 리드로 $33M seed 받음
AI infra capex는 커지는데 compute 가격은 아직 개별 딜 중심이라 Ornn은 이걸 가격지수와 헤지 가능한 시장으로 바꾸려는 플젝임, 라이터 h100 지수 같은거임
이게 가능해지면
- GPU 공급자는 미래 임대료 하락 리스크를 hedge
- AI 기업은 미래 compute cost 상승 리스크를 hedge
- 대출기관은 GPU 담보/잔존가치를 평가
- 투자자는 AI infra cashflow에 exposure
AI infra가 커질수록 GPU를 빌려주는 시장뿐 아니라 compute 가격을 표준화하고 hedge하는 시장도 같이 커질 가능성이 높아보이는데 개인적으론 지들 자산 감가 계속되니깐 헷징시장 키울려는걸로 보임
https://x.com/OrnnExchange/status/2069760195010367787 | 2 261 |
| 4 | RoboStrategy NAV 업데이트
주당 약 9불
아직도 프리미엄이 많이 껴있는거 같단 생각이....
https://x.com/RoboStrategy/status/2069774795680444654 | 522 |
| 5 | 3jane은 TVL 캡을 70M 늘렸고 곧 펜들 SUSD3 풀도 나올꺼같네여
https://app.3jane.xyz/farm | 709 |
| 6 | coinfund ceo가 이러는거 보면 Pluralis 토큰이 있을꺼같음
- 25년도에 시드라운드 coinfund가 리드
- 아니면 추가 라운드 진행중일수도
agora에서 컴퓨팅 기여해보기
https://x.com/jbrukh/status/2069530510850748657 | 1 368 |
| 7 | 왜 메모리가 이렇게 많이 필요한가에 대한 좋은 아티클
읽어보면 바로 이해됨
https://x.com/zeitgeist_labs/status/2069104364283695380 | 724 |
| 8 | chutes 읽을만한 아티클 링크
iota 읽을만한 아티클 링크 | 687 |
| 9 | 타오는 비활성화된 서브넷들 보상 없애고 활성화된 서브넷에 재분배한다고 하네여
root reborn으로 지금 싸우던데 찬성 vs 반대 글
이게 활성화되면 중앙화될수있는 우려가 있는듯
서브넷중에 chutes, iota 이거 2개 관심가는중
https://x.com/DrocksAlex2/status/2069095984487862500?s=20 | 689 |
| 10 | 펜들 YT에 추가 인센티브 뿌리는 플젝들이 많아지는듯 RE 같은 플젝 다시 나올수있으니깐 체킹해보기
https://app.pendle.finance/trade/markets | 1 650 |
| 11 | 분산형 AI 관련해서 읽어보면 좋은글
- 거의 생각이 비슷한거 같으
https://x.com/cartaleoni/status/2067986178175901938 | 1 458 |
| 12 | Bullish on GEODNET
(RTK = GPS/GNSS 의 수 미터 오차를 센티미터급 정확도로 줄여주는 보정기술)
GEODNET은 개인 및 사업자가 설치한 GNSS 기준국을 통해 이 RTK 보정 데이터를 만들고
그 데이터를 드론, 농업, 로봇·측량·건설·자율 시스템 기업에게 판매하는 DePIN이다
피지컬 AI인 드론 ,농업 자동화, 로봇 등의 산업이 커질수록 RTK 산업또한
outdoor robotics, drones, agriculture, construction, mapping 에서 장기 수요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다만 RTK가 단독으로 모든 위치 문제를 해결하는 시대는 아니고
RTK + SLAM + LiDAR + IMUI + 카메라 + 지도가 합쳐지는 센서퓨전 시대이다
GEODNET은 이 중 RTK correction data layer를 DePIN 방식으로 더 싸게 공급 하려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GEODNET의 수익은 RTK 네트워크 접근료와 station access fees , correction data service fees에서 나온다
RTK 데이터를 직접 최종 고객에게만 파는 게 아니라 파트너와 리셀러를 통해 판매한다
Messari의 Q3 2025 보고서 (https://messari.io/report/state-of-geodnet-q3-2025)와 Defillama 데이터(https://defillama.com/protocol/fees/geodnet)를 따르면
GEODENET 자체 수익이 커지고 있다 RTK data services revenue는 분기 $1.2M 이상, 전분기 대비 27.9%, 전년 대비 216.9% 성장하였고
또한 20,500개 이상의 RTK base station으로 확장됐고, 5,037개 도시를 커버중이다
GEODNET의 station 수가 빠르게 늘었지만 더 중요한것은 coverage quality다
실제 고객이 필요한 위치에서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동작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RTK 데이터를 판매하기 위해선 uptime과 SLA이 보장되고
데이터가 실제 업무에 사용될 정도로 안정적으로 제공되어야되기 떄문이다
그래서 GEODNET은 품질 문제를 reward system에 의존하고 있다
그만큼 Miner에 대한 인센티브가 현재로선 부트스트랩 요소로 크다
GEODNET은 아직 기업이 믿고 사용할만큼 퀄리티가 완전히 증명된것은 아니다
기존 RTK 강자들은 이부분에서 더 오래된 신뢰를 가지고 있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GEODNET 이 더 높은 multiple을 받으려면 station 숫자가 아니라 uptime과 SLA를 공개해야된다
하지만 가격 경쟁력은 강하다 더 정확히는 가격, 정확도, 지연시간을 동시에 개선한다
위 비교표 기준으로 (출처: https://www.vaneck.com/no/en/blog/digital-assets/matthew-sigel-geodnet-why-were-bullish/)
GEODNET은 연간 $400 수준의 가격으로 1cm 정확도와 1초 지연시간을 제공한다
반면 기존 GNSS/RTK 보정 서비스들은 더 비싸거나 정확도가 낮거나 지연시간이 길다
$GEOD에 대한 토큰 밸류캡쳐는 매우 훌륭하다
revenue의 80% burn이다 Messari Q3 2025 보고서에도 6.5M의 $GEOD 상당의 burn 되어있다고 설명하였다
하지만 한가지 흠이 있었다면 revenue 80% burn 보다 miner 인센티브가 더 크다는 점이였다 miner 인센티브는 매년 6월 30일 반감되며
GIP-7(https://medium.com/geodnet/geodnet-improvement-proposal-7-c2313f643b9b)에서는 2026~2027년 사이 burn이 miner distributions를 초과하는 net-positive tokenomics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결국 $GEOD 는 revenue의 우상향과 mining reward halving 에서 $GEOD burn이 emission을 지속적으로 이기는 구조로 전환되어야 된다는 점이다
실제로 Q2 2026 현재기준으론 인센티브가 $1.77M, revenue가 $2.2M 으로 burn 수치는 $1.76M 으로 거의 따라붙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반감기에 대한 마이너 이탈도 무시할 수 없는 리스크이다
GEODNET은 이 문제에 대해서 노력을 안하고 있진않다
GEODNET은 운영비용이 낮고, 품질에 따라 보상을 주거나 뺏는 구조로 좋은 데이터를 보내는 마이너만 보상을 받게 하려는 구조다
또한 GEODNET에는 Location NFT라는 개념이 있다
어떤 지역에서 좋은 성능을 일정 기간 유지한 station은 Location NFT를 받을 수 있고
이 NFT가 있으면 crowded hex 에서도 full 리워드를 받을 자격이 생긴다
같은 지역에 너무 많은 저품질 station이 들어와 보상을 희석시키려는것을 막기위한 도구인것이다
그래도 마이너 보상이 줄어들면 신규 마이너는 줄어들 수밖에없다
GEODNET의 좋은 시나리오는 채굴 보상이 줄어드는 속도보다 revenue와 burn이 더 빠르게 커져서
$GEOD의 가격 상승으로 채굴 반감과의 괴리를 맞추는것이다
피지컬 AI / RTK 분야에서 GEODNET은 사업에서 실제 수익이 발생하며 그 수익이 $GEOD에 흘러가는 매우 흥미로운 프로젝트다
해결해야될 병목들이 존재하지만 GEODNET의 지표가 우상향이며 피지컬 AI 흐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만큼 놓쳐선 안될 프로젝트다 | 884 |
| 13 | POD v2는 다음주에 출시되고 openrouter에 공개 api 올려서 수익 + 바이백 시작할예정인듯
무검열 모델은 이친구가 대장 아닐까...? | 1 048 |
| 14 | 첫빠따로 lienfi가 받긴했는데 문제가 파운더 씹새가 ㅈㄴ 게으름음
https://x.com/bankrbot/status/2067608272568463804?s=20 | 990 |
| 15 | 클로드 지역락 보니까 크립토가 다시 좀 괜찮은 영역처럼 보일 수 있겠단 생각이 듬
물론 크립토 전체가 그렇다는 건 아니고 DeAI 안에서도 모델 학습·컴퓨팅 기여·리워드 분배처럼 기여를 검증하고 보상하는 영역은 토큰 인센티브랑 온체인 구조가 꽤 잘 맞는다고 봄
그래서 단순 AI 토큰말고 위에 해당되는 프로젝트 밸류들 상방이 좋아보이는데 이런 걸 제대로 하는 Pluralis, Prime Intellect, Nous 같은 쪽은 당장 시장에서 살 수 있는 노출이 거의 없다는 게 아쉬움......
개인적으로 지금 제일 좋아 보이는 건 $POD (자체모델 + 무검열)같고 $TAO, $SERV, $PEARL, Ambient, Gonka 등 컴퓨팅을 가지고있는 애들을 볼 만하다고 봄
좀더 크게 보면 모델 학습엔 결국 컴퓨팅이 필요하고 이 컴퓨팅을 토큰 모델이랑 연결하면 PoUW가 됨 이걸 더 인프라적으로 묶어낸 게 $NOCK이라 장기적으로는 수혜주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함
새로운 PoUW가 나왔을 때는 신규 컴퓨팅 자원이 필요한데 $NOCK은 merge mining으로 이 컴퓨팅 자원을 바로 제공할 수 있기때문
지금 당장 프런티어 모델 성능을 따라가긴 어렵겠지만 deai 쪽으로 자본과 인센티브가 계속 붙고 섹터 밸류가 올라간다면 격차는 어느 정도 좁혀질 수 있다고 봄 | 3 717 |
| 16 | 3Jane Liquidity Mining 시작함
- 아직 펜들 LP가 넘 얇음
- 14일 만기 남은건 이자만 줌
https://app.3jane.xyz/farm
https://www.3jane.xyz/reports/3jane-liquidity-mining-program-is-live | 3 201 |
| 17 | 오랜만에 Nock 관련 포스팅
Nockchain이 Pearl 마이닝이랑 호환된다고 올렸는데 쉽게 말하면 Pearl 캐면서 Nock도 같이 캐지는 merge-mining 구조
이게 중요한 이유는 Nock이 compute market을 0부터 키우는게 아니라 기존 Pearl miner / compute를 그대로 빨아올 수 있다는거
Logan(파운더)도 대놓고 “Pearl vampire attack”이라고 함
Pearl 이후 Ambient 같은 다른 PoW / compute network도 붙일 수있고 그러면 Nockchain proofpower랑 compute supply가 올라가고 결국 Nock 가격이랑 내러티브에도 좋은 영향 줄 수 있지않을까싶음
아직 팀,투자 물량 언락까지 6개월 남음
https://x.com/loganallc/status/2064680603685900622?s=20 | 1 797 |
| 18 | WE ARE HIRING Plan B | 1 182 |
| 19 | 3jane은 미국 핀테크 대출업체 LendSwift랑 10M 규모 선순위 창고 대출 계약을 체결했네여 링크
21M 디파짓캡 다 참, 3jane 공식파밍도 열릴 예정
https://www.3jane.xyz/reports/3jane-x-lendswift-senior-warehouse-facility | 1 139 |
| 20 | bonanza 방금 터졌네여 넣은 솔대비 30배 정도 ZINC 받음
총 18만불어치라 덤핑이 씨게 나올줄알았는데 바이백으로 씨게 막는중
문제는 너무 늦게 터져서 이거 먹는다고 넣은 사람 대부분 돈이 다 갈려서 손해라는거 ㅅㅂ
ZINC 100불 간다...
https://zinc.cash/?ref=musashi | 1 005 |
现已上线!2025 年 Telegram 研究 — 年度关键洞察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