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Feedback
동남풍이 분다 | Eastern Wind

동남풍이 분다 | Eastern Wind

الذهاب إلى القناة على Telegram

리서쳐 출신 3인의 일기장입니다. 광고 수익을 목적으로 한 홍보성 글은 게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니라 단순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إظهار المزيد
4 875
المشتركون
-524 ساعات
-237 أيام
-10130 أيام
أرشيف المشاركات
좋은 커뮤니티란 무엇일까요? 우리는 어떤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하이퍼리퀴드에 관심을 갖고, 커뮤니티가 성장할 수 있을까요? 최근 저는 이 질문들을 자주 떠올립니다. 왜일까요? 그건 바로,
+1
좋은 커뮤니티란 무엇일까요? 우리는 어떤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하이퍼리퀴드에 관심을 갖고, 커뮤니티가 성장할 수 있을까요?
최근 저는 이 질문들을 자주 떠올립니다. 왜일까요? 그건 바로, 커뮤니티가 진정으로 가치 있는 존재라는 걸 느끼게 된 순간이 있었기 때문인 것 같아요. Hyperliquid 팀은 이번 KBW 공식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하며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여러 Hyperliquid 관련 행사에 참석해주셨고,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감사하고 뜻깊은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감동적이었던 건, Hyperliquid 팀이 먼저 Hyperliquid KR 커뮤니티 멤버들을 직접 만나고 싶다고 이야기해주셨다는 점입니다. 그 진심 어린 마음 덕분에 Jeff를 포함한 Hyperliquid 팀원들과 직접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는 Hyperliquid 팀이 단순히 “community first”라는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철학을 진심으로 실천하고 있다고 진심으로 느낄 수 있었고, 우리가 한국에서 함께 키워가고 있는 Hyperliquid 커뮤니티가 정말로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계속해서 스스로에게 묻고 있습니다.
좋은 커뮤니티란 무엇일까요? 우리는 어떤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하이퍼리퀴드에 관심을 갖고, 커뮤니티가 성장할 수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들을 다시금 떠올리게 해준 Hyperliquid KR 커뮤니티 멤버들, 그리고 Jeff를 포함한 Hyperliquid 팀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그리고 이 특별한 경험들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힘써주신 HypurrCorea, christy님, Joony님, Jarry 님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또한 항상 Hyperliquid에 대한 훌륭한 정보와 견해를 한국 커뮤니티에 공유해주시는 Biden 님과 포뇨님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https://x.com/KORypto_JUN/status/1971935147021984047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Repost from Native Markets
Native Markets has staked and locked 200k HYPE for 3 years, making USDH the first permissionless spot quote asset to be added on HyperliquidX. HYPE / USDH is now live for trading. https://x.com/nativemarkets/status/1971881607423578266

photo content

간만에 밈코인 보면서 든 잡생각
1. 포브스 부자 순위를 보면 기업가가 대부분이고 소수의 투자자만이 존재함 2. 이는 리스크를 더 많이 지고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수록 리턴이 크다는 자본주의 작동방식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결과임 3. 눈여겨봐야 할 점은 이 투자자들은 대부분 현물 투자자이지 파생상품 또는 데이 트레이더는 거의 없다는 것 4. 한편, 크립토 시장은 전통금융과 달리 기형적으로 매매, 특히 perps 매매에 치중되어 있고 2021년 이전 전체 시장이 매우 작았던 시기를 제외하면 현물 투자가 힘을 쓰기 어려움 (최근에는 VC 투자도 녹록치 않음) 5. 코인이든 주식이든 어떤 자산군을 "거래의 대상"으로 보는지 "투자의 대상"으로 보는지에 따라 접근 방식은 완전히 달라지게 됨 6. 여전히 크립토에서 현물 투자가 매우 어렵고 선물 매매가 인기가 많은 것은 "자산군 자체에 펀더멘탈이 없다"는 이유가 가장 크다고 생각함 7. 모든 사업의 본질인 돈 버는 비즈니스는 거의 없고 죄다 꿈만 파니,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면 의미가 없는 밈코인이나 마찬가지라서 흔히들 말하는 "코인에 무슨 가치가 있냐"에 반박하기 어려운 이유임 8. 개인적으로 이는 박스권에 갇혀서 가치투자보다 단타가 더 추앙받던 국장 주식과 세세한 이유는 다르지만 큰 맥락에서 같은 현상이라고 봄 (쪼개기 상장, 주주 환원 미흡 등으로 인한 코리아 디스카운트) 9. 일반적으로 매매를 잘하는 트레이더들은 추앙받고 투자를 잘하는 존버족은 쉽게 무시당하는 이유는 생존확률에 있음 10. 주변에 주식/코인으로 대박난 사람은 한두명 있어도 꾸준히 매매로 돈 벌며 살아남은 사람은 정말 찾기 힘듦 (알바트로스님 블로그 참고: https://m.blog.naver.com/pillion21/223998915501) 11. 밈코인 차트 보다가 뜬금없이 이런 생뚱맞은 소리를 하는 이유는 밈코인이 현물 투자도 아니고 선물 매매도 아닌 오히려 도박에 가까운 행위이기 때문임 12. 그러나 필자는 밈코인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선물 매매의 변동성과 현물 투자의 꽃인 존버를 동시에 가능케 해주는 자산군이라 매우 좋아함 13. 크립토에 "진짜" 기관 투자자들이 진입하고 펀더멘탈을 갖춘 비즈니스들이 계속 생기면서 시장은 성숙해지고 현물 투자자들도 빛을 볼 날이 올 것임 14.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선물이나 밈코인 시장이 작아질 일은 절대 없음 15. 전세계는 지금 돌이킬 수 없는 통화 가치 하락, 고물가, 양극화의 길로 가고 있고 AI의 발전은 이 관에 못을 박는 행위라고 생각하기 때문임 16. 극단적인 낙관주의로 AI가 특이점을 달성하고 모두가 노동 없이 풍요롭게 산다고 해도 인간의 가장 강한 본능 중인 하나인 질투는 끊임없이 대중의 상승욕구를 자극할 것임 17. 그리고 24시간 365일, 전세계 어디서나 내 손 안의 폰으로 딸깍하면 희망을 주는 레버리지 선물과 밈코인은 더 퍼져나가면 퍼져나갔지 죽을 수 없음 18. HOOD, HYPE, PUMP가 우상향 트렌드를 유지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고, 고령화 만큼이나 중요한 트렌드로 양극화에 주목해야 한다고 생각함
한줄요약: 앞으로 크립토도 현물 투자가 점점 의미 있어질 것이고, 양극화가 심해지면서 금을 사는 것보다 곡괭이를 파는 곳을 찾아야함

플라즈마 스테이블 파밍 리워드 매일 XPL로 분배되는데 그 공짜 XPL이 밈코인 칩으로 쓰이는 일은 없을까요? (아님 말고)
플라즈마 스테이블 파밍 리워드 매일 XPL로 분배되는데 그 공짜 XPL이 밈코인 칩으로 쓰이는 일은 없을까요? (아님 말고)

photo content

플라즈마 팀도 밈코인을 신경쓸까요? 🤔 https://www.geckoterminal.com/plasma/pools

Unit을 통한 하이퍼리퀴드 XPL 입금액이 유통량의 19%를 넘으면서 전체 2위가 되었습니다 (1위는 아마 바이낸스)
Unit을 통한 하이퍼리퀴드 XPL 입금액이 유통량의 19%를 넘으면서 전체 2위가 되었습니다 (1위는 아마 바이낸스)

짱펑이는 제프 청년에 대한 생각을 멈출 수가 없었어요
짱펑이는 제프 청년에 대한 생각을 멈출 수가 없었어요

Trillions
Trillions

최근 하이퍼리퀴드에서 수조원의 BTC를 ETH로 바꿨던 지갑과 같은 주체로 추정되는 지갑이 $70m어치 XPL 매수 중 https://t.me/mlmonchain/769

PIP NFT 있으신 분들은 유틸리티는 모르겠지만 공짜 SEKAI NFT 민팅하세요~ https://hyperlaunch.drip.trade/collections/sekai-kappas https://fxtwitter.com/sekai_fi/status/1971587210462847177

$4.19M/24h 오늘의 성적표 https://hypurrscan.io/dashboard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4.19M/24h 오늘의 성적표 https://hypurrscan.io/dashboard 🌧Hyperliquid_KR 공지방 | 채팅방 | X

하이퍼리퀴드 현물 XPL 입금이 $361m을 기록하면서 20시간 만에 BTC 입금액 $354m을 추월 https://x.com/unitintern/status/1971476564601889149

녹색 코인들의 유쾌한 반란이 시작된다
녹색 코인들의 유쾌한 반란이 시작된다

절대 KRW를 보유해선 안돼
절대 KRW를 보유해선 안돼

https://x.com/lookonchain/status/1971408421686816975 세일에 크게 들어갔던 테크노레버넌트도 10m 단위로 HYPE 팔면서 계속 XPL 사는 중인데 대체 목표가가 얼마인지 가늠이 안되네요